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형/마크로스 시리즈

[박스 개봉] 반다이 1/72 스케일 마크로스 Tactical Pod Regult ( 리가드 )

by 둥지나무 2019. 11. 10.

안녕하세요?둥지나무입니다.

 

최근 모형 소개가 뜸했습니다 . 개인 스케줄이 바빠서인 데 그래도 어떻게든 시간을 만들어서 하나를 소개할까 합니다.(비교적 설명하기 쉬운 녀석으로 꺼내 들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오래간만의 재판이죠? 반다이 마크로스 시리즈 구판 [표준양산 타입 전투 포트 리가드] 입니다.

 

 

원래는 <이마이>라는 모형회사에서 생산을 했었는데 아마도 회사가 자금난으로 반다이에 인수합병하면서 금형도 같이 넘어온 것으로 보입니다.회사의 로고만 <반다이>로 바뀌었을 뿐으로 박스 아트와 내용물은 이전의 모형과 동일한 제품입니다.그렇다고 쓸모없는 녀석은 아니어서 인젝션 프라모델로 나온 제품 중에는 이것 만한 것은 없습니다. ( 사실 이것 뿐입니다 . 나머진 전부 완제품이죠 ㅠ,.ㅠ )

 

P.s... 최근 하세가와에서 1/72 스케일을 개발 중으로 곧 출시 예정입니다. ( 2022년 2월 예정 )

 

 

마크로스는 워낙 오래된 시리즈이고 그 중에서도 첫 방영에만 등장하고 거의 등장을 하지 않기 때문에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그런 이유로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 저작권 문제는 잘 모르겠고 몇 달 이상을 지켜봤는데 삭제되지 않은 것으로 보아 괜찮은 모양입니다 . ( 대충 영상의 3분 즈음부터 등장합니다 . )

 

 

보통 이런 양산형 메카닉은 화면 가득히 등장해서 화려하게 폭파되어주는 역할로 많이 나오는 데 딱 그 역할에 충실한 녀석입니다.

 

 

머리 위쪽에 미사일 포트를 장착한 녀석도 있고 레이더 돔을 장착한 녀석도 있는데 이 모형은 그런 것 까진 없습니다. 일본이나 서구권에서는 직접 개조해서 장착하시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만 저같은 경우는 그냥 표준형에서 만족해야할 것 같습니다.

 

 

대충 이런 모양인데 적당히 저렴해보이는데다 외계인이 사용할 법한 특이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인지도가 좀 있는 편입니다.

 

 

여기에 적힌 일본어는 대충 보병용으로 개발되어서 엄청난 생산물량으로 전투력을 높여주었다 .보병 한사람 한사람에게 돌아갈 정도로 양이 많다 정도만 아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제 박스를 개봉해 보겠습니다 ~~ 두둥 ~~ !!

 

 

여기 사진 아랫쪽이 외계인이 탑승하는 구간인데 아주 비좁아서 거의 쪼그려 앉아 구겨지듯 탑승한다는 설정입니다. 이 세계에서 <젠트라디>라는  외계인은 오직 전투만하게 개조된 종족으로 편의성같은 것은 신경쓰지 않는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이 모형의 가장 큰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옛날 금형이다보니 모형의 분할이 좋지 못합니다.  

 

팔,다리,몸통 할 것 없이 그냥 가운데를 과감하게 잘라 놓았습니다 . 만약 구입을 생각하시는 분이 있다면 접합선 수정과 다듬는 과정에서 사라질 가능성이 있는 패널 라인은 다시 넣어 주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모형의 원형이 되는 디자인이 모형화되는 것을 염두에 두지 않은 듯 자유롭게 디자인된 부분이 있는데 요즘의 프라모델처럼 모형화 될 것을 염두에 두고 너무나 금형을 파기 좋은 딱딱한 직선을 남용하는 것보다 이쪽이 개인적으론 훨씬 보기가 좋습니다.

 

 

에 ... 또 모형의 색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도색 작업도 필수입니다.

 

 

간단한 주의 사항과 도색에 필요한 색상 가이드 ... 

그리고 제품 구성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다음 장을 넘기면 ...

 

 

네 . 간단하죠? 이것으로 조립은 끝입니다. 

 

이 모형은 접합선 수정과 도색에 모든 것이 달린 모형입니다 . 섬세하게 손이 많이 가지만 모형 자체가 입체감이 좋기 때문에 만들면 분위기가 확 살 수 있습니다.

 

 

이쪽은 습식 데칼 가이드와 부품 분실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안내와 주소 ... 그리고 비용입니다 .( 한국에서는 특별한 의미는 없겠습니다. )

 

 

양산형이라 두대를 샀습니다 . 사실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는 마스로스의 발키리 숫자를 생각하면 <이쪽>이 열세입니다 . ( 애니메이션의 세계와는 반대죠 ^^;;; )

 

 

동영상을 보시면 아실수 있는데 

 

최초 발키리가 전투기에서 인간형 로봇으로 변신해야만 했던 이유가 외계인인 젠트라디 병사가 너무 컸기 때문이고 , 그에 대응하기 위해 외계인과 같은 신체 사이즈의 로봇을 만든 것입니다만 ...

 

 

동급 사이즈의 1/72 하세가와 배틀로이드 발키리를 기준으로 이 < 리가드 >의 포트에는 도저히 젠트라디 병사가 들어가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아니면 외소한 젠트라디 병사라든가 ... 젠트라디가 고양이처럼 구겨져 들어갈 수 있다던가 ... 등등

 

모형을 구경할 수 있는 사진은 박스에 넣어진 것이 전부이고 ... 개인이 제작한 사진은 저작권등의 여러 문제를 고려해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 대신 모형을 제작하는 서양 유튜버의 동영상을 링크해 두었으니 모형 제작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네 이상 둥지나무였습니다 . 항상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