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형/클래식 AUTO

[박스 개봉] 후지미 1/24 스케일 Ford GT40 Mk-II `66 LeMans 2nd

by 둥지나무 2022. 9. 26.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 회사 후지미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1/24 스케일 포드 GT40 Mk. II 1966년 르망 2위 >입니다. 이 경주용 자동차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자동차 레이스 중 하나인 '르망'에서 이탈리아의 자동차 회사 '페라리'를 누르고 1966년 승리를 쟁취한 미국의 '포드'사의 야심이 가득 담긴 경주용 자동차 중 하나입니다.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것은 바로 영화 '포드 VS 페라리'에서

 

실존 인물인 '캔 마일스( 배우 : 크리스찬 베일 )'가 바로 이 경주용 자동차를 타고 페라리와의 피를 말리는 접전 끝에 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으나 레이스에서 주행하고 있는 3대의 '포드 자동차'가 나란히 결승선을 통과하는 정면을 연출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속도를 늦추어 동료가 먼저 지나가게 함으로써 '포드 2번'차량에 탑승하고 있던 '부루스 맥라렌'이 1등... '포드 1번'차량에 탑승하고 있던 '캔 마일스'가 2등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비록 아쉽게 2등을 하기는 했지만 자신의 승리보다는 팀의 승리를 우선함으로써 '캔 마일스'는 카레이서로서 한 차원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게 되는데... 이후의 이야기는 영화의 스포일러가 되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니... 이미 충분한 스포일러가 있었나요...?! 죄송합니다 ㅠ,.ㅠ;;; )

 

영화가 꽤 흥미진진하기 때문에 감상을 추천드리고... 영화를 보시고 난 후에 모형을 다시 보시면 감동이 더욱 커진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

 

FORD GT40 Mk. II 

- 1966 Le Mans -

포드 GT40 Mk. II 1966년 르망 2위

 

※ 조립 도색한 완성 예상 이미지입니다.

 

이 키트에 사용 가능한 도료의 색상 번호입니다. 

H□는 (주) GSI 클레오스의 수성 호비 컬러

C■는 Mr. 컬러, S●는 Mr. 컬러 스프레이 색상 번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설명서를 봐주세요. 

화이트( 흰색 )   H1  C 1    S❶

블랙( 검정 )   H2  C 2   S❷

실버( 은 )   H8  C 8   S❽

무광 블랙   H12  C 33   S❸❸

적철색   H38

하늘색   H45

레드 브라운   H47  C 41   S❹❶

소철색   H76  C 61 

타이어 블랙   H17  C 137 

몽자 레드   H86  C 68 

클리어 레드   H90  C 47   S❹❼

클리어 오렌지   H92  C 49   S❹❾

 

★ 수성 호비 컬러는 용제계에 비해 안전성이 높은 수용성 아크릴 수지 도료입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층에 추천합니다. 

★ Mr. 컬러는 용제계 아크릴 수지 도료입니다. 수성 호비 컬러와 혼합하여 사용하지 마십시오.

★ Mr. 컬러 스프레이는 용제계 아크릴 수지 도료 스프레이입니다. 폭넓은 면적을 칠하기에 적합합니다 

★ Mr. 컬러 스프레이의 ❶❷❸❹❺❻은 Mr. 컬러의 색감과 다릅니다. 그 외의 색깔은 공통의 색감입니다.

 

  주의  

보호자께 꼭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만들기 전에 조립 설명서를 읽어주세요.

 부품은 상품의 특성상 부득이 뾰족하거나 작은 부품이 있습니다.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모형 의 제작에는 니퍼, 줄, 나이프를 사용합니다. 칼날에 다칠 우려도 있으니 10세 이하일 경우 보호자가 대신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 키트는 1/24 스케일의 조립 모델입니다.

○ 주의  

 이 키트에는 접착제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또한 도색도 되어 있지 않으므로 접착제, 도료는 따로 준비해 주십시오.

 사진은 모형과는 다릅니다.

 

후지미 모형 주식회사 

( 우 ) 422-8033 시즈오카현 시즈오카시 스루가구 노보리 4-21-1 

FAX:054-286-0349 

E-mail: support@fujimimokei.com

 

'포드 GT40 Mk. II 1966년 르망 2위'에 대한 유튜브 영상입니다.


한국어 자막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은데 영어 자동번역을 선택하신 후 다시 한국어 번역을 선택하시면 불편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대충 이해가 가능한 번역 문장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포드 GT40 Mk. II 1966년 르망 2위'에 관한 나무 위키의 글을 캡처해 왔으니 참고 부탁드리고요... ^^;;;

 

캐롤 셸비가 중심이 된 새로운 GT40 팀은 Mk.I의 성능과 신뢰성에 불만을 갖고 있었다. 기어박스는 트러블이 많았고 엔진 역시 르망에서 우승을 하기에는 성능이 아쉬웠다. 실제로 셸비의 팀이 Mk.I을 갖고 출전한 1965년 르망 24시에서 켄 마일스의 차량은 ZF 5단 기어박스의 트러블로 DNF를 할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그를 중심으로 더 강하고 믿을 수 있는 파워트레인과 더 뛰어난 공력 성능을 지닌 후속 모델인 Mk.II의 개발이 이뤄졌다.

Mk.II는 Mk.I을 기반으로 차체 후방 에어 인테이크를 증설하고 후미등 형상을 변경하고, 포드 갤럭시에서 사용한 7L 포드 FE 엔진을 탑재할 수 있도록 설계를 변경하였다. 말 많은 변속기 역시 Kar-Kraft가 만든 4단 기어박스로 변경하여 신뢰성을 높였다. 

이러한 변경은 차량의 성능과 신뢰성을 한층 높였고, 그 결과 다음 해인 1966년 르망 24시에서는 그 유명한 GT40의 1-2-3 피니시를 찍고 포디움을 장식하는 쾌거를 올렸다. 다만 이때의 르망 24시는 결과에 말이 많았는데, 브루스 맥라렌이 1등, 그전까지 앞을 달리던 켄 마일스가 2등으로 들어왔다.

또한 이 차량은 굴욕의 대상이 되기도 했는데, 이다음 해인 1967년에 일부 개량을 하였으나 신뢰성에 문제가 발생하여 그 해 데이토나 24시 경기에서 페라리에게 작년도 르망 24시 경주에서 포드가 페라리에게 시전했던 1-2-3 피니시를 그대로 당해버리는 참극이 발생했기 때문.

( 출처 : https://namu.wiki/w/르망%2024시 )

 

 

[박스 개봉] 후지미 1/24 스케일 Shelby 427S/C Cobra w/Engine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 회사 후지미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1/24 스케일 셸비 427S/C 코브라 With 엔진 >입니다. 둥지 나무는 자동차에 큰 관심이 없는 편으

yolga.tistory.com

 

'포드 GT40 Mk. II' 자동차 같은 경우

 

거대 자동차 회사이지만 유럽산 자동차에 비해 메이커의 인지도가 낮았던 '포드 자동차'가 당시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자동차 경주인 '르망'에서 '페라리'를 꺾고 승리를 차지하기 위해 '셸비 아메리칸' 자동차 회사를 섭외하고 이 회사의 사장이었던 '캐롤 셸비( 배우 : 맷 데이먼 )'가 다시 카레이서인 '캔 마일스( 배우 : 크리스찬 베일 )'를 섭외하게 되면서 포드의 경주용 자동차로 개발되게 됩니다.

 

위의 링크는 '캐롤 셸비'의 자동차 회사 '셸비 아메리칸'에서 개발한 '셸비 427S/C 코브라'의 프라모델에 관련해 작성한 과거의 게시글인데 관심 있으신 분은 클릭을 부탁드립니다. ^^;;; ( 이것 역시 모형 회사 후지미의 제품이네요. )

 

 

그럼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 좋구나 ~!!! )

 

 

우선은 클리어 파츠와 자동차의 휠 부분.

 

 

휠은 은색으로 코팅이 되어있는데 대부분의 프라모델이 그렇듯이

 

코팅의 품질은 그리 썩 좋은 편은 못됩니다. 실력이 되시면 가정용 표백제( 락스 )에 하루 정도 푹 담가서 은색 코팅을 모두 벗겨내신 후 에어브러시를 이용해 다시 은색 도색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

 

 

클리어 파츠의 투명도는 일반적인 프라모델의 그것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모형이 생각보다 많은 파츠로 구성되어있지는 않아서 정교한 실물 축소 스케일 모형이지만 그래도 다소 가벼운 마음으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 계기판의 디테일입니다. 

 

습식 데칼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기본이 되는 밑색을 잘 도색하신 후 핀셋을 이용해 계기판 하나하나의 습식 데칼을 조심스럽게 잘 붙여주시기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타이어의 재현도도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자동차 본체 아랫면과 각종 구성품이 풍성합니다. ^^;;;

 

 

운전대와 서스펜션의 재현도 잘 되어있고...

 

 

운전석에 장착되는 시트의 재현도 뭐 나름 괜찮습니다. ^^

 

 

자동차 모형치고는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아서 뜻밖이었습니다. ( 그래도 조립이 쉬운 건담 프라모델보다는 훨씬 까다롭습니다. )

 

 

제공되는 습식 데칼은 표준적인 할 수 있는데 뜻밖에도 금속 부품인 애칭 파츠가 부속되어있어서 특정 부위의 정교한 재현이 가능합니다. ^^

 

 

통짜로 사출 된 자동차의 보디 파츠.

 

 

영화에서 보면 자동차의 문이 닫히지 않아서 상당히 애를 먹는 장면이 나오는데 모형은 문의 개폐가 재현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그 부분을 따라 해 볼 수 있는 즐거움은 없습니다 ㅠ,.ㅠ;;;

 

 

경주용 자동차다운 스피디하고 날렵한 외형은 확실히 강점입니다.

 

 

설명서의 표지입니다.

 

자동차의 역사나 개발 과정과  관련 에피소드가 적혀 있지 않을까... 기대했지만 그런 것은 없고 단지 모형조립에 관련한 주의 사항만 적혀 있어 조금은 실망입니다. ( 잠시 번역해 보면... )

 

FORD GT-40 Mark II

'66 Le Mans 2nd Winner 

포드 GT40 Mk-ll '66 르망 2위

fujimi 

후지미 모형 주식회사 

시즈오카시 스루가구 토로 4-21-1 ( 우 ) 422-8033 

  조립하기 전에 반드시 읽어주세요!  

1 조립하기 전에 설명서를 읽어 주세요.

2 조립 전 부품을 확인해주세요.

3 부품을 꺼낸 후 비닐봉지는 어린아이가 머리부터 뒤집어쓰시면 질식할 위험이 있으니 찢어서 버려주세요.

4 부품의 절취에는 니버를 사용하고 여분의 부품은 나이프, 줄 등으로 마무리합니다. 또 니퍼, 나이프, 줄 등을 부주의하게 취급하면 칼끝 등으로 손가락, 다리 등을 베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5 조립 전이나 조립 중 금속제 부품 및 플라스틱 부품의 성형 불량으로 인한 지느러미나 날카로운 형상의 부품 등은 손, 손가락, 다리를 벨 수 있으니 취급에 주의해 주세요. 장갑을 써 주세요.

6 조립 중인 부품이나 파편은 어린아이의 손에 닿지 않는 수평적인 장소에 보관하십시오. 부품이나 파편을 삼킬 경우 숨이 막히거나 해서 위험합니다. 또한 씹거나 핥으면 중독될 수 있어 위험합니다. 

7 접착제를 사용할 경우 창문을 열어 충분한 환기를 가까운 곳에서 불 사용도 피하십시오. 

8 본 제품을 도색하여 조립하는 경우에는 창문을 열고 충분히 환기를 시켜 주십시오. 중독될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근처에서의 불사용도 피해 주십시오. 

9 데칼은 가위로 잘라내고 물에 20초 정도 담근 후 붙이고자 하는 곳에 두고 조용히 대지를 밀어 데칼을 붙입니다.

 

 

파츠를 구성하는 런너의 안내 그림이 인쇄되어있고

 

분실하거나 파손된 파츠에 대한 서비스와 비용... 주소 등이 나와있지만 일본의 내수용으로 한국에서는 특별한 의미가 없다고 하겠습니다 ㅠ,.ㅠ;;;

 

 

다음 장을 넘기면 도색에 필요한 색상의 안내와 습식 데칼 부착에 대한 지시 사항이 나와있습니다.

 

 

조립은 차체 하단 부분부터 시작됩니다.

 

 

시트와 안전벨트의 조립인데 안전 벨트 관련 부품은 좀 더 정교한 금속 재료인 애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운전석 관련 파츠의 조립입니다. ( 스케일 모형은 결합과 조립에 기본적으로 접착제를 사용하고 있으니 미리 준비해 두세요. ^^;;; )

 

 

자동차 계기판과 핸들을 조립하여 운전석과 함께 차체 하부에 결합해 줍니다.

 

접착제를 사용해 결합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한번 결합하면 다시 분해하기가 어렵습니다. 때문에 가조립을 할 때에는 마스킹 테이프를 이용해 결합 부위를 테이핑 해서 고정시키는 방법을 주로 사용하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자동차의 타이어 휠과 함께 결합되는 부위는 아마도 브레이크로 보이고... 구동부에 충격을 완화시켜주는 서스펜션을 조립하는 것 같아 보이네요. ^^

 

 

후륜 부분의 구동 시스템의 재현인데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그림으로 보아 엔진룸은 재현되지 않는 것 같아 보입니다.

 

 

엔진룸 위에 커버 파츠 하나를 덮어 가리는 방식으로 엔진 재현을 생략한 것 같은데

 

이런 방식을 사용하면 디테일은 떨어지지만 모형 제작의 시간은 확실히 줄어들게 됩니다. 정교한 재현을 좋아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크게 아쉬운 부분이라 할 수 있겠지만 개인 취향으로는 이런 식의 적당한 생략도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 무엇보다 정교하게 재현하면 가격이 엄청 올라간다는 문제도 있고요... ㅠ,.ㅠ;;; )

 

 

구동 시스템의 재현을 대폭 생략한 대신 경주용 자동차의 외형을 재현하는 것에 좀 더 정성을 들인 듯한 모습입니다.

 

 

자동차의 보디 파츠와 차체 하부 파츠와의 결합에는 접착제를 쓰지 말라는 지시 사항이 있네요. 스포츠카 특유의 자동차 후미 재현도 꼼꼼히 신경 쓰는 모습입니다. 

 

 

모형 회사 후지미에서 제공하는 홍보용 사진 이미지입니다. ( 사진은 이것 하나로 끝입니다. ^^;;; )

 

모형의 조립과 도색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영상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모형 같은 경우 전형적인 미국식 스포츠카 특유의 모습을 보여주는 경주용 자동차로 아름다운 유선형 외관을 지닌 붉은색의 페라리 자동차와의 대조를 이루며 투박한 외관을 가졌지만 실용성과 확실한 성능을 추구했던 덕에 '66년 르망'에서 우승을 차지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 물론 드라이버인 '캔 마일즈'와 엔지니어인 '셸비 캐롤'의 공로도 두말할 것 없이 컸습니다. ^^ )

 

지금까지 모형 회사 후지미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1/24 스케일 포드 GT40 Mk. II 1966년 르망 2위 >를 함께 보셨습니다. 어떻게 재미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

 

이상 둥지 나무 있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