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형/오늘의 프라모델

[박스 개봉] 하세가와 1/1500 스케일 Space Pirate Battleship Arcadia

by 둥지나무 2021. 5. 4.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 회사 하세가와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1/1500 스케일 우주 해적 전함 아르카디아호 은하철도 999 버전 >입니다. 들리는 말에 의하면 극장판 애니메이션 ' 은하철도 999 '에 등장하는 것을 모형화했다고 하는데 둥지 나무는 본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해서 아리송합니다.

 

애니메이션 '우주 해적 캡틴 하록'은 80년대에 한국에서 TV 방영을 한 적이 있어서

 

'은하철도 999'와 함께 한국인에게 가장 잘 알려져 있는 만화가 '마츠모토 레이지'의 대표작 중 하나입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은하철도 999'는 큰 인기가 있어서 TV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극장판까지도 TV 방영하였는데 아마 그때 잠시 등장한 하록이 탄 전함이 오늘 소개해 드리는 < 1/1500 스케일 우주 해적 전함 아르카디아호 은하철도 999 버전 >인가 봅니다. ^^;;; ( 기억이 잘 안 나네요... 죄송 ㅠ,.ㅠ;;; )

 

CREATOR WORKS    SPACE PIRATE BATTLESHIP

크리에이터 웍스 시리즈   우주 해적 전함 아르카디아 

ARCADIA

은하철도 999

● 이 키트에는 1세트 분량의 조립 부품이 들어 있습니다. 접착제는 들어 있지 않으므로 따로 구매해주세요.

■ (주)하세가와 (우) 425-8711 시즈오카 현 야이즈 시 야쿠스 3-1-2 TEL 054-628-8241

 

SPACE PIRATE BATTLESHIP 

ARCADIA 

  *조립 전 조립 설명서의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12세 이하가 조립을 하실 때는 보호자도 읽어주세요.   

1 : 1500

■ 모델 길이 · 336.5mm

■ 날개 폭 · 164mm  

■ 부품 · 152 pcs.

 

 

● 키트에는 전용 디스플레이 스탠드 부품과 뱃머리 용 옵션장비으로서 나이프형 충각 부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포탑은 폴리캡 부품으로 선회가 가능하며 포신도 상하로 움직입니다. 

 또한 같은 스케일의 일체 성형한 「은하 철도 999」가 부속됩니다. 

 

※ 특제 실크스크린 인쇄 데칼 포함

 

 

그럼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두둥 ~ 탁 ~ ( 좋구나 ~!! )

 

 

전통적인 하세가와의 구성으로 부품을 하나의 비닐 포장에 몰아넣기입니다.

 

 

다행히도 이 모형은 크기가 좀 있어서 그런지

 

비닐 포장된 봉투는 3개로 구성되어 있고 그중에 하나의 포장에 대부분의 파츠가 들어있는 형식입니다. 지금 보여드리는 이미지의 포장이 바로 한 번에 런너가 쓸어 담겨있는 포장입니다.

 

 

개봉을 하기 전까지는 내용물의 상태를 확인할 수 없으니

 

이런 식으로 대충 눈대중으로 구성품을 확인하고 나머지는 하세가와의 신용을 믿는 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다른 나라의 모형도 그렇지만 한국... 혹은 불법 복제된 중국산 제품까지 프라모델용 인젝션 키트는 부품이 파손되거나 분실된 경우는 거의 없으므로 믿을 만합니다. ^^;;;

 

 

' 우주 해적 캡틴 하록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이미지인

 

해골 마크와 돌격해서 적의 전함에 구멍을 내거나 격파할 때 사용하는 나이프 형의 충각이 보입니다. 투명의 클리어 파츠는 '하록'이 거주하는 선실용의 것입니다.

 

 

장식용 디스 플레이 스탠드.

 

이 모형의 디스플레이 스탠드는 꽤 멋있습니다. 모형의 디테일도 디테일이지만 사실 이 디스플레이용 스탠드에 반해서 구입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

 

 

본체입니다.

 

이 모형의 가장 큰 특징은 마치 대왕고래처럼 생긴 뱃머리라고 할 수 있는데 그렇게 생긴 것은 <극장판>이 기준인 것이고 TV판의 것은 그냥 약간 뾰족한 형상으로 아주 칠흑 같은 검은색의 특징을 제외하고는 다소 평범하게 생겼습니다.

 

 

사실 가장 재미있게 본 것은 TV판이고

 

극장판은 한참이나 오랜 시간이 지나고 난 후에 보게 되었는데 이야기는 확실히 TV판이 재미있었지만 해적선의 디자인은 극장판이 압도적으로 멋있었기 때문에 극장판 버전을 구입했습니다. ' 우주 해적 캡틴 하록 '도 오랜 세월 여러 시리즈를 거쳐 오면서 다양한 버전의 < 아르카디아호>가 생겼기 때문에 모형 회사 하세가와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자신이 선호하는 스타일을 봐두셨다가 재판할 때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株式会社 ハセガワ

 

www.hasegawa-model.co.jp

 

⬆︎⬆︎⬆︎⬆︎ 모형회사 하세가와의 ' 캡틴 하록 '카테고리 링크입니다. 일본어 페이지이니 한국어로 자동 번역하여 보시면 되겠습니다 ^^

 

 

습식 데칼입니다.

 

자외선이나 기타 오염으로 인한 탈색을 예방하기 위한 불투명 종이가 한 장 올려져 있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수수하고 단순한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모형의 본체가 암녹색과 암갈색 류 색상으로 심플하게 이루어져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문제는 부속되어있다는 은하철도 999의 모형인데...

 

보이시나요? 노란색의 작은 < 점점점... >이 바로 은하철도 999의 유리창문입니다 ㅠ,.ㅠ;;; ( 헉... ) 아마도 기차 내부의 실내등에서 밖으로 비치는 빛을 표현한 것으로 보이는데 이걸... 잘... 아주 잘 붙이셔야.... 합니다. ㅠ,.ㅠ;;; ( 동전 보이시죠? 기차는 얼마나 작을지 상상이 가시나요? )

 

 CW05   1:1500 Space Pirate Battleship ARCADIA 

우주 해적 전함 아르카디아 

CREATOR WORKS   '크리에이터 웍스' 

모든 장르의 톱 크리에이터에게 주목하여 작품을 키트 화하는 프로젝트. 낭만이 넘치는 '마츠모토 레이지의 세계'에서 우주 해적 전함 아르카디아 등장! 

 

{ 캡틴 하록 } 

해적의 깃발 아래 자유롭게 사는 것을 신조로 삼고, 꿈과 희망을 찾아 우주를 떠도는 캡틴 하록은 마쓰모토 레이지 씨의 라이프 워크라고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캐릭터로 다수의 작품에 등장하고 있다. 

신념을 관철하고, 친구를 사랑하고 약속을 존중하며 무슨 일이 일어나더라도 희망을 버리지 않는 하록은 마츠모토 씨에게 있어서는 "평생의 친구"라는 존재이다. 

 

{ 해적 전함 아르카디아 } 

우주 해적 캡틴 하록과 오오야마 토치로가 승함 하는 우주 전투함. 우주의 무법자 캡틴 허록의 둘도 없는 친구인 천재적 기술자 토치로의 손으로 설계, 건조되었다. 각종 빔 포에도 견딜 수 있는 견고한 장갑과 강력한 화기를 갖추고 있는 무적의 우주 해적 전함이다. 

주요 무장으로 삼연장 파르사 캐논 주포, 스페이스 버스터, 어뢰 발사관이 있고 함수에는 충각 전용 램을 내장한다. 그밖에 코스모·레이더 등의 탐사기기도 충실하다. 함재기로 우주 전투기 SW-190( 통칭 스페이스 울프 )을 탑재한다. 

 

{ 극장판 '은하철도 999' 등장의 아르카디아호 }

은하철도 999의 영화화에 있어 구 TV판부터 디자인이 새로워진 함수에 거대한 해골 마크를 배치하고 각부가 리파인 되었다. 삼연장 파르사 캐논의 주포 탑은 2기에서 3기로 강화되어 있다. 

 

 

설명서의 다음장을 넘기면...

 

모형의 조립 전에 알아두어야 할 여러 주의사항과 모형을 구성하는 파츠의 런너 안내 이미지... 그리고 도색에 필요한 각 색상의 안내와 파손과 분실된 파츠에 대한 서비스 안내와 주소, 비용 등이 적혀 있습니다만... 일본의 내수용으로 한국에서는 특별한 의미가 없습니다.

 

 

그리고 조립의 시작.

 

접착제를 사용하는 모형이니 따로 접착제를 구매해두시고 필요에 따라 접합선을 수정해야 하니 모형용 퍼티와 줄, 사포도 같이 준비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같은 < 마츠모토 유니버스 > 계열이라고 할 수 있는 반다이의 '우주전함 야마토'시리즈와 비교하는 맛도 있습니다.

 

 

'우주 해적 캡틴 하록'이나 '우주전함 야마토'나 모두 만화가 ' 마츠모토 레이지 '가 관련이 되어있는 장르인데 확실히 이 분은 전함 디자인에는 특출 난 재능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도색 관련 색상 안내. 좀 더 클로즈업에서 찍어보면....

 

 

보이시나요? 이것이 은하철도 999입니다 ~!! ( 두둥 ~ !! )

 

 

사진과 비교해 실물도 크게 다르지 않은 느낌으로

 

이쑤시개를 늘어놓은 듯한 굵기라고 생각하시면 쉽겠습니다. 이 모형을 제대로 만들기 위해서는 이 조그마한 기차의 유리창에 하세가와에서 제공하는 노란색의 유리창 데칼을 붙여야 하는데 데칼의 부착이 상당히 험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ㅠ,ㅠ;;; 

 

만약 이것을 도식해야 한다면...?! ( 하세가와 선생님 ~!! 데칼이 있어 아주 ~ 기쁩니다 ~ !! ㅠ,.ㅠ;;; )

 

 

모형 회사 하세가와에서 제공하는 사진 이미지입니다. 보시듯 이 모형의 디스플레이 스탠드는 기계적인 맛이 꽤 뛰어난 편으로 상당히 그럴싸합니다 ^^

 

칼날 모양으로 생간 충각.

 

이것으로 상대방 전함의 측면을 공격하여 단숨에 격파하는 전법으로 한국인이 이해하기 가장 좋은 것은 영화 '명량'에서 조선의 수군이 판옥선으로 일본의 '세키부네'를 격파하는 장면이라 하겠습니다. 그렇게 단단한 전함의 뱃머리를 이용해 상대 전함의 측면을 들이받아 침몰시키는 방식을 충파( 沖破·衝破 )라고 하는데 동양뿐만 아니라 서양에서도 즐겨 사용되던 전술 중 하나로 기록에 따르면 고대 그리스와 페르시아가 벌인 '살라미스 해전'에서도 그 기록을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원작의 형태대로 잘 재현된 주소와 브리지.

 

 

한국의 건담 베이스에서 같은 형상의 반다이 '아르카디아호'를 본 적이 있는데 반다이의 모형은 전체적으로 통통한 느낌이라서 하세가와의 모형 같은 날렵한 느낌은 아닙니다. ( 하세가와 ~ 승리 ~일까요...?! ^^;;; )

 

 

보고 있으면 왠지 허만 멜빌의 소설 ' 백경( Moby Dick: or, The Whale, 1851 ) '이 생각나는 뱃머리. ( 대왕고래 같은 형상이 압권입니다. ^^ )

 

 

대항해 시대의 대형 범선이 떠오르는 후미 부분. 

 

 

지옥의 습식 데칼 작업이 필요할 것 같은 은하철도 999 모형.

 

이 은하철도 999 모형은 전시용 디스플레이 파츠가 없기 때문에 사진과 같이 '아르카디아호'와 나란히 전시하기 위해서는 투명 플라스틱 봉 같은 것을 따로 구매하셔서 접착제로 붙이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모형을 구성하는 파츠입니다.

 

반다이의 '우주전함 야마토'시리즈와 비교하면 뭔가 < 횡 ~ >한 듯한 느낌도 있는데 이것은 반다이의 스타일이 아닌 하세가와의 조립방식으로 실물 축소모형의 전통적인 제작방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반다이의 스냅 타이드의 조립같이 익숙하신 분들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는데 구축함이나 항공모함 같은 밀리터리 축소모형을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쉬울 수 있겠습니다 ^^;;;

 

모형의 조립과정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영상입니다.

 

완성 후의 모습입니다.

 

이것 역시 유튜브에서 가져온 영상으로 제작 당사자가 일부의 파츠를 개조한 것이 눈에 보이고 필요에 따라 웨더링을 더해서 상당히 멋있게 완성하였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감상 추천드리고...

 

개인적으로 이 '우주 해적 캡틴 하록'하면 유명한 애니메이션 감독이신 "린타로'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특유의 영상미로 가지고 있는 감독으로 그만이 가능한 연출과 압도적인 표현력은 아주 대단하다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나리오 부분에 있어서는 비교적 힘이 약한 편이어서 어떤 스토리를 쓰느냐에 따라 전체의 완성도가 다소 기복이 있는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이것은 '린타로'감독의 역량이 부족해서라기보다 시나리오의 힘이 없어서입니다. 만약 '우주해적 캡틴 하록'을 재미있게 보신 분들이라면 애니메이션 감독 '린타로'의 이름을 검색하셔서 그가 제작한 작품을 감상해보시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이상 둥지 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