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델러이자 사이언스 픽션 작가인 '코우 요코야마'선생의 마시넨 크리거 시리즈 중에 하나인 < 하세가와 1/20 스케일 마시넨 크리거 로봇 배틀 V 44 Type Mk.44 암모 나이츠 >입니다. 이 모형은 지상전에서 인간이 착용하는 일종의 전투 강화 장비로 우주에서 사용하는 사양에서 추진 부스터 장비를 떼어내고 발바닥 형상의 덧신과 같은 장비를 착용함으로써 지표면의 보행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즉... 그러하다는 것은 우주복 겸 전투복으로 사용하는 장비에는 발가락이 없다는 의미인데 지상전이냐 우주전이냐에 따라 추진방식과 보행 장비를 교체하는 시스템은 상당히 인상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영상은 반중력 장갑 전투기인 '팔케'를 위주로 보여주고 있는 유튜버의 팬 무비입니다. 모형 잡지에 소개되어 모형 제작자의 입소문의 통해 유명해진 '마시넨 크리거'는 모형과 관련 서적 외에는 딱히 이렇다 할 홍보 자료가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겠습니다 ^^;;;
국내에서는 현재까지 2종류의 모형 서적이 정식 라이선스를 통해 번역되어있습니다.
< AK 커뮤니케이션즈 >라는 출판사를 통해 번역된 이 서적들은 '마시넨 크리거'를 제작하시고 싶어 하시는 한국의 모형 제작자들에게 좋은 가이드 북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주로 상급자 이상의 모델러들이 사용할 법한 제작과 도색 기법을 소개하고 있는 이 두 서적들은 상당한 고난도의 기술을 소개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쉽고 재미있게 쓰여있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 되겠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책에 소개되고 있는 기술까지 쉬운 것은 아니어서
전문 모델러가 아니면 사용하지 않는 상당히 고난도의 기술도 꽤 많이 소개되고 있기 때문에 사이언스 픽션 모형 제작자뿐만 아니라 일반 스케일 모형이나 밀리터리 전문 모델러들도 한번 즈음은 읽어 볼만한 자료 사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관심 있으신 분들은 서적 구매.... 추천드립니다 ^^ )
오늘은 우주 전투복인 < 타입 마크 44 암모나이트 >에 대해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책 속의 내용 중에 그에 관련된 부분만을 추려서 촬영하였습니다. 읽어 보시면 아시겠지만 모형 취미가 있으신 분이라면 상당히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
부대의 상징인 엠블럼을 트럼프 카드로 표현하고 있는 것이 재미있는데
세계 제2차 대전 당시의 미국 101 공수부대도 부대의 상징으로 트럼프 카드를 사용했습니다. 기억이 좀 오래되어 희미한데 밀리터리 드라마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HBO의 '밴드 오브 브라더즈'에서 주인공 윈터스가 소속된 이지 중대도 부대 엠블럼이 스페이드인가 클로버인가 그렇습니다. ( 본지 오래돼서 기억이.... 죄송 ㅠ,.ㅠ;;;. )
이야기가 잠깐 옆으로 새는데
개인적인 추억으로는 월트 디즈니'의 장편 애니메이션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에 나오는 병사들이 트럼프 카드 병사였기 때문에 이런 유형의 상징은 아주 좋아하는 아이템이 되겠습니다 ^^;;;
*조립을 하시기 전에 조립 설명서의 주의 사항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12세 이하 분들이 조립하실 때는 보호자도 읽어주세요.
44형 중장갑 전투복 MK44 암모 나이츠
MK44는 폭주한 "컴퓨터들"로부터 공격을 받게 된 인류가 사용하는 중장갑 전투복(Heavy Armored Fighting Suit)으로 육상에서 작전하는 장갑 모함에 배치되어 있다. 목표를 자동 추적하는 스마트 건을 장비하고 탈착 가능한 슬리퍼형 호버로 고속 이동한다. 다른 적 기계 생명체가 생산하는 배틀 로봇의 레이저 무기를 무력화하는 스팀 커팅탄용 디스차저를 장비. 장갑복은 기본적으로 남성용이고 여성 조종사는 장갑복 이외의 전투병기에 탑승한다. 보병에게 전차 수준의 전투력을 갖게 한 MK44는 탄약(Ammo)을 가진 기사단이라는 의미로 "암모 나이츠"라고 불리는데 옆면의 볼륨이 암모나이트를 방불케 하는 데 기인한다.
MK44는 당초 양손 머니 퓰레이터 기체로 개발됐으나 적 대형 무기와의 격투 때 그립식 스마트 건을 떨어뜨리는 사례가 보고됐기 때문에 이후 10대 중 3기꼴로 왼팔에 스마트 건을 고정 장비한 타입도 생산됐다.
아마도 원작자이자 저작권 소유자인 '코우 요코야마' 선생이 직접 그린 것으로 추정되는 원화입니다. 지난 게시글에서도 언급한 바 있듯이 '코우 요코야마'선생은 미술대학 출신이며 현제 디자인과 교수인지 강사인지도 겸직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형의 원형 제작과 모형의 박스 아트... 등장 메카닉의 세부 설정과 이야기 구성 등 모든 부분이 원작자인 '코우 요코야마'선생의 손에 의해 탄생되고 있습니다.
그림 이제 박스를 열어 보겠습니다. 두둥 ~ 탁 ~ ( 좋구나 ~!! )
박스의 안쪽면에는 영어로 된 레이아웃이 그럴싸하게 자리하고 있고
아랫면에는 '마크 44 암모나이트'의 그림이 있는데 특별히 소개해 그리지 않는 이유는 같은 그림이 아래에 중복되어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런저런 설정도 같이 적혀있으므로 그곳에서 소개해 드리기로 하겠습니다.
'마크 44 암모 나이츠'의 모형은 모두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전투 우주복인 '암모 나이츠'가 두 세트 들어있는 모형이고 하나는 지금 소개해드리는 모형입니다. 이것은 개인적인 주관에 의한 것이기도 한데 사람이 관심을 가지는 것은 어디까지나 사람이므로 우주복 2세트보다 우주복 하나에 사람 하나가 있는 것이 전시 효과가 더 크다고 생각해서입니다.
만약 모형의 제작 당사자가 여자라면 남자 모형에...
남자라면 여자 모형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겠지요 ^^;;; '마크 44 암모나이트' 모형에는 여자 피규어가 없으므로 남자 피규어가 있는 모형을 선택했습니다. 무엇보다 이쪽 세트 구성의 국내 판매가가 몇 만원 더 저렴한 것도 크게 작용했습니다. ^^;;;
피규어 파츠가 들어 있는 포장을 뒤집어보면, 모형의 동력은 파이프와 관절을 움직이게 해주는 폴리캡이 들어 있습니다.
모형의 몸체를 구성하는 런너들입니다.
군데군데 핀셋으로 부착해야 하는 깨알 사이즈의 부품도 보이니까 시력이 안 좋은 분들은 모형용 돋보기도 별도로 준비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근접 촬영입니다.
여러 번에 걸쳐 강조하고 있지만 하세가와 모형의 곡선 조형의 볼륨감은 정말 좋습니다. ( 이런 느낌에는 <탐스럽다>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습니다. )
다만 부품 자체가 하나의 포장 속에 모두 들어있지 때문에
비닐포장을 벗겨지지 않은 상태에서 부품의 구성을 알 수 없다는 점은 아쉬움이라 하겠습니다. 자세한 구성품을 아시고 싶으신 분들은 게시글의 마무리 부분에 관련 유튜브 동영상이 첨부되어 있으니 그것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모형용 데칼입니다. 이런 유형의 데칼은 개인 취향에도 딱 맞아서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
아, 그리고 참고로...
번역 내용에 관련한 공지사항을 따로 작성했으니 ⬆︎⬆︎⬆︎⬆︎ 읽어보시고 이해 부탁드립니다 ㅠ,ㅠ.;;;
MK44 AMMOKNIGHTS
MK07 Maschinen Krieger 44 Type (Smartgun Equipment Type)
2nd Armed Regiment 3rd MK Company "Card Soldiers" The Queen of Spades
제2 전투단 전투 장갑병 제3 중대 "트럼프 솔저" ♠︎Q
폭주한 "컴퓨터들"로부터 공격받게 된 인류가 사용하는 중장갑 전투복. 목표를 자동 추적하는 핸드 그립식의 스마트 건을 장비해, 탈착 가능한 슬리퍼형의 호버로 고속 이동한다. 장갑복은 기본적으로 남성용이고 여성 파일럿은 장갑복 이외의 전투무기에 탑승한다.
전차급 전투력을 갖춘 MK 44는 탄약(Ammo)을 가진 기사단이라는 뜻에서 암모 나이츠로 불린다. 제3중대 MK44는 각기에 트럼프 슈트(마크)가 그려져 있다 것이 특징. "스페이드의 퀸" 하이스 해치가 하얗게 칠해져 는 것으로부터"화이트 페이즈"의 코드 네임을 가진다.
2nd Armed Regiment 3rd MK Company
"Card Soldiers" The Four of Hearts
Sergeant Greg Herriot
제2 전투단 전투 기갑병 제3중대 "트럼프 솔저" ♥︎4 그레그 헤리오트 중사기
3중대 "트럼프 솔저"의 그렉 헤리어트 중사의 기체. 같은 중대에서는 위장 패턴이 각 기체가 다르지만, 하트의 기체는 빨강 계열의 페인트가 부분적으로 칠해지는 경우가 많다.
헤리오트 중사가 탄 MK44는 적의 호버병기 "미노타우로"의 기습을 받고 거대한 크로에 포획되어 수십미터 던져졌다. MK44는 반파됐지만 헤리오트 중사는 왼쪽 팔과 왼쪽 다리가 부러진 채 목숨을 건졌다. 이후 군조는 새로 배치된 스마트건 고정장비형 기체에 탑승하고 있다.
3rd AT Regiment 3rd Company "Devil Octopus" Captain Wolf Lichtenstain
제3장갑 엽병 대대 제3중대 "데빌 옥토퍼스"
볼프 리히텐슈타인 대위기
문어 부대마크로 알려진 제3장갑엽병대대 3중대 MK44. 적의 전투 로봇에 칠해져 있던 붉은 도료를 분석한 결과 인간의 혈액이 대량으로 혼합되어 있는 것이 판명. 그 도료가 적 로봇 간의 식별 비컨으로 되어있어 적에 잠입하는 특공 작전용 기체가 서둘러 준비되었다.
중대장 리히텐슈타인 대위는 문어를 악마의 심부름꾼으로 꺼려하는 어촌 출신인데 자신이 탑승하는 혈액칠을 한 MK44에 '엔젤'이란 애칭을 굳이 붙였다고 한다.
2nd Armed Regiment 3rd MK Company "Card Soldiers" The King of Hearts
Lieutenant Keith Harvey
제2전투 단전 투 장갑병 제3중대 "트럼프 솔저" ♥K 키스 하비 중위기
"트럼프 솔저"의 다테오 하비 중위의 MK44. 전황 판단에 능한 중위는 농담을 간간이 섞어가며 임기응변으로 지시를 내렸고, 수많은 아수라장을 빠져나왔다. 원래 설계기사로 장갑 전투복 구조에 밝은 중위는 신형 센서나 무기를 갖춘 기체로 실전 테스트를 하기도 했다.
동기체는 캐노피형 MK42로 실전 사용되던 것을 커스터마이즈 한 MK44 초기형 중 한 대. 후에 선행 양산된 MK44보다 약간 경량이지만 외상의 차이는 없다.
설명서 표지입니다.
모형의 제작에 필요한 접착제는 들어있지 않으니 별도로 구매해 달라는 내용과 모형의 도색에 필요한 색상의 안내가 나와 있습니다. 모형의 특성상 접합선이 상당히 많이 생기기 때문에 그것을 제거해주기 위한 모형용 퍼티와 사포... 줄 등도 따로 준비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다음 장을 넘기면 모형의 파츠를 구성하는 런너의 안내와
파츠의 분실과 조립 시 파손으로 인한 서비스와 비용... 그리고 주소 안내가 나와 있습니다. 일본의 내수용으로 큰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고 모형의 조립 전에 설명서와 실제 파츠를 비교해 하자가 없는지 확인하셔야 조립 도중 없어진 파츠로 인한 곤란함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조립은 대충 이런 분위기입니다.
조금 복잡한 자동차 모형이나 헬기를 조립한다는 기분으로 만들어 나가시면 괜찮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 조금 많이 복잡한 느낌의... ㅠ,.ㅠ;;; )
생각보다 상당히 정교한 모형이기 때문에
접착제를 사용하실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깨알 같은 파츠가 분실되지 않게 조심해서 다듬어 주시고 접착제는 일단 이쑤시개 위에 조금 덜어서 부착 위치에 사용하시고 건조 속도를 고려해보건대 순간접착제 좋지 않나 생각됩니다 ^^;;;
투박해 보이는 외형과는 달리 상당히 정교한 모형이니 조립에 끈기와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설명서에 보이는 바와 같이 내부가 완벽히 재현되어 있기 때문에 개방형과 폐쇄형의 두 형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전시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정교하게 잘 재현되어 있는 모형입니다. 이러니 모형 제작자들 사이에 < 마시넨 크리거 >의 인기는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
가장 쉬운 편에 속하는 조종사 피규어.
머리를 구성하는 세트 파츠는 두 종류로 고글을 쓰고 있는 형태와 고글을 위로 올린 형태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탑승 파일럿 또한 두 가지 형태를 제공하고 있는데 상반신만 재현된 탑승 형태... 그리고 전신이 재현되어 있는 비 탑승 형태입니다.
탑승자 보호를 위한 연막 장치도 있어 필요에 따라 적의 시아를 교란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많은 로봇물에서 신경 쓰는 않는 부분인데 의외로 실전에서는 효과가 큰 부분입니다.
■ 데칼을 잘 붙이는 법
● 데칼 붙이는 곳의 먼지를 적신 천으로 깨끗이 닦아주세요.
● 붙이고 싶은 데칼을 종이째로 가위로 잘라, 1장씩 물 또는 미지근한 물에 용지를 아래로 하여 20초 정도 띄웁니다.
● 물에서 나오면 수건 위에 올려놓고, 손가락으로 데칼이 움직이는지 확인한 후, 붙이고자 하는 위치에 조용히 종이를 내립니다.
● 손가락 끝에 조금 물을 묻혀 정확한 위치에 데칼을 움직인 후, 부드럽게, 물을 잘 흡수하는 천으로 데칼을 눌러 안쪽의 수분이나 기포를 밀어냅니다.
● 데칼이 완전히 마르면 약간의 물을 묻힌 천으로, 데칼 주위의 풀을 닦아냅니다.
주의
*조립 전에 반드시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12세 이하 분이 조립하실 때는 보호자도 읽어주세요.
1. 조립 모델입니다. 만들기 전에 조립 설명서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 부품을 꺼낸 후의 비닐봉지는 어린아이가 머리에 뒤집어쓰거나 삼킬 경우 질식할 우려가 있으므로 찢어 버리십시오.
3. 부품은 깨끗이 잘라주시고, 오려낸 후 런너는 휴지통에 버려주세요
4. 부품은 부득이하게 뾰족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사용 목적 외에는 절대 놀지 마십시오. 특히 어린아이가 있는 정원에서는 주의하십시오.
5. 작은 부품이 있으므로 잘못하여 삼키지 마십시오. 특히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주의하세요.
6. 부품 조립 시 니퍼, 칼, 줄 등을 소홀히 취급하면 칼날 등에 다칠 수 있습니다. 12세 이하는 보호자의 지도하에 다뤄주시기 바랍니다.
7. 접착제, 도료 사용 시 아래에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밀폐된 실내에서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중독의 우려가 있습니다.
* 불 가까이에서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인화의 우려가 있습니다. 접착제, 도료는 눈이나 입에 넣지 마십시오.
* 잘못해서 눈이나 입에 들어갔을 때는 즉시 대량의 물로 씻어내고, 의사에게 상담해 주세요.
8. 공구, 접착제, 도료, 건전지 등을 사용할 경우에는 해당 설명서의 주의사항을 잘 읽고 올바르게 사용하십시오.
모형 회사 하세가와에서 제공하는 사진 이미지입니다.
더 정확하게는 원작자이신 '코우 요코야마'선생의 사진 자료인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작권 소유자인 '코우 요코야마'선생은 <마시넨 크리거> 시리즈의 모든 설정과 디자인... 원형 제작과 일러스트에 관여하고 계십니다.
인물 금형의 목업 이미지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고글을 쓴 형태와 위로 올린 두 가지 중에서 모델러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유튜버가 올린 박스 개봉기입니다. 모형을 구성하는 파츠의 건너는 세심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모형의 조립과 도색 완성까지의 유튜버 영상입니다.
지금까지 일본의 사이언스 픽션에서 나름의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마시넨 크리거 시리즈에 등장하는 < 하세가와 1/20 스케일 마시넨 크리거 로봇 배틀 V 44 Type Mk.44 암모 나이츠 >를 함께 살펴보셨습니다. 일본의 모델러이자 사이언스 픽션 작가인 '코우 요코야마' 선생의 작품인 '마시넨 크리거'에는 여러 가지 신기한 메카닉이 등정하지만 그중에 특히 독보적인 것은 바로 우주전투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 하나인 <타입 마크 44 암모 나이츠>에 대해 이야기해보았는데 재미있게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
이상 둥지 나무였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