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둥지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회사 웨이브에서 만화가 '시로 마사무네'의 원작 ‘공각기동대’의 라이선스를 취득해 제작, 판매하고 있는 < 1/24 스케일 공각기동대 SAC_ 2045 타치코마 [2045 Ver.] >입니다. 일본의 사이언스 픽션 작품 중에 비교적 하드 SF에 속하는 만화 ‘공각기동대’는 가까운 미래에 우리 인류가 누릴 수 있는 각종 최첨단 기술들과 그에 관련한 여러 부작용과 범죄를 다루고 있는 작품입니다.
그중에는 현재 이루어진 것도 소수 있고 앞으로 현실화할 수 있는 것도 있어서 미래의 기술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사이언스 픽션의 교과서와도 같은 작품입니다.
소개하는 '타치코마 2045 Ver.'은
만화가 '시로 마사무네'의 원작을 바탕으로 제작된 수많은 애니메이션 중에 가장 최근 버전이라 할 수 있는 3D 애니메이션 ’ 공각기동대 SAC_2045‘에 등장하는 다족보행 기동병기 ‘타치코마’의 디자인을 원안으로 하고 있습니다. '타치코마'는 외골격을 가진 곤충인 거미와 유사한 형태의 외형을 갖춘 인공지능 탑재의 기동병기로 우리가 곤충의 배, 혹은 꼬리라고 부를 만한 부위에 사람 1명이 탑승하는 것도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인간 어린아이 혹은 사춘기 정도의 뛰어난 지능을 갖추고 있는데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다소 유치하지만 귀여운 장난을 치는 것도 즐기는 편이라 공각기동대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로봇입니다.
wave
corporation
2021 WAVE CORPORATION KK-052-4200
공각기동대
GHOST IN THE SHELL : SAC_2045
TACHIKOMA [ 2045 Ver. ]
1:24 SCALE CONSTRUCTION KIT
1/24 스케일
타치코마 [ 2045 Ver.]
FRONT VIEW / REAR VIEW
공각기동대
GHOST IN THE SHELL : SAC_2045
[ 공각기동대 SAC_2045 작품해설 ]
내전, 분쟁을 떠돌며 폐허가 펼쳐져 있는 아메리카 대륙 서해안에서 용병부대로서 활약하고 있는 전신의체 사이보그 쿠사나기 모코토와 바토들 전 공안 9과 멤버. 그런 이들 앞에 포스트 휴먼으로 불리는 경이로운 지능과 신체 능력을 가진 존재가 불쑥 나타났다. 그들은 어떻게 태어났으며 그 목적은? 강대국 간의 모략 소용돌이 속에서 지금 다시 "공각 기동대"가 조직된다.
[ 타치코마란 ]
공안 9과에서 운용하던 다각 사고 전차 AI에 의한 자립행동을 하며 열광학 위장과 각종 무기 외에 탑승 가능한 팟을 갖추고 있다.
부품 교체로 주행 모드 재현 가능
개틀링건으로 교환가능
폿트 전개 가능
[ 키트 해설 ]
■ 1/24 스케일 플라스틱 모델 키트
■ 접착제가 필요 없는 스냅 핏 방식
■ 각 관절에 폴리 캡을 사용한 풀가동 모델
■ 씰 포함
주의! ※ 반드시 읽어주세요
● 작은 부품이 있으니, 잘못 삼키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질식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 오음의 위험이 있으니 어린 자녀에게는 절대 주지 마십시오. ● 부품 중에는 설정의 이미지를 충실하게 재현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뾰족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감상 목적 이외에의 놀이 방법은 위험하므로 절대 하지 말아 주세요. 특히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부품은 깨끗이 절취, 잘라낸 후 찌꺼기는 버려주세요.
※ 조립 설명서를 반드시 읽어 주십시오.
※ 사진의 완제품은 도장되어 있습니다.
대상연령 15세 이상
Enjoy your creative hobby life.
wave
corporation
주식회사 웨이브
도쿄도 무사시노시 키치죠지 히가시마치 1-10-1 ( 우 ) 180-0002
https://www.hobby-wave.com/ 이메일: info@wavecorp.co.jp
링크의 모형 소개 글은 붉은색의 ‘로지코마’라 불리는 다족 보행병기입니다.
이 모형은 2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공각기동대 ARISE’에 등장하는 모델로 애니메이션의 전체적인 줄거리는 주인공인 ’ 쿠사나기 모코토'가 어떻게 공안 9 과로 들어오기 되었는지에 대한 과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링크의 ‘로지코마’와 오늘 소개해 드리는 ’ 타치코마’ 모두 모형회사 웨이브의 제품으로 앞으로 노란색 버전의 ‘타치코마’를 하나 더 구입할 생각인데 그렇게 되면 대충 공각기동대에 등장하는 인공지능 로봇이 대한 개인적 수집은 끝날 것으로 보입니다… ( …만, 노란색 버전은 나오지 않을 것으로 보이기때문에 수집은 아마도 이번 소개 모형으로 마무리되겠지요… ? ^^;;; )
일본에서 애니메이션 공개 당시에 홍보 행사의 일환으로 제작된
1 / 1 스케일의 ‘타치코마’입니다. 애니메이션 설정과 완벽하게 같은 물건은 아니고 사람의 탑승과 보행 정도가 가능한 모형입니다. 애니메이션과 만화에서는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곤충형 로봇인 '타치코마'가 실제로 만들어진다고 가정했을 때 부딪히는 가장 큰 단점은 지나치게 가늘어 각 부위의 관절에 가해지는 무게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인데 관절 부위의 피로도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을 수만 있다면 머지않은 미래에 공각기동대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하는 것과 같은 로봇을 보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 좋구나 ~!!! )
모형의 구성품은 제품 가격을 대비 상당히 실망스러운 편에 속합니다.
건담 프라모델을 기준으로 보자면 MG 시리즈 중간 정도의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는데
런너의 구성은 상당히 소박한 편으로 큰 기대를 가지고 개봉하면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파츠의 크기가 큰 것도 아니기 때문에 모형을 포장한 운송용 박스도 건담 프라모델 기준 HG 박스 사이즈보다 작다고 느끼실 수 있겠네요.
부품도 작고 정교한 편이어서 다듬기도 까다로운데 캐릭터 피규어가 포함되어있는 모형도 아니기 때문에 큰 만족감은 없는 편입니다.
모형회사 웨이브 제품군이 대부분 그렇듯이 구성품 대비 가격이 비싼 편이기는 합니다만 이번 모형만큼은 ‘정말…!!’이라는 말이 저절로 나옵니다. ㅠ,.ㅠ;;;
파츠의 구성은 이것으로 끝입니다. ( 건담 프라모델 기준 MG 가격의 모형치곤 정말 파츠 런너가 단조롭습니다. ㅠ,.ㅠ;;; )
충격의 스티커( 씰 )입니다.
공각기동대의 프라모델을 구입하는 사람이라면
최소 중급 이상은 될 것이라 생각했는지 도색을 전제로 한 것이 분명해 보이는 스티커( 씰 )입니다. 당연히 구매자가 도색을 하는 거니까 까다로운 부분의 색성형 파츠는 생략되어있고 도색할 실력이 안 되는 초급 수준의 구매자는 스티커( 씰 )를 붙이면 된다는 개념을 가지고 제작한 것이 분명해 보이는 스티커( 씰 )입니다. ( 이것은... 실력이 되지 않으면 구입하지 말라는 무언의 암시인가요… ㅠ,.ㅠ;;; )
공각기동대
GHOST IN THE SHELL : SAC_2045
TACHIKOMA [ 2045 Ver. ]
1:24 SCALE CONSTRUCTION KIT
[ 파츠 리스트 ]
■ A런너 ···· 1장 ■ E런너 ··· 1장 ■ PC런너 ····· 1장
■ B런너 ···· 1장 ■ F런너 ··· 2장 ■ 씰 ············· 1장
■ C런너 ··· 2장 ■ G런너 ··· 2장
■ D런너 ···· 1장 ■ H런너 ··· 1장
< 고객님께 >
만약 부품 부족, 부품 불량품이 있으시면 당사 서비스 담당으로 연결해 주십시오. 부족한 부품, 양질의 부품을 보내드리겠습니다.
■ 주식회사 웨이브 / 서비스 담당 ( 우 ) 180-0002 도쿄도 무사시노시 키치죠지 히가시마치 1-10-1
[ 고객 전용 다이얼 ] TEL : 0422-20-8616
< 조립 시 주의 >
● 조립 전 설명서를 잘 읽어주세요.
● 부품은 번호를 확인하고 모형용 니퍼로 깨끗하게 잘라 주십시오.
● 형상이 매우 비슷한 부품이 있으므로 좌우를 틀리지 않도록 조립하십시오.
● 작은 부품이 있습니다. 핀셋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주의 ※ 반드시 읽어주세요.
● 작은 부품이 있으므로 잘못 삼키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질식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 잘못 삼킬 위험이 있으므로 어린 자녀에게는 절대 주지 마십시오.
● 조립에는 예리한 물건 등을 사용하므로 손을 베지 않도록 충분히 주의해 주십시오.
● 부품은 깨끗이 잘라내고 잘라낸 후의 찌꺼기는 버려주세요.
● 부품이 들어 있던 봉투 등은 어린 자녀에게는 절대 주지 마십시오.
※ 사진 · 일러스트와 제품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양해 바랍니다. ※ 본 제품에는, 타코마[ 2045 Ver. ] 1세트 분이 들어있습니다. ※ 쿠사나기 모코토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시로 마사무네 · Production I.G / 고단샤 · 공각기동대 2045 제작위원회 2021 WAVE CORPORTION
설명서의 다음 장을 넘기면 분실하거나 파손된 파츠에 대한
안내 및 서비스와 비용… 주소가 나와있습니다만 일본의 내수용으로 특별한 의미는 없다고 하겠습니다. ( 그리고 머리를 구성하는 파츠부터 조립 시작. )
설명서를 보시면 둥근 눈알( 흰색의 구형 물체 )이 앞쪽에 하나, 좌우에 하나씩 해서 총 3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기체 전면에 설치된 발칸 포를 조립하고 사람이 탑승하는 배 부분( 혹은 꼬리 구역 )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다족 보행 인공지능 로봇 ‘타치코마’는
만화책에서부터 꾸준하게 등장한 캐릭터인데 최대한 원작에 가깝게 디자인이 유지되어 오다 ‘공각기동대 SAC_2045’에서는 상당히 많은 부분이 새롭게 리파인 되어 선을 보였습니다.
그중 가장 큰 특징이라면 설명서에 보이는 것과 같이 마치 스페어타이어 같은 부분이 추가되었는데
그림처럼 사람이 탑승하는 꼬리 구역의 아래 부분에 장착하게 되어있습니다.
다리는 이런 식의 것을 같은 방식으로 4개 만듭니다.
전면을 향하는 2개의 팔은 3개의 집게손가락이 달려있습니다.
조립이 완료되면 각 부위의 파츠를 연결해 완료합니다.
'보행 모드'라고 불리는 바퀴를 사용한 고속 주행 모드로의 변형입니다.
프라모델은 발가락 파츠를 바퀴로 교환하게 되어있는데 애니메이션 설정으로는 발가락이 변형해서 타이어가 되는 방식일 것입니다.
화살표 발향으로 회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번 설정에 가장 특이한 포인트 중 하나로
사람이 탑승하는 구간의 하부에 장착된 휴대용 스페어타이어 같은 부분이 변형하여 ( 인간이 탑승했을 때 좌우의 폭이 넓어지는 것도 재현했습니다. )
그림같이 내려와서 고속주행 모드에서 제대로 된 바퀴 역할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타이어는 180도의 회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설명서에 첨부된 완성 모형의 이미지 사진입니다.
PAINT 도색
● 도색 지시는 GSI 크레오스의 아크리존, Mr. 컬러로 지시하고 있습니다.
● 'N ~'은 아크리존의 넘버, 숫자만은 Mr. 컬러 넘버입니다.
● PC 부품은 도색할 수 없습니다.
블루
N -25, 34 스카이 블루 60% + N-35, 80 코발트블루 40%
다크 메탈릭 그레이
N -18, 28 흑철색
블랙
N -12, 33 무광 블랙
클리어 오렌지
바탕 : N -8, 8 실버
덧칠 : N -91, 48 클리어 옐로 50% + N -92, 49 클리어 오렌지 50%
화이트
N -1, 1 화이트
라이트 메탈릭 그레이
N -76, 61 소철색
실버
N -8, 8 실버
SEAL 씰을 붙이는 방법.
■ 씰을 대지에서 잡고 그림을 참고하여 원하는 위치에 씰을 붙입니다. 이때 핀셋 등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 복잡한 모양의 씰도 있으니 찢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서 붙여주세요.
■ ( ) 안은 반대쪽에 붙이는 씰 번호입니다.
■ 씰 부착 지시는 설명서 중간에도 있으므로 함께 봐주십시오.
모협회사 웨이브에서 제공하는 홍보용 사진 이미지입니다.
모형 자체는 흠잡을 데 없이 잘 나왔고 균형미도 아주 좋습니다만
가격 대비 모형의 가격과 구성품이 다소 빈약하다는 것이 흠이라면 흠입니다.
따라서 건담 프라모델을 생각하고 구입하시면 실망하기에 딱 좋은 물건이니
만화가 시로 마사무네의 원작을 좋아하신다거나 공각기동대의 팬이라 괜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이외에는 권해드리기가 조금은 어려운 물건입니다.
하지만 기계 공학적 측면만 한정 지어 보자면
단연 돋보이는 것이 틀림없는 모형이기 때문에 건담과는 다른 무엇을 기대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모형입니다. ( 다만 아주 작은 모형이니 마음에 각오를… ㅠ,.ㅠ;;; )
최신의 유행에 맞게 리파인 된 세련된 디자인은 단연 압권이고…
원작 및 애니메이션 속 '타치코마'의 귀여움을 생각한다면 깨물어주고 싶을 정도로 제대로 잘 나왔습니다. ^^;;;
발칸포로 교체 가능
주행 모드를 교체하여 재현
'주행모드' 상태일 때 바퀴로 교환된 형태도 완벽하게 재현이 됩니다.
바퀴의 휠 부분의 구동 방식을 눈여겨보면 재밌습니다.
폿트 전개 가능
모형의 조립과 도색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동영상입니다.
설명서의 가이드를 따라 스티커( 씰 )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지만 도색을 전제로하고 모형을 제작해 판매하는 것이 분명해 보이는 프라모델이기 때문에 실력이 되신다면 스티커( 씰 ) 대신 도색을 권해드리고 싶네요. 지금까지 모형회사 웨이브에서 만화가 시로 마사무네의 원작 ‘공각기동대’의 라이선스를 취득해 제작, 판매하고 있는 < 1/24 스케일 공각기동대 SAC_ 2045 타치코마 [2045 Ver.] >을 함께 보셨습니다. 어떻게 재미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이상 둥지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