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형/오늘의 프라모델

[박스 개봉] 웨이브 1/20스케일 Gans Ground Type Panzer Aufklärungs SK602

by 둥지나무 2019. 3. 31.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 마니아들 사이에서만 유명한 마시넨 크리거... 줄여서 < Ma.K >라고 불리는 사이언스 픽션 모형 시리즈 중에서 < 육전 간즈 ( Gans Ground Type Panzer ) >라고 불리는 모형입니다.

 

원래 모형 잡지에 실리던 시리즈를 제품화한 것으로 제품과 함께 전체의 스토리를 조금씩 나누어서 설명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즉... 전체의 이야기를 알기 위해서는 창작자 < 코우 요코야마 >씨가 판매하는 모형과 책을 구입해야만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다소 독특하고 그야말로 팬의 자금력을 소진시키는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전체의 이야기를 파악하는 것은 깔끔하게 포기하기로 했습니다.

 

그래도 대충 인류는 달까지는 진출하여 있는 세계이고 무슨 이유에서인지 일종의 내전 상황으로 들어가 있는 전쟁 중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딱히 소개 애니메이션이라든가 하는 것이 없기 때문에 서구권의 모형 마니아가 제작한 동영상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보통 일반적인 모델러들이 구입하는 물건은 아니고 상급자 이상의 클래스만이 구사할 수 있는 각종 기술이 이 모형의 특징입니다. 건프라 정도의 실력자가 호기심에 구입했다간 그야말로 전문 모델러의 세계가 어떤 것인지 체험할 수 있는 화끈한 모형 되겠습니다.

 

 

모형 세계관에 대한 설명입니다. 일본어 실력이 되시는 분들은 읽어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못 읽는 것은 아닙니다만... 생소한 가타카나 명사와 일본식 군사용어로 떡칠이 되어 사전 없이는 정확한 해석이 어렵습니다. 즉... 제대로 번역하려면 몇 시간 걸리겠습니다. ( 세종대왕님 감사합니다. )

 

이 모형은 다른 의미로 시사하는 바가 아주 큰데... 우리가 멀지 않은 미래... 빠르면 50년 안으로 이러한 무인병기를 만날 가능성이 아주 크다는 것에 있습니다. 현재의 과학기술로 거의 근접했는데 배터리 문제만 해결할 수 있으면 지금이라도 실제 전장에 투입이 가능한 상태에까지 와있습니다. 이 모형은 인공지능 즉.. A.I. 를 사용한다고 되어 있습니다만... 현재 무인정찰기처럼 파일럿이 안전한 곳에서 무선조종을 한다면 내일이라도 당장 마추질 가능성이 있는... 무시무시한 물건입니다.

 

 

( 독특하게 박스 아랫면에 설정 설명이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국제단체에서 그러한 무인 혹은 인공지능 병기에 대한 각종 규제와 대책을 마련 중에 있습니다. 우리가 전장에서 로봇을 본다면 건담보다는 이러한 형태이거나 이것과 꼭 같은 모양을 볼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그럼 박스를 개봉해 보겠습니다.

 

 

파츠를 보시면 아사겠지만 마치 탱크를 조립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모형의 원형사이자 마시넨 크리거의 원작자인 <코우 요코야마> 선생이 세계 1,2차 대전 마니아인 것을 생각해보면 당연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금형은 원작자의 의사가 잘 반영되어 입체감이 아주 좋습니다.

 

 

습식 데칼과 각종 파츠입니다. 어디에 쓰이는 녀석인지는 만들어 봐야 알겠네요.

 

 

설명서 표지입니다. 각종 주의 사항이 적혀있는 일반적인 설명서입니다.

 

설명서를 보시면 아주 간략한 내부 구성이지만 현실감 있게 잘 구현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간단한 구성이 아주 마음에 걸립니다. 이것은 실제 생산되었을 때 아주 저렴한 가격에 대량생산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직은 기술적으로 문제가 많은 편인데 그러한 몇 가지만 해결되면 전쟁터에 수십만 개씩 뿌릴 수 있는 물건입니다.(생산 단가가 싸니까요.)

 

그러한 이유로 <코우 요코야마> 선생의 마시넨 크리거는 아주 대단합니다. 밀리터리 모형 마니아들에게 그의 창작품이 인정을 받는 것은 이러한 합리성과 현실성 때문입니다.

 

부품 분실에 관한 서비스 내용과 비용 설명서입니다.

 

 

이것은 모형 제작사인 웨이브에서 제공하고 있는 이미지입니다. 사실은 창작자인 <코우 요코야마> 선생의 작품입니다.

 

 

코우 요코야마 선생은 마시넨 크리거에 관련된 모든 모형과 세계관... 그리고 일러스트를 직접 제작하고 계십니다.

 

 

잘 만들어진 모형입니다. 정말 내일 아침에 눈 떴을 때 제 앞에 있어도 이상하지 않을 것 같은 설득력입니다.

 

 

 

 

네... 어떠십니까? 사이언스 픽션이라는 장르는 미래에 나타날 수 있는 모든 인류의 생활을 상상해 왔습니다. 그중에는 현재 우리가 쓰고 있는 것도 있고 아직은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이론상으로는 가능하지만 실생활에서 보려면 아직은 기다려야 하는 것도 있습니다. 코우 요코야마 선생이 제작한 이 <육전 간즈>는 우리가 멀리 않은 미래에 만나게 될 무인 전투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만약 전장의 병사라면 절대 만나고 싶지 않을 것 같네요. 장문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모형의 완성 동영상을 첨부해 두었으니 재미있게 보시고 유튜브에 방문하셔서 '구독', '좋아요' 눌러주세요. ^^ )

 

이상 둥지 나무였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