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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형/오늘의 프라모델

[박스 개봉] 코토부키야 1/24 스케일 헥사기어™ BA Loudgale

by 둥지나무 2022. 7. 11.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 회사 코토부키야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1/24 스케일 헥사 기어 BA 라우드 게일 >입니다. '헥사 기어'는 프레임 암즈 걸 시리즈로 '걸프라'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해 높은 판매실적을 기록한 모형 회사 코토부키야가 야심 차게 추진하고 있는 프라모델 시리즈입니다.

 

다만 모형의 홍보를 위해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같은

 

멀티 컨탠츠 룰 전개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모형이 관련한 세부 세계관은 인터넷 자료를 통해 검색하는 방법 이외에 별다른 방법은 없는 상황입니다. 관련 새계관이 아주 방대한 반면 한국과 같은 외국의 유저를 위한 다국적 언어로 이루어진 번역 자료는 많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모형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약간의 노력을 하셔서 일본의 홍보자료를 조사하셔야만 할 것 같아요.

 

위의 링크 동영상은 모형 회사 코토부키야에서 제공하는 공식 홍보 자료입니다. 기본 일본어이기 때문에 일단 일본어를 선택하신 후 자동번역에서 한국어를 선택하시면 되겠어요. 물론 깔끔하게 번역되지만 않지만 어느 정도 이해가 가능한 범주의 한국어 문장이 제공된다고 생각됩니다. ㅠ,.ㅠ;;;

 

 

ヘキサギア世界観設定資料集 | HEXA GEAR . COM ‐ ヘキサギア オフィシャルサイト

[gallery link=

hexa-gear.com

 

헥사 기어에 관한 모형 회사 코토부키야 공식 홈페이지 홍보자료입니다. 이것 역시 방문하신 후 한국어로 자동 번역하시면 어느 정도 이해가 가능한 세계관 해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 BA LOUDGALE 

BA 라우드 게일은 수수께끼가 많은 기체이다.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 어떤 경위로 제작됐는지 전혀 알 수 없고 라우드 게일이란 명칭도 누군가가 부르기 시작하면서 정착된 것일 뿐이다. 그러나 그 설계에 대한 정보는 어느새 널리 확산되어 여러 곳에서 여러 개의 기체가 조립되어 실전에 제공되고 있었다. 도시나 대기업과 관련이 없는 변경에서 활동하는 무장세력이나 대상들이 손에 넣을 수 있는 범위의 부품과 공작기계를 이용해 제작한 것이 시초일 것이라고 한다. 

 

그 최초의 기체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BA 라우드 게일이 장착하는 시스템 컨버트는 완전히 벌크 암 그랜츠의 프레임 구조에 근거하고 있어, 이 기체의 성립에 필수적인 요소가 되고 있다. 그러나 벌크 암 그랜츠의 또 다른 특징이었던 BMI( 브레인 머신 인터페이스 )는 탑재되지 않았으며, 이들 사양의 취사선택이 본 기기의 제조 · 보수 · 운용에 필요한 기술 레벨의 저감에 크게 기여한 것은 틀림없을 것이다. 프레임도 오리지널 벌크 암 그랜츠와 비교하면 세부는 심하게 거칠어진 사양으로 바뀌었으며, 이는 처음부터 부품의 요구 정밀도와 기체의 운동성능을 억제함으로써 가혹한 사용에 따른 성능열화를 저감하고 장기간의 운용에도 견딜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다. 프레임 내부에는 저 정밀도화를 보완하기 위한 보강책이 둘러져 프레임 전체의 중량은 증가하고 있지만 원래 대중량의 BMI 관련 기재가 일절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기체 전체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고 있다. 

 

표준 외장은 대부분 신규 제조품으로 벌크암 그랜츠와 흡사한 부분도 볼 수 있지만 완전한 별개다. 제조자에 따라 다양한 사양의 외장 부품이 혼재되어 흔한 금속 재부터 출처 불명의 장갑재까지 천차만별인 데다 제조 시기나 장소에 따라 구할 수 있는 장갑 재도 달라지기 때문에 개체에 따라 능력 차이가 발생하고 추가적인 외장 추가나 생략도 일일이 열거하기 어렵다. 프레임 설계가 벌크 암 그랜츠의 구조에 근거하는 점에서도 어떤 식으로든 경량화하여 부정지에서의 높은 기동성의 확보에 중점을 둔 것을 알 수 있다. 

 

와일드 타입의 오프로드 타이어는 과거 장륜 장갑차가 장착하던 것을 그대로 유용하고 있으며 전투 증명으로 뒷받침된 신뢰성이 그 주행성능을 확실히 하고 있다. 

 

이들 사양 상의 경향이 본래 전투조직이 아닌 대상이나 난민 집단에게도 지지를 받아 전투용 헥사 기어의 주력이 제3세대로 옮겨간 시대에도 사용되는 이유였다. 

 

죽음의 황야에 부는 바람은 언제나 거칠게 나그네를 맞는다. 라우드 게일의 이름은 그런 식으로 빗대 여행자 중 한 명이 그렇게 부른 것에 불과하다.

 

GIMMICK 

머리 센서에는 개폐 기믹을 탑재하고 있어 투박한 「클로즈드 페이스 모드」, 히로익한 「오픈 페이스 모드」의 두 가지 스타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메인 웨폰의 '몬스터 배럿'은 탄환의 리로드 기믹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탄창 내부는 탄약 디테일까지 정밀하게 조형되어 있습니다.

 

SYSTEM CONVERT

※ 이미지는 별도 판매되는 '헥사 기어 거버너( 파일럿 피규어 )'를 조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HEXA G-R.A.M

네이키드 프레임 각 부분의 관절 유닛은 헥사 그램 시스템 및 5mm 조인트, 3 mm 조인트를 사용해 조합하여 다양한 스타일로 탈바꿈합니다. 

기본 기체를 구성함에 있어 기능과 강도를 고려하여 유닛별로 다른 소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CUSTOMIZATION

각부 하드 포인트는 3mm 직경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헥사 기어나 프레임 암즈, M.S.G의 파츠 등을 사용해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는 별도 판매되는 '메카 서플라이'를 조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INFORMATION

■ 홈페이지 

 

HEXA GEAR. COM 

커스텀 작품 투고 진행 중 

 

hexa-gear.com/

 

■ 오피셜 블로그 

HEXA GEAR 

GOVERNORS GUIDE 

 

www.kotobukiya.co.jp/hexa-gear-gg/

 

ALL UNITS

■ARCHIVE CARD

일러스트레이터 MORUGA 씨가 그린 아카이브 카드가 부속.

 

 

이 상품에는 1/24 스케일 키트 블록 'BA 라우드 게일'이 1세트 들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사진과 상품은 다소 다르기 때문에 양해 바랍니다. 패키지의 사진은 촬영용으로 도색되어 있습니다. 

화상의 일부에 CG 가공이 되어 있습니다. 부품의 분리에는 니퍼 등의 공구가 필요합니다. 

  주의  

구매하시는 고객님들께 꼭 읽어주세요.

● 제품에 동봉된 조립 설명서를 반드시 읽어 주십시오.

 본 제품의 대상 연령은 15세 이상입니다. 대상 연령 미만인 분에게는 절대 주지 마십시오.

 제품 특성상 부득이 뾰족한 모양의 부품이 있습니다. 실수로 눈이나 피부 등을 찌르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

 본 제품의 상자는 포장재입니다. 운송 시 약간의 흠집이나 오목한 부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당한 손상이 없는 한 상자 교환은 어렵습니다.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본 제품은 예고 없이 사양을 변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대상 연령 15세 이상  

KOTOBUKIYA OFFICIAL SITE 

JPN > www.kotobukiya.co.jp

ENG > en.kotobukiya.co.jp

■기획, 제작, 발매 ■

주식회사 코토부키야

  KOTOBUKIYA   

( 우 ) 190-8542 도쿄도 다치카와 시 미도리 쵸 4-5 코토부키야 빌딩

이 상품에 대한 문의는 아래에 부탁드립니다 

연락처 : ( 우 ) 190-8542 도쿄도 다치카와 시 미도리 쵸 4-5 코토부키야 빌딩 6층 

주식회사 코토부키야 고객상담센터 앞으로 

전화번호 : 0120 - 48 - 1563 

전화접수시간 : 월~금요일( 공휴일 제외 ) 10~17시 

 

  문의 / CONTACT US > support@kotobukiya.co.jp  

 

 

그럼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 좋구나 ~!!! )

 

 

모형은 건담 프라모델 MG 시리즈 기준으로 중급 이상의 가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구매하기에는 다소 부담감이 있는 편입니다.

 

 

모형 자체의 퀄리티는 가격대에 잘 어울리는 정도의 디테일이라 할 수 있고...

 

 

건담 시리즈와 비교해 보아도 크게 나쁜 편은 아닙니다.

 

 

파츠는 큼직큼직한 편으로 런너에서 부품을 분리해 다듬기 쉽다고 말할 수 있는데

 

 

실용적인 측면을 보자면 건담보다는 이쪽이 더 현실성이 않다고 생각되네요. ^^

 

 

다만 트럭에서 로봇으로 변하고 다시 로봇에서 트럭으로 변하는 등의 가변 시스템을 그다지 좋아하는 편은 아니어서 ( 개인 취향입니다. ^^;;; )

 

 

모형을 제작하게 되면 인간형 로봇의 형태로 고정해 전시할 것 같습니다.

 

 

가변 시스템은 보기에는 멋지지만 변형을 위해 사용되어야 하는 여러 복잡한 구동 시스템이 필요하고...

 

 

실제로 존재한다고 가정한다면 그러한 구동 시스템은 메카닉 장치에 큰 부담을 주게 됩니다.

 

 

이러한 부분은 변형 프라모델 몇 개만 만들어 보아도 당장 알 수 있는 부분이어서 특별히 자세하게 설명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ㅠ,.ㅠ;;

 

 

변형을 하지 않는다는 가정하에서 보자면

 

다리 부위가 바퀴로 이루어진 구동 시스템을 사용한다는 것은 역시 그럴듯한 생각이라고나 할까요? ^^;;; ( 무게 중심을 생각하면 2족 보행보다 훨씬 안정적이죠 ^^ )

 

 

나왔습니다. 바퀴. ( 음... 이것이 둥지 나무의 구매 포인트였다고 하면 과연 믿으실지...?! ^^;;; )

 

 

부속된 클리어 파츠의 색상은 생각보다 꽤 이쁘게 나왔습니다.

 

 

모형을 구성하는 파츠는 이것으로 끝입니다.

 

 

설명서 표지입니다.

 

 

모형 관련 번역문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최근 며칠간 10여 개의 모형 관련 게시글을 통해 일본의 제품에 적혀있는 꽤 많은 일본어 문장을 번역해 왔습니다. 그런데 곰곰이 생각해보니 그것이 그리 좋은 방

yolga.tistory.com


설명서에 관련한 공지사항을 따로 작성했으니 ⬆︎⬆︎⬆︎⬆︎ 읽어보시고 이해 부탁드립니다 ㅠ,ㅠ.;;;

 

  구매 고객에  

  ~ 부품 청구에 대해 ~  

꼭 읽어주세요.

부품의 파손, 분실의 경우에 한하여, 러너 단위로 주문이 접수되고 있습니다. 

모든 런너의 주문 또는 그에 가까운 주문은 불가능합니다. 

문의 시기에 따라서는 대응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상품에 동봉되어 있는 매수 이상으로 주문은 불가능합니다. 

주문 시에는 부품 주문 카드에 필요사항을 기입한 후 부품대금에 배송료를 더한 합계금액만큼의 우편 소위 환을 동봉하여 고객상담센터로 우송해 주십시오. 현금 · 우편 주문은 받지 않습니다. 

또한 파츠 부족 등의 초기 불량에 관해서는 고객 상담 센터로 상담해 주십시오. 

또한, 고객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대응의 목적 이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품 생산 시기에 따라 런너의 성형 색상이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 상품에 관한 문의는 아래로 부탁드립니다

연격처 : ( 우 ) 190-8542 도쿄도립 가와시 미도리 쵸 4-5 코토부키야 빌딩 6층

주식회사 코토부키야 고객 상담 센터 앞

전화번호 : 120 - 48 - 1563

전화접수시간 : 월 ~ 금요일( 공휴일 제외 ) 10 ~ 17시

이메일 : support@kotobukiya.co.jp

 

○ 청구 용지에 기재되어 있는 부품대금은 모두 세금 포함 가격입니다.

 환율을 준비하실 때에는, 반드시 과부족이 없도록 부탁드립니다.

 환율 기명란은 일절 기입하지 않고  무기명 그대로 보내 주십시오.

 주문 카드 이외, 복사나 메모에 의한 주문은 불가능합니다.

 

■ BALOUDGALE 

BA 라우드 게일은 수수께끼가 많은 기체이다.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 어떤 경위로 제작됐는지 전혀 알 수 없고 라우드 게일이란 명칭도 누군가가 부르기 시작하면서 정착된 것일 뿐이다. 그러나 그 설계에 대한 정보는 어느새 널리 확산되어 여러 곳에서 여러 개의 기체가 조립되어 실전에 제공되고 있었다. 도시나 대기업과 관련이 없는 변경에서 활동하는 무장세력이나 대상들이 손에 넣을 수 있는 범위의 부품과 공작기계를 이용해 제작한 것이 시초일 것이라고 한다. 

 

그 최초의 기체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BA 라우드 게일이 장착하는 시스템 컨버트는 완전히 벌크 암 그랜츠의 프레임 구조에 근거하고 있어, 이 기체의 성립에 필수적인 요소가 되고 있다. 그러나 벌크 암 그랜츠의 또 다른 특징이었던 BMI( 브레인 머신 인터페이스 )는 탑재되지 않았으며, 이들 사양의 취사선택이 본 기기의 제조 · 보수 · 운용에 필요한 기술 레벨의 저감에 크게 기여한 것은 틀림없을 것이다. 프레임도 오리지널 벌크 암 그랜츠와 비교하면 세부는 심하게 거칠어진 사양으로 바뀌었으며, 이는 처음부터 부품의 요구 정밀도와 기체의 운동성능을 억제함으로써 가혹한 사용에 따른 성능 열화를 저감하고 장기간의 운용에도 견딜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다. 프레임 내부에는 저 정밀도화를 보완하기 위한 보강책이 둘러져 프레임 전체의 중량은 증가하고 있지만 원래 대중량의 BMI 관련 기재가 일절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기체 전체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고 있다. 

 

표준 외장은 대부분 신규 제조품으로 벌크 암 그랜츠와 흡사한 부분도 볼 수 있지만 완전한 별개다. 제조자에 따라 다양한 사양의 외장 부품이 혼재되어 흔한 금속 재부터 출처 불명의 장갑재까지 천차만별인 데다 제조 시기나 장소에 따라 구할 수 있는 장갑 재도 달라지기 때문에 개체에 따라 능력 차이가 발생하고 추가적인 외장 추가나 생략도 일일이 열거하기 어렵다. 프레임 설계가 벌크 암 그랜츠의 구조에 근거하는 점에서도 어떤 식으로든 경량화하여 부정지에서의 높은 기동성의 확보에 중점을 둔 것을 알 수 있다. 

 

와일드 타입의 오프로드 타이어는 과거 장륜 장갑차가 장착하던 것을 그대로 유용하고 있으며 전투 증명으로 뒷받침된 신뢰성이 그 주행성능을 확실히 하고 있다. 

 

이들 사양 상의 경향이 본래 전투조직이 아닌 대상이나 난민 집단에게도 지지를 받아 전투용 헥사 기어의 주력이 제3세대로 옮겨간 시대에도 사용되는 이유였다. 

 

죽음의 황야에 부는 바람은 언제나 거칠게 나그네를 맞는다. 라우드 게일의 이름은 그런 식으로 빗대 여행자 중 한 명이 그렇게 부른 것에 불과하다.

 

Archive Card Illustration : MORUGA ⒸKOTOBUKIYA

 

 

※ 이 도료는 전국의 모형점 및 호비 숍 등에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 도료의 배합비는 참고치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ABS제 파츠에 도색은 부품 파손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 PVC제 부품은 재질상 도료를 밀어내기 때문에 도색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락카계 도료( 용제계 아크릴 수지 도료 )와 수성 도료( 수용성 아크릴 수지 도료 )는 혼색할 수 없으므로 주의 바랍니다.

 

 

모형의 파츠를 구성하는 런너의 그림이 인쇄되어있고..

 

조립 전에 읽어주세요.

( 아래 그림의 부품은 설명용 예시입니다. 본 제품의 제품이 아닙니다. ) 

  주의  

● 본 제품의 대상 연령은 15세 이상입니다. 대상 연령 미만인 분에게는 절대 주지 마십시오. 

 질식 등의 위험이 있으므로 잘못 삼키는 것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어린 자녀에게는 절대 주지 마세요. 

 제조법상 부득이 뾰족한 형태의 부품이 있으므로 실수로 눈이나 피부를 찌르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십시오. 

 부품 가공 시 발생한 가스는 마시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

 도료나 접착제 사용 시 반드시 환기를 하여 주십시오.

 부품의 가공 시, 칼 취급에는 충분히 주의해 주십시오. 

 부딪히거나 휘두르는 등의 난폭한 놀이를 하지 마세요. 뜻하지 않게 다칠 위험이 있습니다.

 본 제품은 예고 없이 사양을 변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 꼭 읽어주세요. 

○ 조립 전에 반드시 부품 목록에서 각 부품의 유무를 확인하십시오.

 부품은 니퍼, 커터 등으로 깨끗이 잘라 주십시오. ( 부상에 충분히 주의하십시오 )

 조립에는 커터, 나이프, 플라스틱 모델용 도료 등을 사용합니다.

 도료는 보다 안전한 수성 도료를 추천합니다.

 공구·재료는 모형 용품 취급점 등에서 구입해 주십시오.

  도색에 대한 문의는 답변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 파츠의 결합에 대해서 ]

본 제품의 조립은 스냅 타이드 식입니다만, 별매의 플라스틱 모델용 접착제를 사용해 조립하는 것으로 보다 튼튼한 마무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ABS제 부품이 들어 있는 경우 ABS용 접착제를 사용하십시오. 

 

 

 

그리고 조립 전에 알아두어야 할 간단한 주의 사항.

 

 

휴머노이드 형태로 조립이 시작됩니다. ( 휴머노이드는 아마도 인간형 로봇 형태를 말하는 듯합니다. ^^ )

 

 

몸체의 조립인데 구조로 보아 조종석이 되는 콕핏 파트인 모양입니다.

 

 

과거 세밀한 부품 쪼개기로 악명이 높았던 코토부키야였던 만큼 섬세한 파츠의 조립은 생각보다 아주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헥사 기어 시리즈는 정교한 짜임새에도 불구하고 동력 전달 개통의 세부 설정이 없어서 개인적인 아쉬움이 있었는데 

 

 

자료 조사를 해보니 관절 부위에 다각형의 조인트 파츠가 삽입되는데 이 부위에 헥사 그램이라는 무한 재생 동력원이 들어가는 방식으로 되어있어서 별도의 동력 전달 시스템이 필요 없다고 합니다.

 

 

인간의 형태를 가지고 않는 휴머노이드는 구동 시스템의 구조 못지않게 동력 전달 방식도 중요한데

 

 

구동 시스템에 헥사 그램이라는 설치함으로써 동력과 구동이라는 두말이 토끼를 한 번에 잡는 방식을 택한 것 같습니다.

 

 

무한 재생과 무한 동력이라는 것은 상당히 매력적이긴 하지만 현실상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는 것이라 이런 부분은 아무래도 허구에 속한다고 할 수  있겠네요. ( 무한 동력이라... 쩝... ^^;;; )

 

 

다리부의 조립입니다.

 

 

전차와 같은 무한궤도도 좋지만 요즘은 고무 타이어를 더 선호하게 된 둥지 나무의 개인 취향입니다.

 

 

뒷바퀴는 구조상 서스펜션을 하나 들어주면 더 좋을 것 같은데... ( 저 구조라면 험지 주행 시 충격을 흡수 못해 관절 부위 중 한두 군데는 부서질 수도 있어 보여서... ^^;;;; )

 

 

타이어 자체는 튼튼해 보여서 아주 좋습니다. ^^

 

 

다리는 이것으로 완성입니다.

 

■ BA LOUDGALE 

오픈 페이스 모드

Character Design : KOTOBUKIYA

 

컬러 플랜 A : 밀리터리 컬러

컬러 플랜 B : 레이팅 게임 사양

 

대형 샷건 

인간용 샷건을 그대로 확대한 것 같은 대형 샷건이다. 총알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정거리는 짧고 관통력은 낮다. 그러나 자신보다 운동성이 높은 위협을 받을 경우 광범위하게 퍼지는 산탄 사용은 효과적이다. 또한 기존의 샷건과 마찬가지로 슬래그탄 사용도 가능하게 되어 있어 용도에 따라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다. 그립과 트리거를 갖추고 있어 벌크 암이나 스케어 크로우 등 간이 매니퓰레이터에도 대응하고 있지만 탄약의 재장전은 자동으로 할 수 있어 '로드 임펄스' 등에 탑재하는 것도 검토할 만하다. 

 

대형 그레네이드 런처 

원래는 대형 장륜 장갑차에 탑재되었던 "물건"에 그립과 트리거를 증설해 억지로 벌크 암용으로 개보수한 것이다. 탄약의 장전은 런처 측의 리로드 기구에 의해서 행해지는데, 이것은 본래 인간형 중장비용으로 제조된 것이 아니기 때문이며, 제2세대 전시대에 개발된 무기보다 간단한 구조로 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복합 무장 몬스터 배럿 

원래는 양손에 들고 사용하는 총화기인 대형 샷건과 대형 그레네이드 런처를 억지로 합체시킨 무장이다. 벌크 암 시리즈는 강한 팔이라는 뜻에 걸맞게 적재량에 여유가 있었기 때문에 무장을 합체시켜 최대한 많은 무장을 들여와 페이로드를 유효 활용하기 위해서였다고 알려져 있으나 진위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 

 

몬스터 배럿이라는 호칭에 대해서도 정식인 것이 아니라 한 탑승자가 '괴물 같은 총'이라고 부른 것이 유래한다. 

 

내장식 소형 레이저 커터 

벌크 암 그랜츠에 표준 탑재되어 있던 내장식 소형 레이저 커터와 동일한 것이지만 2 연식은 아니게 되어 있다. 이 무장도 탑승자의 취향에 따라 개별적으로는 탑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다. 레이저 커터라고 불리지만 실제로는 출력을 강화한 바와 같은 것으로 주로 작업용으로 생각되고 있으며 바리케이드나 시설의 게이트 등 장애물을 배제하기 위해 사용된다.

 

 

가벼운 설정 해설이 끝나면 스페어타이어를 장착한 행거 유닛을 만든 후 완성된 파츠를 결합해 로봇을 완성합니다.

 

 

무장의 조립입니다.

 

 

헥사 기어의 설정처럼 구동부에 헥사 그램이라는 설치 하면 발생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장점은 헥사 그램이 각 관절부에 가해지는 과도한 무게와 충격을 모두 흡수해 줄 수도 있다는 것 이겠지요.

 

 

공식 설정에서는 구체적인 언급은 없지만 추정해보면 그럴 수 있을 지도... ( 어디까지나 둥지 나무 혼자만의 생각입니다. 공식 설정 아니에요... ^^;;; )

 

 

어깨의 구동 시스템 덕분에 양손을 사용해 무장을 장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노란색 클리어는 단검처럼 발사되는 레이저 무기라는 설정인 모양입니다.

 

 

조종석에 거버너라는 인간 병사를 탑승시키는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 뭔가 상당히 복잡하네요. ^^;;; )

 

 

개인 취향과는 다소 거리가 있는 자동차와의 변형과정에 대한 설명입니다.

 

 

절차가 복잡한 것은 둘째로 하더라도 이런 변형 시스템은 구동부에 많은 무리를 주기 때문에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 단호하게 말합니다... ^^;;; )

 

 

그나마 선호하는 변형이나 합체는 변형의 귀재라 불리는 '카와모리 쇼지'감독의 '마크로스 시리즈'가 등장하는 

 

 

'3단 변형의 전투기'나 그에 더해 무장과 방어력 및 추진력을 향상해주는 '아머드 파츠' 혹은 '스트라이크 팩' 정도가 정말 좋아하는 변형과 합체라 할 수 있겠네요.

 

 

심지어 모두가 추앙해 마지않는 리얼 로봇의 '건담'에 등장하는

 

합체와 변형도 한심하게 쳐다보는 정도의 까다로운 취향을 가지고 있는 작자가 바로 이 글을 쓰고 있는 둥지 나무 본인이라 할 수 있답니다. ㅠ,.ㅠ;;;; ( 어떻게 이렇게 보는 눈만 이렇게 높아졌는지... )

 

 

헥사 기어 시리즈의 변형은 그래도 봐 줄만 한 편에 속하는 것인데도... 한없이 높아져있는 개인 취향은 만족을 모르네요. ㅠ,.ㅠ;;;

 

■ HIGHTRAGER CUSTOMIZATION PLAN 

이미지는 [BA 라우드 게일]과 별도 판매하는 M.S.G를 조합하여 제작한 커스텀 예입니다. 

 

작례 제작 : YUKI( 코토부키야 기획 ) 

 

헥사 그램을 활용하여 나만의 오리지널 헥사 기어를 제작해봐요! 

헥사 기어 오피셜 블로그 'HEXA GEAR GOVERNORS GUIDE'에서 작례 기사를 공개 중. 

헥사 기어의 세계관이나 상품정보는 홈페이지 체크하자!

 

■ 오피셜사이트
HEXA GEAR.COM 

hexa-gear.com

 

■ 오피셜 블로그 

HEXA GEAR GOVERNORS GUIDE 

www.kotobukiya.co.jp/hexa-gear-gg

 

커즈더마이즈 헤드 별 패턴

 

 

코토부키야의 프라모델 설명서답게 깔끔하게 디자인된 마지막 페이지.

 

 

모형 회사 코토부키야에서 제공하는 홍보용 사진 이미지입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튼튼하게 만들어져 보이는 것은 상당히 큰 만족감을 줍니다.

 

 

이족 보행을 과감하게 포기한 대신 무게 중심이 잘 잡혀있는 외형은 꽈 인상적입니다.

 

 

이런 구조라면 실제 전장에서 탱크와 교전이 가능할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헥사 기어는 보통 가격대가 높다는 평가가 많은데 이 모형 같은 경우 메카닉 구조가 복잡하게 이루어져 있어서 어느 정도 납득이 가능한 가격이라는  생각입니다.

 

 

허리 아래 골반은 잘라내고 바로 다리로 연결되는 듯한 구조는 인상적입니다. ^^

 

 

중심이 잘 잡혀 보이기 때문에 고속주행도 가능할 것 같아요.

 

 

이족 보행에 대한 개념도 있습니다.

 

 

탑승과 하차에 대한 설정. ( 생각보다 아주 꼼꼼하게 디자인되어있습니다. )

 

 

로봇 형태에 비해 그저 그런 자동차로의 변형. ( 이것은 어디까지나 개인 취향입니다. ^^;;; )

 

 

이 정도면 꽤 그럴듯하게 변형한 것인데 왜 이렇게 보는 눈만 자꾸 높아졌는지 모르겠습니다. 

 

 

보기에는 튼튼해 보이지만 인간형으로의 변형을 위해 가지고 있는 여러 관절 구조로 인해 움직일 때마다 수십 개의 구동 파츠가 안정적으로 고정되지 못하고 출렁출렁 거릴 겁니다. ( 실제로 존재한다면 말이지요... ^^;;; )

 

 

사실 어떤 식으로든 변형이 된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하다고 할 수 있는 겁입니다. ( 왜냐하면 변형 모형은 설계하기가 매우 힘들거든요. )

 

 

헥사 기어 시리즈는 구동 시스템이 다른 모형과 차별화되는 부분이 상당히 많아서 

 

 

그런 구조를 살펴보기 위해 구입한 모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도색을 해서 전시하거나 할 모형으로 구입한 것은 아닙니다. )

 

 

...... 만... 일단 구입한 모형은 완벽 도색이 목표가 되어버리는지라 아직 가조립도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 이것마저도 색칠을 하고 싶어 하는 중입니다. ㅠ,.ㅠ;;;; )

 

 

따라서 오랜 시간이 지나 도색에 대한 욕심이 사라지면 시간을 내어서 만들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

 

 

헥사 기어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 분해입니다. ( 이렇게 깔끔한 분해는 흔하지 않죠. )

 

모형의 조립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영상입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잘 아실 수 있지만 생각보다 크기가 조금 큰 모형으로 도색을 하면 좋기야 하겠지만 사실 여러 형태로 변형하는 모형이기 때문이 움직이다 보면 도색을 입힌 도료가 벗겨질 위험이 상당히 있는 모형입니다. ( 그래서 도색하고 싶은 마음이 안 생길 때까지 조립을 하지 않고 있는 것이죠. ㅠ,.ㅠ;;; ) 개인적으로는 전시용 모형이라기보다 가지고 노는 쪽을 더 추천드리고 싶은데 필요하다면 먹선 정도는 넣어주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모형 회사 코토부키야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1/24 스케일 헥사 기어 BA 라우드 게일 >을 함께 보셨습니다. 어떻게 재미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

 

이상 둥지 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