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형/클래식 AUTO

[박스 개봉] 후지미 1/24 스케일 Ferrari 330P4 1967 w/PE Parts

둥지나무 2024. 3. 9. 23:46

 
안녕하세요? 둥지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회사 후지미에서 자동차 메이커 페라리로부터 라이선스를 취득해 제작, 판매하고 있는 < 1/24 스케일 페라리 330P4 1967년형 With 에칭 파츠 >입니다.

이번 모형은 구입하기 대단히 힘들었던 것으로 기억에 깊이 남아있는데

가장 큰 이유은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는 둥지나무 본인이 지동차에 문외한이었던 탓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자동차의 외형은 누가 보아도 한눈에 반할 만큼 매력적이어서 모형 전문점 카테고리에서도 단연 돋보였는데 유명한 메이커인 ‘페라리’에 대한 가벼운 거부감과 정열적인 붉은색에 대한 반발감에 일단 외면하고 말았습니다.

후에 영화 ‘포드 VS 페라리’에 등장하는 것을 보고는 비로소 급히 구매를 서둘렀는데…

아뿔사… 당시 영화의 인기는 초절정이라 품절되고 말았고 그로부터 무려 3년 이상 기다려 드디어 재판된 제품을 겨우 손에 넣을 수 있었습니다. ( 그래서 이제 소개글을 쓰고 있는 것이죠 ~ 기쁘다 ~!!! ㅠ,.ㅠ;;; )

등장은 실제 자동차 경주인 1966년 르망 24시 레이스…

영화에서는 ‘포드 VS 페라리’로 유명한 바로 그 경주에서 주인공 '켄 마일스'가 주축이 된 포드 자동차에 이탈리아 자동차의 명가 '페라리'가 1, 2, 3등을 동시에 내어주는 충격적인 패배를 당하게 됩니다. ( 영화 덕분에 이 이야기는 레이싱 마니아뿐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널리 알려졌습니다. )

이때에 출전한 페라리의 자동차는 '330P3'로

‘페라리’ 자동차의 칭업주인 ‘엔조 페라리'는 자신에게 패배를 안겨준 포드의 레이싱 팀에게 복수를 하기위해 차량에 대대적인 개량을 가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 페라리 330P4’를 개발... 층격적 패배 다음 해인 1967년에 ‘페라리 330P4’ 3대가 나란히 결승골을 통과하며 1, 2, 3등을 차지하는 것으로 포드 자동차에게 앙갚음하게 됩니다. ( 솔직히 '켄 마일스'가 자동차 사고로 사망하지 않있다면 1967년 레이스도 결과가 어떻게 되었을지 아무도 장담할 수는 없겠죠… ㅠ,.ㅠ;;; )

따라서 페라리의 경주용 자동차 '330P3'와 '330P4'의 성능 차이는 분명 존재하지만

외형만을 보면 차이가 크지 않아 이 두 차종을 구분하는 것은 상당히 어렵다고 합니다. ( 하지만 내부에 장착된 엔진이라든가 각종 구동 시스템은 많은 변화가 있었다고 해요. ^^;;; )

330 P4

페라리 330P4

1967년 데이토나 3위 입상 26호차 사양

에칭 부품, 실크 스크린 데칼 포함


리얼 스포츠 카

  RS-48  

FUJIMI

330 P4

이 키트에 사용 가능한 도료의 색상 번호입니다.
H□는 (주)GSI 크레오스의 수성 호비 컬러
C■는 Mr. 컬러, S●는 Mr. 컬러 스프레이의 색상번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설명서를 봐주세요.

  옐로우( 황 )  

H 4 C   S  4 

실버( 은 )

H 8 C  8  S  8 

  골드( 금 )  

H 9 C  9  S  9 

무광 화이트

H 11 C  62  S  62 

  무광 플랙  

H 12 C  33  S  33 

  적철색  

H 38

플랫 베이스

H 40

  몬자레드  

H 86 C  68  S  68 

  클리어 레드  

H 90 C  47  S  47 

  투명 오렌지  

H 92 C  49  S  49 
 

★ 수성 호비 컬러는 유제계에 비해, 안전성이 높은 수용성 아크릴 도료입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매우 넓은 형태로 추천합니다.
★ Mr. 컬러는 유제계 크릴 수지 장료입니다. 수성 호비 컬러와 혼합하여 사용하지 마십시오.
★ Mr. 컬러 스프레이는 유제계 아크릴 도료 스프레이입니다. 폭넓은 면적을 칠하기에 적당합니다.
★ Mr. 컬러스프레이의 ●●●●●●는 Mr. 컬러의 색감과 다릅니다. 그 이외의 색은 공통의 색입니다.

 

  ⚠︎ 주의  

보호자에게 반드시 읽어 주십시오.

● 조립 모델이므로, 만들기 전에 조립 설명서를 읽어 주십시오.
 상품의 특성상 어쩔 수 없이 뾰족한 부분이 있으므로 위험합니다. 사용 목적 이외에는 절대 놀지 말아 주세요. 특히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품 잘라내기에는 니퍼를 사용하고 지느러미 등의 여분의 부분은 나이프, 줄 등으로 마무리합니다. 또한 니퍼, 나이프, 줄 등을 부주의하게 취급하면 칼끝 등으로 손, 손가락, 발 등을 베일 수 있으니 10세 이하의 분은 보호자가 대신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은 부품이 있으므로 실수로 삼키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질식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잘못 삼킬 위험이 있으므로, 대상 연령 미만의 어린이에게는 절대 주지 마세요.
 

◎ 이 키트는 124 스케일의 조립 모델입니다.
○ 주의 ○
 이 키트에는 접착제가 들어 있지 않습니다. 또한 도색도 되어 있지 않으므로 접착제, 도료는 따로 준비해주세요.
 일러스트는 모형과 다릅니다.
 패키지 및 상품의 사양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실제 1967년 데이토나 레이스에 출전한 차량과는 다릅니다.

 
"Produced under license of Ferrari Spa. FERRARI, the PRANCING HORSE device, all associated logos and distinctive designs are trademarks of Ferrari Spa. The body designs of the Ferrari cars are prolected as Ferrarl property under design, trademark and trade dress regulations"

 

후지미 모형 주식회사

〒422-8033 시즈오카현 시즈오카시 스루가구 로 4-21-1
FAX:054-286-0349
E-mail:support@fujimimokei.com

Ferrari

OFFICIAL LICENSED PRODUCT
 

위의 링크 속 동영상은 1966 ~ 67년 사이에 있었던 르망 24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때의 르망 경주는 영화 속 소재가 될 만큼 정말 흥미진진한데 66년에 포드 자동차가 1, 2, 3등을 나란히 차지하고... 다음 해인 67년에 페라리 자동차가 다시 1, 2, 3등을 차지해 복수를 하는 과정은 정말 드라마틱하지 않을 수 없는데 영화 '포드 VS 페라리‘는 아무래도 미국 할리우드 영화인만큼 1967년에 페라리에게 복수를 당하게 되는 이야기는 다루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67년 르망 레이스에는 포드팀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레이서 '켄 마일스'가
 
불의의 사고로 사망해 출전하지 않았으므로 만약 '켄 마일스'가 죽지 않고 경주에 참가했다면 과연 페라리가 1, 2, 3등을 차지할 수 있었을 지에 대한 의문은 있겠네요. ( '켄 마일스'의 실력이라면 페라리의 우승은 절대로 쉽지 않았겠죠…?! ㅠ,.ㅠ;;; )

[박스 개봉] 후지미 1/24 스케일 Ford GT40 Mk-II `66 LeMans 2nd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 회사 후지미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1/24 스케일 포드 GT40 Mk. II 1966년 르망 2위 >입니다. 이 경주용 자동차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yolga.tistory.com


영화 '포드 VS 페라리‘에서 주인공 ’켄 마일스'가 탑승했던

'포드 GT40 Mk-2'의 모형은 이미 수집해 두었는데 이번에 '페라리 330P4'도 구입하게 되어 드디어 영화 “포드 VS 페라리‘ 프라모델 구매 계획을 완료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무척 기쁩니다. ( '켄 마일스'의 포드 자동차가 궁금하신 분은 위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


그럼 이제 박스를 열어 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 좋구나 ~!!! )


파츠는 순백에 가까운 흰색이라 건담 프라모델에 익숙하신 분들은 많이 당황하실 수도 있는데 보통 스케일 축소 모형을 즐기시는 분들은 도색하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시기 때문에 오히려 이런 흰색 부품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페라리 자동차는 특유의 붉은색이 아주 아름다운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 플라스틱 사출색이 흰색으로 나오먼 붉은 색 도료를 입혔을 때 발색이 잘 나올 수 있습니다.


페라리 자동차는 실물도 아주 유명하지만 프라모델로 판매되는 제품도 상당히 인기가 좋기 때문에 구입하기 쉽지 않은 모형이기도 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330P4'는 역대 페라리 중에서도 가장 아름답기로 유명하고
 
1967년 르망의 1, 2, 3등 동시 석권이라는 프리미엄도 있기 때문에 정말 구매가 쉽지 않으니 혹시 우연이라도 제품의 재고가 보이면 망설이지 말고 구매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ㅠ,.ㅠ;;; ( 영화 때문에 더 유명해졌습니다. )


구매를 망설이는 순간 … 품절이 되면 게시글을 쓰고 있는 둥지나무처럼 몇 년을 그냥 기다리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 크윽… ㅠ,.ㅠ;;; )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페라리 330P4'의 보디 파츠입니다.


영화에서는 주인공 '켄 마일스'가 맷 데이먼이 연기했던 '캐롤 쉘비‘에게

“ 자동차 레이스가 패션쇼였으면 우린 이미 졌어. ”라고 말하는 대사가 나오는데 누구나 그 말에 공감할 만큼 정말 아름다운 보디 라인을 자랑하는 자동차입니다.  ( 이것 역시 많은 사람들이 페라리를 사랑하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죠. ㅠ,.ㅠ;;; )


습식 데칼과 자동차 타이어 파츠입니다.


계기판을 재현할 수 있는 습식 데칼 디테일은 이 정도이고… 시트 벨트용 종이가 들어있는데 이 부분은 에칭 파츠와 함께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부속되어 있는 전용 에칭입니다.


후지미에서 판매하고 있는 '페라리 330P4' 모형은

에칭 파츠가 포함된 버전과 그렇지 않은 버전이 있는데 이번 모형은 에칭이 포함된 버전으로 모형을 조립하실 때 에칭을 사용하시면 더욱 높은 디테일을 이끌어 내실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모형을 구하지 못했을 때 초조한 마음에 별도 판매되고 있던 애칭만 따로 구입해 두었는데 정작 모형은 에칭이 포함된 제품을 구매해서 별도 구매 에칭만 덩그러니 남았습니다.

그래서 혹시 에칭 미포함 제품이 있나 살펴보았지만…

역시나 인기가 좋은 모형인지라 재고는 없네요. ㅠ,.ㅠ;;; 차후에 인연이 되면 모형을 하나 더 구매할 생각인데 만약 구입하지 못하게 되면 별도 구매 에칭은 기념품으로 간직하려 생각하고 있습니다. ( 영화 '포드 VS 페라리‘ 개봉 기념품으로 말이죠. ^^;;; )

1/24 Real Sports Car Series No.48

FERRARI 330 P4 1

967년 디토나 24시간 레이스 3위 입상차 사양

fujimi

후지미 모형 주식회사

FUJIMI MOKEI CO., LTD

〒422-8033 시즈오카시 스루가구 로 4-21-1
TEL054-286-0346 / FAX054-286-0349

⚠︎ 조립하기 전에 반드시 읽어주세요.

1 조립하기 전에 설명서를 읽어 주십시오.
2 조립하기 전에 부품을 확인하여 주세요.
3 부품을 꺼낸 후의 비닐봉지는 어린아이가 머리부터 뒤집어쓰거나 하면 질식할 위험이 있으므로 찢어서 버려 주세요.
4 부품을 잘라낼 때는 니퍼를 사용하고 여분의 부품은 나이프 줄 등으로 마무리합니다. 또한 니퍼, 나이프, 줄 등을 부주의하게 취급하면 칼끝 등으로 손가락, 다리 등을 베일 수 있습니다.
5 조립 전이나 조립 중에 금속제 부품 및 플라스틱 부품의 성형 불량으로 인한 지느러미나 날카로운 형상의 부품 등은 손, 손가락, 발을 벨 수 있으므로 제취급에 주의해 주세요. 장갑을 껴주세요.
6 조립 중인 부품이나 파편은 어린아이의 손이 닿지 않는 수평인 곳에 보관해 주세요. 부품이나 파편을 마시거나 먹으면 질식의 위험이 있습니다. 또 씹거나 핥거나 하면 중독이 될 수도 있어 위험합니다.
7 환착제를 사용할 경우에는 창문을 열어 충분한 환기를 하세요. 가까이에서 화기의 사용도 피해 주십시오.
8 이 키트를 도색하여 조립하는 경우에는 창문을 열고 충분히 환기를 하여주십시오. 중독의 위험이 있습니다. 또, 근처에서의 화기 사용도 피해 주세요.
9 데칼은 가위로 잘라내고, 물에 20초 정도 올려놓은 후 붙이고자 하는 곳에서 천천히 대지를 어긋나게 하여 데칼을 붙입니다.
 

· 에칭의 접착에는, 합성 고무계 · 용제계 접착제 또는 에폭시 수지계나 순간접착제 등의 화학반응계 접착제를 사용해 주십시오.

  ■ PARTS  LIST  

※ 상자 포장 내용을 확인해 주십시오. 충분히 주의하고 있습니다만 만일 결품이나 불량품이 있으면 회사로 연락해 주십시오.

⚠︎ 러너에서 부품 분리 시에는 주의하십시오.

  ■ Marking & Painting  

  본 키트에서 사용하는 도료 / 사용 마크 의미  

※ 키트의 지정 도료는 「주식회사 GSI클레오스」 사제입니다.
 H□는, '수성 취미 컬러' ■는 'Mr. 컬러', ●는 「Mr. 컬러스프레이」의 번호입니다.
 키트의 지정 도료 번호는 참고로 이용해 주십시오.

  옐로( 황 )  

H 4 C   S  4 

실버( 은 )

H 8 C  8  S  8 

  골드( 금 )  

H 9 C  9  S  9 

무광 화이트

H 11 C  62  S  62 

  무광 플랙  

H 12 C  33  S  33 

  적철색  

H 38

플랫 베이스

H 40

  몬자레드  

H 86 C  68  S  68 

  클리어 레드  

H 90 C  47  S  47 

  투명 오렌지  

H 92 C  49  S  49 

  부품을 주문하실 때는  

● 부품이 파손, 분실되신 분은 아래의 필요한 부품을  동그라미를 그리고 주소, 성명, 우편번호를 명기한 후 이 카드와 대금을 현금 등기 또는 우편환으로 당사에 보내 주십시오.
 
보내는 곳 〒422-8033 시즈오카시 스루가구 등로 4-21-1
후지미 모형 주식회사 「 A / S 담당 」
 


조립은 타이어 휠과 탑승 좌석에서부터 시작입니다.


운전 좌석의 조립과 계기판 등등 자동차 모형을 완성하면 눈에 잘 보이는 부분들을 꼼꼼하게 만들어 줍니다.


자동차나 바이크 모델과 같은 스케일 프라모델은 도색과 조립을 동시에 진행하는 경우가 많이 때문에 사전에 가조립을 해서 도색 포인트를 찾아 처리해 두면 모형을 만들기 조금은 쉬워집니다.


프론트 휠과 서스펜션… 프레임의 조립입니다.


자동차 후방 프레임의 조립인데 엔진과 후방 휠인 듯 보이네요. ^^


엔진의 조립이 끝나면 특이하게도 예비 타이어를 내부에 하나 설치하게 되어있습니다. ( 요즘엔 예비 타이어를 장착하는 경우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1967년 당시에는 차내에 스페어타이어를 넣고 경주를 했나 봅니다. @.,@;;; )


후륜 바퀴의 조립입니다.


보디에 장착되는 부품 중 일부는 본체를 뒤집은 후 안에서 밖으로 붙이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이렇게 하면 접착제를 깔끔하게 마감할 수 있어요. ^^ )


조립이 끝나면 동체를 다시 뒤집어서 정교하게 만들어진 세부 파츠를 올려줍니다.
 
각 구성 파츠가 아주 작기 때문에 핀셋을 사용하시면 좋고 접착에는 흘려 넣기 방식의 무수지 접착제를 이용하시는 것이 깔끔합니다. 헤드 라이트 같은 클리어 파츠 구성품은 얼룩이 생기지 않게 젤리형으로 된 전용 접착제를 이용하면 깨끗한 마감이 가능합니다.


완성된 본체와 프레임을 결합해 주고…

 


세부 티테일을 추가하면 모형의 조립은 끝나는데 이 과정을 거치게 되면 다시 바디와 프레임을 분리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우니 신중하게 제작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


모형회사 후지미에서 제공하는 홍보용 사진 이미지를 찾기 너무 힘들어서 실물 자동차의 사진 이미지를 가지고 왔습니다.


사실 실물이 모형의 이미지보다 훨씬 좋아서 이쪽 사진을 참고해 모형 제작하는 것이 더 좋을지도 모릅니다.


대부분의 페라리가 아름다운 외형으로 큰 호응을 얻는 편이지만 특히 ‘330p4'는 그중에 단연 최고인 것 같습니다. ㅠ.,ㅠ;;;


개인 취향일 수도 있지만… 너무 아름답지 않습니까?! ( 멋지다!! ㅠ.,ㅠ;;; )

 
이 사진들 이외에도 '페라리 330P4'로 검색하시면 많은 사진을 보실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인터넷 검색을 추천드립니다. ^^

'페라리 330P4'의 조립과 도색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영상입니다.

모형을 제작하는 모델러의 개인 취향에 맞게 약간의 개조도 함께 병행하고 있는데 난이도가 높은 개조 기술을 제외하면 모형의 제작에 있어 좋은 가이드가 될 수 있는 영상인 것 같습니다.

영화 '포드 VS 페라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하고 싶은 키트이기도 하고 '켄 마일스'가 불의의 사고로 사망하지 않고 67년 르망 레이스에 출전했다면 과연 결과가 어땠을지 정말 궁금하기도 합니다.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ㅠ.,ㅠ;;; )

지금까지 모형회사 후지미에서 자동차 메이커 페라리로부터 라이선스를 취득해 제작, 판매하고 있는 < 1/24 스케일 페라리 330P4 1967년형 With 에칭 파츠 >를 함께 보셨습니다. 어떻게 재미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

이상 둥지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