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형/클래식 AUTO

[박스 개봉] 레벨 1/24 스케일 Bentley 4.5L Blower

by 둥지나무 2021. 11. 28.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 회사 엘레르( Heller )의 제품을 레벨사에서 재포장해 판매하고 있는 < 1/24 스케일 벤틀리 4.5L 블로워 >입니다. 한국에는 엘레르에서 것과 레벨사의 것이 모두 수입되고 있는데 레벨사의 제품이 도색하기 까다로운 자동차 계기판의 습식 데칼을 재현해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레벨의 것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재포장 판매와 습식 데칼 제공의 이유로 레벨사 제품의 가격이 조금 더 높은데 자동차 계기판 도색을 번거로워하시는 분은 습식 데칼이 제공되고 있는 레벨의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 ( 디테일은 두 회사 제품 모두 동일합니다. )

 

 

지난 게시글에서도 말씀드린 바 있지만,

 

클래식 자동차와 같은 경우 디자인을 먼져보고 마음에 드는 것을 구입한 이후 자동차에 관련된 정보를 조사해보고 있기 때문에 특별하게 알려드릴 만한 것은 없다고 하겠습니다. 다만, 이 벤틀리 4.5L 블로워 같은 경우 첩보소설로 유명한 '007 시리즈'의 원작자 '이안 플레밍'경이 시리즈의 첫 작품으로 썼던 '카지노 로얄( 1953년 )'에서 제임스 본드가 타고 나오는 자동차가 바로 '벤틀리 4.5L 블로워'라고 합니다.

 

'이안 플레밍'은 '치티치티 뱅뱅'이라는 살아있는 자동차를 타고 모험을 하는 아동소설도 쓴 적이 있을 정도로 자동차를 대단히 좋아했다고 하네요 ^^

 

 

부품 :  123

 

기본 도료의 경우 다음과 같은 Revell 색상을 권장합니다

 

블랙  

모스 그린  62

스틸  91 

알루미늄  99

블랙  302 

올리브 그린  361 

다크 그린  363

다크 그레이  378 

브라운  381 

 

디테일을 도색하려면 조립 설명서의 다른 색상을 참조하십시오. 

 

컨택타 시리즈의 레벨 폴리스티렌 접착제를 사용하십시오.

 

 

 · 다중 부품, 고도로 디테일한 엔진

· 카뷰레터 장착 샤시 부품을 충실하게 재현

· 통합된 리프 스프링 장착 다중 부품 차체 분리 

· 카뷰레터가 있는 별도의 루츠 압축기 

· 충실하게 재생 가능한 섀시 부품 통합 리프 스프링 

· 다중 부품 차체 

· 별도의 투피스 엔진 후드 

· 보호 커버를 포함한 복잡한 전면 조명 마운팅 

· 스포킹 휠 및 스페어 휠 회전 

· 별도의 복잡한 프런트 및 리어 머드 가드 

· 퀵 릴리즈 휠 너트, 연료 탱크 캡, 라디에이터 그릴, 헤드라이트 케이스 및 핸드브레이크를 포함한 다양한 크롬 부품 

· 1930 르망 레이스 출발 번호 8 블로워용 스티커 세트

 

 

사진:  프로토타입 모델

 

 

벤틀리 모터스는 1923년 르망에서 열린 첫 경주부터 24시간 레이스에 참가했다. 이것은 벤틀리 브랜드 이름에 인기를 더했다. 약 4.5리터의 엔진을 장착한 모델의 개발은 1926년에 시작되었다. 1928년 르망에서 벤틀리가 종합우승을 거둔 엔진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1929년 벤틀리는 이 승리를 다시 성공적으로 방어할 수 있었다. 1930년 르망 레이스에 참가하기 전에 4.5리터 모델이 개조되었다. 그중에서도 루트 슈퍼차저가 추가되어 라디에이터 그릴 앞에 선명하게 보이도록 배치되었으며, 그 이후 벤틀리 4ℓ 슈퍼차지 또는 벤틀리 블로워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4미터가 넘는 차량의 출력은 240마력이었다.

 

  메이드 인 유럽  

www.revell.eu 

© 2014 Revell GmbH, Henschelstr. 20-30, D-32257 Buende. Hobico, Inc. 

REVELL은 독일 REVELL GMBH의 등록 상표입니다. 

Made in France


조립되지 않은 플라스틱 모델 키트. 그림과 같이 모델을 완성하려면 도료와 접착제(포함되지 않음)가 필요합니다. 1/24 스케일입니다. 길이: 18,3cm. 그림으로 된 다국어 지침서는 정확한 조립 지침을 제공합니다. 12세부터 성인까지 사용하기에 적합한 키트.

 

카탈로그에서 다양한 액세서리 및 에어브러시뿐만 아니라 원래 축소 모델과 일치하는 다른 모델도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참고할 수 있도록 포장을 보관해 주세요.


모든 Revell 모델 키트는 5가지 범주(Niveau-Skill)로 구분되어 올바른 모델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 접착제나 페인트가 필요 없는 간편한 키트 2 = 최대 30개의 접착 및 도색용 부품이 포함된 간단한 키트 3 = 경험이 풍부한 부품용 부품 최대 100개, 4 = 키트, 숙련된 모델러를 위한 최대 150개의 부품 포함, 5 = 어려운 모델, 150 이상의 부품으로 구성된 매우 높은 수준의 기술이 필요한 모델. 

 

1/5 스케일 재현 모형 유튜브 동영상

이번 소개 모형은 유럽의 제품이기 때문에

 

일본어로 적힌 안내문이 전혀 없어서 번역기로 대충 번역한 것입니다. 문장이 다소 어색하더라도 전체적인 문맥을 이해하는 데 크게 지장이 없기 때문에 자동 번역 문장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 죄송... ㅠ,.ㅠ;;;; )

 

 

Bentley News 2019 : 재탄생되는 BENTLEY의 상징적 1929 TEAM BLOWER 12대

세계 최초로 전쟁 전 레이스 차량으로부터 재현한 Bentley의 가장 존경받는 헤리티지 모델Tim Birkin 경의 유명한 4½리터 Team Blower를 역 엔지니어링하여 새로운 자동차를 만든 전문가 Mulliner 팀오리

www.bentleymedia.com

 

모형을 구입할 당시까지만 해도 그렇게 대단한 자동차인지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

 

조사하면 조사할수록 꽤 많은 자료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벤틀리 4.5L 블로워'에 관련한 최근 기사가 있어서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클릭해서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최근 13대의 한정으로 100% 수제 생산된 '벤틀리 4.5L 블로워'에 관한 기사입니다. )

 

 

그런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 좋구나 ~!!! )

 

 

모형을 생산 판매를 시작한 지 상당히 되었기 때문에 최근 모형처럼 아주 샤프한 느낌은 별로 없습니다.

 

 

뭐랄까 약간 뭉둥하다는 단어가 잘 어울릴 것 같네요 ^^;;;

 

 

포장은 전통적인 스케일 모형처럼 하나의 비닐 포장에 파츠가 모두 들어 있습니다.

 

 

군데군데 금형에서 파츠를 분리하기 위한 밀핀 자국도 꽤 있어서 줄과 사포로 갈아내 수정해야 할 필요가 있겠네요.

 

 

파츠는 이것으로 끝입니다.

 

그다지 많지 않은 것 같지만 스케일 모형은 작고 정교한 부품이 많기 때문이 제대로 만들려면 손이 아주 많이 갑니다. 조립에 접착제와 핀셋을 사용해야 하는 만큼 시간도 생각보다 꽤 걸립니다.

 

 

왼쪽의 조립 설명서... 오른쪽은 조립 전의 주의 사항이 적힌 인쇄물입니다.

 

 

주의 사항이 적힌 종이를 펼치면 사진과 같이 습식 데칼이 들어있습니다.

 

  안전 권고  

경고! 

· 제품 정보는 라벨을 참조하십시오. 

· 페인트와 접착제는 8세 이상 어린이만 사용하십시오. 

· 어른의 감독 하에 사용합니다. 

주의! 

·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사용 전 사용설명서를 읽어보시고, 참고용으로 잘 보관하세요. 

안전 수칙 

· 3세 미만 어린이 및 동물이 활동 영역에 접근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 화학 장난감은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 활동을 수행한 후에는 손을 씻으십시오. 

· 사용 후에는 모든 장비를 청소하십시오. 

· 세트와 함께 제공되지 않은 장비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용제 기반 제품으로 작업하는 동안 먹거나 마시거나 담배를 피우지 마십시오. 

· 인화성의. 점화원에 가까이 가지 마십시오. 

·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사용하세요. 

· 접착제가 피부, 눈, 입에 닿지 않도록 하십시오.

· 연기를 흡입하지 마십시오. 

· 눈에 들어간 경우: 흐르는 물에 눈을 헹구십시오.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으십시오! 워터샤워로 피부를 씻어내십시오. 

· 피부(또는 머리카락): 오염된 의복은 즉시 모두 벗으십시오. 

· 의사의 조언이 필요할 경우, 포장 또는 라벨을 가까이에 두십시오. 

· 규정에 따라 폐기한다.

 

 

유럽의 여러 언어로 된 같은 내용이 적혀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일단 영어 파트만 잘라 번역했습니다.

 

 

습식 데칼은 대충 이런 식...

 

 

손이 많이 가는 자동차 계기판도 잘 재현되어있습니다.

 

  벤틀리 4,5L 블로워  

 1910년대 초, 월터 오웬 벤틀리와 그의 형제 호레이스 밀너는 프랑스 자동차 제조업체인 DFP의 대리점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그는 항상 자신의 이름을 새겨야 할 자신의 자동차를 디자인하고 만드는 것을 꿈꿨다. 1919년 8월 그는 런던 크릭클우드에 벤틀리 모터스를 설립하였다. 2년 후, 그는 그의 첫 번째 전동 샤시를 제공했고, 이것은 일반적으로 잘 받아들여졌다. 차체는 당시 관행대로 전문업체가 고객 요구에 따라 제작했다.


 레이싱 드라이버 월터 오웬 벤틀리의 자동차 경주 열정은 회사의 모토인 "선데이 레이스, 월요일에 판매"에 반영되었다. 그러므로 벤틀리가 가능한 한 많은 경주에 참가하는 것은 당연했다. 자동차 경주에서의 성공이 자동차 판매를 크게 촉진시켰고, 사실상 필수품임이 곧 명백해졌다. 그러므로 벤틀리는 1923년에 처음 열린 르망에서 24시간 경주에 항상 참가했다. 이것은 벤틀리 브랜드 이름에 인기를 더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회사는 여전히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1925년 울프 바르나토가 3리터 벤틀리를 인수하고 그 차에 깊은 인상을 받아 이듬해 이 회사의 주식을 사들였다. 1926년 레이싱 드라이버는 회사의 회장직을 이어받았으며, 회사의 주요 주주로서도 경영을 맡았다.


 고객들은 계속해서 더 무거운 차체를 벤틀리 샤시에 얹기를 원했기 때문에 더 큰 엔진이 절실히 필요했다. 1926년, 4.5리터 모델의 개발이 시작되었는데, 이 모델은 이전 모델보다 4.4미터보다 훨씬 길었다. 1925년과 1926년 르망 경주에서 벤틀리가 승리를 거두지 못하자 회사는 부유한 집안의 젊은이들에게로 눈을 돌렸다. 이들 중 "벤틀리 보이즈"는 더들리 벤자필드, 헨리 버킨, 울프 바나토로 구성되어 있다. 1927년 르망에서 벤틀리는 새로운 4.5리터 모델의 판매를 늘렸다. 1928년 르망에서 벤틀리 4ℓ 리터의 새로운 우승은 추가적인 힘을 주었다.


 1929년 초 메르세데스 벤츠는 이미 압축기 모터 헨리 버킨과 함께 성공적으로 작업했고, 도로시 패겟의 재정적 지원으로 부유한 경주마 사육사가 벤틀리 41/2리터 모델을 개조하는 작업을 시작했다. 네 명이 더 따라왔다. 가장 중요한 변화는 그릴 앞에 두 개의 카뷰레터를 배치한 루트 타입 압축기의 형태이다. 그 후에 벤틀리 4' 슈퍼차지 또는 벤틀리 블로워로 알려진 차량은 분명히 알아볼 수 있었다. 르망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총 50대의 특정 차종이 제작되어야 했다. 버킨은 바르나토의 필요성을 설득할 수 있었지만 월터 오웬 벤틀리의 강력한 반대에 부딪혔다. 블로어스는 4기통 엔진을 장착하여 240마력, 분당 4200마력의 속도를 낼 수 있었다. 이들 중 2명은 1930년 르망 대회에 출전했고, 그 중 1명은 시속 144.3km로 랩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하지만 두 블로어 모두 기술적 결함으로 인해 경기를 일찍 떠나야 했다. 출발 번호 8번을 실은 차량은 도로시 패겟의 팀이었고, 더들리 벤자필드와 줄리오 람포니가 운전했다.

 

주의: 

조립하기 전에 지침을 충분히 읽으십시오. 각 구성 요소의 번호입니다. (1) 지정된 조립 순서를 준수하십시오. 필요한 공구: 나이프 및 프레임(2)의 구성 요소 줄, 접착제를 바른 후 구성 요소를 함께 클램핑 하기 위한 고무 밴드, 접착테이프 및 의류 페그(3). 플라스틱 구성 요소를 순한 세제 용액에 세척하고 페인트와 이송물이 더 잘 접착되도록 50개를 공기 중에서 건조합니다. 접착제를 도포하기 전에 구성 요소가 서로 잘 맞는지 점검하고 접착제를 조금씩 도포하십시오. 접촉 표면에서 크롬과 페인트를 제거하십시오. 프레임 (4)(5)에서 탈거하기 전에 작은 구성 요소를 도장하십시오. 페인트가 잘 마르게 한 다음 조립을 계속합니다. 각각을 잘라내고 약 20초간 따뜻한 물에 담근다. 용지 이송을 지정된 위치로 밀어낸 다음 블랏 용지로 누릅니다.

 

이 모델 키트는 제조 공정에서 광범위한 품질 및 중량 검사를 거쳤으며 완벽한 상태로 창고를 떠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우리는 아래의 절차를 따라야 누락된 부품에 대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경우에 요청을 처리하려면 다음 사항이 필요합니다. 영수증 원본(구매 증명), 설명서 원본(반환), 바코드를 박스에서 잘라냅니다. 우리는 24개월 이상 단종된 제품에 대한 요청을 처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 대표의 사전 승인 없이 당사에 직접 반송되는 제품은 수령되지 않으며 발송인에게 반송됩니다. 교체 부품 또는 예비 부품은 계속 사용할 수 있지만 처리 비용이 발생합니다. 

독일 뷔엔데 D-32257 헨셜스트릭 20-30 리벨 GmbH 부서로 편지를 보내십시오 

 

이 직접 서비스는 다음 시장에서만 제공됩니다. 독일, 오스트리아, 베네룩스, 프랑스 및 영국, 리벨 GmbH, 유닛 10, 올드 비행장 산업단지, 체딩턴 레인, 트링, 허츠, HP23 4QR, 영국. 

 

기타 모든 시장의 경우 현지 대리점 또는 대리점에 직접 문의하십시오.

 

부품을 구성하는 파츠의 그림이 인쇄되어있는 데 조립을 하시기 전에 이것과 실제 구성품을 비교해서 하자가 없는지 확인하라는 의미입니다. ^^

 

 

조립은 자동차의 심장이라 할 수 있는 엔진부터 시작합니다.

 

 

이번 모형 같은 경우 자동차에 장착된 거의 모든 구동 시스템이 실제 축소 스케일로 재현되어있기 때문에 메카닉적인 매력에 흥미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꽤 구미가 당기는 모형이라 할 수 있죠 ^^

 

 

설명서의 그림도 큼직큼직하게 인쇄가 되어있어 조립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 물론... 그렇다고 축소 모형이 커지는 것은 아닙니다 ^^;;; )

 

 

설명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뭐랄까 가내 수공업으로 직접 자동차를 한대 만드는 느낌과 유사합니다.

 

 

계기판의 데칼 부착에 대한 설명과 차대의 조립입니다.

 

 

'자동차의 시트를 올리고 차대와 구동부를 결합합니다.

 

 

세세한 파츠가 붙으면서 본격적으로 외형이 재현되기 시작합니다.

 

 

부품이 작고 세밀하면서도 부러지기 쉽기 때문에 접착제를 사용해 붙이실 때 조심하셔야 합니다. 아주 작은 부품은 핀셋을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

 

 

바퀴는 회전을 하니까 접착제를 사용하지 말고 축이 끼워 넣은 후 고정용 부품에 접착제를 발라 축에 붙이면 회전하는 바퀴가 빠지지 않고 잘 고정됩니다.

 

 

도색과 습식 데칼 부착에 대한 설명을 끝으로 모든 과정이 마무리되겠습니다.

 

 

위 사진은 아마도 실제 르망 레이스 경기 당시의 모습으로 보이고요...

 

 

모형 회사 레벨에서 제공하는 홍보용 모형 사진입니다.

 

 

모형 자체가 경주용으로 사용되던 실물의 축소 모형이기 때문에 일반 자동차와의 달리 정확하게 필요한 부분만 확실하게 달려있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보통 경주용 차량같이 경우 승차감은 크게 따지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실제 차량의 운전자는 생각보다 많이 불편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그렇지만 이런 클래식한 묘미가 잘 살아있는 자동차는 흔하지는 않습니다.

 

 

아기자기하면서도 기계적인 느낌이 잘 살아있는 머신입니다.

 

홍보용 사진은 이것으로 끝입니다.

 

모형의 조립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영상입니다.

 

언제나 그렇지만 실물 축소 모형은 건담 프라모델 류의 캐릭터 모형과는 달리 만드는 분의 정성과 노력이 많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상처럼 모형을 잘 만드시는 분들을 '모델러'라고 부르면서 나름 이 바닥( 모형 취미를 가진 분들의 모임 )에서 대접을 받습니다.

 

물론 단순한 취미로 큰 수익이 생기는 사업이 아니기 때문에 관점에 따라서는 별것 아닐 수 있지만 작정하고 정말 제대로 만들려면 생각보다 쉽지 않은 것이 바로 실물 축소 모형입니다 ^^;;;

 

최근 수량 한정으로 재생산한 '벤틀리 4.5L 블로워'에 관련한 영상입니다.

 

'벤틀리'의 역사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영어 자막을 선택하신 후 한국어 자동번역을 클릭하시면 비교적 정확한 번역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꽤 재미있다고 생각합니다 ^^;;;; )

 

지금까지 모형 회사 엘레르( Heller )의 제품을 레벨사에서 재포장해 판매하고 있는 < 1/24 스케일 벤틀리 4.5L 블로워 >를 함께 보셨습니다. 기계에 의존한 번역이라 문장이 다소 거칠었는데 어떻게 재미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

 

이상 둥지 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