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형/오늘의 프라모델

[ 박스 개봉]반다이 1/60 풀메탈패닉 - M9 건즈백 일반기 Ver.IV

by 둥지나무 2019. 3. 2.

안녕하세요?둥지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프라모델은 애니메이션 < 풀메탈패닉>에 나온 <건즈벡 M9 일반기>입니다 .

 

 

소위 대량생산형이라 부르는 이 녀석은 기동전사 건담으로 말하자면 <짐>이나 <자쿠>같은 포지션에 위치한 메카닉으로 팬들 사이에서는 소위 <폭죽>이라고 불리우는 전쟁의 긴박함을 표현위해 멋지게 터져주시는 역활로 나옵니다.

 

 

일단 풀메탈패닉을 설명한 동영상을 먼저보시겠습니다.원작은 소설로 애니메이션으로는 4기까지 나온 나름 인기작인 데 배경설명만 들어도 이거 쉽지 않은 이야기 전개를 가지겠다는 생각이 드는 지라 단 한편도 보지 않았습니다.(마법과 과학의 만남도 설명하기 쉽지않은데 거기에다 메모리얼에 학원물에 ... )

 

 

애니메이션은 앞으로도 볼 계획이 없기 때문에 판단을 보류하고요 ... 박스 개봉을 해보겠습니다.

 

 

반다이 <건프라>를 기준으로 가격대나 사이즈로 봐서 HG에 해당된다고 할 수 있는데 의외로 물건이 정밀하고 잘 만들어졌습니다.

 

 

오밀조밀하게 잘 재현된 각파츠들 ... 요즘의 캐드 설계기술이 모형의 정밀도를 많이 올리고 있습니다.

 

 

양산기임에도 불구하고 박력있는 박스아트는 일품입니다.마치 과거 메카닉 게임 <파워돌>의 일러스트를 보는 것 같습니다.

 

 

내부 조립설명서는 이런 식으로 되어있구요...

 

 

각 파츠 안내와 취급 주의 설명 손망실시 서비스와 비용 안내 ... 특이하게 반다이 호비 사업부의 제품 사용 설문 조사용 홈페이지와 <바코드>안내가 있습니다.아무래도 <풀메탈패닉>의 모형화를 위해 새로운 사업부를 만든 모양인데 그곳에서 추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 장에는 특이하게 기체에 대한 설명이 없고 무장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혹시나해서 박스를 확인해봤는데 어디에도 없습니다.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당황스럽네요.아래 등장인물 그림과 함께 적혀 있는 일본어도 그 캐릭터의 무기사용 소감을 적은 것입니다.

 

1980년대 유럽 오스트리아에서 개발되었답니다.<대체 역사관>이라 불리는 같은 시대에 다른 역사가 펼쳐졌다라는 설명을 쓰고 있으므로 약간의 혼란이 있을 수 있습니다.일종의 <평행우주론>에 기반한 이야기 전개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다 거짓말이니 그냥 즐기세요~~하는 겁니다.)

 

현재 실제 사용무기를 오마주한 것이므로 현용무기를 소개하는 자료를 인터넷으로 검색해 읽으시는 쪽을 추천드립니다.그쪽이 더 재미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상에서 표현된 모습은 이렇습니다.도색은 틀리지만 같은 기종의 기체입니다.투명화 되어있는 데 애니메이션 설정 상으로는 'ECS불가시 모드'라고 부르는데 헐리우드 영화 < 프레데터 >시리즈에서 볼 수 있고 일본에서는 보통 <광학미체>라고 하는데 <공각기동대>에서 인상적으로 표현 되었죠.

 

현재 이 기술은 실제 개발 중에 있는데 뒤의 배경을 카메라로 촬영해서 옷같은 소재에 투사하는 방식으로 재현하고 있습니다.인터넷에 많으니 검색해보시면 실험영상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반다이 측에서 제공하는 모형의 이미지입니다

 

 

어깨의 쉴드가 꽤 실용성 있어 보입니다.건담처럼 들어서 막는 것이 아니라 적의 공격이 있을만한 위치에 장착함으로서 왼팔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후부의 모습이구요...

 

 

업드려 쏴 자세에서도 어깨의 쉴드가 많은 부분을 보호해 줍니다.

 

 

상당히 경량화 된 디자인인데 각 관절부가 어깨를 제외하고는 너무 쉽게 노출이 되어있어서 지상군의 공격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대충 8~10미터 정도의 크기로 설정한 것 같은데 동구권에서 현재 운용중인 RPG-7에 맞으면 한방에 무력화 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특히 고관절 부위의 노출은 좀 위험해 보입니다.

 

 

그것 외에는 비교적 잘 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직각으로 끊어 나가는 라인이 많은 데 개인취향은 아니지만 이 모형은 다른 직선형 디자인 계열과는 뭔가 좀 틀리네요 ^^;;; (이것도 개인 취향... )

 

 

총기는 보시는 것과 같이 <모듈 방식>입니다.현대 특수부대 대원들이 이런 모듈식의 부품들을 조립해서 개인의 취향에 맞게 만들어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모형에 들어있는 기본 무장과 파츠입니다. 가격대비 충실한 완성도입니다.

 

 

이건 <반다이>에서 만든 홍보용 팜플렛입니다.여기도 ... 모형에 대한 설정 설명은 없습니다.누군가는 분명 했을텐데 ... 없네요.

 

 

자 ... 모형의 조립을 대리체험할 수 있는 동영상입니다.영상의 중간에 보면 엎드려있는 로봇의 목이 아래로 90도로 꺽으면 조종석이 보이는 걸 알 수 있습니다.그렇게 탑승하는 방식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장문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이상 둥지나무였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