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형/오늘의 프라모델

[박스 개봉] 반다이 1/35 스케일 Alexander Type 02 Ryo - Code Geass Akito the Exiled

by 둥지나무 2021. 5. 6.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 회사 반다이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1/35 스케일 코드 기어스 망국의 아키토 알렉산더 Type 02 료 버전 >입니다. 모형에 관한 사전 정보가 없는 상태로 “건담베이스'에서 모형을 직접 눈으로 보고 선택한 것으로 '리얼 로봇 계통 '의 전투 무기로서 몇가지 장점과 단점을 고루 가지고 있어서 구매하게 된 것입니다 ^^;;;

 

넵... 원작이 되는 애니메이션보다는 기계적 구조가 궁금해서 구입한 모형으로 관련 애니메이션의 내용은 전혀 알지 못하는 것입니다 ^^;;;

 

다만 초기의 시리즈인 '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루즈 '는 두세 편 정도 보았는데

 

그 당시 한창 전성기를 누리고 있던 만화 창작집단 <클램프>가 캐릭터 디자인을 맡았다고 해서 엄청난 화제가 되었던 작품입니다. 상당히 이색적인 메카닉 디자인과 19세기 말 제국주의 시대를 연상시키는 식민지와 제국의 충돌... 그리고 무엇보다 이쁘게 디자인된 <클램프> 특유의 캐릭터로 계속해서 시리즈가 이어지고 있는 작품입니다.

 

소개하는 모형인 1/35 스케일 코드 기어스 망국의 아키토 알렉산더 Type 02로 버전 >는 그중에 '망국의 아키토'라는 애니메이션 시리즈에 등장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Insect Mode 

곤충을 연상시키는 외관의 인섹트 모드로의 변형은, 일부 조작으로 재현. 

 

Fixed Armament Ulna Edge 

팔 샤프트에 내장된 가림 나이프 '우루나 에지'를 재현. 

 

Land Spinner 

나이트메어 프레임의 특징이기도 한 '랜드 스피너'를 리얼하게 재현.

 

WAW-06 NbW12 

「WAW-06 6 연장 NbW12」를 재현. 리니어 어썰트 라이플 '잭 지먼트'와 마찬가지로 조종석 옆의 서브 암에 장착 가능. 해치의 전개는 부품의 재조합으로 재현 가능. 내부 로켓도 세부에 걸쳐 리얼하게 표현.

 

※이미지의 완제품은 패키지용으로 도색되어 있습니다. 

 

 

 

 

 

 

Cockpit

조종석은 내부 형태를 정밀하게 재현.

 

 Anti-Knight Mare Combat Axe 

료 기체를 상징하는 무장이 되는 '대 나이트 메어 전투용 가변 액스'를 재현. 전개 상태와 수납 상태의 2종이 부속.

 

Action Base 

전용 어태치먼트가 포함되어 생동감 있는 포징 보조. 

 

※ 사진은 반다이 프라모델 액션 베이스 2(별도 판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WOX Type-02 / MF Alexander Type - 02 / MF   알렉산더 Type - 02 료기 

 

wZERO의 특수 작전을 위해 개발된 나이트메어 프레임. 이번 버전 업에는 지난 나르바 철수 작전에서 유일하게 회수된 Type-01이 기본으로 되어 있으며 전투 데이터를 피드백해 개량되었다. 그중에서도 크게 발전한 것이 Type-01로부터 계속해 탑재되는 '브레인·레이드·시스템'. 이 알렉산더 파일럿 간의 뇌를 병렬접속하는 시스템에, 히나타 아키토의 퍼스널 데이터가 이용되어 재구축된 안정화가 도모되고 있다. 료기의 머리에는, 다중 바이저를 설치한 것이 채용되어 격렬한 전투에서도 센서류를 지키도록 고려되고 있다. 

 

Insect Mode 

인섹트 모드로 변형은 일부 재조합 재현.

 

 

 

 

 

Ryo Sayama   사야마 료 

E.U. 에서 독자적인 그룹을 형성했던 소년. 폭력적이고 직설적으로 보이는 언동을 취하지만, 그 사실은 사려 깊고, 동료를 생각한다. 제대로 훈련받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나이트메어 프레임의 높은 조종기술을 가졌다. 료의 피규어가 포함.

 

알렉산더 Type-02는 도색을 하지 않아도 설정에 가까운 색 재현! (아래 이미지는 도색을 하지 않은 것입니다.)

 

 

 

 

 

 

그럼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 좋구나 ~!! )

 

 

 

 

 

 

박스의 크기나 모형의 구성 등은 일반적인 건프라 HG 시리즈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디자인이나 디테일은 아주 뛰어난 편으로

 

직접 눈으로 보면 상당히 괜찮은 프로포션에 생각보다 훨씬 세련된 외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박스 아트나 이미지 사진을 보시고 계시기 때문에 특별히 실감하시기 어려울 텐데 가끔 이렇게 실물이 사진보다 뛰어난 물건들이 있습니다. ^^;;;

 

 

 

 

 

 

동전과의 디테일 비교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반적인 건프라 HG보다 뛰어난 디테일입니다. 잘 만들어진 모형인데도 불구하고 모형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것이 크게 아쉽다고나 할까요?

 

 

 

 

 

 

발매 당시 관련 모형이 여러 개의 시리즈로 나왔는데

 

그중에 하나를 어렵게 구했습니다. 직접 보면 생각보다 이쁘고 개미 같은 곤충류의 전투병기로 변형도 하는 것이어서 2 ~ 3개 정도 동일 제품의 바리에이션을 구매할 생각도 가지고 있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는 몰라도 현재까지는 재판이 이루어지지 않는 상태라 국내 수입물량이 없네요. ㅠ,.ㅠ;;;;

 

 

 

 

 

 

그렇게 국내에 수입되기만을 기다리고 있는지 대충 4 ~ 5년 이상은 된 것 같습니다. ( 느낌 상으로는 이 정도의 시간이 흐르면 보통 재판을 하는데 말이죠... 반다이... ㅠ,.ㅠ;;; )

 

 

 

 

 

 

모형의 퀄리티는 가격 대비 상당히 준수한 편이지만

 

패널 라인이 다소 두꺼운 폭이어서 일반 모형에 비해 약간의 이질감을 줍니다. 페널 라인을 가늘고 샤프하게 넣어주었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드는 느낌입니다.

 

 

 

 

 

 

지금과 비슷한 숫자 기호를 변형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좀 더 발전된 문명을 가진 미래의 지구일까요...? 왠지 설정을 찾아보기가 귀찮아서 대충 미루어 짐작해 봅니다 ^^;;;

 

 

 

 

 

 

조금 기괴한 느낌이 드는 패널 라인인데 웬만한 반다이 건프라 HG 시리즈보다 뛰어난 디테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은 보지 않아 잘 모르겠지만 괜찮은 모형이 인기가 없어 묻혀있는 것은 왠지 큰 아쉬움으로 다가옵니다. ㅠ,.ㅠ;;;

 

 

 

 

 

 

무장 류로 보이는 디테일들.

 

 

 

 

 

 

모형을 구성하는 파츠는 이것으로 끝입니다.

 

가격은 중급의 HG 시리즈 정도이니 모형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크게 부담이 없다고 할 수 있고 크기도 HG정도이니 그 부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박스 안에는 홍보용 팸플릿과 설명서가 같이 들어가 있는데 지금도 그렇게 판매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좌측의 팸플릿부터 먼저 보시면... 

 

 

 

 

 

코드 기어스 망국의 아키토

코드기어스 망국의 아키토 르포르타주 1 

● 발매원 / 호비 재팬 발매 중

● 정가 1,800엔 (본체 1,714엔) 발매중

● A4판, 100페이지 

 

호비 재팬에서 「망국의 아키토」의 비주얼 북이 발매 중! 상세한 스토리나 캐릭터 소개, 그리고 메카닉 설정을 연재, 주역 나이트메어 프레임 '알렉산더'가 그 디자인 변천을 큰 볼륨으로 개재. 물론 프라모델 ' 알렉산더 아키토 기', 그리고 최신 키트 '알렉산다 Type-02'의 작례도 가장 빠르게 게재! 호바 재팬만의 프라모델 제작 How to 기사, 그리고 'ROBOT 혼'과 관련 시리즈 등의 상품도 함께 소개! 

 

호비 재팬에서 「망국의 아키토」를 해설한 비주얼 북이 발매 중! 

 

 

 

 

 

상세한 설정 자료를 한 번에 게재! 

장면 사진을 아낌없이 사용한 스토리 해설! 

영상을 더 깊이 즐기기 위한 세계관 해설

프라모델 제작 예시와 Howto 등 호비 재팬 특유의 기사도 가득! 

반다이 1:35 스케일 플라스틱 키트 알렉산더 아키토 기 

 

제작/와타나베 케이스케

 

 

 

 

 

 

설명서 표지입니다.

 

모형 관련 번역문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최근 며칠간 10여 개의 모형 관련 게시글을 통해 일본의 제품에 적혀있는 꽤 많은 일본어 문장을 번역해 왔습니다. 그런데 곰곰이 생각해보니 그것이 그리 좋은 방

yolga.tistory.com

 

설명서에 관련한 공지사항을 따로 작성했으니 ⬆︎⬆︎⬆︎⬆︎ 읽어보시고 이해 부탁드립니다 ㅠ,ㅠ.;;;

 

 

 

 

 

 

다음 페이지로 오면... 조립 전에 미리 알고 계셔야 할 주의 사항과

 

모형을 구성하는 파츠의 런너 그림과 분실 혹은 파손된 파츠에 대한 서비스 안내와 주소, 비용에 대한 안내가 적혀 있습니다만 일본의 국내용으로 한국에서는 특별한 의미는 없다고 할 수 있고 그다음부터 조립의 시작입니다.

 

 

 

 

 

 

가장 특이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조종사 탑승을 콕핏입니다.

 

설정상의 크기가 대충 5M 정도의 높이니까 구조상 기체의 외부로 콕핏이 돌출될 수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등 뒤에 백팩이 있어야 할 위치에 콕핏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보통 이런 식의 구조를 가지게 되면 무게의 균형을 잡기 위해 상체가 앞으로 구부정하게 되기 마련입니다. 군대에서 완전군장으로 행군을 하거나 땔감용 나무를 잔뜩 짊어진 나무꾼을 생각해보면 쉬운데 보통의 자세로 직립을 하게 되면 무게 중심이 뒤로 쏠려 넘어집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상체를 앞으로 숙이게 되는데 이 모형의 경우 그런 자세를 취하게 되면 파일럿이 탑승한 콕핏이 전방을 향해 완전히 노출되게 됩니다.

 

그런 경우 파일럿이 피격당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전투 병기로써는 좋은 구조라 말하기 힘들고 더구나 고속이동용 바퀴가 발 뒤꿈치 뒤에 달려있어 실용성도 의심이 되는 상황입니다. 상체가 앞으로 쏠릴 경우 무게를 지탱하는 것은 발 앞꿈치 쪽이 되는데 그러면 뒷바퀴가 바닥에 닿지 않아서 사용하지 못하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ㅠ,.ㅠ;;;

 

 

 

 

 

 

콕핏과 본체인 바디와의 접합구조입니다.

 

결합 구조가 그리 단단하다고 할 수 없는데 그렇게 크지 않은 로봇에 변형 구조까지 넣었으니 더 그런 것 같습니다. 프라모델은 그럭저럭 괜찮은 것 같지만 실제로 존재한다면 저런 유형의 결합구조는 기체에 가해지는 충격을 견뎌내기 힘든 구조일 수밖에 없는데 연결부위는 오래지 않아 피로 누적에 의한 미세 균열이 발생해 부러질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허리와 가슴 부위의 연결 파츠도 거의 비슷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데 직접 연결되어 있지 않고 인간의 명치 정도의 위치에서 분리된 상태로<초시공 요새 마크로스>에 등장하는 '발키리'의 연결 구조와 유사하다고 생각하시면 쉽겠습니다. '마크로스 시리즈'야 이성인의 기술로 커버한다고 해도 이것은 무엇으로 설명할지 모르겠네요.

 

이 부분도 기체에 가해지는 충격으로 인해 단시간 내에 파손될 가능성이 있는 부위로 1 순위에 꼽힌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ㅠ,.ㅠ;;;

 

 

 

 

 

 

그러나 그것은 어디까지나 실제 존재한다는 가정하에 하는 이야기로

 

애니메이션이나 프라모델은 그런 부분 신경 쓰는 않아도 괜찮습니다. ( 이 카테고리는 사이언스 픽션 프라모델의 소개용이지 실제 로봇 공학 카테고리는 아니라는 거 ~ ^^;;;; )

 

 

 

 

 

 

설명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디자인도 준수하고 페널 라인의 구조도 상당히 복잡한 데다 변형까지 가능한 것으로 HG 가격대의 물건으로는 뛰어난 모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예상 이상의 상당히 뛰어난 디테일.

 

 

 

 

 

 

건프라 HGUC 시리즈가 최근에 상당히 매너리즘에 빠진 모습을 보이는데

 

시리즈를 전담하고 있는 '카토키 하지메' 디자이너에게 잠시 간의 휴식이 필요한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아무리 뛰어난 사람이라 할지라도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에는 한계라는 것이 분명히 있는 법인데 요즘 '카토키'씨의 디자인을 보고 있자면 분명히 뛰어난 것은 사실이지만 어딘가 지쳐있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ㅠ,.ㅠ;;; ( 천재에게도 숨을 쉴 시간을 달라 ~ ^^;;; )

 

 

 

 

 

 

변형에 대한 설명입니다.

 

 

 

 

 

 

가뜩이나 작은 사이즈에 변형까지 넣으니 구조적으로 튼튼한 결과물이 나올 수가 없습니다.

 

 

 

 

 

 

사실 이러한 구조는 사실 가전제품이나 민수용으로 사용하기에는 큰 무리가 없다고 할 수 있는 구조인데,

 

 

 

 

 

 

이것은 군사용 목적으로 만들어진 전투 병기이니까

 

험하게 다루어도 작동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기에는 구조적으로 여러 가지 단점이 보이는 구성이라고 할 수 있죠. 실제 군인이 사용하는 제식 병기 중에 최고라고 찬사를 받는 칼리쉬니코프의 'AK - 47' 자동소총으로 생각해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전투 환경은 미세 먼지 하나 허용하지 않는 반도체 생산 공장은 아니니까요 ^^;;; )

 

 

 

 

 

CODE GEASS Akito the Exiled

Weapons & Armaments [무장] 

기본 무장으로서 30mm 리니어 어썰트 라이플 '저지먼트'와 우루나 엣지를 장비. 전위를 맡는 기체의 개별 무장으로서 조종석 왼쪽 옆의 서브 암에 6 연장 로켓 발사대를, 왼쪽 팔에 대 나이트메어 전투용 가변 액스를 장착한다. 가변 엑스는 텅스텐강의 칼날을 사용해, 료의 폭력적인 전투 스타일에도 견딜 수 있게 되어 있다. 

 

■ 인섹트 모드 

인섹트 모드로 변형은, 일부 재조합으로 재현.

 

조종석은 내부 형상을 정밀하게 재현. 

 

리니어 어썰트 라이플 '저지먼트'는 단독 휴대와 조종석 옆의 서브암에 장착이 가능. 

 

"WAW-06 6연장 NbW12"를 재현. 해치 전개는 부품 재조합으로 재현 가능. 내부 로켓도 세밀하게 사실적으로 표현. 

 

팔의 샤프트에 내장되어 있는 숨은 나이프 「우루나 엣지」를 재현. 

 

■ 사야마 료  

사야마 료의 피규어가 포함. 헤어 스타일이나 복장 등 설정에 맞는 조형으로 디테일을 재현.

※ 이미지를 참고하여 부속 마킹 씰을 붙여주세요.

 

액스 전용 손잡이(오른쪽) 외, 손바닥이나 인섹트 모드, 우루나 엣지에 대응한 핸드 파츠 등이 포함. 

 

● ABS 부분에 도색은 파손의 우려가 있으므로, 도색은 추천할 수 없습니다.  

※ 색상 배합은 참고용이며, 이미지와 컬러 가이드의 색상은 다를 수 있습니다. 

 

 

 

 

 

CODE GEASS Akito the Exiled 

Story [스토리] 

황력 2017년. 초강대국 신성 브리타니아 제국이 세계 각국에 침략하는 가운데 예전의 일본, 에리어 11에서는 가면의 사나이 제로 영이 이끄는 검은 기사단이 대규모 반항활동 블랙 리베리온을 일으키면서 세계는 반브리타니아의 기운을 고조시키고 있었다.

때마침 유로피아에서도E.U. 군과전쟁이 격화되고 있었다. 그러나 브리타니아군의 압도적인 무력에E.U. 군은방어선을 낮출 수밖에 없다. 열세에 몰린E.U. 군은레일라 루카르의 상서를 인정하고 특수부대'wzero'를편성. 부대에 들어가게 된 사야마 료 등은 지난 작전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히나타 아키토와 함께 전멸이 확실한 작전에 투입된다.

Knight Mare frame [알렉산더 Type-02/MF] 

wZERO 특수작전을 위해 개발된 나이트메어 프레임. 이번 버전 업에는 지난 나르바 철수 작전에서 유일하게 회수된 Type-01이 기본으로 되어 있어 전투 데이터를 피드백하여 개량되었다. 그중에서도 크게 발전한 것이 Type-01로부터 계속해서 탑재되는 '브레인 레이드 시스템'. 이 알렉산더 파일럿 간의 뇌를 병렬접속하는 시스템에 히나타 아키토의 퍼스널 데이터가 이용되어 재구축되어 안정화가 도모되어 있다. 

또한 Type-01과 같은 인섹트 모드로 변형 기능은 지속되며 채택되어 기동력을 살린 고기동 전투가 가능. 전위에서의 전투를 상정된 료우기의 머리에는 다중 바이저를 설치한 것이 채택되어 치열한 전투에서도 센서류를 지키도록 고려되어 있다.

 

 

 

 

 

 

전체 높이 : 4.36m / 중량:6.58t 

무장 : WAW-04 30mm 

리니어 어썰트 라이플 「저지먼트」

고정 무장 우루나 엣지 

병기 : WAW-06 6 연장 NbW12

대 나이트메어 전투용 가변 액스 

 

※이미지는 반다이 프라모델 액션 베이스 2 (별도 판매 중입니다)

 

 

 

 

 

Pilot [Ryo Sayama : 사야마 료]

E.U. 에서 독자적인 그룹을 형성하고 있던 소년. 폭력적이고 직설적으로 보이는 언동을 취하지만, 그 실은, 사려 깊고 동료를 생각한다. 

단, 동료로 인정하지 않는 자에 대해서는 인간으로서 취급하지 않는다.

언더그라운드 마피아와의 항쟁에서 동료를 잃은 뒤 살아남은 유키야, 아야노와 함께 E.U. 의 장군 진 스마이라스의 유괴를 계획하지만 실패. 레일라의 제안을 받아들여 특수부대 'wZERO'에 입대한다.

제대로 훈련받지 못했는데도 나이트메어 프레임의 높은 조종기술을 지녔다. 

 

나이 : 17세 / 성별 : 남자 

일본인 / 계급 : 준위

 

 

 

 

 

 

모형 회사 반다이에서 제공하는 사진 이미지입니다.

 

 

 

 

 

 

여러 번 강조합니다만 실제로 보면

 

사진 이미지가 이상해 보일만큼 실물과 사진의 거리감이 다소 있는 모형입니다. 이 모형은 실물이 사진과는 큰 차이를 보이는, 상당히 괜찮은 외형을 가진 물건입니다 ^^;;;

 

 

 

 

 

 

캐릭터 도색 이미지. 상당히 작은 모형이니 이 정도면 도색이 잘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반다이 피겨를 도색하시는 분은 상급의 모형인이라 할 수 있죠 ^^;;; )

 

모형의 조립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영상입니다.

 

완성 도색 이미지는 찾지 못해서 완제품으로 판매하고 있는 유튜브 영상을 가지고 왔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정의 형태는 같으니 만들면 대충 이런 느낌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쉽겠습니다.

 

지금까지 모형 회사 반다이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1/35 스케일 코드 기어스 망국의 아키토 알렉산더 Type 02로 버전 >을 함께 보셨습니다. 보통은 모형을 구매하기 전에 관련 자료를 상세하게 검토한 후에 구입을 하는 편인데 이번 모형 같은 경우엔 애니메이션의 설정보다 기계적인 구조를 눈으로 직접 보고 수집을 한 것이라 자세한 이야기를 알지 못해 설명을 하는데 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열심히 설명하려 노력했으니 재미있게 읽으셨으면 좋겠네요 ^^;;;

 

이상 둥지 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