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 개봉] 반다이 마크로스 델타 Figure-rise Reina Prowler & Figure-rise Bust Kaname Buccaneer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 회사 반다이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마크로스 델타 피규어 라이즈 버스트 - 레이나 프라울러 & 피규어 라이즈 버스트 - 카나메 버캐니어 >입니다. 이번 모형은 컴퓨터를 이용한 3D설계 기술의 발달로 불규칙한 곡선형의 조형을 제작하기 쉬워짐에 따라 반다이에서 야심하게 진행하고 있는 조립식 캐릭터 피규어 시리즈들 중 하나입니다.
피규어 라이즈 버스트 마크로스 시리즈는
애니메이션 마크로스 델타에 등장한 전술 음악 유닛 '왈큐레'의 멤버 5명의 상반신 모형으로 1/72 스케일로 판매되고 있는 마크로스 델타 메카닉 시리즈와 연동해 홍보... 판매를 증가시킨다는 목표를 가지고 진행한 프로젝트였지만 한국에서는 비교적 저조한 인기를 얻은 애니메이션 '마크로스 델타'와 함께 큰 재미를 보지 못한 모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ㅠ,.ㅠ;;;
5명의 캐릭터를 모두 구매하면 웬만한 중급의 건담 프라모델 MG 가격대를 형성하는지라
둥지 나무 본인도 쉽게 수집할 생각을 하지는 못했는데 때마침 할인 목록에 들어있어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게시글을 통해 '프레이야 비욘'과 '마키나 나카지마'에 대한 소개글은 작성한 적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클릭하시면 되고요...
오늘의 주인공은 '카나메 버캐니어'와 '레이나 프라울러'입니다. ^^ ( 짜쟌 ~~!! )
그런 우선 '카나메 버캐니어'부터 보시겠습니다.
전술 음악 유닛 '왈큐레'의 리더 역할을 맡고 있는 '카나메'는
델타 소재의 에이스 파일럿 '멧서'와 서로 호감을 느끼며 교감하는 관계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멧서'가 사망했을 때 큰 심리적인 동요를 보이는데 이런 유형의 캐릭터는 언제나 관객에게 큰 공감을 이끌어 내기 마련이죠. ㅠ,.ㅠ;;; 1982년 제작된 '초시공요새 마크로스'를 기준으로 보자면 '로이 포커'의 죽음을 목격할 수밖에 없었던 비련의 연인 '클로디아'의 포지션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MACROSS DELTA
Kaname Buccaneer
[ 피규어 라이즈 바스트 카나메 버캐니어 ]
전술 음악 유닛 '왈큐레'의 리더. 스케줄 관리나 브리핑을 비롯한 팀의 매니지먼트도 해내는 탄탄한 언니. 한때 아이돌로 데뷔한 경력을 지녔다.
초시공 비너스, 왈큐레!
마크로스 델타 시리즈의 프라모델과 장식함으로써 애니메이션의 세계관을 이미지화한 디스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이미지는 '액션 베이스 1 블랙'(별도 판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피규어 라이즈 버스트 카나메 버캐니어'를 제외한 모든 제품은 별도 판매입니다.
'1/72 VF-31F 지크프리트( 멧서 일레펠트기 )'는 2016년 10월, '피규어 라이즈 버스트 레이나 프라울러'는 2016년 11월 출시 예정입니다. 이미지는 시제품입니다.
주의
●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읽어주십시오.
프라모델® 대상 연령 15세 이상
● 패키지 및 상품의 사양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사진의 완제품은 패키지용으로 도색되어 있습니다. ( 얼굴과 눈동자는 제외 )
Mizuno 작화 : (유) 텐키 / TENKY Co., Ltd.
원화 : 오시모토 미츠코 / Mitsuko Oshimoto
마무리 : 켄죠 카나코 / Kanako Mishiro
미즈노 료 / Ryo Mizuno
발매원 주식회사 반다이
도쿄도 다이토구 코마가타 1-4-8 (우) 111-8081
Figure - rise Bust
정교한 캐릭터 흉상을 고집스러운 조형과 기술로 즐기는 새로운 프라모델 시리즈
Detail
집념의 조형에 의한 존재감.
머리카락이나 코스튬의 질감 등을 생동감 넘치는 라이브 씬의 포징과 함께 정밀하게 재현.
Layered iniection
'레이어드 인젝션'에 의한 정밀 재현.
캐릭터의 얼굴을 정밀하게 재현하는 신기술, '레이어드 인젝션'을 채용. 눈동자의 음영은 4가지 성형 색으로 속눈썹이나 눈썹도 성형 색으로 재현하였습니다.
블루 / 흰색 / 검은색 / 그레이
※ 이 이미지의 부품은 도색하지 않았습니다.
그럼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 좋구나 ~!!! )
모형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만들기 쉽도록 큼직큼직한 파츠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조립 난이도라고 할 만한 것들이 거의 없어서 모형을 좀 만진다 하시는 분들 입장에서는 다소 '완구'처럼 느껴질 수도 있겠습니다.
부품 수도 몇 개 되지 않아서 마음먹고 만들기 시작하면 넉넉하게 2시간 정도면 끝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도색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그것보다 시간이 더 걸릴 수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아주 쉬운 모형에 속한다 하겠습니다 ^^
여러 가지 색상을 사용한 플라스틱 사출 구조이기 때문에 조립 후에 스티커만 잘 붙여도 그리 흉하지 않은 모형을 소장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반다이 프라모델답게 제작 비용이 급상승하는 아주 정밀하고 섬세한 조형은 없습니다만 전체적으로 아주 무난한 외형을 가지고 있어서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
다중 사출 기술을 쓰고 있는데 이 기술을 사용하면 눈동자나 눈썹과 입 속같이 도색하기 어려운 부분도 쉽게 해결됩니다.
눈동자 같은 것을 데칼도 쓰지 않고 단지 플라스틱 조합으로 만들어낸다고 하니 반다이의 기술력이 놀랍습니다. ( 발상의 전환...!! 오오... )
설명서 표지입니다.
접힌 부분을 펼치면 사진과 같이 아래로 주욱 내려옵니다. ^^;;;
파츠를 구성하는 런너의 안내 그림이 나와있고 니퍼를 사용해 파츠를 런너에서 잘라내는 방법과 다듬는 법... 조립하는 법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있습니다.
조립은 가슴부터 시작입니다.
조립과 동시에 스티커를 붙이라고 지시되어있는데
실력이 되시는 분은 마스킹 후 도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특별히 어려울 것 같지는 않으니까 콧노래를 부르며 즐겁게 할 수 있지 않을까요 ~? ^^ )
설명서를 뒤집으면 단색 인쇄되어있는 조립 설명이 계속됩니다.
'카나메'는 머리에 꽃을 달았는데 한국영화 '웰컴 투 동막골'을 재미있게 봐서 그런지
한때 크게 유행했던 명대사 '머리에 꽃 달았어 ~ 야.'가 자꾸 머리에 맴돌고 있습니다 ^^;;; ( '웰컴 투 동막골'의 음악을 담당한 사람은 유명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 지브리'의 음악을 거의 전담하다시피 한 '하사이시 죠'입니다 ^^ )
액션 베이스와 연동하는 방법과 1/72 스케일의 마크로스 델타 지크프리트 멧서 전용기와 같이 전시하면 더 좋다고 합니다.
주의
구매 고객님께 꼭 읽어봐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상품의 대상 연령은 15세 이상입니다. 대상 연령미만 아동에게는 절대 주지 마세요.
● 작은 부품이 있으므로, 어린아이가 잘못 삼키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질식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 비닐봉지를 머리부터 쓰거나 얼굴을 덮지 마십시오. 질식할 위험이 있습니다.
● 뾰족한 부분이나 날카로운 부분이 있으므로, 취급이나 보관 장소에 주의하십시오. 뜻하지 않게 다칠 수 있습니다.
< 조립할 때 주의 사항 >
● 조립하기 전에 설명서를 잘 읽어야 합니다.
● 부품은 번호를 확인하고, 니퍼 등으로 깔끔하게 잘라 냅시다. 잘라낸 후의 찌꺼기는 버려주세요.
● 부품 가공 시의 칼, 공구, 도료, 접착제 등의 사용에 있어서는, 각각의 취급 설명서를 잘 읽고 올바르게 사용하십시오.
● 도색에는, 보다 안전한 '수성 도료'의 사용을 추천합니다.
● 날카로운 끝부분이나 얇은 가장자리 부분을 만지면서 조립하는 데에 충분히 주의해 주십시오.
<구매하시는 고객님께> 만일 부품에 불량품이 있으시면 그 부품을 제거하고 상품명, 부품의 기호, 부품번호, 불량 증상을 써서 아래로 보내 주십시오. 좋은 상품으로 교환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부품을 소실하거나 없어졌을 경우 부품 통판을 이용해 주십시오. 대금 요금표를 참조하시고, 상품번호 / 상품명 / 부품번호 / 수량을 명시하시고, 부품 주문 카드( 부품 주문 카드 복사본, 손글씨 가능 ), 부품값 + 배송비 요금(1 00엔 단위를 정액소위환, 100엔 미만 우표 )과 함께 봉투에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봉투 뒷면에 꼭 실제 고객의 이름 / 주소 / 배송료 / 연령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 배송료는 실제 부품을 사용하되 중량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별도의 수수료가 필요한 송부 방법을 원하시는 경우, 별도 요금입니다. 요금 부족분은 청구, 초과분은 잔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단, 그 이외에 부과된 수수료 등은 고객님 부담입니다. 재고가 없는 경우 죄송하지만 주문을 돌려드리겠습니다. 기입해 주신 개인정보는 상품 및 부품의 발송 및 정보의 제공 이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부품주의 방법은 HP에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bandai-hobby.net/SC/2007/10/post_55.html ▶ 「부품 주문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통신비 등 고객 부담입니다. ※ 보내드린 부품에 불량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고객의 사정으로 주문 내용의 변경, 취소, 교환, 반품은 접수하지 않으므로 미리 양해 바랍니다.
모형 회사 반다이에서 제공하는 홍보용 사진 이미지입니다.
'머리에 꽃 달았어~야.' ( 영화 '웰컴 투 동막골' 버전... ^^;;;. )
액션 베이스 2와 메카 콜렉션 VF-31 지크프리트 멧서기를 함께 전시한 모습입니다.
이것은 1/72 스케일 VF-31 멧서 전용기와 함께 전시한 모습이죠 ^^
메카 콜렉션 마크로스 델타 지크프리트 시리즈와
피규어 라이즈 버스트 전술 음악 유닛 '왈큐레'를 함께 전시한 모습입니다. 메카 컬렉션은 가격도 저렴한 편이니 1/72 스케일이 너무 비싸 부담되신다고 생각되시면 이쪽의 메카 컬렉션을 선택해 보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 ^^
모형의 조립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영상입니다.
첫 장면부터 일본의 유튜버가 모형에 관한 개인적인 감상을 상당히 수다스럽게 늘어놓는데 특별히 어려운 내용은 아니고 그냥 모형과 애니메이션에 관한 이야기를 늘어놓고 있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알아도 그만 몰라도 그만인 부분이니 스킵해 넘기시고 잠시 후 조립과정부터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소개할 모형은 '피규어 라이즈 버스트 레이나 프라울러'입니다.
애니메이션의 설정으로는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해킹을 담당하고 있다고 하는데
딱히 비중이 높은 캐릭터는 아닙니다. 전체적으로는 이야기의 분위기를 부드럽게 하고 재미를 위해 넣은 것처럼 보이는데 그다지 좋아하는 캐릭터는 아닙니다. 애니메이션의 팬들도 '레이나 프라울러'에 대한 호감도는 그리 높지 않은 편으로 그나마 개인적인 흥미가 생기는 부분은 '카우보이 비밥'에 등장하는 천재 해커 '에드'가 생각나게 만든다는 것인데 '에드'가 조금 시니컬했다면 이런 캐릭터가 되지 않을까 하는 부분은 있네요 ^^
MACROSS DELTA
Reina Prowler
[ 피규어 라이즈 패스트 레이나 프라울러 ]
전술 음악 유닛 '왈큐레' 멤버 말이 없고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다. 뛰어난 해커로서의 일면을 가지고, 전자 제어도 담당한다. 같은 왈큐레 멤버인 마키나와는 절친.
마크로스 델타 시리즈의 프라모델과 장식함으로써 애니메이션의 세계관을 이미지화한 디스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상하는 여신( 왈큐레 )!
※이미지는 「액션 베이스 1 블랙」( 별도 판매 )을 3세트 사용하고 있습니다.
'피규어 라이즈 버스트 레이나 프라울러' 이외의 상품은 모두 별도 판매입니다.
주의
●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읽어주십시오.
프라모델® 대상 연령 15세 이상
● 패키지 및 상품의 사양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사진의 완제품은 패키지용으로 도색되어 있습니다. ( 얼굴과 눈동자는 제외 )
작화 : (유) 텐키 / TENKY Co., Ltd.
원화 : 오시모토 미츠코 / Mitsuko Oshimoto
마무리 : 켄죠 카나코 / Kanako Mishiro
미즈노 료 / Ryo Mizuno
발매원 주식회사 반다이
도쿄도 다이토구 코마가타 1-4-8 (우) 111-8081
Figure - rise Bust
정교한 캐릭터 흉상을 고집스러운 조형과 기술로 즐기는 새로운 프라모델 시리즈
Detail
집념의 조형에 의한 존재감.
머리카락이나 코스튬의 질감 등을 생동감 넘치는 라이브 씬의 포징과 함께 정밀하게 재현.
Layered iniection
'레이어드 인젝션'에 의한 정밀 재현.
캐릭터의 얼굴을 정밀하게 재현하는 신기술, '레이어드 인젝션'을 채용. 눈동자의 음영은 4가지 성형 색으로 속눈썹이나 눈썹도 성형색으로 재현하였습니다.
클리어 블루 / 검은색 / 흰색 / 그레이
※ 이 이미지의 부품은 도색하지 않았습니다.
그럼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 좋구나 ~!!! )
피규어 라이즈 버스트 마크로스 델타 시리즈 소개는 이번이 4번째라 이야기 소재도 떨어져 갑니다^^;;; ( 재미있게 글 쓴다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ㅠ,.ㅠ;; )
전체적으로 아주 만들기 쉬운 큼직큼직한 파츠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두께가 꽤 있는 볼륨감이 좋은 파츠로 되어있는데
마치 반프레스토에서 제작해 판매하고 있는 경품 피규어를 플라스틱 인젝션으로 보는 듯한 느낌입니다. ^^;;;
배꼽이 있는 복부 파츠와 동전을 통한 사이즈 비교입니다.
'레이어드 인젝션'이라 부르고 있는 다중 색 성형 사출입니다.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도색을 할 필요가 없어지는 데 손재주가 없는 편인 일반 구매자 입장에서는 크게 환영할 만한 기술입니다. 반다이 모형은 특히 캐릭터 모형이 실물(?)과 많이 닮지 않은 편인데 이번 '피규어 라이즈 버스트 마크로스 델타 시리즈'는 꽤 많이 닮은 편이라 안심하시고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스탠드 역할을 해줄 구조물도 들어있습니다.
뒤집으면 흰색의 사출 파츠가 보이고...
반다이가 자랑하는 '레이어드 인젝션'기술로 만들어진 눈동자는 언제 보아도 놀랍습니다.
'레이나 프라울러'의 상징과도 같은 연두색이 이미지화되어있는 설명서 표지.
펼쳐서 아래로 주욱 내리면 조립 설명의 시작입니다 ^^
파츠를 구성하는 런너의 안내 그림과 니퍼로 잘라낸 후 가공하고 조립하는 방법이 대한 간단한 설명...
그리고 조립의 시작입니다.
도색하시는 분을 위한 색상 안내가 나와있는데 깔끔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스티커보다 도색이 더 좋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
뒷면은 레이저를 상징하는 연두색의 인쇄로 되어있습니다.
조립은 크게 어렵지 않으니 스트레스받지 않고 만들 수 있겠네요 ^^
별도 판매의 반다이 액션 베이스와 조합하는 방법입니다.
관련 주의 사항은 위의 '피규어 라이즈 버스트 - 카나메 버캐니어'편에서 번역해드렸으니 생략하겠습니다. ^^
모형 회사 반다이에서 제공하는 홍보용 사진 이미지입니다.
캐릭터 피규어는 반다이가 타 모형 회사에 비해 한참 뒤처져있다는 평가를 받았던 부분인데
이것을 설마 다중 색 성형 사출 기술인 ' 레이어드 인젝션'으로 해결할 거라고는 상상도 못 했습니다. ( 대단하다... 반다이. )
모형의 조립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영상...
...... 은 아니고 관련 영상입니다. 소개해드리기 그리 좋은 유튜브 영상이라고 할 수는 없는데 '레이나 프라울러'라는 캐릭터의 인지도가 워낙 낮아서인지 보기에 그럴싸한 영상을 전혀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ㅠ,.ㅠ;;; ( 없는 것보다는 낮지 않습니까...?! )
지금까지 반다이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마크로스 델타 피규어 라이즈 버스트 - 레이나 프라울러 & 피규어 라이즈 버스트 - 카나메 버캐니어 >를 함께 보셨습니다. 어떻게 재미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
이상 둥지 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