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 회사 코토부키야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핵사기어 1/24 스케일 벌크암 알파 밀림전 사양 >입니다. '핵사 기어'는 모형 회사 코토부키야에서 조립식 프라모델 시리즈로 진행하고 있는 오리지널 기획입니다.
애니메이션으로 먼저 홍보하고 모형을 판매하고 있는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나 '초시공요새 마크로스'시리즈와는 달리 모형 그 자체의 디테일로 홍보하고 판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널리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모형 자체의 구조나 디테일은 상당히 우수한 편으로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꽤 고품질의 모형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다만 코토부키야 프라 모델답게 조금은 부담되는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는 것은 단점이라 부를만한데 그 부분을 제외하면 딱히 불만이라 부를만한 것이 없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모형으로 승부를 보는 장르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설정 홍보가 잘 안 되어있는 시리즈이기도 한데... 대충 분위기로 보면 '로버트 A. 하인라인'의 사이언스 픽션 소설 '스타쉽 트루퍼즈'에 코토부키야에서 판매하고 있는 '조이드 시리즈'... 그리고 '프레임 암즈'를 조합한 장르가 아닌가 생각되고 있습니다 ^^;;; (... 그러니까 다시 말씀드리면... 잘 모른다는 거죠... ㅠ,.ㅠ;;; )
■ ALL UNITS
■ COSTOMIZE
※ 사진은 별도 판매하는 '헥사 기어'를 조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HEXA G-R.A.M
각부의 유닛은 헥사그라움 시스템 및 5mm 조인트, 3mm 조인트를 사용, 재조합하여 다양한 스타일로 모습을 바꿉니다.
기본 기체를 구성하기에 좋고 기능 및 강도를 고려하여 유닛에 따라 다른 소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이미지는 별도 판매하는 '레이 블레이드 인펄스' 부품을 사용하였습니다.
각부 하드 포인트는 3mm 지름으로 헥사 기어와 프레임 암즈, M.S.G 파츠 등을 사용해 커즈더마이즈가 가능합니다.
■ 오피셜 사이트
HEXA GEAR.COM
커스텀 작품 투고 실시 중
hexa-gear.com/
■ 오피셜 블로그
HEXA GEAR
GOVERNORS GUIDE
www.kotobukiya.co.jp/hexa-gear-gg/
이 제품에는 1/24 스케일 키트 블록 '벌크암α 밀림전 사양'이 1 세트 들어 있습니다.
패키지 사진과 상품은 조금씩 다릅니다.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패키지의 사진은 촬영용으로 도색되어 있습니다.
이미지의 일부에 CG 가공이 되어 있습니다.
부품을 분리하려면 니버 등의 공구가 필요합니다.
주의
● 제품에 동봉된 조립 설명서를 반드시 읽어 주십시오.
● 본 제품의 대상 연령은 15세 이상입니다. 대상 연령 미만에게는 절대 주지 마세요.
● 제조상 어쩔 수 없이 날카로운 형상의 부품이 있으므로, 실수로 눈이나 피부를 찌르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 본 제품의 상자는 포장재이므로 운송 시 약간의 흠집이나 흠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큰 손상이 없는 한 상자 교환은 불가능하오니 양해해 주십시오.
● 본 제품은 예고 없이 사양을 변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이 상품에 관한 문의는 아래로 해주세요
연락처 : 〒 190-8542 도쿄도 타치카와 시 미도리마치 4-5 코토부키야 빌딩 6층
주식회사 코토부키야 고객상담센터 앞
전화번호 : 0120-48-1563
전화접수시간 : 월~금요일 (공휴일 제외) 10~17시
E 메일 : support@kotobukiya.co.jp
■기획·제작·발매■
주식회사 코토부키야
KOTOBUKIYA
〒190-8542 도쿄도 다치카와 시 미도리마치 4-5 코토부키야 빌딩
홈페이지 액세스는 이쪽!
www.kotobukiya.co.jp
www.kotoUS.com
1/24 스케일 키트 블록 암α 밀림전 사양
BULKARM α
JUNGLE TYPE
과거 발발한 기업 간 항쟁에서 폭넓은 활약을 보인 벌크암α( 알파 ). 전 세계에 보급된 이 기체는 디벨로퍼의 표준 사양과는 별도로 서드파티에 의한 폭넓은 특별 사양이 만들어지면서 파생기도 많이 탄생했다. 밀림 전 사양이라 불리는 본 기체에서는 밀림과 같은 수목에 둘러싸인 공간에서의 상황을 고려하여 주무장인 120mm 포 대신에 포신 접이식 유탄포나 소형 라이플 포, 개척용 엑스를 장비한 사양이다. 또 파생원과는 다른 점으로서 두부 센서 유닛은 적 탐색 기능을 강화한 모델을 채용하고 있다.
■ ANOTHER HEAD UNIT
■ FOLDING CANNON
부속된 헥사 그램 PC에 의해 폴딩 캐논을 원하는 장소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 WEAPONS
■ HEXA GEAR & GOVERNOR
견고한 조종석은 " 콕핏 쉘 "의 전개나 " 조종간의 가동 "과 기믹을 정교하게 구현하여, 실제로 별도 판매되는 거버너를 탑승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 이미지는 별도 판매하는 [ 얼리 거버너 Vol.1 밀림전 사양( 파일럿 피규어 ) ]을 조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벌크암'시리즈에 대해서는 과거 게시글을 하나 작성한 적이 있으니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확인이 가능하고요... ( 발바닥에 호버 크래프트'는 장착한 '벌크암 베타' 버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 )
모형에 탑승이 가능한 파일럿 피규어도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얼리 거버너 '라 불리는 파일럿 피규어 프라모델에 대한 소개글을 읽으실 수 있는데 둥지 나무처럼 세트로 모형을 전시하기 위해 '얼리 거버너'와 '벌크암'을 세트로 구입하게 되면 구입 비용이 꽤 되는 편이니 참고 바랍니다. ( 건프라 기준 중급 이상의 MG 시리즈 가격 정도 됩니다 ㅠ,.ㅠ;;; )
그럼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 좋구나 ~!!! )
1/24 스케일의 모형이기 때문에 작은 모형일 것 같지만 실물 크기는 꽤 되는 편이어서 건프라 기준 MG정도의 스케일은 보여주는 모형입니다.
더구나 장갑이 상당히 두터운 편이고 위아래로 큰 모형이 아니라 옆으로 폭이 두툼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커 보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파츠는 과거 게시글에서 소개해드린 바 있는 '벌크암 베타'와 거의 같은 파츠를 공유하고 있지만 색상만 밀림에 맞게 진한 녹색으로 변경된 버전입니다
'벌크암 베타'에 부속된 호버크래프트가 이번 모형에는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가격은 '벌크암 베타'보다 '벌크암 알파'가 조금 더 저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벌크암' 시리즈를 조금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다 생각하시면 '베타'보다 '벌크암 알파'를 구입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벌크 암'은 파일럿의 탑승 공간이 재현되어
개방과 폐쇄가 가능하고 디자인도 상당히 잘 되어있기 때문에 서로 다른 두 종류의 모형을 구입해서 개방형 하나, 폐쇄형 하나... 이렇게 두 가지 형태로 전시할 기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현재는 시간이 없어서... 만들지는 못하고... 계획만... ㅠ,.ㅠ;;; )
디테일은 반다이 건프라 기준 MG정도의 정교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화를 염두에 두고 개발되는 반다이 건담 프라모델과는 달리
처음부터 모형화만을 생각하고 만든 디자인이 되어서 그런지 기계적인 맛과 구조적 치밀성은 '핵사 기어'쪽이 더 좋습니다. ^^
반다이 건프라를 보다 보면 가끔 채워 넣기 식으로 디자인된
내부 프레임이 납득하지 않을 때가 있는데 '벌크암'은 그런 부분이 하나도 없습니다. ( 무엇보다 구조가 심플하고 버릴 곳이 하나도 없는 유기적으로 연결된 프레임이 돋보이죠 ^^ )
모형의 파츠를 구성하는 런너의 사진 소개는 여기까지입니다. ^^ ( 끝 ~ )
설명서 표지입니다.
설명서에 관련한 공지사항을 따로 작성했으니 ⬆︎⬆︎⬆︎⬆︎ 읽어보시고 이해 부탁드립니다.
다음 장을 넘기면 도색을 위한 색상 가이드가 있고...
파츠를 구성하는 런너의 안내 그림이 인쇄되어있습니다.
조립을 시작하시기 전에 이 그림과 실제 부품 파츠를 비교하셔서 파손이나 누락이 없는지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하지만... 급한 마음에 이 부분은 넘기고 조립부터 시작하시는 것이 보통이죠 ^^;;; )
조립 전 주의 사항과 파츠를 런너 잘라 내는 방법이 대한 안내..
분실 혹은 누락되거나 파손된 파츠에 대한 서비스와 주소... 비용의 안내입니다. 일본의 내수용으로 한국에서는 특별한 의미가 없습니다 ㅠ,.ㅠ;;;
그리고 머리부터 조립의 시작.
조종석이 들어가는 복부의 조립입니다.
조종석은 '벌크암' 모형의 최고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데,
개폐가 가능하면서도 유기적인 구조를 가진 조종석의 디자인은 단연 압권이다 말할 수 있겠습니다. ^^
다리 조립의 시작입니다.
다리의 디자인도 상당히 군더더기가 없는데
골조가 되는 프레임과 외장 파츠가 상당히 설득력 있게 조합되어있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중간 쉬어가는 페이지네요. 잠시 번역해 보면...
■ BULKARM a JUNGLE TYPE
기체 해설
과거 발발한 기업 간 항쟁에서 폭넓은 활약을 보인 벌크암α( 알파 ).
전 세계에 보급된 이 기체는 디벨로퍼에 의한 표준 사양과는 별도로 서드파티에 의한 폭넓은 특별사양이 만들어지면서 파생기도 많이 탄생했다. 밀림전 사양이라 불리는 본 기체에서는 밀림과 같은 수목에 둘러싸인 공간에서의 상황을 고려하여, 주무장인 120mm 포 대신에 포신 접이식 유탄포나 소형 라이플 포, 개척용 엑스를 장비한 사양이다. 또 파생원과는 다른 점으로서 머리 센서 유닛은 적 탐색 기능을 강화한 모델을 채용하고 있다.
Character design: KOTOBUKIYA, MORUGA
얼리 거버너
밀림전 사양
컬러 플랜 A: 중장비 사양( 타이거 스트라이프 )
조종각
기체 중 가장 견고한 장갑이 되어 있는 부위이다. 반 밀폐식으로 되어 있어 기내 환경을 조절하는 기능까지는 없지만, 일반적인 아머 타입을 착용해도 탑승 가능한 용적은 있기 때문에 오염 환경에서의 활동에서도 크게 문제 될 것은 없다. 또한 착좌식 조종석은 탑승식에 비해 장시간 조종에 적합했으며 방어전 등 장기화하기 쉬운 임무에 적합했다. 이것은 조아 텍스를 포함한 설계사상의 차이로, 세대 간의 기술적 진전이 반드시 평가와는 직결되지 않는 좋은 예라고 할 수 있다. 조종각 내부에 배치된 여러 가지 인터페이스 류는 후에 폰 등의 아머 타입 측에 계승되어 제3세대 헥사 기어에서는 한정적이 되었다.
폴딩 캐논
포신을 접는 식으로 하여 이동성의 향상을 도모한 소형 경량의 유탄포. 탄창식 탄고와 자동장전장치를 갖추어 단시간 화력 투사능력이 뛰어나다. 다만 포신을 분할한 관계로 저속, 단사정으로 되어 있으며, 어느 쪽인가 하면 박격포에 가까운 성질의 무기이다. 반동도 비교적 가볍기 때문에 벌크암α 정도의 중량 기체라면 등 중심보다 높은 위치에 장비해도 운용할 수 있다. 고정 목표라면 직접 조준을 통한 수평 사격도 가능하며 유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컬러 플랜 B: 동계 위장 사양
롱라이플
제2세대 시대의 속사포. 선조포 특유의 높은 명중 정밀도를 지녔다. 반드시 어떠한 방법으로 지지대을 직접 잡을 필요가 있기 때문에 포 고정 기능을 장비 기체의 팔 부위 내지 그와 유사한 기제에 완전히 의존하고, 결과적으로 최종적인 명중률은 기체 상태에 크게 좌우된다. 포 자체의 기계적 신뢰성은 높고 정비성도 뛰어나 제조가 끊긴 지금도 전쟁터에서 사라지지 않고 곳곳에서 사용되고 있다. 탄종은 철갑탄과 유탄을 선택 사용할 수 있으나 탄종 변경은 탄창의 교환으로 이루어진다.
배틀 엑스
금속 프레임의 끝부분에 중금속제의 플레이드를 장착한 타격 기구. 끝을 충격점으로 한 예리한 해머이며 블레이드의 중량과 휘둘리는 운동 에너지의 합계가 곧 파괴력이 된다. 대 장갑용이라는 점에서는 각종 포격 도발에 미칠 수 없고, 주로 장갑의 약한 부분을 목표에 대한 대처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장애물 제거이나 건설작업과 같은 일상적인 용도로도 쓰이며, 장기 단독 행동하는 부대에서는 공병용 장비로 선택된다. 사용 시 이외에는 접속 기구를 통해 기체에 고정하는 예도 볼 수 있다.
중간 쉬어가는 페이지로 넣어진 '벌크암'에 대한 설정 설명이 끝나면 계속해서 다리 조립이 이어집니다.
모형에는 가동을 위한 동력 전달 체계가 구성되어있지 않은데
그 부분을 제외하면 실제로 이렇게 만들 수도 있겠다 싶을 정도의 설득력이 있습니다.
기본 소체의 조립이 끝나면 폴딩 캐논의 조립.
그리고 무장의 조립이 끝나면 손에 파지 하기 위한 머니 퓰레이터 조작법이 대한 설명입니다.
참고로 머니 퓰레이터란, 인간의 손을 흉내 내어 만들어진 기계장치를 뜻합니다. ( 프라모델 용어가 아니라 보통 이런 기계장치를 그렇게 부른다고 합니다. )
'얼리 거버너'를 '벌크암'에 탑승시키는 방법과 무장의 휴대에 대한 설명이네요 ^^
배틀 엑스와 조인트 사용법에 대한 설명이 끝나면 어깨부를 늘여서 폭넓게 가동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덧붙여져 있습니다.
설명서의 마지막 페이지.
모형 회사 코토부키야에서 제공하는 홍보용 사진 이미지입니다.
왠지 멀지 않은 미래에 진짜 이런 형태의 로봇이 만들어질 것만 같은 설득력을 가진 것이 가장 큰 장점인 모형입니다.
언듯 보아서는 상당히 복잡한 것 같지만
꼭 필요한 구동 장치를 제외하고는 불필요하게 장식용으로 들어간 부분은 눈에 띄지 않습니다.
조종석을 열면 이렇습니다.
구성 파츠의 전시.
실제 전장에서는 정비의 편의성이 전투 못지않게 중요한데 이 모형은 그런 정비 부분이 상당히 잘 구현되어 보입니다. ( 특히 마구 굴리는 지상 병기는 더 그렇죠 ㅠ,.ㅠ;;; )
※ '벌크 암α 밀림 전 사양'이외의 상품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 '벌크 암α 밀림 전 사양'이외의 상품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 '벌크 암α 밀림전 사양'이외의 상품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 '벌크 암α 밀림전 사양'이외의 상품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보통 이런 식으로 디자인하면 상당히 흉해 보이는데
이 모형은 그런 것 없이 디자인 면에서도 꽤 이쁜 편에 속하는 로봇 모형입니다.
역동적인 포징도 잘 되고요 ^^
모형의 조립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영상입니다.
모형을 완성하면 대충 이런 형상이 된다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
'핵사 기어' 시리즈는 건담 프라모델에 싫증이 나지만 조립과 편의성 문제 때문에 실물 축소의 스케일 모형을 손대기 두렵다 생각하시는 분에게 권장할만한 모형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프라와 유사하면서도 색다른 느낌을 원하시는 분은 한번 구입해서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지금까지 모형 회사 코토부키야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핵사 기어 1/24 스케일 벌크암 알파 밀림전 사양 >를 함께 보셨습니다. 어떻게 재미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
이상 둥지 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
'모형 > 오늘의 프라모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스 개봉] 반다이 개구리 중사 케로로 DX-03 God Keron (0) | 2022.01.09 |
---|---|
[박스 개봉] 반다이 장갑기병 보톰즈 1/20 스케일 ATM-09-ST Scopedog Berkoff Squad Pailsen Files Ver (0) | 2022.01.01 |
[박스 개봉] 코토부키야 논스케일 Cross Frame Girl - Gaogaigar (0) | 2021.12.17 |
[박스 개봉] 반다이 1/48 스케일 AV-98 Ingram [The Next Generation - Patlabor] (0) | 2021.12.12 |
[박스 개봉] 파인몰드 1/20 스케일 Laputa : Castle in the Sky Robot Soldier [Battle Ver.] (0) | 2021.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