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형/마크로스 시리즈

[박스 개봉] 하세가와 1/72 스케일 VF-25F/S Messiah Macross Frontier

by 둥지나무 2022. 4. 21.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 회사 하세가와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1/72 스케일 마크로스 프론티어 VF-25F/S 메사이어 >입니다. 실물 축소 모형을 주로 만들어온 하세가와의 제품답게 사실적인 느낌이 일품이지만 비행기 형태인 파이터 타입 고정형으로 마크로스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 3단 변형은 되지 않는 전시용 항공기 모형이라 생각하시면 쉽겠습니다. ^^;;;

 

등장은 애니메이션 '마크로스 프론티어'에서로

 

주인공인 사오토메 알토의 전용기인데 마크로스 시리즈 25주년 기념 작품답게 초대 마크로스에서 주인공인 히카루와 민메이가 만나는 장면을 연상시키는 듯한 오마주로 첫 화를 시작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방영 당시를 기준으로 리얼 로봇'의 큰 축이라 할 수 있는 '건담 시리즈'가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았던 것에 비해 '마크로스 시리즈'는 상대적으로 많이 잊혀져 가던 상태였는데 후속 시리즈라 할 수 있는 '마크로스 프론티어'가 흥행에 성공함으로써 시리즈에 다시 한번 생명력을 불어넣는 데 성공하게 됩니다.

 

세계적인 흥행도 꽤 좋았던 편으로 그중에서도 '중국'에서의 인기는 상상 이상이란 이야기도 있습니다. 모형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러시아의 수호이 전투기를 연상시키는 날렵하면서도 잘 빠진 'VF-25 메사이어'의 인기는 높았고 오늘 소개해 드리는 하세가와에서 제품화한 'VF-25'는 그 중에서도 프로포션이 훌륭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답니다. ^^

 

VF-25F/S MESSIAH 

MACROSS FRONTIER 

마크로스 프론티어

* 조립 전 조립 설명서의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12세 이하가 조립할 때는 보호자도 읽어주세요. 

1 : 72 

■ 모델 길이 260mm 

■ 날개 폭 215mm 

■ 부품수 193개.

 

 

※ 스탠드는 별매입니다. 

 

■ 항공기 표현에 집중한 조형으로 파이터 형태를 키트화. ■ 알토기( F형 )와 오즈마기( S형 )의 선택식. ■ 캐노피 개폐 선택식. ■ 다리는 주기 상태 /  비행 상태의 선택식. ■ 주날개는 좌우 연동 가동. ■ 착석 자세의 파일럿 피규어( 1 개 ) 포함. ■ 벡터 노즐 가동. ■ 콕핏은 단좌 / 복좌의 선택식. ■ 주익 하면 탑재용 공대공 미사일( 3 x 6 ) + 파일론( x 6 ) 부속. 

 

※ 비행상태 선택 시에는 당사 별매 상품인 '마크로스 스탠드'를 이용해주십시오. 

 

사진의 완성품은 도색되어 있습니다.

 

 

■ 이 키트에는 1세트의 조립 부품이 들어 있습니다. 접착제 붙이고 있지 않으니 별도 구입하세요. 

■ (주)하세가와 (우) 425-8711 시즈오카현 야이즈시 야쿠스 3-1-2 TEL 054-628-8241

 

 

2059년 현재. 신통합군 VF-171의 후계기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신세대 VF. 신통합군 본부에서 지급받은 YF-24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크로스 프론티어 선단에서 극비리에 생산 및 시험 배치가 진행되고 있다. 현재 동 이선단에서 VF-25를 운용하고 있는 것은 신통합군으로부터 성능평가를 위탁받은 S.M.S뿐이다. 기체의 외형은 VF-19보다 오히려 VF-1에 가까운 형태이지만 변형 패턴은 상당히 복잡하게 되어 있다. 거의 커스텀 메이드에 가까운 생산이며 각 기체에는 S.M.S 로부터 세세한 주문에 의한 사양 변경이 있다. 무장의 종류에는 정찰 기능과 무인전투기 고스트 지휘능력이 부가된 기체 등도 존재한다.

 

F형 

S.M.S 스컬 소대 007번 기. A형을 기반으로 도그 파이트용으로 최적화된 기체이다. 도그 파이트의 어택커이기 때문에 기체 성능( 고추력 엔진, 고 룰 레이트, 추력 편향 기구 등 )을 올려 미사일 성능이나  화기관제, 조준 장치의 성능( 고기동 미사일, 오프 보어 사이트 능력, HMD 등)도 높여져 있다. 알토 기는 흰 바탕에 붉은색과 검은색의 라인 마킹.

 

S형 

S.M.S 스컬 소대 001번 기. 지휘관용 스페셜 튠 사양. 머리 카메라는 가로 삼면식. 머리 레이저 기총은 역대 지휘관용 VF의 전통에 따라 연장 2기, 총 4문을 장비. VF-25F 이상의 성능과 엔진 출력 강화 등 종합적 강화가 이루어지고 대다수( 대대, 전대 )의 편대 지휘용 지원 프로그램이 도입되어 있다. 오즈마 기는 회색 바탕에 노란색과 검은색 라인 마킹이 들어간 기체. 기체 배면에 오즈마의 퍼스널 마크가 페인트 되어 있다.

 

동영상은 어느 유튜버가 올려놓은 1 : 1 스케일의

 

'VF-25 메사이어 알토 버전'인데 지금도 일본에 설치되어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실물 사이즈의 전시물이 때문에 만약 도색을 한다면 웨더링 자료로서의 가치는 높은 영상이라 생각되네요 ^^

 

파이터에서 배틀 로이드로의 변형은 대충 이렇게 진행됩니다.

 

유튜버의 영상도 그렇지만 애니메이션에서도 변형은 순식간에 아주 간단하게 일어나는데 모형을 영상처럼 변형시키려면 상당히 많은 시간과 번거로움이 있는 편입니다. ( 프라모델도 이렇게 간단하게 변형된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 ㅠ,.ㅠ;;;; )

 

 

[가조립 완료] 마크로스 프론티어 VF-25 메사이어 발키리

이 글 역시 과거의 글로 모 유명 카페에 올렸던 것입니다. 재활용이지만 당시에 정성스럽게 썼던 것이라 읽는 맛은 괜찮을 겁니다. 재미있게 봐 주세요~~ ========================================== 안녕하

yolga.tistory.com

 

이번 소개 모형은 사실 몇 년 전에 도색을 해보겠다고 하나 만들어 본 적이 있습니다. ( 링크를 클릭하시면 확인 가능하십니다 ^^;;; )

 

 

[도색 완성] 반다이 1/72 스케일 마크로스 프론티어 VF-25F 메사이어 발키리 배틀로이드

안녕하세요?둥지나무입니다. 아마도 올해의 마지막 도색이 될 듯 싶은 데... 마크로스 프로티어의 메사이어 발키리 배틀로이드 모드입니다. 프론티어의 두 아이돌을 쌍으로 잡아 잡수신 알토희

yolga.tistory.com

 

이때에 3단 변형을 모두 재현해 보겠다며 배틀 로이드, 가워크, 파이터..

 

이렇게 각각 별도의 모형을 하나씩 가조립하였는데 그중에 도색까지 마무리한 것은 반다이제 1/72 스케일 VF-25F 메사이어 배틀 로이드 알토기 밖에 없네요 ^^;;;; ( 링크를 클릭하시면 확인 가능하십니다 ㅠ,.ㅠ;;; )

 

 

그럼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 좋구나 ~!!! )

 

 

파츠를 구성하는 런너는 전통적인 스케일 모형 포장 방식답게 하나의 비닐 포장 안에 모두 들어있습니다.

 

 

반다이의 건담 프라모델에 익숙하신 분들에게 이러한 포장 방식은

 

성의가 없다는 평가를 내리실 수도 있는데 사실 모형 업계의 주류는 하세가와 같은 포장이라 할 수 있고 반다이나 코토부키야 등과 같은 캐릭터 모형 업체의 개별 포장 방식이 조금 특별난 쪽에 속한답니다. 

 

 

건담 프라모델이 일반 소비자에게는 훨씬 친숙하기 때문에 그렇게 느껴지는 것인데 사실 하세가와의 포장 방식이 성의가 없다거나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 보편적인 방식에 더 가깝습니다. ^^;;;

 

 

그래도 모형의 색상에 따라 약간의 파츠 분할이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흰색이 기본 베이스인 알토기 같은 경우엔 습식 데칼과 먹선 처리를 할 수 있는 약간의 손재주가 있다면 그럭저럭 애니메이션의 이미지와 비슷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즈마기 같은 경우는 회색을 기본 베이스로 하기 때문에

 

도색이 필요하고... 도색의 번거로움을 생각한다면 약간의 웃돈을 주고 반다이에서 판매하는 1/72 스케일의 VF-25 메사이어 3단 변형을 구입하시는 것이 훨씬 속 편한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

 

 

결국 하세가와의 제품을 선택하는 경우의 거의 대부분은

 

반다이에서 맛볼 수 없는 정교함과 손수 풀 도색을 하여 만들어내는 성취감을 위해서라고 보시는 것이 맞을 것 같아요. ( 결국 중급 이상의 실력을 갖춘 모델러의 위한 모형이라고 생각되네요. ㅠ,.ㅠ;;; )

 

 

데칼은 습식으로 오즈마 전용기와 알토 전용기의 것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니 만드실 때 그 둘 증 하나의 버전을 선택하여 조립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디테일은 꽤 높은 편으로 132번에서 137번까지는

 

탑승 파일럿의 스크린에 디스플레이되는 화면 이미지입니다. 132번에서 134번까지는 전방 좌석에 탑승한 파일럿의 스크린 같고 135번에서 137번까지는 후방 탑승 파일럿의 스크린 같아 보이네요.

 

■ 데이터( 파이터 형태시 )

전 장 : 18.72m

전 폭 :15.50m(주익 전개 시)

공허 중량 : 8,450kg

엔진 : 신세이 인더스트리 / P&W / RR사제 FF-3001A 스테이지 Ⅱ 열핵 터빈 x2

최대 추력 : M1620 kN + x2( 우주 공간 )

최고 속도 : 마하 5.0+(고도 10,000m )

표준 무장 :

25mm 기총( 라민튼 ES-25A )

25mm 빔 포( 마우라 ROV-25 ) 환장식 x2

12.7mm 빔 기총( 마우라 ROV-127C ) x2( F형 ) x4( S형 )

신형 건 포드 58mm( 하워드 GU-17A ) x1

에너지 변환 장갑 SWAG 시스템 1식

핀 포인트 베리어 시스템 1식

액티브 스텔스 시스템 1식

다목적 디스 차저( MDP/S-02 )

 

 

다음장을 넘기면 파츠를 구성하는 런너의 안내 그림이 인쇄되어있고

 

분실하거나 파손된 파츠에 대한 서비스와 주소... 비용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습니다만 일본의 내수용으로 한국에서는 특별한 의미가 없다고 하겠습니다 ㅠ,.ㅠ;;;

 

 

조립은 파일럿이 탑승하는 콕핏의 시트부터 시작됩니다.

 

 

다음은 동체의 조립.

 

 

머리는 VF-26F 알토 전용기와 VF-25S 오즈마 전용기...

 

이 두 가지 타입이 제공되는데 사이언스 픽션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모형답게 도색 포인트가 아주 화려한 것이 큰 특징입니다. 사실 이 머리부는 외부 장갑으로 가려져 거의 보이지 않는 부분이기도 하니까 설명서의 안내대로 풀 도색을 필요는 없고 보이는 부분만 도색하셔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취향에 따라 선택하셔도 되지 않을까요...?! ^^;;; )

 

 

머리는 이런 식으로 동체의 파일럿 좌석 후방에 위치하게 됩니다.

 

 

다음은 날개와 팔의 조립.

 

 

엔진이 들어가는 다리 부위의 조립입니다.

 

 

랜딩 기어와 덮개는 개방형과 폐쇄형을 선택해 제작하시면 됩니다. ( 개방형이 디테일은 높지만 폐쇄형으로 제작하면 만드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답니다 ^^. )

 

 

발이 되는 백터 노즐과 기수 부분의 랜딩기어 제작입니다.

 

 

건 포드를 만들고 나면 지금까지 제작한 파츠를 모두 결합해 봅니다.

 

 

파일럿 피규어는 왼쪽이 '사오토메 알토'... 

 

그리고 오른쪽이 '오즈마 리'입니다. 파일럿 슈트와 헬멧은 마킹이 상당히 화려한데 사이언스 픽션... 특히 애니메이션은 저시인성을 선호하는 현용 전투기 파일럿 슈트와는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는 부분이라 시간에 쫓기시는 모델러들은 파일럿 피규어를 빼고 제작하시기도 합니다. ^^;;;

 

 

도색이 완료된 파일럿 피규어를 넣고 캐노피를 닫으면 조종석은 완성됩니다. ( 캐노피는 개방형과 폐쇄형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

 

 

미사일을 파일론이 접착해 고정하신 후 날개에 붙입니다.

 

이 부분은 선택 조립 파츠라 사실 보너스 파츠에 더 가깝다고 할 수 있는데 파일럿과 날개의 부착부위에 아주 작은 회전판이 설치되어있어서 가변의 날개가 변형하는 위치와 각도에 따라 파일론을 움직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이 파츠가 의외로 만들어 붙이기가 쉽지 않은 데다 미사일을 장착하지 않은 날개가 훨씬 멋있어 보인다는 분들이 많아서 대체로 미사일을 장착하지 않은 일반 버전으로 만들어 전시하고 있습니다. (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 )

 

 

도색에 관한 지시 사항은 알토 버전부터 시작입니다.

 

애니메이션 '마크로스 프론티어'부터 메카닉에 풀 3D기법이 도입되기 시작했는데 표현하기 쉬워진 까닭에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기체의 마킹이 상당히 현란해지기 시작했습니다. ( 마크로스 델타에 가면 더 복잡해지죠... ㅠ,.ㅠ;;; )

 

 

오즈마 버전입니다. ( 아주 붙이기 어려워 보이지만 침착하게 하나하나 천천히 붙이다 보면 언젠가 끝나기는 합니다. ㅠ,.ㅠ;;; )

 

 

모형 회사 하세가와에서 제공하는 홍보용 사진 이미지입니다.

 

 

정말 지금 하늘을 날아다녀도 전혀 이상할 것 같지 않은 빼어난 기체 디자인이 단연 압권입니다.

 

 

이렇게 보이는 것이 무려 3단 변형까지 한다니 놀랍기 그지없습니다.

 

 

알토 버전의 VF-25F형과 오즈마 버전의 VF-25S형... 두 가지 중에 한 가지를 선택하여 제작하시면 됩니다.

 

 

날개는 가변형으로 사진과 같이 꺾을 수 있습니다.

 

 

캐노피는 개방형과 폐쇄형 중 선택.

 

 

배틀 로이드로 변형 시 발이 되는 백터 노즐은 그림과 같이 움직일 수 있습니다.

 

 

파일론 하나당 미사일 3발을 장착할 수 있고 날개 한쪽에 3개의 파일론을 부착할 수 있으니 총 24발의 미사일이 됩니다.

 

 

하세가와에서 디스플레이 장식용 액션 베이스는 별도 구매하셔야 합니다.

 

모형의 도색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영상입니다.

 

위의 것이 VF-25F 알토 버전이고... 이번 영상은 VF-25S 오즈마 버전의 것입니다.

 

동영상에서 보시는 것처럼 도색과 데칼을 다르게 부착하시면 알토 기와 오즈마기 두기 중에 하나를 만들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 그래서... 둥지 나무는 2세트를 구입해 오즈마와 알토 모두를 재현하려 하고 있습니다,. ㅠ,.ㅠ;;;; )

 

지금까지 모형 회사 하세가와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1/72 스케일 마크로스 프론티어 VF-25F/S 메사이어 >를 함께 보셨습니다. 어떻게 재미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

 

이상 둥지 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