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 방침

2020. 11. 20.

6만 명을 넘었습니다.

 

어떤 경로로 이 소소한 블로그에 방문하시는지는 모르지만 지난 기간 저 둥지 나무와 함께 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6만 명을 돌파한 기념으로 제 블로그의 작은 운영 방침 몇 가지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첫째... 저의 블로그는 그 어떠한 정치적 발언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것은 국내의 정치뿐 아니라 해외의 정치도 같은 방침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정치적 상황에 대해 항상 중립적인 자세를 유지하려 노력하고 있으며 그것은 대중 예술가로서의 저의 방침이기도 합니다. 해외의 문제에 관해서는 특히 한국과 일본의 과거사에 관련된 언급은 가능한 회피하고 있으며 발언한다 하더라도 역사적 자료를 바탕으로 제삼자적 입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둘째... 저의 블로그는 스포츠 경기에 대해 중립적 입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축구, 야구, 태권도 등 범국가적 스포츠에 대한 발언과 언급을 최대한 자제하고 있으며 언급한다 하더라도 전문가의 객관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한 엄격한 데이터를 적용하며 <애국심>에 호소하는 감정적 언급은 하지 않습니다.

 

셋째... 저의 블로그는 종교와 인종차별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으며 성별에 따른 차별적 언어 사용과 성소수자에 대한 편파적인 발언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것은 남성에 의한 여성의 차별... 그리고 여성에 의한 남성의 차별에 대해서도 같은 원칙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젠더 발언>등을 통한 과도한 <여성의 남성에 대한 공격>에 우려하고 있으며 반대로 역사적으로 오랫동안 지속되어온 남성의 우월적 지휘를 이용한 여성의 피해에 대해 깊은 사죄 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넷째... 저의 블로그는 저의 개인적인 취미 생활과 직업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제가 보아온 것들 그리고 느껴온 것들에 대한 소소한 감상을 적고 있습니다. 그것은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습니다. 저는 그러한 것들 또한 이 블로그를 방문하는 재미의 일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방문객 중에 일부 혹은 다수가 저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으신다 하더라도 이것은 한 개인의 발언일 뿐 어떠한 사회적 의미도 없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네... 이상입니다. 항상 즐겨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 2019년 4월 17일에 작성한 글로 2020년 11월 20일에 추가 수정되었습니다.

[공지] 게시판이 현재 2개로 중복됨에 따라 글을 옮겨 적고 게시판 하나를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