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형/오늘의 프라모델

[박스 개봉] 아오시마 1/24 스케일 신세기 사이버포뮬러SIN New Asurada AKF-0/G [Lifting Turn Mode]

둥지나무 2025. 4. 16. 23:16


안녕하세요? 둥지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힐 프라모델은 모형회사 아오시마에서 애니메이션 제작사 선라이즈로부터 라이센스를 취득해 제작, 판매하고 있는 < 아오시마 1/24 스케일 신세기 사이버포뮬러 SIN 뉴 아스라다 AKF-0/G [ 리프팅 턴 모드 ] >입니다.

뉴 아스라다는 애니매아션 사이버 포뮬러에 등장하는 머신들이 대체로 그렇듯 형상 기억합금을 통한 형태 변형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서킷 모드, 리프트 턴 모드, 에어로 모드, 에어로 부스트 모드, 스파이럴 부스트 모드 등의 5가지 형상을 자유자세로 왔다 갔다 할 수 있다는 설정입니다.

다만 이것은 만화적 과장이 들어간 것으로 통상의 형상 기억 합금은 특정 온도가 되면 본래 형태로 돌아가려는 성질이 있기는 한 물질이지만 이러한 형태 변형도 애니메이션의 표현처럼 극적인 것은 아니고 디소 제한적인 것이 사실입니다.

더구나 이러한 금속의 형태 변화를 프라모델로 재현하는 것은

사실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모형은 파츠 교체 방식을 사용해 각각의 모드를 재현하거나 모형의 각 파츠를 접거나 펴는 식의 구동 방식을 통해 간신히 재현하는데 그치고 있습니다. ( 이건 굳이 모형이라서가 아니라 실물 형상 기억 합금도 애니메이션처럼 변형되는 건 현재의 기술로는 불가능합니다. ^^;;;; )

등장은 OVA '신세기 사이버 포뮬러 SIN'에서로

시리즈로보면 TVA '신세기 사이버포뮬러', OVA ‘더블원‘, OVA ‘제로‘, OVA ‘ 사가’에 이은 4번째 시리즈이자 현재까지는 마지믹 시리즈에 등장한 사이버 포뮬러 머신입니다. 애니메이션에서 묘사한 머신의 상태로 보면 파워 벨런스가 제대로 맞지않아 경기 내내 트러블을 일으키는 것으로 나오는데 이것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자체 생산엔진이 아닌 타사의 엔진으로 교체했고 간신히 균형을 유지하는 데 급급했기 때문에 이것이 라이벌인 블리드 카가의 머신 '오우거'에 패배하게 되는 가장 결정적인 이유가 됩니다.

시리즈 초기만해도 애송이에 불과했던 주인공 ‘카자미 하야토’는

'SIN'에 이르면 거의 완전무결한 결정체로 진화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이야기 전개를 위해 일종의 페널티를 주기 위한 용도로 머신 트러블을 소재로 사용한 것 같아 보이는데 이는 실제 F1 같은 자동차 레이스에서 흔히 발생하는 일로 레이서의 실력만큼 머신의 성능도 경기의 승패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지동차 경주라고 합니다. ( 그래서 보통 포뮬러 머신 한대에 100 ~ 300여 명의 우수한 엔지니어와 매크닉들이 따라 붙는다고 해요. )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 SIN

CYBER FORMULA 

νASURADA

AKF-O/G

[ LIFTING TURN MODE ]

08

  1/24 사이버 포뮬러  

 

ν아스라다 AKF-O/G (리프팅 턴 모드)

AOSHIMA 

νASURADA 

AKF-O/G 

[ LIFTING TURN MODE ]
 
고도로 발달된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탑재한 머신들이 활약하는 레이스 '사이버 포뮬러(C.F)'는 F1과 견줄만한 모터스포츠의 정점으로 많은 팬들을 사로잡았다.
 
공중에서 머신의 방향을 바꿀 수 있는 리프팅 턴이나 2단 부스트의 스파이럴 부스트, 그것들을 자유자재로 조종하는 카자미 하야토의 완성된 드라이빙 테크닉과 보다 압도적인 속도를 보여주는 v아스라다. 제17회 대회부터 자동차 메이커인 GIO( 지오 )사와 제휴해 신형 엔진 'GIO-V·SPEC-02V형 12 기통'을 탑재해 그랑프리에 도전하지만 엔진 불량이나 라이벌인 블리드 카가 & 오우거와의 승부에서 패해 아쉽게 월드챔피언을 놓치고 만다. 최종전 일본 GP에서의 하야토와 카가의 배틀은 C.F 역사상 기억에 남는 명승부가 되었다.

 

LIFTING TURN MODE

키트는 파츠를 선택하여 리프팅 턴 모드도 제작이 가능.
※ 사진은 견본용으로 도장해 조립한 시제품입니다. 실제 상품과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 주의 / CAUTION!  

조립 모델이므로 만들기 전에 조립 명세서를 읽어 주십시오.
부품은 상품 사정상 어쩔 수 없이 뾰족한 곳이 있어서 위험합니다. 사용 목적 이외에는 절대 놀지 말아 주세요. 특히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주의해 주세요.
부품을 잘라내는 데는 니퍼를 사용하고 지느러미 등의 부분은 나이프, 줄 등으로 마감합니다. 또한, 니버, 나이프, 줄 등을 부주의하게 취급하면 칼날 등으로 손, 손가락, 발 등을 베일 수 있으므로 10세 이하는 보호자가 해 주십시오.
작은 부품이 있으니 실수로 삼키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질식 등 위험이 있습니다. 오음의 위험이 있으므로 대상 연령 미만의 어린이에게는 절대로 주지 마십시오.

 

⚠︎ 만들기 전에 준비해 주세요

니퍼 / 커터 나이프 / 핀셋 / 프라모델용 접착제

사용 색상 Colors

□ 화이트( 흰색 ) HC  1 
 레드( 빨간색 ) H 3 C  
 실버( 은 ) H 8 C  
골드( 금 ) HC  9 
■ 무광 블랙 H 12 C  33 
인디 블루( 청 ) H 15 C  65 
옐로 그린( 연두 ) H 16 C  64 
그레이( 쥐색 ) H 22 C  13 
■ 미디엄블루 H 56 C  72 
에어크래프트 그레이 H 57 C  73 
RLM71 다크 그린 H 64 C  17 
RLM70 블랙 그린 H 65 C  18 
클리어 옐로 H 91 C  48 
 
H□는 주식회사 GSI클레오스 수성 호비 컬러 색상 번호입니다.  C■는 Mr. 컬러의 색상번호입니다.
※ 프라모델의 도색은 반드시 프라모델용 도료를 사용해 주십시오. ※ 자세한 내용은 조립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 대상 연령은 15세 이상입니다.
 일러스트 및 사진과 키트 내용은 다소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이 키트는 도색되어 있지 않습니다.
◎ 접착제 · 도료는 따로 구입하세요.
 자세한 것은 조립 설명서를 봐주세요.

{주) 아오시마 문화교재사

〒420-0922 시즈오카시 아오이구 유통센터 12번 3호

AOSHIMA

메키닉 디자인을 담당한 사람은 ‘변형의 카와모리’라 불리는

‘카와모리 쇼지’김독으로 마크로스 극장판 애니메이션 ‘사랑, 기억하고 있습니까?’로 20대에 이미 애니메이션 감독의 타이틀을 얻은 그야말로 천재 타입의 인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할리우드를 의식해 천문학적인 자본을 투자하고 실물사이즈로 제작된 움직이는 로봇 모형을 사용해 그야말로 진짜 ’ 리얼'한 로봇 영화를 추구했던 실사 영화 ‘건헤드'가 처참한 완성도와 흥행성적을 기록하면서 ’ 카와모리 쇼지’ 감독의 커리어에 큰 타격을 주었고 그 이후로 연이어 여러 기획안이 좌절되면서 거의 10여 년 이상을 기약 없이 여기저기 떠돌아다니는 신세가 됩니다.

그 시절 ‘카와모리’감독은 주로 메카닉 디자인을 맡는 제한적인 역할을 하면서 업계에서 어렵게 연명하게 되는데
 
다행히도 그의 타고난 실력과 노력은 어디가지 않아서 천천히 업계의 신뢰를 회복하고 건담으로 유명한 애니메이션 제작사 '선라이즈‘와 일하게 되면서 다시 한번 재기의 기회를 마련하게되는데 이 무렵에 디자인한 것들 중 하나가 바로 '신세기 사이버포뮬러’에 등장한 레이싱 마신들입니다. ( '카와모리 쇼지' 감독이 디자이너로써 담당한 메카닉 디자인들에 관한 지료는 인터넷 검색을 하시면 쉽게 확인가능하십니다. ^^ )

[박스 개봉] 아오시마 1/24 스케일 신세기 GPX 사이버포뮬러 신 Stormzender Spiegel HP-022( Jackie Gudelh

안녕하세요? 둥지나무입니다.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회사 아오시마에서 애니메이션 제작사 '선라이즈'로부터 라이센스를 취득해 제작, 판매하고 있는 입니다.애니메이선 제작사 '선라이

yolga.tistory.com


현재 소장 중인 사이버 포뮬러 프라모델은 재키 구데리안의 ‘슈피겔’과… ( 관심 있으신 분은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

[박스 개봉] 아오시마 1/24 스케일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 신 Ogre AN-21

안녕하세요? 둥지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회사 아오시마에서 판매하고 있는 < 1/24 스케일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 신 오우거 AN-21 >입니다. 애니메이션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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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드 카가의 사이버 머신 ‘오우거’를 수집해두고 있습니다. ( 둥지나무 개인 취향은 OVA 시리즈 ‘SIN’이가 때문에 수집도 그쪽을 중심으로 하고 있네요. ^^;;;; )


그럼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 좋구나 ~ !!! )


메카닉 디자인을 담당한 사람이 '변형의 카와모리’라 불릴 만큼 ‘카와모리 쇼지’ 감독이 디자인을 담당하면 어디든 약간씩 변형을 하는 걸로 잘 알려져 있고


‘사이버 포뮬러’에 등장하는 머신들은 서킷의 상태와 머신의 성능… 그리고 탑승한 드라이버의 판단에 따라 가장 최적화된 상태로 변형을 하는데


오늘 소개하는 '뉴 아스라다'는 일반형이라 할 수 있는 '서킷 모드‘외에 ’ 에어로 모드‘, ’에어로 부스트 모드‘, ’ 스파이럴 부스트 모드;, ‘리프팅 턴 모드’등의 형태로 변형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변형은 형상 기억합금이라는…

일정한 온도에서 본래의 형태로 돌아가려는 성질을 가진 금속을 기반으로 한 변형인데 실제 형상기억합금은 애니메이션의 묘사처럼 극단적으로 형태가 가늘어지거나 줄어드는 것은 아니며 물리적 한계 내에서 제한적인 변형을 하기는 하는 물건입니다.


따라서 프라모델은 물론이고 가격이 높은 완재품 모형도 애니메이션과 같은 극한의 변형은 불가능하고 파츠 교환식으로 변형하거나 구동기믹을 이용한 형태 변형을 만들어내는데 그치고 있습니다.


이번 소개 모형 같은 경우도 파츠 교환식의 변형을 통해 일반 '서킷 모'드에서 '리프팅 턴 모드'로의 변형만 가능한 것으로 파츠 교체 방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따라서 형태가 극단적으로 변형되는 ‘에어로 모드’나 ‘에어로 부스트 모드’, ‘스파이럴 부스트 모드’는 재현이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게시글을 쓰고 있는 둥지나무 같은 경우 '서킷 모드' 외에는 큰 관심이 없기 때문에 이번 모형도 '서킷 모드'로 재현할 예정으로


정확히는 모르지만 '에어로 모드', '에어로 부스트 모드', '스파이럴 부스트 모드'는
 
별도 판매 방식으로 모형회사 아오시마에서 프라모델 판매하고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캐릭터 피규어는 헬멧을 착용한 ‘카자미 하야토’의 탑승 형태 같아요. )


데칼은 아오시마 사이버 포뮬러 머신 프라모델치고는 꽤 많은 편인데 데칼이 많은 쪽이 더 리얼해 보일 것 같아서 의도적으로 선택해 구입한 모형입니다. ( 마음에 들었다고나 할까요…? ^^;;; )


데칼의 변색을 막아주는 용도의 불투명 용지가 함께 비닐 밀봉되어 있어서 개봉하지 않은 상태로 사진 촬영을 했어야 했기 때문에 이 정도가 한계입니다. ㅠ,.ㅠ;;.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 SIN

CYBER FORMULA 
© 선라이즈

νASURADA 

AKF-O/G 

[ LIFTING TURN MODE ]

08

ν아스라다 AKF-O/G (리프팅 턴 모드)
 
  1/24 사이버 포뮬러 시리즈  

AOSHIMA 

  조립하기 전에 반드시 읽어 주십시오.  

● 조립 모델이므로 만들기 전에 조립 설명서를 읽어 주십시오.
 부품을 꺼낸 후의 비닐봉지는 어린아이가 머리부터 뒤집어쓰거나 하면 질식할 위험이 있으니 찢어 버리세요.
 부품은 깨끗하게 자르고 잘라낸 후의 쓰레기는 버려 주세요.
 부품은 상품 사정상 어쩔 수 없이 뾰족한 곳이 있어서 위험합니다.
사용 목적 이외에는 절대로 놀지 말아 주세요.
특히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품의 절취에는 니퍼를 사용하고 지느러미 등의 여분의 부품은 나이프, 줄 등으로 마감합니다.
또한 니퍼, 나이프, 줄 등을 부주의하게 취급하면
칼날 등으로 손, 손가락, 발 등을 베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10세 이하는
보호자분이 해주세요.
 작은 부품이 있으니 실수로 삼키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질식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오음의 위험이 있으니 대상 연령 미만의 어린이에게 절대로 주지 마십시오.
 ( 접착제, 도료를 사용하는 경우는 아래에 주의해 주세요. )
접착제, 도료는 입안에 넣지 마세요. 중독의 위험이 있습니다.
접착제, 도료가 눈에 들어갔을 때는 즉시 많은 양의 물로 씻어내고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닫힌 실내에서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중독의 위험이 있습니다.
근처에서의 불 사용도 절대로 하지 마세요. 인화할 위험이 있습니다.
 직사광선이 닿는 장소, 고온 · 다습해지는 장소에는 방치하지 말아 주세요.

(주) 아오시아문화교재사

〒420-0922 시즈오카시 아오이구 유통센터 12번 3호

AOSHIMA BUNKA KYOZAI Co. Ltd. 

사용 색상

화이트( 흰색 ) H C  1 
레드( 빨간색 ) H 3 C  3 
실버( 은 ) H 8 C  
골드( 금 ) H 9 C  9 
무광 블랙 H 12 C  33 
인디 블루( 청 ) H 15 C  65 
옐로 그린( 연두 ) H 16 C  64 
그레이( 쥐색 ) H 22 C  13 
미디엄블루 H 56 C  72 
에어크래프트 그레이 H 57 C  73 
RLM71 다크 그린 H 64 C  17 
RLM70 블랙 그린 H 65 C  18 
클리어 옐로 H 91 C  48 
 
※ 프라모델의 도색은 반드시 프라모델용 도료를 사용해 주십시오.
 
수성 호비 컬러Mr. COLOR은 섞일 수 없습니다. 
● H□는 주식회사 GSI클레오스 수성 호비 컬러 색상 번호입니다. ● C■는 Mr. 컬러의 색상번호입니다.
 

★ 도료 및 프라 모델용 접착제는 별도로 구입하십시오.
● 공구, 도료에 대한 자세한 사용방법은 각 상품의 설명을 봐주세요.

⚠︎ 만들기 전에 준비해 주세요

니퍼 nipper / 커터 cutter / 핀셋 tweezers
프라모델용 접착제 plastic cement

  < 데칼 붙이는 법 How to apply decals >  

● 이 키트에 들어있는 데칼은 특수한 데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붙일 때는 아래의 요령으로 붙여 주십시오.
 
① 붙이고 싶은 데칼의 형태에 맞추어, 가위나 커터 나이프 등으로 데칼을 대지마다 잘라냅니다.
② 데칼을 물에서 10 ~ 20초 정도 담급니다.
③ · 붙이고 싶은 곳에 대지마다 데칼을 놓고 핀셋 등으로 데칼을 대지에서 천천히 밀어냅니다.
· 데칼의 위치를 조절하면서 부드러운 천으로 수분을 닦아냅니다.
 
※ 데칼 위에서 클리어를 도포할 때는 '수성 호비 컬러' 또는 "탑코트( 수성 스프레이 )"를 사용하십시오. 

 

도장 설명 Paint Instruction

H 1 + H 15 + H 16 ( 10 : 3 : 소량 )
H 15
바디 색상 :  H1
 
 D  데칼의 번호입니다.
※ 남은 데칼은 원하는 장소에 붙여주세요.
※ (  ) 안은 반대편 데칼 번호입니다. 

 

「 리프팅 턴 모드 」로 조립하는 경우는, 공정 내의   리프팅 턴 모드 LIFTING TURN MODE  를 참고로 조립해 주세요.

  리프팅 턴 모드 LIFTING TURN MODE  

 H 1 + H 15 + H 16 ( 10 : 3 : 소량 ) 
 H 15 
바디 색상 :  H1
 
 D  데칼의 번호입니다. 
※ 남은 데칼은 원하는 장소에 붙여주세요. 
※ (  ) 안은 반대편 데칼 번호입니다. 

 


조립은 브레이크 디스크가 내장된 것으로 보이는 휠 부분부터 시작됩니다.


다음은 팁승용 시트의 조립과 동체 새시 조립.


중간 사이즈의 금속 시프트를 이용한 프론트 휠의 조립.


이쪽은 리어 휠의 조립입니다.


항공기 조종석같이 생긴 동체의 윗면을 뒤집은 상태로 핸들을 조립합니다.

 
  리프팅 턴 모드 LIFTING TURNMODE  

 
※ ( ) 안은 반대쪽 R의 부품 번호입니다. 
※ 4세트 만듭니다. 
※ 가동하는 방향에 주의 

리프트 턴을 가능하게 해주는 팬 부위는 파츠 교체식으로 리프트 턴 모드와 서킷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해 조립할 수 있습니다.

 

  리프팅 턴 모드 LIFTING TURN MODE  

 

위쪽이 '서킷 모드'로의 조립이고 아래가 '리프팅 턴 모드'로의 조립.


동체 후면 파츠 역시 뒤집은 상태로 조립해 들어갑니다.


조립한 파츠를 뒤집어서 정상 상태로 만든 다음 파츠 조립.

 

  리프팅 턴 모드 LIFTING TURN MODE  

 
왼쪽이 '서킷 모드'이고 오른쪽이 '리프팅 턴 모드'로의 조립입니다.


만들진 파츠를 모두 모아 조립해 주는데 이쪽은 '서킷 모드'로의 조립입니다.

 

※ 57은 클리어 또는 클리어 블루 중 원하는 색상을 사용하십시오.

 

 

  리프팅 턴 모드 LIFTING TURN MODE  

 

이쪽은 '리프팅 턴 모드'로의 조립. ( 접착제를 사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두 가지 모드를 모두 즐기고 싶으신 분은 자석 고정 방식으로 개조를 해 주어야 합니다. )

  부품도 PARTS LIST  

⚠︎ 조립 전에 부품, 데칼 등 키트 내용을 잘 확인해 주십시오.

만일 결함이나 불량품이 있으면 고객 서비스 센터에 연락해 주십시오. 


< 파츠의 문의 및 주문에 대하여 >

부품을 분실, 파손하신 분들은 아오시마 WEB에서 신청해 주십시오. 엽서 또는 FAX로 신청하는 경우, 상품 코드( 오른쪽 하단에 기재 ), 부품명, 주소, 성명, 전화번호를 반드시 명기해 주십시오. 연락처 등에 결함이 있는 경우는 대응할 수 없습니다. 전화 주문은 받지 않습니다.
 
※ 부품의 복수 주문, 개조 목적으로 구입은 하지 마십시오.
※ 상품 대금은 선불입니다. 주문하신 상품의 청구명세, 입금용지를 보내드릴 테니 먼저 결제 부탁드립니다.
※ 가격은 세금 포함 가격입니다. 별도 배송비 + 수수료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 파츠의 사양, 가격 등 예고 없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미 재고가 종료된 것 등 일부 주문하실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 배송은 2~3주가 걸립니다.

  문의 주문은 이쪽에서!  

  문의처  

(주)아오시마 문화교재사
고객 서비스 센터( 평일 9:00~16:00 )
〒420-0922 시즈오카시 아오이구 유통센터 12-3
TEL: 054-263-2595 FAX: 054-265-5230
E-Mail: service@mail.
 

● 아오시마 WEBURL: https://wwww.aoshima-bk.co.jp/   

 

  시리즈명, 번호   1/24 사이버 포뮬러 No.08
  상품명   v아스라다 AKF-0/G( 리프팅 턴 모드 )

 


모형회사 아오시마에서 제공하는 홍보용 사진 이미지입니다.


둥지나무 같은 경우 개인적으로 ‘카와모리 쇼지’ 감독의
 
메카닉 디자인들은 왠만하면 다 좋아하는 편인데 파란색으로 도장된 기체에 대해서만큼은 그다지 선호하는 편은 아닙니다. ( 사이버 포뮬러에서는 김독이 아니라 메카닉 디자인만을 담당했습니다. )


이유는 잘 모르지만 블루 계열 도장의 디자인을 하실 때는
 
거의 예외 없이 진한 원색의 파란색을 시용하시는 편이고 보색 대비가 심한 붉은색을 바로 옆에 같이 배치하는 경향이 있어서 색이 너무 강한 것 아닌가… 하는 느낌이랄까요? ( 마크로스에서는 파란색의 맥스기 엎에 붉은 색의 미리아기를 배치하였고 사이버 포뮬러에서도 어김없이 파란색 메인에 포인트로 붉은 색을 쓰고 있습니다.)

그나마 OVA SIN에 등장하는 뉴아스라다는 색에 대한 거부감이 생각보다 심한 편은 아니네요. ㅠ,.ㅠ;;;

모형의 조립과 도색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영상입니다.

모형용 접착제 대신 UV레진을 시용해 파츠를 결합하고 있는데 이건 또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네요. ( 마침 UV레진을 가지고 있어서 언젠가 한번 테스트해 보고 싶어 집니다. ^^ )

지금까지 모형회사 아오시마에서 애니메이션 제작사 선라이즈로부터 라이센스를 취득해 제작, 판매하고 있는 < 아오시마 1/24 스케일 신세기 사이버포뮬러 SIN 뉴 아스라다 AKF-0/G [ 리프팅 턴 모드 ] >를 함께 보셨습니다. 어떻게 재미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

이상 둥지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