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망상 노트

지인과의 대화 중에 ...

by 둥지나무 2019. 4. 29.

<이시노모리 쇼타로>선생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글을 하나 써 봅니다.<이시노모리 쇼타로>선생의 만화는 <가면 라이더>와 <사이보그 009>가 아주 유명한데 둘 다 제가 좋아하는 작품입니다.특히 제가 만든 단편에도 영향을 주었는데 ...



제목을 말할 수 없는 <단편>입니다.대략 10여년 전의 작품인데 ...<이시노모리 쇼타로>선생의 작품과 제가 보았던 몇 가지 만화 ... 혹은 소설과 영화를 잘 버무린 다음 저의 개인적인 경험을 넣어 완성한 작품입니다. 이것을 일본의 모 유명 출판사에 제출했는데 돌아온 답변이 걸작입니다.


<THX>같다 .


잉?? 그게 뭐야 ?


그래서 조사를 했습니다 <THX>가 무엇인지를 . <스타워즈>로 유명한 조지 루카스 감독의 장편 데뷔 영화이었습니다.그리고는 대충 이야기가 마무리 되었는데 그 이후 저의 작품의 카피로 보이는 작품이 연재되기 시작했습니다.그래서 조언을 올립니다.어차피 공개하면 카피 작품이 만들어지니까  자신의 작품을 특정 출판사나 에이전시 등 소수의 사람에게 보여주시지 말고 아주 넓게 공개하세요 .그래야 카피 당하더라도 지명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일본의 편집부의 특징은 연구와 분석입니다.아마추어의 단편 만화라도 그것이 <흥행>이 될 것 같다고 생각되면 철저하게 분석합니다.(저같은 경우는 분석을 잘못한 것 같아 보입니다만. )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것보다 훨씬 집요합니다. 그것이 일본의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이야기의 흐름이 좀 잘못 갔네요.


<이시노모리 쇼타로>선생의 만화를 한번 봐주세요.생각보다 괜찮습니다.하지만 연출은 기대하지 마세요.요즘 기준으로 보면 아주 힘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