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멀티미디어/읽어 보았습니다.

바스타드!!가드레스 일러스트레이션스

by 둥지나무 2019. 2. 3.

안녕하세요? 둥지나무입니다.


< 읽어보았습니다 >카테고리에 오래간만에 글을 쓰네요.사전에 말씀드린데로 지난 1월은 엄청 바빴습니다.프라모델을 하나도 만들지 못했습니다.제 로망이 일안하고 프라모델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그 정도면 얼마나 바빴는지 이해하시겠죠?그런데 이번 2월 달도 바쁠 것 같습니다.명절 연휴에 풀로 스케줄이 찼습니다.그런 이유로 오늘도 꼼짝없이 일하고 있는 중입니다.


여유를 찾다가는 글을 제대로 쓸 것 같지 않았기 때문에 생각난 김에 올리기로 했습니다.그래서 오늘은 이 책을 꺼내어 들었습니다 ~~ !!



두둥 ~~ 일본에서 환타지 만화하면 <베르세르크>와 더불어 양대 산맥을 형성하고 있는 <바스타드>의 하기와라 카즈시(萩原一至)선생의 화보집입니다.만화책에 대해서는 다음에 설명하기로 하고 오늘은 화보집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겠습니다.



총 두권의 책으로 이루어져있는 데 하나는 칼라 일러스트집이고 하나는 데뷔작인 단편 만화가 실린 흑백 위주의 편집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작가 선생께서 노출과 인체 폭발등 자극성이 강한 장면을 그리는 것으로 유명합니다.그래도 수위가 낮은 그림을 골랐는데도 노출이 있네요 ㅠ,.ㅠ



1989년 주간 소년 점프 스프링 스페셜 권두 일러스트용 그림이라고 합니다.이때만해도 비교적 평범한 일러스트라고 할 수 있는 데 그림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발전합니다.



크리쳐하면 빼놓을 수 없죠.H.R.기거의 영향을 받은 것이 확실한 <파괴신>의 일러스트입니다.당시 주간 연재 만화로서는 대단히 파격적인 퀄리티의 그림이었습니다.(계간연재로 ... 그 후 부정기 연재로 갔으니 ... 어쩌면 당연한 퀄리티일지도 ...?!)



1991년 주간 소년점프 스페셜 일러스트입니다.단 몇 년 사이 그림이 엄청 발전했습니다.



연재 당시 모든 사람들의 머리에 그야말로 벼락같은 충격을 주었던 <용전사>의 등장입니다.<파괴신>과 <용전사>의 대결을 상상하며 모든 팬들의 마음에 불을 질렀습니다.이때 발매예정 단행본 예약만 100만부 이상을 찍는 ... 그야말로 기록적인 판매부수로 유명했습니다.



갑자기 성서의 장면이 등장하며 이야기의 반전이 일어납니다만 .. 이 놀라운 반전이후로 이야기는 점점 산으로 들로 여행하기 시작합니다.요즘은 작가님이 리부트아닌 루부트를 선언하며 단행본 1권부터 그림을 다시 수정하고 계십니다 ... ㅠ,.ㅠ ( 일본의 천재 작가님들 이런거 제발 하지 마세요 ... )



발매 당시 엄청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 캠퍼스 가드레스 >입니다.본편은 OVA 애니메이션이니 유튜브를 뒤져보시면 찾으실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때 작가님의 칼라감각은 정점을 찍었습니다.



인체도 그렇고 그림도 그렇고 좋습니다.



요즘 유행과 조금 거리가 있는 얼굴모양입니다만...인체나 칼라를 보면 정말 탐스럽게 잘 그렸습니다.

 


무엇보다 <바스타드>하면 극한의 스크린톤 테크닉이죠.요즘 작가분이나 독자들은 모르실 수도 있지만 90년대 당시 배경 구도 연출은 <아키라>를 스크린톤의 기술은 <바스타드>를 교본으로 삼을 정도로 대단했었습니다.그야말로 만화가들을 위한 만화였습니다.



책 후반에는 <캠퍼스 가드레스 > 설정화도 서비스로 들어가 있습니다.



자 ... 이번엔 두번째 책입니다. 흑백의 단편 데뷔작이 위주입니다.



데뷔작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변덕쟁이 오렌지로드>의 그림체가 확실히 보입니다.아마도 데뷔전에 <오렌지로드>의 화실에 어시스턴트를 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데뷔전의 테스트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실험적인 만화를 그렸습니다.아무래도 <오렌지로드>화실의 출신답게 연애물로 시작했습니다.일본의  출판사는 재능있는 작가 지망생을 프로만화가의 화실에 소개해서 경험을 쌓게한후 데뷔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책의 후반부에 바스타드 흑백 일러스트가 더 있는데 업로드 용량문제로 넣지 못했습니다.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요 ... 이런 대작가도 지망생이었을때에는 일개 어시스트에 지나지 않았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소년 점프 지망생에 ... 당시 최고의 인기만화 <오렌지로드>의 어시스턴트가 <일개>인지는 좀 의문이지만요 ... ㅠ,.ㅠ )


이상 둥지나무였습니다~~!!행복한 명절 <설날>되세요~~ !!저는 일하러 갑니다 ~~ 그럼 이만 ~~~ ㅠ,.ㅠ;;;  




'멀티미디어 > 읽어 보았습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정집] 스팀보이  (0) 2019.02.09
toco toco - Shinichi Sakamoto, Mangaka  (0) 2019.02.06
[만화] 총몽  (0) 2019.01.02
[서적] 語れ! マクロス  (0) 2018.12.30
[여행기] 원더랜드 - Izaka's Bicycle Diary  (0) 2018.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