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망상 노트

주문한 책이 도착했습니다.

by 둥지나무 2019. 8. 26.


오래전에 이미 한번은 읽었던 책인데 시리즈의 순서대로 읽은 적은 한번도 없어서 이번에 주문을 했습니다.중간에 주말이 끼어서 생각보단 약간 늦게 도착했습니다.


저는 어떤 책인지 이미 알고 있지만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모르시니 일단 한번 개봉해 보겠습니다 .



짜잔 ~~ 네 ... 제목이 익숙하시지 않으시죠? 사이언스픽션 ( SF ) 소설의 금자탑 <파운데이션 >되겠습니다.국내에 비교적 널리 알려지게 된 것은 1991년~92년 사이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당시 고등학생이었던 저 둥지나무는 서점이 눈에 띄면 들어가서 책 구경하는 것이 취미였습니다.


그 당시 서점에서 건진 최고의 명작 중 몇가지는 여러분 모두가 아실 법한 ... 아니 만화를 공부하시는 분들은 한번 즈음 들어 보았을 < 아키라 > 해적판이 있겠고요 ...< 은하 영웅 전설 >과 이 <파운데이션 >입니다.

 


당시에 무슨 이유에서인지 < 파운데이션 >과 <은하영웅전설 >이 나란히 진열되었는데 <파운데이션>은 흥행 대참패를 한 반면 < 은하영웅전설 >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짐작하시겠지만 < 파운데이션 >은 좀 어렵습니다.


차후에 이 책이 왜 어려운지에 대해서는 차근차근 설명해 드리기로하고 오늘은 오래간만에 새책의 향기를 맡아 보아야 하겠습니다 . 사실은 지금 일하는 중이라 책 소개할 여유가 없습니다.


새책과 새마음 ... 좋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