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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형/오늘의 프라모델

[박스 개봉] 코토부키야 헥사기어™ 1/24 스케일 Definition Armor Blazeboar

by 둥지나무 2022. 7. 19.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 회사 코토부키야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1/24 스케일 디피니션 아머 블레이즈 보어 >입니다. 헥사기어 세계관에서 병사의 위치에 해당하는 '거버너'라는 병사가 착용하는 일종의 파워드 슈트의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쉽겠네요.

 

'거버너'에 대해서는 모형회사 코토부키야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유튜브의 영상을 통해 설명하고 있는대 이 영상은 아쉽게도 한국어 자막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때문에 < 일본어( 자동 생성 ) >을 선택하신 후 '한국어 자동번역'을 다시 선택하셔야 하는데 번역의 품질이 상당히 좋지 못해 내용을 이해하시기엔 다소 무리가 있다고 하겠네요... ㅠ,.ㅠ;;;

 

 

ヘキサギア世界観設定資料集 | HEXA GEAR . COM ‐ ヘキサギア オフィシャルサイト

[gallery link=

hexa-gear.com

 

모형 회사 코토부키야는 '헥사 기어'의 공식 페이지를 따로 운영하고 있는데

 

이곳에서 일단 일본어를 한국어로 번역을 선택하신 후 '거버너'에 관련된 카테고리를 클릭하시면 관련 내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기계에 의한 번역이기 때문에 완벽하게 매끄러운 문장이라고 생각하기는 어렵지만 대략적인 내용을 이해하기엔 큰 무리가 없겠네요. ^^

 

■ DEFINITION ARMOR "BLAZEBOAR" 

 부속 거버너의 머리는 신규 디자인.

 

인간형 이족보행 중 헥사 기어로 성공한 벌크 암 α의 소형화를 목표로 하면서 걸작 경 헥사 기어로 유명한 스케어 쿠로우의 각 요소를 추출 간략화하여 탑승자가 몸에 걸치는 형태로 재구성한 '디피니션 아머' 콘셉트는 두 가지 성공사례의 결합으로 가볍고 고기동 보병용 강화 외골격으로 맹위를 떨칠 것으로 기대되었다. 하지만 실전 시험에 투입된 선행 시작형은 지나치게  많은 요소들이 몰려 완전히 균형을 잃었고' 최신형 걷는 관'이라는 불명예 평가를 받았다. 유일하게 평가된 양산성은 그대로 실용화를 목표로 하기 위해 재차 용도를 좁힌 사양에 근거한 다양한 개수 안이 검토되어 이들 중에서 생산에까지 이른 플랜이 경량을 살린 고속 기동 전투에 중점을 둔 '우드 페커'로 순수하게 본래 목표로 한 벌크 암의 소형화로 귀결된 블레이즈 보어이다. 

 

브레이즈 보어의 기간 부분은 같은 시기에 개발된 우드 페커와 거의 공통화되어 있지만, 본 기계에서는 기체 상부 중앙의 센서는 저하된 기동성을 보충하는 의미도 포함해 좌우 시야를 넓게 취한 것이 채용되고 있다. 보행 다리는 거버너의 하반신 방호를 겸하고 작업지도 그 자체를 측면 장갑으로 간주하면서 중화기를 운용할 수 있는 물건이 장착됐다. 추진기는 우드 페커보다 소형 저출력의 물건이 선택되었는데 이는 기체의 부하 경감과 보병과 협동하는 보행 전을 전제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제어 방식은 마스터 슬레이프식에 더해 탑승 거버너의 표준 장비로 채택된 워메이지에 탑재된 BMI로부터의 피드백 정보를 바탕으로 한 G2AI의 보좌에 의해 이뤄져 확실한 기체 · 사격 제어를 획득하고 있다. 

 

이리하여 태어난 블레이즈 보어는 디피니션 아머가 본래 목표로 한 사양을 현실적으로 재검토한 것이다. 대형 헥사 기어로는 진입 불가능한 계곡이나 도시지역의 가로와 같은 좁은 지형에 중화기를 반입하여 화력 지원을 제공하고 보병의 전면에 전개하여 방패막이의 소탕전 등 보병부대와 보다 밀접하게 연계하는 운용에서 특성을 발휘하였다. 

 

그 이름이 보여주듯 새빨간 방패를 들고 결코 걸음을 멈추지 않는 모습은 많은 병사들에게 각인되어 잃어버린 수의 배에 해당하는 큰 믿음을 획득하고 있다.

 

■ COCKPIT SHEL 

 콕핏 쉘이 개폐되어 부속 거버너( 전용 머리 Ver.)를 탑승시킬 수 있음. 센서 일부를 개폐해 거버너의 얼굴을 엿볼 수 있습니다. 

WEAPONS

CUSTOMIZATION

 각부 하드 포인트는 3mm 직경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헥사 기어나 프레임 암즈,  M.S.G의 부품 등을 사용해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별도 판매되는 '헥사 기어'를 조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ALL UNITS

ARCHIVE CARD

 일러스트레이터 MORUGA 씨가

 그린 어카이브 카드가 부속.

 

HEXA G-R.A.M

HEXA G-R.A.M 네이키드 프레임 각 부분의 관절 유닛은 헥사 그램 시스템 및 5mm 조인트, 3mm 조인트를 사용하여 재조립하여 다양한 스타일로 탈바꿈합니다. 기본 기체를 구성함에 있어 기능과 강도를 고려하여 유닛별로 다른 소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이미지는 별도 판매되는 '벌크 암 그랜츠' 부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INFORMATION

 오피셜 사이트

 HEXA GEAR.COM 

커스텀 작품 투고 실시 중 

hexa-gear.com

 

■ 오피셜 프로그 

HEXA GEAR 

GOVERNORS GUIDE 

www.kotobukiya.co.jp/hexa-gear-gg 

 

이 상품에는 1/24 스케일 키트 블록 '디피니션 아머 블레이즈 보어'가 1세트 들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사진과 상품은 다소 다르기 때문에 양해 바랍니다. 패키지의 사진은 촬영용으로 도색되어 있습니다. 

화상의 일부에 CG 가공이 되어 있습니다. 부품의 분리에는 니퍼 등의 공구가 필요합니다. 

  주의  

구매하시는 고객님들께 꼭 읽어주세요. 

● 제품에 동봉된 조립 설명서를 반드시 읽어 주십시오.

 본 제품의 대상 연령은 15세 이상입니다. 대상 연령 미만인 분에게는 절대 주지 마십시오.

 제품 특성상 부득이 뾰족한 모양의 부품이 있습니다. 실수로 눈이나 피부 등을 찌르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

 본 제품의 상자는 포장재입니다. 운송 시 약간의 흠집이나 오목한 부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당한 손상이 없는 한 상자 교환은 어렵습니다.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본 제품은 예고 없이 사양을 변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대상 연령 15세 이상  

KOTOBUKIYA OFFICIAL SITE 

JPN > www.kotobukiya.co.jp

ENG > en.kotobukiya.co.jp

■기획, 제작, 발매 ■

주식회사 코토부키야 

  KOTOBUKIYA   

( 우 ) 190-8542 도쿄도 다치카와 시 미도리 쵸 4-5 코토부키야 빌딩

이 상품에 대한 문의는 아래에 부탁드립니다 

연락처 : ( 우 ) 190-8542 도쿄도 다치카와 시 미도리 쵸 4-5 코토부키야 빌딩 6층 

주식회사 코토부키야 고객상담센터 앞으로 

전화번호 : 0120 - 48 - 1563 

전화접수시간 : 월~금요일( 공휴일 제외 ) 10~17시 

 

  문의 / CONTACT US > support@kotobukiya.co.jp  

 

 

그럼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 좋구나 ~!!! )

 

 

모형의 가격은 건담 프라모델 기준, 중간 정도의 MG 시리즈와 유사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파츠 수는 적당하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이고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니퍼를 이용해 파츠를 런너에서 분리한 다음 줄과 사포를 이용해 게이트 자국을 잘 정리해서 조립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번 모형 같은 경우 거버너라고 불리는 캐릭터 피규어가 동봉되어있기 때문에,

 

 

모형을 조립한 후에 거버너를 탑승시켜보는 재미가 있는 모형입니다.

 

 

약간 파란색을 가진 회색의 파츠들이 바로 거버너라고 불리는 캐릭터의 부품들입니다.

 

 

코토부키야의 프라모델은 조립을 위한 부품 파츠의 수가 많기로 유명한데

 

 

이번 모형 같은 경우엔 생각보다 부품 수가 얼마 되지 않아서 큰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조립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

 

 

설명서 표지입니다.

 

 

모형 관련 번역문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최근 며칠간 10여 개의 모형 관련 게시글을 통해 일본의 제품에 적혀있는 꽤 많은 일본어 문장을 번역해 왔습니다. 그런데 곰곰이 생각해보니 그것이 그리 좋은 방

yolga.tistory.com


설명서에 관련한 공지사항을 따로 작성했으니 ⬆︎⬆︎⬆︎⬆︎ 읽어보시고 이해 부탁드립니다.

 

  구매 고객에  

  ~ 부품 청구에 대해 ~  

꼭 읽어주세요.

부품의 파손, 분실의 경우에 한하여, 러너 단위로 주문이 접수되고 있습니다. 

모든 런너의 주문 또는 그에 가까운 주문은 불가능합니다. 

문의 시기에 따라서는 대응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상품에 동봉되어 있는 매수 이상으로 주문은 불가능합니다. 

주문 시에는 부품 주문 카드에 필요사항을 기입한 후 부품대금에 배송료를 더한 합계금액만큼의 우편 소위 환을 동봉하여 고객상담센터로 우송해 주십시오. 현금 · 우편 주문은 받지 않습니다. 

또한 파츠 부족 등의 초기 불량에 관해서는 고객 상담 센터로 상담해 주십시오. 

또한, 고객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대응의 목적 이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품 생산 시기에 따라 런너의 성형 색상이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 상품에 관한 문의는 아래로 부탁드립니다

연격처 : ( 우 ) 190-8542 도쿄도립 가와시 미도리 쵸 4-5 코토부키야 빌딩 6층

주식회사 코토부키야 고객 상담 센터 앞

전화번호 : 120 - 48 - 1563

전화접수시간 : 월 ~ 금요일( 공휴일 제외 ) 10 ~ 17시

이메일 : support@kotobukiya.co.jp

 

○ 청구 용지에 기재되어 있는 부품대금은 모두 세금 포함 가격입니다.

 환율을 준비하실 때에는, 반드시 과부족이 없도록 부탁드립니다.

 환율 기명란은 일절 기입하지 않고  무기명 그대로 보내 주십시오.

 주문 카드 이외, 복사나 메모에 의한 주문은 접수할 수 없습니다.

■ BLAZEBOAR

인간형 이족보행 중 헥사 기어로 성공한 벌크 암 α의 소형화를 목표로 하면서 걸작 경 헥사 기어로 유명한 스케어 쿠로우의 각 요소를 추출 간략화하여 탑승자가 몸에 걸치는 형태로 재구성한 '디피니션 아머' 콘셉트는 두 가지 성공사례의 결합으로 가볍고 고기동 보병용 강화 외골격으로 맹위를 떨칠 것으로 기대되었다. 하지만 실전 시험에 투입된 선행 시작형은 지나치게  많은 요소들이 몰려 완전히 균형을 잃었고' 최신형 걷는 관'이라는 불명예 평가를 받았다. 유일하게 평가된 양산성은 그대로 실용화를 목표로 하기 위해 재차 용도를 좁힌 사양에 근거한 다양한 개수 안이 검토되어 이들 중에서 생산에까지 이른 플랜이 경량을 살린 고속 기동 전투에 중점을 둔 '우드 페커'로 순수하게 본래 목표로 한 벌크 암의 소형화로 귀결된 블레이즈 보어이다. 

 

브레이즈 보어의 기간 부분은 같은 시기에 개발된 우드 페커와 거의 공통화되어 있지만, 본 기계에서는 기체 상부 중앙의 센서는 저하된 기동성을 보충하는 의미도 포함해 좌우 시야를 넓게 취한 것이 채용되고 있다. 보행 다리는 거버너의 하반신 방호를 겸하고 작업지도 그 자체를 측면 장갑으로 간주하면서 중화기를 운용할 수 있는 물건이 장착됐다. 추진기는 우드 페커보다 소형 저출력의 물건이 선택되었는데 이는 기체의 부하 경감과 보병과 협동하는 보행 전을 전제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제어 방식은 마스터 슬레이프식에 더해 탑승 거버너의 표준 장비로 채택된 워메이지에 탑재된 BMI로부터의 피드백 정보를 바탕으로 한 G2AI의 보좌에 의해 이뤄져 확실한 기체 · 사격 제어를 획득하고 있다. 

 

이리하여 태어난 블레이즈 보어는 디피니션 아머가 본래 목표로 한 사양을 현실적으로 재검토한 것이다. 대형 헥사 기어로는 진입 불가능한 계곡이나 도시지역의 가로와 같은 좁은 지형에 중화기를 반입하여 화력 지원을 제공하고 보병의 전면에 전개하여 방패막이의 소탕전 등 보병부대와 보다 밀접하게 연계하는 운용에서 특성을 발휘하였다. 

 

그 이름이 보여주듯 새빨간 방패를 들고 결코 걸음을 멈추지 않는 모습은 많은 병사들에게 각인되어 잃어버린 수의 배에 해당하는 큰 믿음을 획득하고 있다.

 

 Archive Card Ilustration: MORUGA ©KOTOBUKIYA

 

 

※ ABS제 부품에 도색은 부품의 파손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으므로, 추천할 수 없습니다. 

※ POM, PVC제 부품은 재질상 도료를 밀어내기 때문에 도색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 락카계 도료( 용제계 아크릴 수지 도료 )와 수성 도료( 수성 아크릴 수지 도료 )는 혼색이 불가능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모형의 파츠를 구성하는 런너의 안내 그림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조립 전에 읽어주세요.

( 아래 그림의 부품은 설명용 예시입니다. 본 제품의 제품이 아닙니다. ) 

  주의  

● 본 제품의 대상 연령은 15세 이상입니다. 대상 연령 미만인 분에게는 절대 주지 마십시오. 

 질식 등의 위험이 있으므로 잘못 삼키는 것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어린 자녀에게는 절대 주지 마세요. 

 제조법상 부득이 뾰족한 형태의 부품이 있으므로 실수로 눈이나 피부를 찌르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십시오. 

 부품 가공 시 발생한 가스는 마시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

 도료나 접착제 사용 시 반드시 환기를 하여 주십시오.

 부품의 가공 시, 칼 취급에는 충분히 주의해 주십시오. 

 부딛히거나 휘두르는 등의 난폭한 놀이를 하지 마세요. 뜻하지 않게 다칠 위험이 있습니다.

 본 제품은 예고 없이 사양을 변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 꼭 읽어주세요. 

○ 조립 전에 반드시 부품 목록에서 각 부품의 유무를 확인하십시오.

 부품은 니퍼, 커터 등으로 깨끗이 잘라 주십시오. ( 부상에 충분히 주의하십시오 )

 조립에는 커터, 나이프, 플라스틱 모델용 도료 등을 사용합니다.

 도료는 보다 안전한 수성 도료를 추천합니다.

 공구·재료는 모형 용품 취급점 등에서 구입해 주십시오.

  도색에 대한 문의는 답변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 파츠의 결합에 대해서 ]

본 제품의 조립은 스냅 타이드 식입니다만, 별매의 플라스틱 모델용 접착제를 사용해 조립하는 것으로 보다 튼튼한 마무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ABS제 부품이 들어 있는 경우 ABS용 접착제를 사용하십시오. 

 

브레이즈 보어 본체     몸체 조립  

< 일반기 몸체의 완성도 > 

※ 브레이즈 보어 본체는 < 일반기 >와 < 지휘 관기 >의 선택식입니다.

 

< 지휘관기 몸체 완성도 >

 

 

모형의 조립은 조종석이 위치해 있는 몸통의 파츠부터입니다.

 

 

몸통의 조립이 끝나면 오른 팔의 조립.

 

 

오른팔이 끝나면 왼팔의 조립입니다.

 

 

왼팔의 조립이 끝나면 발이 되는 파츠를 조립한 후 우측 다리를 조립합니다.

 

 

우측 다리가 끝나면 왼쪽 다리를 조립합니다.

 

 

조립된 파츠를 결합하면 일단 소체는 완성.

 

■ DEFINITION ARMOR "BLAZEBOAR"

Character Design : Takimoyo and MORUGA

Illustration : KOTOBUKIYA

 

컬러 플랜 A / 컬러플랜 B

 

다음은 무장의 조립입니다.

 

 

바이너리 하울이라 불리는 무장의 분할 설치와 2개를 묶어 결합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바이너리 하울을 오른손이 장착하는 방식이 대한 해설.

 

 

'거버너 워메이지 헤처( 전용 머리 Ver .)'라는 캐릭터 피규어의 조립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것으로 캐릭터 피규어의 조립은 끝입니다.

 

 

'거버너 워메이지 헤처( 전용머리 Ve r.)'라 불리는 캐릭터 피규어를 '블레이즈 보어'에 탑승시키는 방법에 대한 해설입니다.

 

 

 

전용 액션 베이스는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고 하네요 ㅠ,.ㅠ;;; ( 프레임 암즈용 액션 베이스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

 

■ DEFINITION ARMOR "BLAZEBOAR" CUSTOMIZATION PLAN 

이미지는  '디피니션 아머 플레이즈 보어'와 별도 판매되는 헥사 기어, M.S.G를 조합하여 제작한 커즈덤 예입니다. 

 

작례 제작 : 후츠오( 코토부키야 기획 ) 

 

헥사 그램을 활용하여 나만의 오리지널 헥사 기어를 제작해봐요!

헥사 기어 오피셜 블로그 'HEXA GEAR GOVERNORS GUIDE'에서 작례 기사를 공개 중. 

헥사 기어의 세계관이나 상품정보는 홈페이지 체크하자!

 

■ 오피셜사이트
HEXA GEAR.COM 

hexa-gear.com

 

■ 오피셜 블로그 

HEXA GEAR GOVERNORS GUIDE 

www.kotobukiya.co.jp/hexa-gear-gg

 

 

심플한 설명서 표지와 대칭을 이루도록 역시 심플하게 디자인되어있는 마지막 페이지.

 

 

모형 회사 코토부키야에서 제공하는 홍보용 사진 이미지입니다.

 

 

모형 자체는 지나친 직각형의 디자인 때문에 그리 좋아하는 형상은 아니라고 할 수 있는데...

 

 

사람이 탑승하고 조종한다는 측면에서의 현실감이 좋아 수집한 모형입니다.

 

 

특히 사이언스 픽션 소설가 로보트 A. 하인라인의 '스타쉽 트루퍼즈'에 등장할 것 같이 생긴 형태가 마음에 들었는데...

 

 

그런 유형의 파워드 슈트 개념으로는 적당하게 잘 나온 다자인입니다.

 

 

분리와 합체도 간단해서 좋고... ^^

 

 

캐릭터 피규어와 연동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는 것도 무엇보다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이런 유형으로 가장 잘 디자인된 것은 '코우 요코야마'선생의 원작 사이언스 픽션 모형 " Ma. K( 마시넨 크리거 )'도 있겠네요. ^^

 

 

모형을 분리했을 때의 구상도도 좋은데요. ^^

 

 

전체적으로 보자면 지나친 직선 라인만 제외하면 크게 흠잡을 데가 없는 모형 같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헥사 기어의 핵심이 되는 헥사 그림이라는 무한 동력의 에너지원 자체가 육각형의 물체이기 때문에

 

 

헥사 기어가 아주 날카로운 직선형의 디자인 라인을 가지고 있는 것은 어떤 면에서는 당연한지도 모르겠습니다 ㅠ,.ㅠ;;;

 

 

캐릭터 피규어와 연동된 상태에서의 동작도 생각보다 깔끔하게 잘 나옵니다.

 

 

이런 류의 디자인은 쉽지 않은데 코토부키야의 헥사 기어 시리즈는 상당히 과감한 시도를 잘하고 있습니다.

 

 

손이 장착한 실드에는 날카로운 이빨을 가진 크로도 장착되어있네요. ( 무서워 ~~ ^^;;;;; )

 

모형의 조립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영상입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쉽기 아실 수 있지만 분해와 결합이 이루어지는 모형이기 때문에 도색을 마친 이후애 움직이면 도색부위가 벗겨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도색을 하는 것보다는 먹선을 넣는 정도가 좋지 않을까 생각되고 있습니다. (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이 모형은 전시보다 움직이며 형태를 관찰할 용도로 구입한 것입니다. ^^;;; )

 

지금까지 모형 회사 코토부키야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1/24 스케일 디피니션 아머 블레이즈 보어 >를 함께 보셨습니다. 어떻게 재미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

 

이상 둥지 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