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애니메이션 '우주전함 야마토 2202'에 등장했던 < 메카 컬렉션 우주전함 야마토 2202 - 츠바르케(대사관 원전 용기)&데스 바테이터 세트 >입니다. 그런데 이 디자인은 '우주전함 야마토 2202'의 전작인 '우주전함 야마토 2199'에서도 본 것 같은데 나중에 다시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그것은 개인적으로 하기로 하고... 이야기를 계속 드리자면,
우주전함 야마토에 관련된 몇 가지 모형 소개의 글에서도 언급한 적이 있었지만 '우주전함 야마토 2199'의 후속작인 '우주전함 야마토 2202'는 개인적인 취향과 거리가 있었던 관계로 아직 시청하지 않고 있는데요... 그래도 모형 몇 가지는 마음에 든 것이 있어서 수집은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리는 모형이지요^^ ( 무엇보다 반다이 비히클 시리즈는 가격이 저렴해서 부담 없답니다 ^^ )
■ 대 가밀라스 제국 공간 격투 전투기 DWG262 츠바르케 대사관원 전용기
이 모형같이 경우엔 세계 최초의 제트 전투기이자 세계 2차 대전 말기에 생산된 독일 천년제국 과학 기술의 결정판으로 조금만 일찍 양산을 시작했다면 전쟁의 흐름을 크게 바꾸었을 것이라 이야기되고 있는 < Me 262 >의 디자인 형태를 기반으로 리터칭 한 듯해서 좋았고요 ^^
■ 제성 가트란티스 데스 바테이터
이 모형은 시각적으로 보이는 그대로 <투구게 >를 닮아서 좋아하고 있습니다. 대량 생산의 전투기로 보이는 전투의 치열함을 시각적으로 즐기게 해주는 폭죽( やられ メカ ) 역할을 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 '우주전함 야마토 2022'는 애니를 보지 않아 역할을 잘 모르겠어요... 죄송... ㅠ,.ㅠ;;; )
대 가미라스 제국 공간 격투 전투기 DWG262
츠바르케 대사관원 전용기
가미라스의 주재 무관 클라우스 키만 중위의 전용기. 흰은의 기체에 가미라스 양식의 무늬가 장식되어 있는 것이 특징적. 통상적인 무장 이외에, 특수 폭뢰( 전자 벌스를 발생시키는 EMP 어뢰 )를 탑재했다. 테레자트 별로 향하는 야마토와 합류, 행동을 같이 하게 되었다.
제성 가트란티스 갑각 공격기
데스 바테이터
가트란티스의 주력 공격기. 기체 상면에는 회전식 빔 기관총탑( 속사륜동총탑 )을 장비한다. 기체 앞부분에는 8 정의 기관총을 고정 장비. 승무원은 3명, 기체 하면에는 6발의 공대공 미사일 또는 대함용 대형 미사일을 매달 수 있다.
MECHA COLLE 메카 컬렉션 NO.06
[원하시는 분을 오려내어 대좌에 붙여주세요]
대가미라스 제국 공간 격투 전투기 DWG262
츠바르케
대사관원 전용기
제성 가트란티스 갑각 공격기
데스 바테이터
주의
● 상자 안쪽에 있는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이 제품에는, 메카 컬렉션 츠바르케 (대사관원 전용기) & 데스 바테이터 세트가 1세트 들어 있습니다.
※ 패키지 및 제품의 사양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프라모델®대상 연령 15세 이상
그럼 이제 박스를 열어 보겠습니다~!! 두둥~ 탁~!! ( 좋구나~!! )
이쪽은 모형을 전시하기 위해 사용되는 디스플레이 베이스입니다. 위에 박스 측면에 그려져 있던 검은 바탕의 제국 엠블럼을 잘라 붙이면 대충 맞습니다.
데스 바테이터( 투구게)는 모형을 구성하는 몸통 전체가 희색으로 사출 되어 있네요.
실력이 되시면 도색을 진행하여야 할 것으로 보이는데 도색을 하지 않으면 애니메이션에서 보던 것과 같은 이미지 재현은 조금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색을 칠하고 안 하고는 차이가 많지 않을 것 같지만 개인적 경험에 따르면 완성했을 때 애니메이션과 같은 느낌이 나지 않으면 성취감이 크게 떨어지니... 귀찮고 까다로워도 이번에 도색에 대해 배운다는 느낌을 가지고 도전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ㅠ,.ㅠ;;;
이쪽은 츠바르케(대사관원전용기)로 보입니다.
기체를 구성하는 몸체 자체가 흰색이니 크게 어려움이 없지만 습식 데칼은 경험이 없으신 분들에게는 까다로울 수 있겠네요.
이것 역시 애니메이션과 같은 느낌을 재현하려고 부분 도색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조종석인 캐노피가 몸체에 붙어 같이 사출 되었기 때문에 흰색인데 캐노피에 검은색을 친해지지 않으면 성취감이 크게 떨어질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리고요 ^^
설명서는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포장용 박스의 안쪽에 프린팅 되어있습니다. 제작비를 아끼기 위한 방법으로 일본의 엔화 기준으로 보통 1000엔 안팎으로 형성되는 < 메카 컬렉션 > 시리즈는 거의 대부분이 이런 방식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바닥 면에 프린팅 되어있는 조립 설명서.
이쪽은 < 츠바르케( 대사관원전용기 ) >인데 보시다시피 간단한 조립이 가능합니다. 그나저나 미래 버전의 '메사슈미츠 262'의 느낌은 참 좋군요 ^^;;; ( 저는 나치가 아닙니다 ~ 그냥 무기를 사랑할 뿐~ ㅠ,.ㅠ;;; )
이쪽에는 조립 도중 분실하거나 파손된 부품에 대한 서비스 안내와 비용 등이 적혀 있습니다만 일본의 국내용으로 한국에서는 특별한 의미가 없습니다.
이쪽은 도색을 위한 색상 안내.
데스 바테이터( 투구게)의 조립 설명서인데 역시 간단합니다. ( 간단간단한 것은 메카 컬렉션 시리즈의 큰 특징입니다. )
일본어를 번역해보면...
<구입하시는 고객에게>
만일 부품에 불량품이 있으시면, 그 부품을 떼어내, 상품명, 부품 번호, 결함의 증상을 써서, 뚜껑 안쪽에 기입되어있는 신청처로 보내 주세요. 정상 부품으로 교환해 드리겠습니다. 또, 부품을 부수거나 분실한 경우는 부품 통판을 이용해 주십시오. 대금은 요금표를 참조하여 주시고, 상품명 / 부품번호 / 수량을 명기해 주시고, 부품 주문 카드( 부품주문카드 복사, 손글씨 가능 ), 부품료 + 배송 요금( 100엔 단위를 정액 소환, 100엔 미만 우표 )과 함께 밀봉하여 보내주십시오. ( 봉투 뒷면에 반드시 고객님의 이름 / 주소 / 연령을 적어주세요 ). 또, 별도 수수료가 필요한 송부 방법을 희망할 경우, 별도 요금이 됩니다. 요금 부족분은 청구하시고 과분은 잔액을 돌려드리겠습니다. 단, 그 외에 소요된 수수료 등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재고가 없는 경우는 정말 죄송하지만 주문을 돌려드리겠습니다. 기입해 주신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상품·부품의 발송 및 정보의 제공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부품 주문 방법은 HP에서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부품 주문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통신비 등은 고객 부담입니다.
※ 보내드린 부품에 불량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고객님 사정으로 인한 주문 내용의 변경, 취소, 교환, 반품은 접수하지 않사오니 미리 양해 바랍니다.
설문조사 협조 부탁드리며,
보다 나은 상품개발을 위해, 설문조사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2차원 바코드, 혹은 http://q.bandaai-hobby.net/enquete/ 에서 접수하고 있습니다.
※ 반다이 남코 ID / 호비 사이트에 등록이 필요합니다.
※ 통신비등은 고객님의 부담입니다.
※ 앙케이트는 예고 없이 중지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습식 데칼 붙이는 방법
❶ 사용하는 데칼을 잘라내, 미지근한 물에 3초 정도 담가, 핀셋으로 끌어올립니다.
❷ 표면에서 데칼이 미끄러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데칼을 위로 향하게 하여 붙여 주십시오.
❸ 면봉 등으로 눌러서 기포를 제거해 주세요.
마를 때까지 손대지 마세요.
※ 데칼을 붙이는 부분의 키트 파츠 유분을, 미리 중성 세제 등으로 닦아내면 한층 더 잘 밀착됩니다.
※ 데칼 붙이기 도구(가위, 핀셋, 면봉 등)는 별도로 준비해 주십시오.
※ 복잡한 요철 형상 등에 붙이는 데칼에는 밀착시키기 위해, 별도 판매되는 습식 데칼용 연화제나 습식 데칼용 접착제를 사용해 주십시오.
이쪽은 습식 데칼에 대한 번호 별 가이드입니다.
주의
구입하신 고객께서는 반드시 읽어주세요.
● 본 상품의 대상 연령은 15세 이상입니다. 대상 연령 미만의 아동에게는 절대로 주지 마십시오.
● 작은 부품이 있으므로, 어린아이가 잘못 삼키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십시오. 질식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 뾰족한 부분이나 날카로운 부분이 있으니 취급 및 보관장소에 주의해 주세요. 뜻하지 않은 상처를 입을 우려가 있습니다.
● 비닐봉지를 머리부터 쓰거나, 얼굴을 덮거나 하지 마십시오. 질식할 우려가 있습니다.
● 접착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밀폐된 실내에서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중독의 위험이 있습니다.
모형 회사 반다이에서 제공하는 완성 사진 이미지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이미지로 만들기 위해서는 부분 도색과 먹선 정도는 진행해 주셔야 하는 번거로우면 있습니다만 모형 자체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만족도는 높다고 하겠습니다 ^^
츠바르케( 대사관원전용기 )의 완성 이미지입니다.
디자인의 베이스가 된 것으로 보이는 독일의 제트 전투기 메사슈미츠 262가 워낙 잘 디자인된 기체라서 그런지 리터칭 한 기체의 디자인도 상당히 좋습니다.
폭죽( やられ メカ )과 대사관 전용기를 한 세트로 묶어 팔 생각을 하다니 참... (재미있다고 해야 할지... ^^;;; ) 디자인에서는 차이는 확연하게 드러나서 비교해보면 재미는 확실히 있는 것 같습니다 ^^;;;
모형의 조립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동영상입니다.
일본어로 설명하고 있는 데( 일본인이니 당연하겠죠? ^^;;; )
아쉽게도 자막은 없습니다. 그러나 보통 거의 대부분의 모형이 설명서에 적힌 언어에 관계없이 그림 이미지만으로도 충분히 조립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본어의 이해 없이도 영상을 보고 이렇게 만들어진다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모형 < 메카 컬렉션 우주전함 야마토 2202 - 츠바르케(대사관원전용기)&데스바테이터 세트 >는 영화로 비유하자면 지나가는 행인 1이나 대사가 하나 있는 엑스트라 정도의 위치에 있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영화에서 주연만큼의 존재감은 없지만 조연은 그 영화의 현실감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것 같지만 어설프면 이야기의 흐름을 크게 망치기도 하는 어떤 면에서는 상당히 중요한 존재라고 할 수 있지요 ^^;;;
장문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둥지 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