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 회사반다이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개구리 중사 케로로 DX-03 갓 케론 >입니다. 이 모형은 동명의 원작 만화 '개구리 중사 케로로'를 애니메이션 화해서 방영한 '개구리 중사 케로로'에 등장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케로로'를 좋아해서 애니를 꽤 즐겨 보았던 둥지 나무의 기억 속에는 없는 물건입니다. ( 합체와 변형 로봇은 꽤 봤던 기억이 있는데 이 녀석은 없네요 ㅠ,.ㅠ;;; )
리얼 로봇 파벌이라 할 수 있는 둥지 나무가
어째서 모형 소개에 '갓 케론'을 들고 나왔는지 궁금해하실 수도 있는데 사실 모형 취미를 다시 시작하는 결정적 계기가 된 것이 바로 이 '개구리 중사 케로로'때문이라고 할 수 있지요. ( 케로로가 지구 정복을 뒷전에 둘 정도로 몰입했던 취미가 무엇인지 생각해보면 바로 답이 나옵니다 ㅠ,ㅠ.;;; )
케로로 중사가 건담 프라모델에 집착하는 그 열정에 '공명'했다고나 할까... ^^;;;
내 로보는 오른팔이 된다구 !
거대한 빔 사벨을
양손에 장비할 수 있는 거야!
기로로 하사
기로로 로보 MK-Ⅱ
내 로보는 오른발이 된다니까... 뭐 어디든 상관없지만.
쿠루루 상사
쿠루루 로보 MK-Ⅱ
궁극 합신입니다!!
케로로 로보 MK-Ⅱ
대장기인 우리 로보는 당연히 머리!
빨간 망토도
너무 멋있죠?
저의 로보는 왼팔로!
거대 클로로 적을 분쇄해요!
타마마 이등병
타마마 로보 MK-Ⅱ
애니메이션에서도 대활약입니다!!
5명의 MK-Ⅱ 로보가, 무... 무려 합체!!
궁극의 거대 로보
갓 케론의 탄생이야!!
빔샤벨은 어깨에도 장비 가능해요!
케로로 중사
캐논포다!
● 사진의 완제품은, 패키지용으로 도색되어 있습니다.
안정적으로 꾸밀 수 있는 베이스 포함!
도로로 병장
소인의 로보는 기동력의 요점, 왼발이 되겠소이다!
도로로 로보 MK-Ⅱ
각각의 로봇도, 기믹이 가득!
케로로 일행의 바디 프레임은, 조립이 완료된 상태로 러너로부터 떼어내기만 하면 됨!
※ 니퍼로 깔끔하게 잘라내자!
저희들의 피규어는 조립 간단! 손발도 움직이거든요!
소서는 로보랑 합체해서 콕핏이 되죠!
로보 모드
◀ TRANSFORM ▶
변형!
제트 모드
● 눈의 스티커는 선택식입니다. 두 종류 중 하나를 선택해서 붙입니다.
변형입니다!!
로보 모드
◀ TRANSFORM ▶
변형!
서브마린 모드
스페이스 포트
◀ TRANSFORM ▶
워커 모드
변형!
로보 모드
◀ TRANSFORM ▶
모빌 탱크 모드
변형!
로보 모드
◀ TRANSFORM ▶
오소미츠 드릴 모드
변형!
경고
보호자께 꼭 읽어주세요.
● 작은 부품이 있습니다. 잘못하여 삼키거나 질식할 위험이 있으므로 3세 미만의 어린이에게는 절대 주지 않도록 합니다.
주의
● 사용설명서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읽어 주십시오.
프라모델© 대상 연령 8세 이상
※ 포장 및 제품의 사양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 상품에는 +(플러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오니, 별도로 준비해 주십시오.
발매원 주식회사 반다이
도쿄도 다이토구 코마가타 1-4-8 (우) 111-8081
개인적으로 이런 류의 모형도 꽤 좋아하는 편인데
그런 성향을 가지게 된 것은 일본 타츠노코 프로덕션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타임보칸'과 위의 사진에 보이는 완구형 프라모델 시리즈 '로보다치'때문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특히 '로보다치'는 구입은 하지 못하고 구경만 한 물건인데 그 당시 개인 취향을 엄청 자극했던 물건입니다.
'로보 다치'는 비교적 최근에도 여러 번의 재판을 통해 국내에 입고된 적이 있는데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개인적 데드라인을 넘지 못해 구매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 생각보다 비싸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ㅠ,.ㅠ;;; ) 대신 비슷한 이미지에 추억을 대리 만족시켜 줄 수 있는 '갓 캐론'을 구입한 것이죠 ^^;;;
그럼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 좋구나 ~!!! )
오늘 소개하는 '갓 케론'은 5명의 외계 침략 개구리(?)들이 사용하는 로봇이 합체 변형하는 것으로
소개하는 합본 외에 각각의 로봇을 별도 포장한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는 모형도 있습니다.
가격으로만 따지자면 합본이 개별 모형을 구매하는 것보다 약간 더 저렴하고
합체 시 사용되는 망토와 2개의 빔 샤벨... 그리고 전시용 반다이 액션 베이스 2가 들어있어서 구성이 더 알차다고 합니다.
그러니 금전적 여유가 되신다면 소개해드리는 합본 '갓 케론'을 구매하시는 것이 여러모로 좋다고 생각되네요 ^^
사실 '개구리 중사 케로로 시리즈' 프라모델로
이것과 유사한 형태의 5체 합본의 '케로로 대장군'을 하나 더 가지고 있는데요, 5대의 로봇이 합체해 거대 로봇이 되는 것으로는 '갓 케론'보다는 '케로로 대장군'이 좀 더 봐 줄만 합니다. ^^
하지만 '갓 케론'도 장점이 없는 것은 아니어서
분리된 5대 로봇의 개별 프로 패션은 꽤 괜찮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케로로 대장군'은 합체 버전으로, '갓 케론'은 분리된 버전으로 따로 전시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케로로 대장군'은 언젠가 기회가 되면 따로 소개해 드리기로 하고... 오늘은 '갓 케론'에 한정해 이야기를 계속할까 합니다 ^^ ( 이해 부탁드립니다 ㅠ,.ㅠ;;; )
케로로 프라모델 하면 왠지 아이들이 만질 것만 같은데 그런 것치고 품질이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 생각보다 튼튼하고 퀄리티도 그럭저럭 괜찮은 편에 속하죠 ^^ )
데칼은 아이들의 수준에 맞게 스티커로 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 큰 강점입니다 ^^;;
파츠는 여기까지가 끝입니다.
총 6개의 비닐 포장에 들어있는데 각각의 포장마다 케로로, 기로로, 쿠루루, 타마마, 도로로의 케론별 침략군 다섯 개구리와 로봇이 포장되어있고 나머지 하나는 액션 베이스와 빔 샤벨 등의 부속 파츠입니다.
합본에만 있다는 망토입니다. ( 별생각 없이 구입했는데 이렇게 보너스 파츠가 있으니 왠지 기쁩니다 ^^;;; )
케로로 중사
궁극 합신!!
TEAM KERORO MK-Ⅱ
갓 케론 GODKERON
케로로 중사 프라모 컬렉션
케~로 케로 케로!!
최대! 최강!! 최고!!
이것이야말로 바로... 궁극의
케로로 소대 메카!!
케로로 중사
드디어... 우리 케로로 소대가 지구를 차지할 때가 됐군요!
크으~ 큭큭큭... 최고지?
뒤에 이어지지...
쿠루루 상사
©요시자키 미네 / KADOKAWA · BNP · TV 도쿄 · NAS · BV
● 사진의 완제품은, 도색되어 있습니다. 사진은 이미지입니다.
다음 장을 넘기면 조립 전의 조의 사항과
분실되거나 파손된 파츠에 대한 서비스와 비용... 주소 등이 나와있습니다만 일본의 내수용으로 한국에서는 특별한 의미가 없고... 그다음이 파츠를 니퍼로 잘라 내는 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오른쪽 페이지가 파츠를 구성하는 런너의 안내 그림인데 특이하게 5대의 로봇 별로 따로 분류되어 있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
조립의 시작은 케로로 로봇입니다.
'소서'라고 불리는 소형 비행기에 탑승한 상태로 결합하는 것이 이 시리즈의 특징입니다. ^^
다음은 타마마 로봇.
모형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갓케론'은 합체 상태보다 5대가 개별로 분리되어있는 것이 보기 더 좋습니다. ( 타마마도 여기서 완성. )
쿠루루 로봇의 조립 시작.
기계와 책략에 밝은 쿠루루답게 신기한 것이 잔뜩 붙어있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 이것으로 쿠루루도 완성. )
기로로 로봇의 조립입니다.
위에서도 설명드렸듯 이번 모형은 합체보다 각각의 로봇으로 두기 위해서 구입을 했는데 합본이 별도 판매 버전보다 조금 더 저렴합니다. ( 기로로도 이것으로 완성. ^^ )
도로로 로봇의 조립입니다.
도로로는 누가 뭐라도 '닌자'의 컨셉이죠. ( 도로로도 이것으로 완성. )
다음은 완성된 각각의 로봇을 변형시켜보는 페이지가 시작됩니다.
각 모드별로 변형은 여기서부터 이고... '갓 케론'으로 합체하는 것은 설명서 16페이지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그런 우선 먼저 케로로부터 변형합니다.
다음은 타마마. 이어서 쿠루루.
그리고 기로로에 이어서 도로로. ( 도로로는 드릴이 잔득이네요. ^^ )
그리고 갓 케론으로의 합체가 시작되는데 케로로의 로봇은 머리가 되고, 타마마의 로봇은 왼팔로 변형합니다.
쿠루루 로봇은 오른 다리, 기로로의 로봇은 오른 팔로 변형.
도로로의 로봇이 왼다리로 변형되면 궁극의 합체가 시작됩니다. ^^;;;
합체가 끝나면 모형을 전시하기 위한
액션 베이스의 조립으로 이어집니다. ( 변형 합체가 다소 튼튼하지 못해서 서있는 것도 힘들다고 하는데 애니메이션에서도 모형에서와 같은 약점이 있어 보기에는 그럴듯하지만 잘 못 움직인다고 합니다 ㅠ,.ㅠ;;; )
액션 베이스는 모형 회사 반다이에서 판매하고 있는 '액션 베이스 2'입니다.
붉은 망토와 커다란 빔 샤벨을 장착하면 궁극의 '갓케론' 완성입니다!!! ( 두둥 ~ )
지금까지 발매된 개구리 중사 케로로 프라모델 시리즈입니다. ( 소개 모형 발매일 기준 ^^;;; )
육 해 공 우주 지저( 땅 속 )
어쨌든 거대 로보에서 육 · 해 · 공 · 우주 · 지저...
지구의 전 지역을 제패 가능한 로봇으로도 분리할 수 있으니까...!
지구인이여! 지금이야말로 이 갓케론 앞에 엎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케로 케로 케로 케로
그리고 갑자기!!
필살...
사벨 어깨에 장착!
대공명 케론 포!!!
어... 어디를 노리는 거냐 바보 녀석!!
기로로 하사
아니~ 테스트야 테스트.
번쩍!
대... 대단한~ 위력입니다!!
타마마 이등병
뭐... 뭐냐... 이 위력은...
이런... 공간이 일그러져버린다!
쿠쿠쿠...
..................
이... 이건...
좀 과했나...
큿... 겨우 잠잠해졌나...
뭐,
진짜는 조금 위험하기 때문에, 우리들은 이 프라모로 즐깁니다.
그것이 좋겠소이다.
도로로 병장
성실하게 침략하라고!!!!
● 이 제품에는 '케로로 중사 프라모 컬렉션 갓 케론' 1세트만 들어 있습니다.
● 이 작품은 픽션이며, 실재 개인, 개인 단체 등에는 일절 관계없습니다.
모형 회사 반다이에서 제공하는 홍보용 사진 이미지입니다.
홍보용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궁극의 합체 버전인 '갓 케론'보다는 역시 개별 로봇이 좀 더 좋아 보입니다. ( 뭐... 취향에 따라 다르긴 하겠습니다만 ^^;;; )
또, 합체 시의 상태는 고정성도 그다지 좋지 못하고 액션 베이스 없이는 잘 서있지도 못하기 때문에 권할만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ㅠ,.ㅠ;;;
홍보용 이미지를 보아도 궁극 합체 '갓 케론'보다는 별도 로봇의 홍보 이미지가 더 많네요.
검색해서 알아본 바에 의하면 '갓 케론'은 일본의 애니메이션 '육신 합체 갓마즈'의 패러디라고 하는데
이런 류의 분리 합체 로봇은 '리얼 로봇'으로 대표되는
'기동전사 건담'이 로봇 애니메이션 시장을 장악하기 전에 꽤 많은 종류의 합체 로봇이 완구와 함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일본 TV에서 방영을 했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이런 식의 분리 합체 로봇이 많은 이유는 어린이 소비자를 노린 완구 업체가 애니메이션 제작의 스폰서를 맡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상당히 조악한 것부터 지금 보아도 대단한 퀄리티를 자랑하는 것까지 많은 종류의 변신 합체 로봇이 판매되었는데
현재까지 높은 퀄리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는 '백수왕 고라이온'이 가장 대표적이라 할 수 있겠네요.
'갓 케론'은 전형적인 일본의 변신 로봇의 계보를 따르고 패러디를 하는 완구형 조립 로봇이라 할 수 있지만,
가장 최근에 나온 것 답게 생각보다는 상당히 과학적 고증이 충실한 편에 속하는 모형입니다.
물론 변신 합체는 내구성과 실용성 부분에서 큰 의문이 들지만,
각각 별도로 운용되는 MK-Ⅱ 로봇은 3~4미터 사이즈의 크기로 꽤 설득력이 있는 편입니다.
건담과 같은 18미터의 로봇은 그 자체가 가지는 무게로 인해 움직이지 않아도 금속 프레임에 균열이 갈 위험이 있을 정도로 무겁지만,
이 정도 크기라면 금속 프레임도 견딜 수 있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로봇 제작회사 '보스턴 다이나믹스'에서 제작한 로봇이
인간의 순발력을 그대로 재현한 듯한 움직임을 보여줘 거대 로봇도 그런 민첩함을 보일 수 있을 것 같아 보이지만, 사실 로봇 기술의 가장 큰 걸림돌은 자체 중량입니다.
실제로 직립보행을 하는 인간도 직립으로 인해 발생하는 무게를 견디지 못해 척추 디스크 질환을 앓은 경우가 많고...
경이적이라 불리는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로봇도
신장의 크기가 인간과 같거나 약간 작고 전체 무게도 인간과 유사한 70~80 킬로그램이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로봇 제작에 있어 크기와 무게가 얼마나 큰 장애요소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웃겨 보이는 갓 케론의 MK-Ⅱ 로봇이 사실은 생각보다 현실성이 높다... 는 것이죠. ( 두둥 ~ 헉... 반전... 물론 변신은 금지 ^^;;; )
모형의 조립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영상입니다.
한국의 유튜버가 제작한 영상이니 재미있게 보시고 <좋아요>와 <구독> 눌러주세요. ( 개인적 친분... 인연 없습니다 ^^;; )
이분은 합본인 '갓케론'이 있다는 것을 모르고
각각 별도 판매하는 개별 버전을 구입하신 후 합본인 '갓 케론'이 판매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합본인 '갓케론'이 조금 더 저렴하고 보너스 옵션 파츠까지 있으니
다섯 개구리를 모두 모으실 생각이시라면 합본 '갓 케론' 추천드립니다 ^^
지금까지 모형 회사 반다이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개구리 중사 케로로 DX-03 갓 케론 >을 함께 보셨습니다. 어떻게 재미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
이상 둥지 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
'모형 > 오늘의 프라모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조립 완료] 반다이 1/72스케일 카우보이 비밥 SWORD FISH II (0) | 2022.03.10 |
---|---|
[박스 개봉] 반다이 우주전함 야마토 2199 Mecha Collection No.2 - Yukikaze & Mecha Collection No (0) | 2022.01.13 |
[박스 개봉] 반다이 장갑기병 보톰즈 1/20 스케일 ATM-09-ST Scopedog Berkoff Squad Pailsen Files Ver (0) | 2022.01.01 |
[박스 개봉] 코토부키야 Hexa Gear™ 1/24 스케일 Bulkarm Alpha Jungle Type (0) | 2021.12.23 |
[박스 개봉] 코토부키야 논스케일 Cross Frame Girl - Gaogaigar (0) | 2021.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