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형/오늘의 프라모델

[박스 개봉] 코토부키야 1/12 스케일 Maruttoys Mamoru [White Ver.]

by 둥지나무 2024. 8. 4.

 
안녕하세요? 둥지니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회사 코토부키야에서 전개하고 있는 < 1/12 스케일 마루토이즈 마모루 [화이트 Ver.]입니다. 이 모형은 화이트 버전과 블랙 버전… 이렇게 두 종류로 생산되어 판매되고 있는데 개인적인 취향은 화이트 버전에 가까워서 화이트 버전만 수집해 소개하려 합니다. ( 블랙 버전도 크게 나쁘지는 않으니 취향에 맞추어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

 '마루토이즈'는 모형회사 코토부키야가 전개하고 있는

새로운 프라모델 시리즈 중 하나로 조형작가 'MiZ( 미즈노 코우키 )'씨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만들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느낌상 모형회사 하세가와에서 일본의 모댈러와 협업해 큰 인기를 모았던 ‘메카트로 위고’와 비슷한 이미지인데 ‘메카트로 위고’보다는 조금 더 현실에 있을 법한 디자인에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외형과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늘은 그 중애서 ‘마모루’라고 불리는 로봇 모형만 소개할 거예요.( 솔직히 이야기하자면 이것만 소장하고 있습니다. ^^;;; )


모형은 반투명 종이가 가볍게 둘러진 상태로 도착했습니다.

이런 포장은 모형회사 코토부키야나 굿스마일 컴퍼니의 제품군에서 주로 보이는 포장 방식인데 종이가 아주 얇고 찢어지기 쉬워서 상당히 불편한 포장 방식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어떤 것은 반투명 용지가 포장된 상태로 오는 것도 있고 어떤 것들은 포장이 벗겨진 상태로 배송되어 오는 물건도 있습니다.

이건 아마도 운송도중 반투명 용지가 벗겨지거나 짲어진 탓이지 않을까 싶은데

반투명 용지는 햇빛에 포함된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어서 종이 상자에 인쇄된 그림이 탈색되는 것을 지연… 혹은 막아주니까 혹시 반투명 용지가 둘러진 상태로 도착했다면 다루기 힘들어도 포장된 그대로 보관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특히 모형을 장기 보관하신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 )

 

1/12 스케일 풀 액션 플라스틱 모델 키트

마모루 

세큐리티 로봇 '마모루'


[ 화이트 Ver.

  코토부키야   x 마루토이스 

Normal Mode


조형작가 MiZ( 미즈노 코우키 )씨가 디자인한 오리지널 로봇

'MAMORU( 마모루 )'를 1/12 스케일로 프라모델화.

 

Work Mode


콤팩트한 「노멀 모드」에서 작업 시의 「워크 모드」로 변형이 가능.

 

Internal Mode


본체의 내부 프레임을 완전 재현하여 외장 부품은 모두 분리 가능.

 

Options


머리 부분은 「통상 타입」 「강화 센서 장착 타입」 「엘리미네이터 모드」의 3종류 중에서 선택 가능.

 

 

바디의 양쪽 겨드랑이에서 숨겨진 기믹의 '서브암 유닛'을 전개 가능.

 

MAMORU

서력 2060년대.

'MAMORU'는 선진기업 '아타라시(ATARASY)사'가 출시한 최신형 보안로봇입니다.

로봇이나 안드로이드 범죄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된 'MAMORU'는 다른 ATARASY 제품과 비교해 매우 하이스텍으로 되어 있습니다.

최신예 고성능 모터를 탑재하여 높은 기동성과 파워를 획득, 그 성능을 견딜 수 있도록 튼튼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하드 포인트나 암에 다양한 옵션을 장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이번 최신형 'MAMORU'에서는 서브암 유닛을 이용하여 메인 암에서는 취급할 수 없는 장비나 세밀한 동작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MAMORU'는 그 성능과 확장성이 높아 보안로봇의 범주를 넘어 독자적으로 커스터마이징 되어 구조대나 경찰, 군에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사진은 'MAMORU'의 활약 이미지입니다. 실제 제품과는 다릅니다.

 

  ⚠︎  주의  

구매고객님께 꼭 읽어주세요.

● 제품에 동봉된 조립 설명서를 반드시 읽어 주십시오.

 본제품의 대상 연령은 15세 이상입니다. 대상 연령 미만의 분에게는 절대 주지 마십시오.

 제조법상 어쩔 수 없이 뾰족한 형상의 부품이 있습니다.

실수로 눈이나 피부 등을 찌르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본 제품의 패키지 포장재입니다. 운송 시 약간의 흠집이나 움푹 파인 곳이 생길 수 있습니다.

상당히 큰 파손이 없는 한 포장재 교환은 어렵습니다. 이해를 부탁 드립니다。

 본제품은 예고 없이 사양을 변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해를 부탁 드립니다。

 

 이 제품에는 1/12 스케일 프라모델 'MAMORU[화이트 Ver.]'가 1 개 들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사진과 물건은 다소 차이가 있으므로 양해 바랍니다.

패키지 사진은 촬영용으로 도색되어 있습니다.

 

 

 이 상품에 관한 문의는 아래와 같이 부탁드립니다


연락처 : 〒190-8542

도쿄도 다치카와시 미도리초 4-5 코토부키야 빌딩 6층

주식회사 코토부키야 고객상담센터 앞

운영시간 : 월 ~ 금요일( 공휴일 제외 ) 10~17시

 

  문의 / CONTACT US > ✉︎ support@kotobukiya.co.jp  

  대상 연령 15세 이상  

■ 기획 · 제작 · 발매 ■

주식회사 코토부키야 

  KOTOBUKIYA  

〒190-8542 도쿄도 다치카와시 미도리초 4-5 코토부키야 빌딩

1/12 스케일 프라모델 MAMORU [화이트 Ver.]

©MARUTTOYS

 

 영상에서 보신시는 것처럼 미루토이즈의 ’ 마모루‘는

화이트 버전과 블랙 버전 두 종류로, 머지 않은 미래에 보급될 로봇을 상정하고 디자인된 것인데 용도는 아주 다양해서 기정용에서 보안 경호용까지 다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는 설정으로 프라모델은 모형회사 코토부키야에서 전개하는 M.S.G.( 모델링 서포트 굿즈 ), 프레임 암즈 걸, 창채소녀, 핵사기어 등의 다양한 시리즈와의 연개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또한 1/12 스케일의 표준을 사용하고 있어서 모형의 제조사가 다르더라도 1/12 스케일이면 함께 전시하거나 꾸밀 수도 있어서 범용성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럼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 좋구나 ~ !!! )


이번 모형 같은 경우는 색분할이 단순하고 디자인도 심플해서 만들게 될 경우, 특별한 도색 없이 조립만 할 생각입니다.


만약 도색을 한다면 손에 설치된 헤드라이트의 밑색으로 실버를 도포해주면 좋을 듯하고 후방 신호등도 오렌지 클리어와 밑색으로 실버…


그리고 내부에 들어가는 기계부품인 회색 파츠는 질감을 살리기 위해 그 부분만 따로 무광 마감재를 도포해 광택을 죽여줄 생각입니다.


외장 파츠인 흰색 부픔은 반다이의 글로징 인젝션 기술처럼 파츠 광택이 있어서 그냥 단순 조립하거나 질감을 더해줄 용도의 광택 마감재를 도포해 주는 정도면 왠지 충분할 것 같습니다.


생긴 것을 보면 디즈니 애니메이션 중 하나인 '리틀 빅 히어로'가 생각나는데...


그 애니메이션 속에 등장하는 ‘베이맥스’란 이름의 의료 로봇과 상당히 유사한 느낌이어서 아주 좋아요. ( 이 부분은 개인 취향입니다. ^^ )


단순한 생감새에 비해 부픔수는 꽤 많은 편인데

 

가격이 반다이 건담 프라모델 기준  MG 시리즈의 평균 혹은 그 이하로 형성되어 있어서 조립 난이도도 딱 그 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품 자체는 화이트와 다크 그레이 계열의 색상뿐이어서 뭔가 소개를 하기엔 상당히 단조롭네요. ^^;;;


사진에는 화이트 파츠가 아이보이 색애 가까워 보이지만 실믈은 순백의 화이트에 더 가깝습니다.


계란 껍질같은 부드러운 유선형의 디자인은 참 이쁩니다. ^^


설정상 크기가 사람의 신체 사이즈와 비슷하고 인간 친화적인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어 각지거나 모서리의 뾰족 함 없이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합니다.


파츠의 구성품은 여기까지예요. ^^


코토부키야 특유의 심플한 설명서 표지는 여전히 세련되었습니다.


표지를 넘기면 간단한 설정이 적혀있습니다. ( 잠시 번역해 보면… )

  View of the world    - 세계관 -  

ATARASY 본사 빌딩 외관

 

「ATARASY(아탈라시)」는 22060년대에 로보틱스 분야부터 물류, 통신, 건설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일본의 글로벌 기업입니다.

특히 주력하고 있는 로보틱스 분야에서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종다양한 로봇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MAMORU  - 마모루 -  

서기 2060년대.

'MAMORU'는 선진기업 '아타라시(ATARASY)사'가 리스한 최신형 보안 로봇입니다.

로봇이나 안드로이드 범죄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된 'MAMORU'는 다른 ATARASY 제품에 비해 매우 하이스펙으로 되어 있습니다.

최신예 고성능 모터를 탑재하여 높은 기동성과 파워를 획득, 그 성능을 견딜 수 있도록 견고하게 설계되었습니다.

하드포인트나 암에 다양한 옵션을 장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이번 최신형 '마마루'에서는 서브암 유닛을 이용하여 메인어에서는 취급할 수 없는 장비나 세세한 동작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MAMORU'는 높은 성능과 확장성으로 보안 로봇의 범주를 넘어 독자적으로 커스터마이징되어 구조대와 경찰, 군에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Customize -조합 -  

  ※ MAMORU[화이트 Ver.] 이외의 상품은 미포함입니다.

 

FRAME ARMS GIRL

MULTI AESEMELE MECHANCE

 

M.S.G 

  MODELING SUPPORT GOODS  

 

창채 소녀 정원

SOUSAI SHOJO TEIEN


전신의 3mm 직경 조인트( 구멍 )와 옵션 부품의 3mm 직경 조이트( 축 )를 사용하여 'M.S.G', '프레임 암즈', '프레임 암 걸', '헥사기어' 등의 부품을 병용함으로써 'MAMORU'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정의 1/12 스케일에 구애받지 않고 1/10 스케일의 '창채소녀 정원'과 1/24 스케일의 '헥사이어' 등과 세계관을 공유하여 조합의 폭을 넓히십시오.

사용시리즈

FRAME ARMS GIRL x M.S.G 

 

  사용상품  

· 핸드 스케일 이노센티아

· 웨폰 유닛 20 개틀링 건

· 웨폰 유닛 30 벨트 링크

· 헤비웨폰 유닛 30 액티브 마인

· 메카사플라이07 익스아머A

 

사용시리즈

창채 소녀 정원 

SOUSAI SHOJO TEIEN

 

  사용상품  

· 유우키 마도카[모모사쿠라 고등학교·하복]

· 애프터스쿨 엄브렐라 세트

 

사용시리즈

M.S.G 

  MODELING SUPPORT GOODS  

  사용상품  

 

· 웨폰유닛03 폴딩캐논

· 웨폰 유닛 23 대형 미사일 런처 ·웨폰 유닛 43 엑스캐논

 


모형의 조립 전에 알아두어야 할 간단한 주의 사항과 파츠를 구성하는 런너의 안내 그림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구매하시는 고객님께  ~ 파츠의 청구에 대하여 ~  

⚠︎ 꼭 읽어주세요.  FOR USE IN JAPAN ONLY

· 부품 주문을 희망하시는 경우는 왼쪽의 2차원 코드에서 Web으로 부품 주문을 이용해 주십시오.

※ 정형소환에 의한 부품 주문은 받지 않습니다.

※ 통신비 등은 고객님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이 상품에 대한 문의는 아래로 부탁드립니다


연락처 : 〒190-8542 도쿄도 다치카와시 미도리마치 4-5 코토부키야 빌딩 6층

주식회사 코토부키야 고객상담센터

방문. 운영시간 : 월 ~ 금요일( 공휴일 제외 ) 10 ~17시

  문의 / CONTACT US ▶  

 


조립은 머리 부분부터 시작입니다.


위에서도 설명드렸지만 이번 모형은 애니메이션이나 게임과 같은 홍보용 콘텐츠 없이 모형 그 자체의 품질로 승부를 보는 제품입니다.


모형회사 코토부키야에서는 그런 유형의 프라모델 제품군을 꾸준하게 생산해오고 있는데


미소녀 프라모델 시리즈… 즉 속칭 '걸프라'라고 부르는 시리즈로 ‘메가미 디바이스’나 '창채소녀'가  있고..


로봇 모형으로는 '프레임 암즈‘와 ’ 핵사기어‘ 시리즈가 가장 대표적이겠네요.


이런 오리지널 프라모델 시리즈는 애니메이션이나 게임에 등장하는 로봇들과는 달리 전혀 홍보가 이루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가 친근감을 느낄 수 없어 제품의 판매에 어려움을 격을 수도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형회사 코토부키야는 꾸준하게 자신들만의 오리지널 프라모델을 출시하고 있고…


그중에는 큰 성공을 거둔 것도 있어서 이렇게 고지식하고 우직한 판매방식도 때로는 성공할 수 있다는 걸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 이걸 용감하다고 표현하면 맞을까요? ^^;;;; )


모형의 설계 및 구동 관절은 꽤 복잡한 기계 장치로 연결되어 있는 것 같지만


외형만 그런 것으로 사실 프라모델로 구현될 수 있는 방식의 관절 구조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구조는 실제 로봇으로 만들기 어렵기는 한데 전기 구동이 가능한 전자기식 모터를 소형화할 수 있다면 완전히 불가능한 형태는 아닙니다.


다만 아직까지 이렇게 섬세하고 복잡한 구조를 단순히 전기 모터만으로 구현할 수 없다는 문제가 있기도 하고…


무엇보다 이 구조를 가동할만한 배터리를 충분히 소형화하지 못했다는 부분이 로봇 개발의 가장 큰 걸림돌이라 하겠습니다.


하지만 모터와 베터리 문제만 해결되면 완전히 불가능한 것도 아니어서…


머지않은 미래에 우리의 주변에서 가장 흔하게 보게 될 로봇의 표준이 될 수도 있는 프라모델 모형이라 하겠네요. ^^


어린 시절부터 영화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드로이드와 C3PO 같은 휴머노이드 통역 로봇과 생활하는 환경을 상상하며 자라왔는데


인공지능 컴퓨터 기술의 발전과 전기 구동 방식의 발전으로 점점 소형화되어가고 있는 로봇 공학 기술을 보게 되니


이렇게 생긴 로봇 친구를 옆에서 직접 보게 되는 소망이 이루어질 날도 멀지 않았다는 것을 체감함과 거의 동시에


막상 이런 로봇을 실생활에서 흔하게 보게 되면 상당히 허무해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 꿈은 이루어질 수 없기에 행복하다는 말도 있고요… ^^;;. )


외형으로 보이는 형태는 둥근 계란형으로 꽤 단순한 편에 속하지만…


내부 프레임의 정교함은 꽤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 내부 프레임을 움직여 설명서에서 보이는 것처럼 약간의 변형을 할 수 있는 기믹도 숨겨져 있는데…


그림처럼 프레임을 움직이는 방식으로 양팔을 넓게 전개할 수도 있습니다.

 

앞, 뒤, 위, 아래로 가동도 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가동폭도 상당히 넓고 설계 자체도 단순해서


구동 시스템만 현실화시킬 수 있다면 오늘 당장이라도 길에서 흔히 볼 수 있을 것 같은 생각마저 드네요. ^^


프레임 속에는 간단한 사물을 집어들 수 있는 손가락 같은 집게도 숨겨져 있습니다.


팔의 전개로 변동된 무게 중심도 같은 방식으로 전개된 4개의 다리가 균형을 잡아주게 되어있습니다.


두 팔 이외에도 숨겨진 서브암이 있다고 합니다.


머리… 즉 헤드 부위는 회전은 물론이고 위, 아래로 약간의 기동도 가능하다고 하고… 피츠 교환 방식으로 강화 센서의 장착도 됩니다.

  Color Guide  - 컬러 가이드 -  

  ※ 도료는 전국의 형점 및 취미용 매장 등에서 구입하십시오. 

  ※ 도료의 배합비는 참고치입니다.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 = Mr. 컬러시리즈( 주식회사 GSI클레오스 )

● 1 Mr. 컬러 / H-1 수성하비 컬러 : 화이트

 GX101 Mr. 클리어컬러-GX : GX 클리어블랙 

■= 가이아 컬러 시리즈( 가이아노츠 주식회사 )

■ 001 가이아 컬러 : 뷰어화이트

 

테일라이트( 클리어 레드 )

 47/H-90 : 클리어 레드(60%)

 GX106 : GX 클리어 오렌지(40%)

안쪽의 도장색

■ 009 : 브라이트 실버 (100%)

■ 테일라이트( 클리어 오렌지 )

● 49 / H-92 : 클리어 오렌지( 100 % )

안쪽 도장색

■ 009 : 플라이트실버( 100% )

프레임( 다크 그레이 )

 2/H-2 : 블랙( 70% )

 1/H-1 : 화이트( 20% )

 67 / H-39 : 퍼플( 5 % )

 42/H-84 : 마호가니( 5% )

□ 외장(화이트)

● 1/H-1 : 화이트( 98% )

● 13/H-53 : 뉴트럴 그레이( 1% )

● 329 : 옐로 FS13538 (1%)

 타이어(블랙)

● 33/H-12 : 무광 블랙( 100% )

 

□ 프론트 라이트 안쪽( 실버 )

■ 009 : 브라이트 실버( 100% )

 센서( 스모크 그레이 )

● 101/H-95 : 스모크 그레이( 100% )

■ 카메라 아이/센서( 블랙 )

 2/H-2 : 블랙(100%)

 하면 센서( 블랙 )

● 2/H-2 : 플랙( 100% )

※ 흰색 가장자리로 둘러싸고 있는 부분이 센서입니다.

 

※ 도장 부분은 모형용 희석액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 ※ ABS제 파츠의 도장은 파츠 손상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으므로 추천할 수 없습니다.

락카계 도료( 용제계 아크릴 수지 도료 )와 수성 도료( 수용성 아크릴 지방 도료 )는 혼색이 되지 않으므로 주의하여 주십시오.

 


모형회사 코토부키야에서 제공하는 홍보용 사진 이미지입니다.


플라스틱의 질감자체가 광택이 나고 고급스럽기 때문에 사진처럼 책상 위에 올려놓아도 장식품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 이미지의 'MAMORU [화이트 Ver.]' 이외의 상품은 별도 판매입니다.

 

 

※ 이미지의 'MAMORU[화이트 Ver.]' 이외의 상품은 별도 판매입니다.


이리보고 저리보아도 디즈니 애니메이션 '리틀 빅 히어로'에 등장했던 '베이맥스'를 생각나게 만드는 이미지는 참 좋습니다. ( '베이맥스'의 디자인도 귀여웠죠. ^^ )


숨겨진 변형기믹의 전개.


기믹이 전개되지 않으면 그냥 삶은 부활절 달걀 같습니다. ^^;;;


“ 우오오오 ~ 나도 알고 보면 무서운 아저씨라고 ~!!! ”라고 말하고 싶은 듯합니다. ^^;;;;

 

  머리 부분은 「통상 타입」 「강화센서 장비 타이」 「엘리미네이터 모드」의 3종을 선택 가능. 

 

 

  보디의 양쪽 겨드랑이에서, 숨겨진 기믹의 '서브암 유닛'을 전개.  


나름 다이나믹한 액션포즈도 가능합니다.


포즈를 뒤에서 보면 조금 이상하지만… 뭐 괜찮습니다. ^^;;;


외형이 워낙 귀여워서 숨겨진 기믹을 전개해도 전혀 무섭지 않습니다.


그저 귀엽기만 할 뿐으로… ( 이것이 시큐리티 모드인 것인가… ^^;;; )


그래도 내부 프레임만 따로 보면 조금은 무서울지도… ^^;;;


단순한 외형과는 달리 섬세하게 짜인 내부 프레임.


그 프레임을 이용해 형태의 변형도 가능한데


프레임이 워낙 현실적이어서 머지않은 미래에 이런 로봇을 실제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미지의 'MAMORU [화이트 Ver.]' 이외의 상품은 별도 판매입니다.

 

※ 이미지의 'MAMORU[화이트 Ver.]' 이외의 상품은 별도 판매입니다.

 

※ 이미지의 'MAMORU[화이트 Ver.]' 이외의 상품은 별도 판매입니다.

 

※ 이미지의 'MAMORU[화이트 Ver.]' 이외의 상품은 별도 판매입니다.

 

※ 이미지의 'MAMORU[화이트 Ver.]' 이외의 상품은 별도 판매입니다.

 

※ 이미지의 'MAMORU[화이트 Ver.]' 이외의 상품은 별도 판매입니다.

 

※ 이미지의 'MAMORU[화이트 Ver.]' 이외의 상품은 별도 판매입니다.


모형회사 코토부키야에서 제공하는 홍보용 사진 이미지는 여기까지입니다.

모형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영상입니다.

조립 과정 없이 부품 소개와 조립이 끝난 모형의 숨거진 기믹과 기동 및 포징 소개만으로 이루어진 영상인데 조립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아 생략되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 화이트 버전과 블랙 버전이 있는데 소개 모형은 화이트 버전입니다. )

지금까지 모형회사 코토부키야에서 전개하고 있는 < 1/12 스케일 마루토이즈 마모루 [화이트 Ver.]을 함께 보셨습니다. 어떻게 재미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

이상 둥지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