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형/클래식 AUTO

[박스 개봉] Heller 1/24 스케일 Talbot Lago GP

by 둥지나무 2019. 6. 21.

안녕하세요? 둥지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레이싱 자동차로 1950년대에 활약했었던 < 라고 GP T26 >입니다. 처음부터 알고 있었던 자동차는 아니고 특이한 디자인에 반해서 우선 구입하고 나중에 자료를 조사한 케이스입니다.당시에는 이러한 형태의 레이싱카가 많았는데 지금의 레이싱카와는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아무래도 60~70년 전의 자동차이니 그렇지만 우아한 곡선미에 단순하고 선이 분명한 디자인이 참 훌륭합니다.

  


자료를 통해 조사해본 바에 의하면 <Talbot>라는 프랑스 회사의 제품으로 영국식으로는 <탈보트>라고 읽고 프랑스 발음으로는 타르보라고 읽는다고 합니다.프랑스 자동차이니 <타르보>라고 읽겠습니다.



원래는 영국의 탈보트 백작에 의해서 자동차 수입회사로 시작해서 여러 자동차 메이커에 인수 합명되거나 다시 팔리기를 계속 반복한 파란만장한 회사라고 합니다.회사의 이름이나 브랜드 명도 그에 따라 < 클레멘트 탈보트 > , < 탈보트 > , < 타르보 다라크 > , <선빔 타르보 다라크 > , < 타르보 라고 > , < 선빔 탈보트 > 등으로 계속 바뀌었다고 합니다.



이 모형의 이름인 < 타르보 라고 >는 1935년 프랑스의 실업가이자 엔지니어인 < 앤터니 라고 >에 의해서 프랑스의 타르보 지사만 인수한 이름이라고 합니다. 세계 제 2차대전이 끝나면서 본격적인 레이싱카를 개발하였는 데 



바로 제가 구입한 모형인 < T26 > 입니다 . 당시 기준으로 경쟁차종에 비해서 파워는 덜어지지만 뛰어난 연비와 높은 신뢰성으로 큰 활약을 했다고 합니다.



1949년 파리 GP 몬레리서킷에서 1-2-3 피니쉬 , 벨기에 GP에서는 페라리V12를 물리치고 우승 ,1950년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는 23시간 40분을 혼자서 달린 루이 로제가 < T26GS >로 우승을 했다고 합니다.



1인승의 그랑프리 카는 < T26C >, 2인승 스포츠 버전은 < T26GS >으로 불렸다고 합니다.제가 구입한 모형은 1인승인 < T26C >로 보입니다. 1948년에서 51년까지 생산되었는데 총 23대가 생산되었다고 합니다. 



박스의 뒷면을 보면 다양한 언어로 적혀진 모형의 도색안내와 기본적인 설명이 있습니다. 아시아 지역으로 수출을 생각하지는 않았는지 한국어는 물론 흔한 일본어도 없습니다.



그럼 박스를 한번 열어 보겠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모형의 조립에 대한 사진과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모형을 만들어본 사람들은 굳이 알아듣지 못하더라도 사진만 보면 충분히 알 수 있는 설명입니다.



흔한 비밀 포장도 없이 모형을 구성하고 잇는 파츠가 그냥 들어있습니다.그 덕분에 섬세한 디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만큼 부품 구성도 단순해서 좋습니다. 제작 시간도 적게 걸릴 뿐 아니라 디자인이 아름답기 때문에 전시효과가 뛰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바람을 막아주는 방풍유리는 투명 파츠로 재현되어 있습니다.



그럼 설명서를 한번 보시겠습니다.



굳이 영어를 번역하지 않아도 제가 위에서 역사적 사진 자료들과 함께 설명한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모형용 데칼도 단순하게 몇 장 안됩니다. 제작시간 대비 효율이 아주 좋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



조립 설명서입니다.



도색만 잘하면 아주 재대로 된 물건이 나올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서 모형에 관련된 동영상을 구하는 데 상당히 힘들었는데 대충 완성하면 이런 형태가 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깨끗하게 잘 관리된 < 타르보 라고 T26 >입니다. 현재에도 서양의 수집가들이 잘 관리하고 있습니다. 역시 ... 서양의 매니아들의 수준은 ... 대단합니다.


네 오늘도 여기까지입니다. 장문의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행복하고 즐거운 하루되세요 .이상 둥지나무였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