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멀티미디어/시네마 천국

[애니메이션] 비너스전기

by 둥지나무 2019. 2. 9.

안녕하세요?둥지나무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애니메이션은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 중에 한명이고 또한 만화가로도 활약 중인 <야스히코 요시카즈>선생의 <비너스 전기>입니다.

 

 

공개된 자료에 의하면 만화책을 먼저 그리고 그것을 바탕으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고 하는데 만화는 본적이 없고 애니메이션은 20여년 전에 불법 복제본으로 본 적이 있습니다.(일본 문화가 금지였던 시절이라 정식수입이 없었습니다.)그림체를 보시면 어디서 본 듯 하실텐데요 ...

 

 

네 ... 그렇습니다 기동전사 건담의 캐릭터 디자인을 맡으신 분입니다.비너스 전기를 보면 마치 건담이 나올 것 같아 보이죠? 아마도 그것이 이 애니메이션의 흥행 대참패의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모든 부분에서 건담과 유사한 부분을 보입니다.특히 <Z건담>의 분위기와 대단히 유사한데 그래서 당시 저도 건담이 나오지 않아 크게 실망했습니다. 

이 작품의 실패가 <야스히코>선생의 캐리어에 큰 흠집을 내었고 선라이즈가 총력을 기울이다시피한 < 기동전사 건담 F-91>이 역시 관객의 외연을 받게되자 십수년간의 침체기에 들어갑니다.

 

 

그러한 <야스히코>선생을 구한 것 또한 건담입니다.

 

그가 그린 만화 <기동전사 건담 디 오리진>에 이어 <기동전사 건담 유니콘>의 캐릭터 디자인에 참여하더니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디 오리진 >에서 확실한 부활을 보였습니다.이번에 제작한 <기동전사 건담 디 오리진>은 그의 연출력이 죽지 않았음을 확인할 수 있었고 또한 <비너스전기>에서 부족했던 <건담>이라는 존재가 등장함으로서 관객들에게 확실한 만족감을 선사했습니다.  

 

그러나 야스히코 선생의 전성기를 보시려면 역시 <비너스전기>가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와 애증의 관계인 <건담>이 등장하지 않아 다소 비어보이는 느낌은 있지만 한때 <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을 능가한다는 소리를 듣던 것이 헛소리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은 또다시 만화가로 대활약 중이신데 고령에도 불구하고 현역에서 뛰고 계시는 모습이 정말 초인같아 보입니다.<야스히코>선생이 참가한 < 기동전사 건담 유니콘>은 유튜브 <건담 인포>에서 무료로 보실 수 있으니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장문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이상 둥지나무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