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망상 노트

체중이 줄지 않고 있습니다.

by 둥지나무 2020. 8. 17.


몇 개월간 현재의 체중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담당 의사는 체중을 줄이는 것이 좋다고 말하고 있고 그렇다고 운동하는 시간을 더 추가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여서 먹는 것을 좀 더 줄여보기로 하였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가능한 것은 식사할 때 탄수화물과 단백질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되겠네요. 



그래서 한 반정도 줄여보기로 했습니다.


탄수화물 섭취량을 말이죠. 단백질 섭취량을 줄이면 근육 생성에도 문제가 생기고 무엇보다 단백질이 탄수화물보다 소화 속도가 느려서 공복감을 줄여 주는 데 도움이 되거든요. 그래서 단백질은 한 1/3정도 줄여 보기로 했습니다. 보통 단백질은 육류... 즉 고기를 이야기하는 것이고 고기의 섭취량을 줄이면 지방은 자연적으로 조금 덜 먹게 되니 그것은 그런데로 오케이 ~~

 


일단 그런 식단을 만들어 사용해 보고 문제가 생기면 다시 수정하는 것으로 방향을 정했습니다.



일 이야기로 넘어가자면 ...


글 쓰기에 역시 좀 지장이 생겼습니다. 병원을 갔다온 문제도 있었지만 현재 쓰고 있는 글의 양이 예상한 양보다 2배 이상이 되어서 이미 예전에 다음 단계로 넘어갔어야 할 단락을 아직 넘기지 못하고 계속 쓰고 있는 중입니다. 많이 늦기는 했지만 일단 하나의 단락을 끝낼 수는 있기 때문에 그것으로 어떻게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뜬금없이 일본의 축제 사진을 올려 놓은 것을 궁금해 하실 지도 모르겠네요.


이 사진도 일본에서 잠시 거주할 때 찍은 것입니다. 어디서 주워온 것 아니고 직접 찍은 것이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