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형/마크로스 시리즈

[박스 개봉]반다이 1/100스케일 마크로스 TACTICAL POD GLAUG

by 둥지나무 2019. 12. 14.

안녕하세요?둥지나무입니다.

 

한동안 모형의 소개가 없었습니다 . 일하느라 바빠서인데 취미를 위해 본업을 희생할 수는 없으니 이해부탁드립니다 ^^;; 마감을 끝내고 피로가 회복되는데 보통 2~3일이 걸리는데 오늘이 바로 3일째 되는 날입니다. 몸도 정상으로 돌아온 것 같아 모형을 꺼내어 들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모형은 80년대의 마크로스 첫 시리즈에 등장한 <전술포드 그라지>입니다.

 

애니메이션 상의 등장 외계종족 젠트라디의 에이스 지휘관의 기체로 등장했는데 파일럿의 이름은 잊어버렸네요 . 상당히 유능하지만 승리를 위해서는 부하들마저도 죽여버리는 호전적이고 잔인한 인물로 묘사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가장 최근에 발표된 신작화입니다.

 

대충 4분 정도부터 보시면 등장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리볼보 권총을 연상시키는 특유의 디자인으로 어릴 때 이와 유사한 디자인을 계속 그렸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대충 중학생 무렵이었는데 소련제 탱크처럼 엄청 좁고 밀폐된 조종석에서 오로지 전투만을 위해 생존한다는 개념에 상당히 매료되어 있었습니다.

 

 

일본어는 대충 번역해보면 ... 

 

젠트라디 군에서 사용된 보병전술용포트의 개량 발전형의 최종 바리에이션이라고 합니다.전선에서 얻은 경험을 설계에 반영해서 개량 , 생존력과 기동성이 우수해서 전장에 대량으로 투입되어 활약하였으나 생산 공장이 전투중에 파괴되어 그 수가 현저하게 줄어들어 지휘관 클라스만이 사용하게 되었으며 고성능의 부트터 장착형 등등 다수의 바리에이션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1/100 스케일의 모형이고 각부의 관절이 가동되며 주포가 상하 가동 ... 리얼 마킹의 데칼 수록 . 사진은 전시용 도색이 되어있는 것입니다.

 

 

측면에는 실제 존재했으면 있었을 스팩 등을 적었습니다.

 

 

자 ... 그럼 박스를 열어 보겠습니다 !!

 

 

현재의 반다이 제품과는 달리 단색의 런너를 보실 수 있습니다 .

 

건프라의 역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금과 같은 완벽한 색분할 파츠는 2000년대나 들어서서 가능한 일이었고 더구나 이 제품은 처음부터 반다이 제품이 아니었죠 . 흡수 합병된 <이아미>라는 회사에서 발매한 물건입니다.

 

 

이 금형이 처음 나온 것이 대충 80년~90년 사이인 것을 생각해보면 대단히 정교하게 만들어 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그런 이유로 최근까지 재판되고 있는데 마크로스 모형을 좋아하시는 분들 중에 가격대비 고퀄리티로 꽤 인정받고 있습니다 .

 

 

설명서는 이런 식으로 한 장을 마치 두루마리처럼 나열하는 방식입니다.

(사진이 어두워서 죄송합니다 . 마감 중에 찍은 것이라 조명을 신경쓸 여유가 없었습니다 ㅠ,.ㅠ )

 

 

 

 

도색에 대한 가이드입니다.

 

다행히도 간단한 일본어는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참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특이하게 마지막 문장에 <도색은 안전한 수성도료를 추천합니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8~90년대에도 수성도료는 있었나 봅니다.휘발성이 강한 아크릴이나 애나멜 용재가 건강에 좋지 않은 것은 사실이지만 수성도료는 건조시간이 오래 걸려서 현재에도 모형인들이 잘 선호하지 않습니다.

 

 

각 부위 설명과 도색 가이드

 

 

실제로 존재했으면 있었을 것 같은 스팩을 적어 놓았구요 ...

 

 

일반적인 주의 사항과 조립시의 주의사항 ...

 

그리고 각 파츠의 안내입니다 . 부품이 많지 않아 조립은 간단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다리를 조립하는 것이구요 .

 

 

4번은 팔 ... 5번은 주포와 부스터 , 6번은 몸통 조립입니다.

 

 

7번 8번을 완료하면 조립 끝입니다.

 

아주 간단한 모형으로 사실 이런 유형은 도색에서 판가름이 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건프라같은 모형이 아니니 접합선의 수정은 필수이고 접착제를 사용해서 붙여야 합니다.설명서 좌측에 쓰여있는 일본어는 분실 파츠에 대한 A/S를 설명한 것으로 비용이 얼마쯤 들고 어디로 보내라 ... 그런 글을 적은 것입니다.

 

 

 

발매가 된지 상당히 오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재판이 될 때마다 마크로스 팬의 사랑을 받아온 <1/100스케일 전술포드 그라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마크로스는 <로보텍>이라는 이름으로 서양에서 잘 알려져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조립은 간단해서 특별히 이야기할 것은 없고 유튜브에 올려져있는 도색작업 영상을 준비해두었으니 영상을 보시면서 제작과정을 대리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넵 ...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장문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둥지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