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형/오늘의 프라모델

[박스 개봉] 웨이브 1/100 스케일 파이브 스타 스토리즈 LED Mirage Translucent Armor

by 둥지나무 2021. 8. 14.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 회사 웨이브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1/100 스케일 파이브 스타 스토리즈 LED 미라쥬 반투명 장갑 버전 >입니다. 지금 소개해 드리는 모형은 원작자인 '나가노 마모루'선생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는 모형인데 조립식 프라모델 인젝션 키트로는 사실상 이것이 최초로 생산을 시작한 레드 미라쥬이기 때문입니다.

 

워낙 유명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팬층이 두터워서 따로 설명드린 필요는 없을 것 같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잠시 부연 설명을 하자면 애니메이션 '중전기 엘가임'과 '기동전사 제타 건담'을 통해 '토미노 요시유키'김독의 총애를 한 몸에 받으며 애니메이션 제작사 '선라이즈'의 기대주로 부상하던 '나가노 마모루'가 스폰서 회사인 모형 회사 '반다이'와 로봇 모형 디자인에 관련된 견혜 차이를 좁히지 못하고 애니메이션 회사 '선라이즈'를 사실상 퇴사한 이후에 절치부심하며 만든 만화가 바로 '파이브 스타 스토리즈'입니다.

 

레드 미라쥬는 바로 그 만화 '파이브 스타 스토리즈'의 등장하는 성단 최강의 모터 헤드라 불리는 로봇입니다.

 

M O R T A R   H E A D D 

L.E.D. MIRAGE 

1/100L.E.D. 미라쥬 [반투명 장갑] 판 

1 : 100th. SCALE CONSTRUCTION KIT 

사상 최강의 모터 헤드 

  [ L.E.D. 미라쥬 / 기체 해설 ]   

미라쥬 기사단의 깃발( 국가의 상징 MH ). 그 몸체는 눈부시게 발광하는 인핸스 화이트의 반투명 장갑으로 덮여 있고 슈퍼 이레이저 엔진 2기를 양다리에 마운트. 지금까지의 주력이었던 혼드 미라쥬의 1.5배의 출력을 자랑한다. 주무기로서 프레임 런처 외, 양 허리에 스패드를 하나 씩 장비, 3000년 동안 41기가 생산됐다. 성단 사상 최강의 모터헤드다. 

  [ 1/100 L.E.D. 미라지/키트 해설 ]   

■ 1/100 스케일, 플라스틱 모델 키트 ■ 각 관절에 전용 폴리캡을 배치한 풀가동 모델

■ 마킹 데칼 부속 ■ 전체 높이 : 255mm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소개해드리는 '1/100 스케일 레드 미라쥬'의 금형은

 

모형 회사 웨이브가 외주 형태로 한국에서 모형 회사 아카데미에 의뢰... 제작했다고 하는데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모형 시장의 작은 규모와 한국만의 오리지널 디자인 부족으로 인해 제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국내 모형 업체의 한계가 너무나 아쉽다 할 수 있겠습니다. ㅠ,.ㅠ;;;

 

 

[박스 개봉] 웨이브 1/144 스케일 파이브 스타 스토리즈 LED Mirage Ver.3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 회사 웨이브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1/144 스케일 파이브 스타 스토리즈 레드 미라쥬 버전. 3 >입니다. 국내에서는 이름을 부르

yolga.tistory.com

 

'레드 미라쥬'는 만화책 '파이브 스타 스토리'의 발매 주기에 따라 크게 세 가지 형태로 분류되는데

 

오늘 소개해 드리는 모형은 초기형에 해당하는 '중장갑 버전'이고 위의 링크가 후기형인 '경장갑 버전'...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는 그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고딕 메이드'... 즉 '짜라투스트라'... 인가 뭔가로 이름이 바뀐 형태의 것입니다. ( '나가노'선생님이 어느 날 갑자기 철학자 니체의 책을 읽고 감동을 받으셨나 봅니다. '짜라투스트라'라니... ㅠ,.ㅠ;;; )

 

특히 그중에서 '중장갑 버전'과 '경장갑 버전'은 언듯 보면 구분이 가지 않는데 가장 큰 특징적 차이라고 하면 발꿈치에 있는 두 개의 앵커로 이것이 지상에 접지하고 있으면 '중장갑', 하이힐처럼 하나의 뒷굽이 있으면 '경장갑 버전'입니다. 특히 경장갑은 외형적으로 호리호리하고 날씬해서 세련된 디자인을 좋아하시는 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쪽의 모형은 가장 유명한 것이 모형 회사 보크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IMS 시리즈'인데 가격도 꽤 높은 편이고 소량생산으로 인해 소장하시기 쉽지 않은 모형입니다. ( 둥지 나무는 딱히 큰 욕심 없이 오늘 소개하는 모형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 )

 

뒤꿈치가 하이힐로 이루어진 타입은 시각적으로 날씬해 보여서 좋지만 과연 실용성이 있느냐라고 생각하시기 쉬운데 최근 개발되고 있는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로봇을 보시면 아실 수 있듯이 땅과의 접지 부분이 작은 것이 차라리 무게의 균형을 잡기 더 좋다고 합니다. 즉, 접지 면적보다는 균형을 유지시켜주는 소프트웨어가 더 중요하고 마치 회전하는 팽이가 뾰족한 끝으로 서있을 수 있는 원리를 이용하는 것이 더 현실적이라는 것인데 그런 면에서 보자면 '레드 미라쥬 경장갑 버전'의 하이힐은 상당히 앞서간 디자인이라 말할 수 있겠네요  ( 놀랍구나... 과연 '나가노 마모루'...!! )

 

다만 이러한 팽이 회전의 원리를 이용한 시스템은 일정 무게 이상을 넘어가면 차라리 접지면적이 넓은 것보다 못하다고 하니 '경장갑 버전'과 '중장갑 버전'중에 어느 쪽이 더 효율적인 디자인인가는 시각적인 아름다움보다 어느 쪽이 더 무거운 가에 따라 선택적으로 나뉠 수 있겠습니다.

 

 

■ 플라스틱 성형 색상을 살려 '반투명 장갑' 재현

■ 데칼 부속

 

※ 남는 데칼은 서비스입니다. 기호에 따라 사용해 주십시오.  

주의 

※ 반드시 읽어 주세요. 

● 작은 부품이 있으므로 잘못하여 삼키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 질식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 잘못 섭취할 위험이 있으므로, 어린아이에게는 절대로 주지 마십시오. ● 취급 설명서를 반드시 읽어 주십시오. ● 부품 중에는, 설정의 이미지를 충실히 재현하기 위하여 부득이 뾰족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감상의 목적 이외  놀지 마세요. 특히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주의하세요. 

접착제를 사용합니다. 

※ 이 키트에는 접착제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수고스러우시더라도 플라스틱 모델 전용 접착제를 따로 구매해 주십시오.

※ 조립 설명서를 반드시 읽어주세요. 

※ 사진의 완제품은 도색되어 있습니다.  

대상 연령 15세 이상

 Enjoy your creative hobby life. 

wave corporation 

주식회사 웨이브 

도쿄도 무사시노시 키치조지 히가시마치 1-10-1 (우) 180-0002 

e-mail : www.hobby-wave.com 

www.hobby-wave.com

 

사실 이번 모형을 소장하게 된 이유는 '중장갑 버전'이라던가

 

'반투명 장갑 버전'이라서가 아니라 오로지 '부메랑 유닛'때문입니다. '부메랑 유닛'이란 '레드 미라쥬'에 장착하는 추가 확장 무기와 비슷한 개념으로 우주에서 행성으로의 침공 및 대기권에서 비행이 가능하게 해주는 장비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 아마 기억이 정확하다면... 맞을 걸요...?? 아니... 틀렸나...?!! ㅠ,.ㅠ;;;; )

 

모형 회사 웨이브에서는 이 부메랑 유닛을 '1/100 레드 미라쥬'와 합본으로 판매하기도 하고 '부메랑 유닛'만 을 따로 별도 판매하기도 했는데 별매의 '부메랑 유닛'과 한 세트로 제작 가능한 프라모델이 바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 1/100 스케일 파이브 스타 스토리즈 LED 미라쥬 반투명 장갑 버전 > 버전인 것입니다 ~~~!!! 

 

그런 이유로 몇 년째 '부메랑 유닛'이 재판되는 그날을 기다리고 있는 중인 것이죠... ( 사랑합니다 웨이브... 재판 좀 해주세요... ㅠ,.ㅠ;;; )

 

 

그런 이제 박스를 개봉해 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 좋구나 ~!!! )

 

 

많은 분들이 '레드 미라쥬'가 처음부터 '반투명 장갑 버전'이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런 것은 아니고 중간에 설정이 바뀌었습니다. 

 

 

그에 관련한 에피소드는 지난 게시글인 < 1/144 스케일 파이브 스타 스토리즈 레드 미라쥬 버전. 3 >에서 소개해 드린 적이 있으니 오늘은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같은 이야기를 반복하면 지겨울 수 있기 때문에... 죄송합니다...!! )

 

 

이 모형은 원래 일반 플라스틱 사출 모형인 것을

 

반투명 버전으로 바꾼 것에 지나지 않는 것으로 일반판이 지니고 있는 단점을 그대로 모두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접합선 수정을 해야 하는 곳도 꽤 있어서 모형을 완성하고 보면 과연 반투명의 의미가 있는지 회의가 든다고 합니다. ( 둥지 나무는 아직 만들어지지 않아서... 죄송합니다...!! )

 

 

장기 보관하고 있는 입장에서만 잘라 이야기하자면

 

이 플라스틱 사출물이 박스 아트에서 보이는 것처럼 우윳빛 투명을 지니고 있으면 그나마 아주 좋겠지만... 실제 구매한 제품의 색상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러니까... 보관 도중에 일종의 변색이 일어났다고 할 수 있는데 

 

 

현재 수집 중인 모형의 반투명 플라스틱 사출물의 색상은

 

위의 사진의 상태와 가장 유사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둥지 나무가 이 모형을 구입할 당시 특별 할인 가격으로 구매를 했으니 도매상에서 상당히 오랜 시간 장기 보관되고 있었던 재고품일 것이라는 추측이 가능하네요.

 

 

따라서 이 모형을 반투명 장갑 버전으로 제작하게 되면

 

언젠가는 색상이 변색하여 누렇게 되는 것을 피할 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츠의 중앙을 가르는 접합선의 수정을 하게 되면 모형용 퍼티 특유의 진회색으로 모형이 누더기가 되어버리니 결국 전체를 흰색 도료로 모두 도색하시는 것이 더 좋다고 할 수 있겠네요. 그래도 왠지 큰 아쉬움이 드신다면 '화이트 펄 도료'로 한번 더 추가 도색을 하시는 쪽을 추천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레드 미라쥬'에 '화이트 펄'을 사용하시고 계시는 데 상당히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

 

 

개인 소장 중인 만화 '파이브 스타 스토리즈'의 자료집입니다.

 

 

이쪽이 바로 '레드 미라쥬 중장갑 버전'입니다. 

 

등에 커다란 백팩을 장착하고 있는데 이것은 본체의 무장이 아니라 추가 장착된 옵션으로 부메랑 유닛 중 일부입니다. 원래 '모터헤드'는 '부메랑 유닛'과 같이 특별한 무장을 추가하지 않는 한 비행은 하지 못한다는 설정... 을 가지고 있었습니다만 이것도 '고딕 메이드'로 리부트 되면서 설정 자체가 꼬여버려서 정확히 잘 모르겠습니다. ( '모터헤드'시절에는 분명 단독 비행은 불가능했습니다... ㅠ,.ㅠ;;; )

 

 

책 속에 나와있는 '레드 미라쥬'의 파츠 해설입니다.

 

 

책 속에는 이런 설정이 가득한데 이걸 모두 공개하면 '저작권'에 위배되기 때문에 모형 판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준에서 부분 공개를 하겠습니다. ( 죄송합니다...!! )

 

 

'레드 미라쥬'의 작동 원리입니다.

 

일본 최고의 로봇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손꼽히는 '나가노 마모루' 작가인지라 보통 상상조차 하지 않는 엄청난 설정을 디테일하고도 아주 치밀하게 기술해 두었습니다. 이렇게 완벽주의 성향을 보이고 있으니 당연하게도 만화의 연재 속도가 느려질 수밖에 없습니다 ㅠ,.ㅠ;;.

 

 

모형에서 제공되는 습식 데칼입니다.

 

기억이 정확한지는 모르겠는데 레드 미라쥬는 생산된 개체수가 30번을 넘어가니 마킹이 번호도 아주 많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만화 '파이브 스타 스토리즈'의 광팬들 중에는 이 30여 대를 모두 재현하는 것에 도전하시는 분들도 꽤 있는 편이니 판매회사인 웨이브는 소비자의 기호를 맞추기 위해 가능한 많은 마킹 번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둥지 나무는 그 정도로 광팬은 아니기 때문에 이것 하나로 만족하고 있습니다만... 30대의 레드 미라쥬라... ( 멋지긴 하겠구나...!! )

 

 

설명서 표지입니다.

 

 

모형 관련 번역문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최근 며칠간 10여 개의 모형 관련 게시글을 통해 일본의 제품에 적혀있는 꽤 많은 일본어 문장을 번역해 왔습니다. 그런데 곰곰이 생각해보니 그것이 그리 좋은 방

yolga.tistory.com

 

설명서에 관련한 공지사항을 따로 작성했으니 ⬆︎⬆︎⬆︎⬆︎ 읽어보시고 이해 부탁드립니다.

 

 

내부에는 분실되거나 파손된 파츠를 교환 혹은 서비스받을 수 있는 주소와 비용이 적혀있습니다만 일본의 내수용으로 한국에서는 특별한 의미가 없습니다 ㅠ,.ㅠ;;; 

 

 

모형에 관련된 설정 자료가 일부 공개되어 있습니다. 잠시 번역해 보면...

 

HEAD 

■ 레드 미라쥬 머리부 헬멧을 벗었다. 스태빌라이저는 헬멧 안에 들어있어 K.O.G. 나 BANG처럼 밖으로 튀어나온 적이 없다. 각 보조 기류는 헬멧 쪽에 세트 되어있고 머리는 꽤 작아 보인다. 중앙의 척수는 정확히 파티마 시트의 후방에 세팅되어 있는 것을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얼마나 파티마 룸이 머리 디자인에 영향을 줄 수 있을까. 그 거대한 공간은 전체 머리의 3분의 1을 차지한다. 콕핏 입구 전에 세팅된 대인 레이저나 이퀄라이저 등이 노출되어 있는 것도 잘 보인다.

 

SERIAL PLATE 

■ 파티마 콕핏( 헬멧 우측면 )에 있는 시리얼 플레이트. K.O.G. 는 머리 꼭대기에 있다.

 

COCKPIT 

■ 레드 미라쥬의 컨트롤 조정을 하는 시시스와 박스 츄얼. 모든 운동 컨트롤을 관장하는 뒷부분의 소뇌. 플라스마 모양으로 펼쳐진 각 컨트롤 케이블 등 머리 프레임에 편입되기 전 상태이다. 각 안면의 눈, 스캐너, 레이더 등은 전방에서 움직이고 있다.

L.E.D MIRAGE

■ A.K.D의 궁전 기사단 미라쥬 기사단의 기기

 

■ 레드 미라쥬의 조립을 맡은 인력은 상당수에 이른다. 컴퓨터 컨트롤은 물론 발란세가 직접 서킷을 잤고, 리는 20년째 레드 미라쥬에만 머물러 있었다. 테스트 담당은 랜드, 스테이트 발로 카이다, 누 소드 그라파이트 등, 가장 교활한 컨트롤을 하는 무리가 한계까지 테스트하고 있다. 아마테라스 자신은 설계와 1호기의 롤아웃까지를 돌보고, 그다음은 야크트 미라쥬 외, 각 미라쥬 머신의 제작으로 옮겼다( 물론 K.O.G. 도 그 사이에 만들어내고 있다 ). 특별한 것은 레드 미라쥬 정도, 우주나 기타 행성( 5성을 제외한다 )에서 시험을 많이 본 기체도 드물다. MH가 우주에서의 전투를 실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프레임 런처나 버스터 파우스트 등의 테스트는 모두 우주에서 행해지고 있다. 영하 27 0도의 초저온에서 프레임 런쳐가 작동하는 것은 경이롭다고 밖에 볼 수 없다. 이것을 상온의 아도라, 주노에서 사용했을 때의 위력은 이미 지옥과 같았을 것이다. 

레드 미라쥬는 버전 7까지가 확인되었는데, 버전 1, 2는 테스트 때의 것으로, 최초 공개 시에는 이미 버전 3, 3159년의 대진행은 버전 4의 디자인이다. 이 버전은 마이너 체인지 혹은 미소의 디자인 변경으로 개정된 넘버이다. 너무 신경 쓰지 않아도 괜찮을 것이다. 외관상으로는 전혀 알아볼 수 없다.

 

 

캐릭터 자료도 일부 공개되어있습니다.

 

이것은 상당히 의외이기는 한데 모형의 발매시점을 생각해보면 이것이 사실상 거의 최초의 인젝션 키트였기 때문에 의욕이 상당히 넘쳐있었던 시기가 아니었겠구나 추측해 봅니다. 그럼 잠시 번역을...

FATIMA 

Characters 

파티마

 

■ 미라쥬 시리즈의 제작 대비에 참가한 것은 아마테라스의 파티마 3명과 대부분의 미라쥬 기사의 파티마들이다. 이카로스, 티스 혼, 카레, 에프로슈네, 등 모두 아마테라스 명 아래 그의 파트너로서 레드 미라쥬의 테스트에 참가하고 있다( 본래 한 명의 주인을 가진 파티마이지만, 미라쥬 기사들은 모두 아마테라스에게 충성을 맹세하고 있으며, 각 주인의 명령 아래 아마테라스에게 협력하고 있다 ).

 

Bucstual 

[ 박스 츄얼 ] 

 

Dr. 발란셰의 파티마. 개발 전문 파티마로 전투용은 우선 아니다. 그래도 만일의 경우를 위해 항상 대기하고 있다. 5대의 MH를 동시에 컨트롤할 수 있는 엄청난 캐퍼를 가진다. 그만큼 전투력 쪽은 다른 장미 발란셰 파티마보다 못하다. 애칭은 "바시쿠". 크리스탈은 그대로 2종, 동시용의 거대한 것과 5개의 세퍼릿의 것을 가진다. 또한 야크트 미라쥬는 그녀와 같은 파티마가 아니면 컨트롤할 수 없다.

 

Vitter Schasse 

[ 빗타 샷세 ] 

 

제작자 불명이지만 아마 발란셰의 준비체을 아마테라스(天照)가 키워낸 것 같다. 그녀도 아마테라스의 파티마지만 완전히 개발 분야 전문이어서 플로트 템플로 나오는 일은 없다. 또 전투용으로는 사용되지 않았다. 애칭은"비다". 바시쿠도 그렇지만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대부분 캡슐 속에서 휴면하고 있다. 좀처럼 등장하지 않겠지.

 

Cecester Chesrem 

[ 시시스테르 케스렘 ] 

 

델타 벨룬의 마이트, 알미온 에이보스 박사의 작품, 의외로 극히 평범한 파티마로, 어딘가의 여학생 같아 보인다. 루쥬 미라쥬, 야크트 미라쥬의 최종 조정, 크로스 미라쥬의 롤아웃 시 협력하고 있다. 또 아마테라스의 뒷바라지도 하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등장할 것이다. 애칭은 "시시스". 3명 모두 긴 이름이라 아마테라스도 그때 마음대로 부르고 있다.

 

 

설명서의 우측 검은 인쇄 글은 '레드 미라쥬'에 관련된 설정 데이터들입니다.

 

이것 역시 상당히 공을 들인 흔적이 역력한데 모형 회사 웨이브나 원작자인 '나가노 마모루'선생의 입장에서는 꽤 기념비적인 모형이었던 모양입니다. 이것 역시 번역해보면...

 

Data of L.E.D.MIRAGE 

그리스 왕가 121대 아마테라스 가문 4대 군주 아마테라스 디스 그란드 그리스 에이더스  4세 / 2989년 11월 1일 자 

 

■ 명칭 : Led MIRAGE

■ 알파벳 No. : B-1 

■ 형식 : Mirage B 

■ 사용목적 : 파괴, 살인, 공격

■ 사용자 : 그리스 왕가, 왕실 근위대, 특수 기사단, 환상 기사

■ 제조 예정대수 : 28대( 내 예비 13대) 

■ 증가 부품 : 예정 있음. 

■ 단기 제조에 소요되는 시간 : 2300시간( 1대당 5명 예정 )  

 

■ 동력원 : 솔라 파워, 무한 기구

■ 기동 방식 : 전기식 외연 기관

■ 엔진 형식 : 광융합 이레이저 시스템 사용 X 1 

■ 트랜스액슬 : 증 전기식 발( 광 분리 ) X 16

■ 관절 : 복합 장갑 사용, 조합 운동 관절 x 358 

■ 계산기 : 유기체 사용 

■ 조종 방식 : 밀착형 컨트롤 시스템, 아날로그 인개 사용 

■ 냉각방식 : 카스 이용 원자 운동( -200℃ ) 

■ 마력 전달 : 복합, 가스, 유압, 수압, 기어, 실린더( 피스톤 & 액추에이터 ), 케이블 

 

■ 장갑 : 형상 기억 재생 반유기체( 네오 키틴 )

■ 장갑 강도 : 지구의 소비에트제 125m 활공로의 APFSDS탄 사용으로 1km 거리에서 90°에서도 5mm의 손상이 한도 

■ 내열 한도 : 18000℃ 

■ 통신 시스템 : 비콘, 레이저 공용 

■ 결계 발생기 : ( 광통신, 전파통신 유해기 ) 

■ 채프 디스펜서 

 

■ 전체 높이( 어깨 높이 ) : 15.2m( 플로트 템플 내 )

■ 전체 길이 :  18.7m 

■ 전폭 : 9.5m 

■ 중량 : 120t( 플로트 템플 내 )

■ 전투중량 : ( 미정 )

■ 건조 중량 : ( 112.7t ) 

 

■ 마력 

■ 최대출력 : 1조 3천5백 만력 초과

■ 통상 출력 : 평균치 " 파티마 박스 츄얼 " 사용 시 1광 마력 이하

■ 최소 출력 : 불명(엔진 출력만의 데이터. MH 조립 시 정확한 수치는 산출 불가능) 

 

■ 장갑

■ 머리부 전면 : 150mm(2중) 

■ 마스크 : 98mm (3중) 

■ 어깨 : 280mm (2중) 

■ 가슴 : 300mm 

■ 복부 : 180mm 

■ 허리 : 320mm 

■ 스커트 : 320mm

■ 다리 : 200mm 

무장 

■ 고정 주무장 : 레이저 소드( 머리 )

■ 검(선택) : 실검( 메트로 테카 크롬 ) x 2 [ 아마테라스 주 : 칼집을 부착했을 때 ] / 레이저 소드( 레이저 블라스트 발생) x 2 

■ 고정 부무장 : 고정식 15mm짜리 레이저( 머리 2, 흉부 2 ) / 고정식 7mm 대인용 레이저( 머리 2, 흉부 2 ) 포구 공유 / 볼 마운트식 파괴용 블레스터 x 2( 흉부 ) / 볼 마운트식 대인용 블레스터 x 2( 허리 부분 ) / 스모크 디스차저 x 32( 어깨, 가슴, 각부 ) / 대인, 대물용 S마인( 유탄 ) 50mm x 12( 흉부 및 어깨부 ) / 그레네이드 런쳐 150 실탄 x 4 (흉부) AP ( 살갑탄 ), HE ( 유탄 ) 중 하나를 선택 / 미사일, 대공용 랜스 미사일 4기, 중 하나를 선택 

■ 덧글 : 에어 베리어( 제너레이터 사용 ) / 카운터 웨이트( 사용법은 기사 각자에게 맡긴다 ) / 버스트 블록( 오른팔 ) / 에어 버스터( 제너레이터 )

■ 비고 : 흉부 레이저 반사판은 액티브 레이저이다. / 광장 파괴용 레이저 플레이트로 사용 가능 

증무장

■ 주력 무장 

■ FLAME LAUNCHER :  용도 집단전에서만 사용. 아마테라스가 결정을 내린 작전 이외에는 사용 금지 

■ 런처부 : 전장 20~30m / 중량 5.2t / 구경 210mm / 화염 방사 최대 150mm 

■ 유닛부 : 전장(전폭) 10.7m / 중량 15.7t / 촉매 용적( 100 기압 이상 ), 리퀴드 R 43451, 가스 8001

■ 베일 : 총길이 10.5m / 중량 21.2t( +, - ) / 장갑 네오 키틴, 경화 코팅 사양/  현가 방식 암록( 콘센트 3개소 ) / 레이더 미사일용 오토 스캐너 1기 

■ 내부무장

■ 미사일 런쳐 : 350mm x 2각 1발 / 120mm x 8문, 1문 3발, 총 24발 

■ 레이저 포 : 180mm 레이저 런쳐 x 2 / 75mm 레이저 런쳐 x 4(측면) 

■ 열선포 : 250mm 라스타 x 2 실탄 

■ 실탄 : 185mm AP포 x 1( 뒷면 ) 8발 자동장전

■ 스모크 플레이트 : 5기

■ 네일 : 1기( 메트로 테카 크롬 ) 

■ 비고 : 서브 제너레이터, 주력과 연동식. 장비, 라겟지스페이스 3001 

옵션 

■ 오토 란스 : 길이 21.7m(메트로 테카 크롬)

■ 스팟 : 전투용 케이스 x 3, 1 케이스당 4개 장비 가능 ( 레이저 블레스트 발생식 )

■ 발 바라 : 테롤 미라쥬와 공용, 개발 중( 사용은 보류됨 )

■ 빌라르케마 : 개발 중

■ 버스터 파우스트 : 테스트 중. 프레임 유닛과 선택식 

옵션 아이템( 프레임 유닛과 공용, 병용 가능) 

■ 부메랑 : 대기권용 비행 유닛 30t

■ 루나 : 루나 유닛 우주 전용 부스터, 100t

■ 빌라르케마a : 빌라르케마 공급 시스템 

■ 더블 베일 : 액티브 베일이다.

■ 버스터 런처 유닛 : 버스터부 / 장전부, 프로백식( 야크트 미라쥬와 동일 ) 

 

※ 이상, 3237년 상기 모든 옵션을 모두 장비한 327t의 Led MIRAGE 18기, 대 스탠드 유성 공방전에 참가 

 

데이터, 설정 해설 / 나가노 마모루

 

 

그리고 본격적인 조립의 시작입니다.

 

 

전체적인 조립 난이도는 건프라 기준 HG 시리즈에 가까운데 가격대는 중급의 MG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디테일이 그리 낮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가격 대비 납득할만한 수준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반투명 장갑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접합선 수정은 피할 수 없다는 점 등 단점이 무수히 많은 모형이기 때문에 조립 편의성은 가히 좋다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ㅠ,.ㅠ;;;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판매시기가 꽤 오래된 구형 모형이기도 하고

 

모형 회사 보크스'에서 발매하고 있는 'IMS 시리즈'의 높은 가격을 생각해보면 이것도 상당히 만족스럽다고 느끼지만 모형의 단차 하나 없이 정확하게 딱딱 들어맞는 건프라를 처음부터 접한 구매자 입장에서는 불만족스러울 수밖에 없는 모형입니다. ㅠ,.ㅠ;;;

 

 

만약 이 모형이 짜증 나신 다면

 

잠시 고개를 들어 모형 회사 보크스의 'IMS 시리즈'의 레드 미라쥬를 바라봐 주세요. 여러분께서는 갑자기 마음속의 번뇌와 고통이 사라지며 자신의 영혼이 해탈하시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 행복으로 가득한 세상... ㅠ,.ㅠ;;; )

 

 

베일이라 불리는 방패를 장착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최근 건프라에서는 이런 시스템을 장착하는 것이 당연하게 받아들여지기 있지만 이 당시 모형에서는 이것이 처음이었습니다. 이런 식의 방패 장착 시스템은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제타 건담'에서 처음 등장하고 시작했는데 '제타 건담'의 메카닉 디자인은 '나가노 마모루'선생이 주도적으로 관여했으므로 아이디어의 원조는 '나가노 마모루'라는 것을 미루어 추측해 볼 수 있겠습니다.

 

 

조립은 이것으로 끝입니다.

 

왜 내부 프레임이 재현되어있는 않느냐라고 불만을 가지실 분도 있을 텐데 아시다시피 건담 프라모델에서 사용되고 있는 내부 프레임 아이디어의 원조가 바로 '나가노 마모루'선생입니다. 당연히 내부 프레임 버전은 모형 회사 보크스의 'IMS 시리즈'에서 재현되어있으니 그쪽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 엄청난 디테일과 충격적인 가격을 만날 수 있는 것은 보너스입니다 ^^;;; )

 

 

심플한 마지막 페이지. 설명서는 이것으로 끝입니다.

 

 

발매된 지 꽤된 제품이라 웨이브에서 제공하는 홍보용 사진 자료도 많지 않습니다.

 

 

이쪽 사진은 부메랑 유닛을 장착한 '1/100 스케일 레드 미라쥬'입니다. 웨이브 선생님... 꽤 오랜 시간 기다리고 있는데 별도 판매인 '부메랑 유닛'을 재판하시면 안 될까요... 사랑해요 ~ 웨이브 ~!! ㅠ,.ㅠ;;

 

모형의 조립과 도색과정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영상입니다.

 

이것은 일반판으로 '반투명 장갑 버전'은 아닌데 어차피 접합선 수정 등을 거치다 보면 전체를 풀 도색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밖에 없으므로 일반판과 반투명 장갑 버전의 차이는 구매하실 당시의 만족도를 제외하고는 큰 의미가 없다고 하겠습니다.

 

추가 장비인 '인페르노 네이팜'을 장착한 '레드 미라쥬'입니다.

 

이것 또한 오늘 소개해 드리는 모형과 스케일 및 구성품 역시 동일한 것으로 '인페르노 네이팜'만 추가 장비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인페르노 네이팜'버전은 최근 재판을 실시한 적이 있는데 '부메랑 유닛'버전은 왜 재판하지 않은지 모르겠습니다. ( 사랑합니다 ~웨이브 ~!! )

 

지금까지 모형 회사 웨이브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1/100 스케일 파이브 스타 스토리즈 LED 미라쥬 반투명 장갑 버전 >을 함께 보셨습니다. 어떻게 재미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

 

이상 둥지 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