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나의 옛날 이야기

만화 속에 숨겨진 메세지 하니까 생각이 나는데...

by 둥지나무 2019. 4. 28.


아직은 많이 서툰 하수일 때 <초고수>의 지도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지금도 그리 잘하는 것은 아니지만 ... ㅠ,.ㅠ )한국인은 아니고 외국인 이였습니다. 일단 제가 사용한 연출을 약식으로 늘어놓고는 그걸 다시 편집해서 자신의 스타일로 보여주는 것입니다.그것을 대충 30~50페이지 사이에 보여주었는데 제가 쓰는 연출을 대충 10~15페이지쓰고 그걸 보완한 연출을 대충 30페이지 안에서 보여줬습니다.


대단한 것은 자신이 그리는 만화의 스토리에 전혀 부담을 주지 않고 연출했다는 것이죠 . 그야말로 <초고수>인데 당시 저에게 엄청난 충격을 주었습니다.


가장 곤란한 <메세지>는 이미 세상을 떠난 분들에게서 오는 것입니다.대표적인 작가가 <데츠카 오사무>선생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정말 만화 속에 질문들이 가득합니다.대충 해석해보면 ... 


< 나는 말이야 이런이런 걸 하고 싶은데 이러이러해서 못하겠어.그런데 너무 하고 싶거든 ? 정말 하고 싶어 미치겠어 !! 제발 누가 좀 가르쳐줘 . 자네라면 이걸 어떻게 할거야 ?? >


그래서 가끔 그런 질문이 떠오르면 혼자 답장을 씁니다. 


<선생님 저는 이런걸 쓰는데 괜찮을까요? >


돌아오는 대답은 없습니다.이미 이 세상사람이 아니거든요.감기가 걸려 몸이 아프니 별 생각이 다 나네요 . 데츠카 선생님 그 끝없는 호기심 ... 정말 존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