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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형/클래식 AUTO

[박스 개봉] 타미야 1/12 스케일 Kawasaki Ninja H2R

by 둥지나무 2022. 10. 26.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 회사 타미야에서 가와사키 중공업으로부터 라이센스를 취득하여 제작, 판매하고있는 <  1/12 스케일 카와사키 닌자 H2R >입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려서 바이크 마니아가 아니기 때문에 '가와사키 닌자 H2R'에 대해서 알고 있는 사전 지식이 거의 전무하다 할 수 있는데 그래서 조금은 편한 마음으로 소개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가지고 있습니다. ( 무식하면 용감하다 ~!!! ^^;;; )

 

모형을 구입하게 된 이유는 생각보다 단순하다고 말할 수 있는데

 

바이크의 생김새가 왠지 애니메이션 '신세기 에반게리온'에 등장하는 '에바 초호기'를 연상시키는 외형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탱크나 장갑차... 혹은 전투기를 모티브로 하는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에 등장하는 모빌 슈트와는 달리 에반게리온은 최신의 스포츠카나 바이크를 연상케 하는, 왠지 위태 위태해 보이면서도 속도감이 느껴지는 날렵한 디자인이 아주 인상적이라 말할 수 있는데 '가와사키 닌자 H2R'이 딱 그런 이미지에 잘 맞는 외형을 지니고 있어서 수집을 하게 된 것이었죠. ^^;;;; ( 정말 단순히 그런 이유로 수집한 물건이랍니다. ㅠ,.ㅠ;;;; )

 

《 실차 설명  》

2014년 쾰른 쇼에서 데뷔해 회장의 화제를 독점한 것이 가와사키의 클로즈드 코스 전용 모델 Ninja H2R입니다. '아무도 체감하지 못한 가속력의 제공'을 실현하기 위해 원심식 슈퍼 차저를 장착해 300마력 이상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는 신개발의 배기량 998cc 수냉 병렬 4기 통 엔진을 강관 트렐리스 프레임에 탑재. 또한 카울링 상부와 사이드 카울에 카본제 윙을 장착해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확보. 그 위에 트랙션 컨트롤과 엔진 브레이크 제어 등의 최신 장치도 포함한 가와사키 중공업의 기술을 결집한 슈퍼 바이크입니다.

 

모형 주요 항목  》

★ 1/12 스케일의 플라스틱 모델 조립 키트입니다. ★ 전장 172mm, 전폭 70mm, 전고 97mm. ★ 슈퍼 차저를 장착한 수냉 병렬 4기통 엔진을 정밀하게 재현. ★ 트렐리스 프레임이나 공기역학을 추구한 카울류 등 개성적인 구성을 실차 그대로 모델링. ★ 엔진이나 스윙 암, 어퍼 카울, 사이드 카울 등은 작은 나사로 프레임에 고정. ★ 슬릭 타이어는 질감이 있는 솔리드 고무제. ★ 배기관, 머플러, 테일 라이트 케이스 등은 코팅 부품. ★ 바이크 로고나 '리버 마크'는 금속제 인렛 마크.

 

 실물 사진  》

 Photos show full-size motorcycle.

 

주식회사 타미야   www.tamiya.com 

( 우 ) 422-8610 시즈오카시 스루가구 온다하라 3-7

 

ENGINE

SUPERCHARGER

COWL

 

본 제품의 상품 및 Kawasaki에 관한 상표는 가와사키 중공업 주식회사의 등록 상표입니다.

 

그렇게 '에반게리온 초호기'와 닮아 보인다는 이유로

 

정말 아무 생각 없이 수집한 모형이 바로 이 '가와사키 닌자 H2R'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것이 무려 탐 크루즈 주연의 영화 ' 탑 건 : 매버릭 '에 나온다는 사실은 정말 한참 후에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영화 < 탑건 2 : 매버릭 >에...

주연인 '톰 크루즈'가 사용하는 최신형 오토바이로 '가와사키 닌자 H2R'이 나옵니다. 이 소식을 왜 갑자기 이야기하냐면... 어느 날 오토바이 모형 하나에 매료되어서 수집을 하게 되었는데 그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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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당시 심경은 위의 게시글 링크를 클릭해보시면 쉽게 아실 수 있을 듯하고...

 

지금은 '에바와 닮았다'보다는 ' 주연 톰 크루즈가 탑승한 바이크'로 둥지 나무의 뇌리에 각인되어 버리고 말았습니다. ( 이건 정말... 멋진 오토바이크입니다...!! ㅠ,.ㅠ;;; )

 

 

[박스 개봉] 하세가와 1/72 스케일 F-14 Macross Zero 한정생산판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현존하는(? ) 항공기 중에 가장 아름다운 외형을 가졌다고 이야기되고 있는 미 해군 항공대의 'F-14A 톰캣'입니다. < 현존하는 >이라는 말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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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탑 건 : 매버릭'에서는 주로 F-18 슈퍼 호넷이 주역 전투기로 등장하고

 

'F-14 톰캣'은 한물간 퇴물로 취급되는 경향이 없지는 않지만 역시 '탑건'하면 'F-14'에고 'F-14'하면 영화 '탑건'이 저절로 떠오르는 것은 당연한 일이 아닐까 합니다. 링크 속의 게시글은 애니메이션 마크로스 제로에 등장한 주인공 쿠도 신 소위의 'F-14 톰캣' 프라모델에 관한 글입니다. ( 관심 있으신 분은 클릭 부탁드립니다 ^^ )

 

 

그런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 좋구나 ~!!! )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더 하자면

 

'탑건 : 메버릭'에서 주연 배우 탐 크루즈가 탑승한 가와사키 닌자 H2 시리즈는 경주를 위해 제작된 라이더용 'H2R'과 일반 판매형의 'H2'로 나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경주용으로 제작된 'H2R'은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

 

여러 옵션이 붙은 'H2'에 비해 무게를 경량화하고 속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 부분이 생략... 혹은 강화된 버전입니다. 따라서 일반 도로 주행을 위한 안전 기준을 통과하고 있지 못하기 때문에 전문 경주용으로만 제작되고 있는 물건입니다.

 

 

따라서  영화에서처럼 일반인이 '가와사키 닌자 H2R'을 구입할 수 없을 뿐 아니라

 

바이크 전용 헬멧을 쓰지 않으면 도로 교통법규 위반이라고 생각하시면 쉽겠습니다. ( 두둥 ~!! 더구나 뒤에 걸프렌드인 '제니퍼 코넬리' 누님을 태우다니...... 용서가 되지 않는구나  ~!!! )

 

 

가와사키 닌자 시리즈처럼 고속 주행이 가능한 슈퍼 마이크는

 

안전을 위해 전용 헬멧을 착용해야 함은 물론이고 신체 보호를 위한 전용 바이크 슈트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고속 주행하다 만약 아스팔트 위에 내동댕이 쳐지기라도 한다면 운전자의 신체가 믹서기에 든 고기처럼 갈려 나갈 수도 있으니 아주 조심해야 합니다...!!! )

 

 

또 영화에서처럼 차량 번호판을 달지 않는 것도 도로 교통법규 위반이라 영화로 장면은 사실상 현실의 세계에서는 불가능한 것입니다. ( 그렇지만 너무 멋있었어요.... ㅠ,.ㅠ;;; )

 

 

그럼 이제 다시 모형 이야기로 돌아와서...

 

 

개인 취향이 주로 사이언스 픽션 모형이 위주이다 보니

 

보통 완구 타입이라 부르는 '캐릭터 모형'에 구매 리스트가 집중되어있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나마 항공기 전문 모형 회사라고 과거에 불리었던 모형회사 하세가와에서 애니메이션 '마크로스 시리즈'를 집중적으로 발매하고 있기 때문에 그쪽 시리즈 라인을 수집하게 되면서 실물 축소의 스케일 모형의 느낌은 어느 정도 익힌 것이 전부라고 할 수 있답니다. ^^;;;

 

 

따라서 모형회사 타미야라고 하면

 

어린이들이 가지고 노는 'RC카'나 '미니카'라 불리는 장난감을 잘 만드는 회사(??!! ) 정도가 개인적으로 인식하고 있는 모형 회사 타미야의 이미지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 그리고 최근에는 하세가와가 집중하던 항공기 모형도 고품질의 프라모델을 발매해 시장을 가져가고 있다... 정도라고 할까요...? ^^;;; )

 

 

간단하게 말하자면 많은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RC카'나 '미니카' 시장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튼튼한 자본력으로 실물 축소의 스케일 모형 사업을 지속하고 있는 회사 정도의 이미지가 둥지 나무 개인의 상식이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 아는 것이 모자라서 죄송합니다. ㅠ,.ㅠ;;; )

 

 

그래서 타미야도 뭐 보통의 스케일 모형 회사의 제품과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구입한 '가와사키 닌자 H2R' 모형을 보고는 " 아... 이래서 사람들이 타미야, 타미야 하는구나...! "라고 느끼게 된 것이죠. ^^;;;

 

 

모형의 파츠를 구성하고 있는 런너의 사진을 보셔도 쉽게 아실 수 있는 부분인데...

 

 

타미야 프라모델의 디테일은 다른 회사와 구분되는 확연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캐릭터... 즉 완구형 프라모델을 즐겨 만들어 보신 분들은

 

일반적인 모형 회사 메이커와 반다이의 차이점을 말로는 설명하기 어렵지만 만들어보면 확실히 알 수 있다고 이야기 할 정도로 반다이의 제품은 타 모형회사와 뚜렷한 차이가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긴 합니다만 스케일 모형에서는 

 

모형회사 타미야가 마치 캐릭터 모형의 반다이처럼 다른 실물 축소모형 회사와는 확연한 차이점을 가진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 타미야는 뭐랄까... 어쨌든 많이 다릅니다. )

 

 

하지만 스케일 모형 특유의 정교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수준 이상에 이르지 못한 일반 구매자가 이런 고품질의 프라모델을 구매해 제작한다는 것은 여전히 장벽이 높기 때문에 모형에서 오는 감동을 함께 나눌 수 없다는 것은 큰 아쉬움으로 느껴지네요 ㅠ,.ㅠ;;;

 

 

박스의 안쪽에는 여러 나라의 언어로 인쇄된 안내문이 적혀 있습니다. ( 잠시 번역해 보면... )

 

《 키트에 관한 주의와 부탁 》

1. 키트의 조립을 시작하기 전에 조립 설명서를 끝까지 읽어주세요. 또한, 초등학생 등 저 연령자가 조립할 때는 학부모님께서도 반드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2. 구리스나 오일이 키트에 들어 있는 경우, 입 넣거나 삼키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또한 그것들을 눈 가까이에서 사용하지 마십시오. 

3. 금속부품,  플라스틱 부품 등은 부득이하게 끝이 뾰족할 수 있습니다. 다치지 않도록 충분히 주의하세요. 

4. 부품 절삭에는 니퍼 등을 사용하여 뾰족한 자국이 남지 않도록 하십시오. 

5. 공구를 사용할 때는 충분히 주의하십시오. 특히 니퍼, 나이프 등 칼에 의한 부상, 사고에 충분히 주의해 주십시오. 

6. 부품 중에 탈부착이 가능한 것이 있습니다. 어린 자녀의 손이 닿는 곳에는 두지 마십시오. 또한, 어린 자녀가 부품이나 부속품, 비닐봉지 등을 입에 넣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이 상자는 소중히 보관해 주세요.

 

경고 : 접착제나 페인트는 사용하기 전에 각각의 주의서를 잘 읽고 지시에 따라 올바르게 사용하십시오. 또한 환기에 충분히 주의해 주십시오.

판매처 시즈오카현 시즈오카시 스루가구 온다하라 3-7 주식회사 타미야 


박스 내부에 부속되어있는 인쇄용지는 조립 설명서 하나, 가와사키 닌자 H2R의 간략한 해설서, 그리고 모형 조립 시 알아두어야 할 기본적인 도구 사용법이 적힌 안내문이 하나 들어있습니다.

 

 

설명서 표지입니다.

 

 

모형 관련 번역문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최근 며칠간 10여 개의 모형 관련 게시글을 통해 일본의 제품에 적혀있는 꽤 많은 일본어 문장을 번역해 왔습니다. 그런데 곰곰이 생각해보니 그것이 그리 좋은 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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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서에 관련한 공지사항을 따로 작성했으니 ⬆︎⬆︎⬆︎⬆︎ 읽어보시고 이해 부탁드립니다 ㅠ,ㅠ.;;;

 

 

2년에 한 번 독일 쾰른 개최되는 세계 최대급 모터사이클 쇼 '인터 모토'. 2014년 이 쇼에서 발표돼 행사장의 화제를 독점한 것이 가와사키의 클로즈드 코스 전용 모델 닌자 H2R입니다. 카본 파이버 카울과 독특한 블랙 크롬 도장을 두른 도전적인 형상과 최고출력 300마력 오버의 슈퍼 차저 엔진을 탑재해 큰 센세이션을 일으킨 것입니다. 

 

 

닌자 H2R의 개발에 있어서 가와사키가 메인 테마로서 내건 것은 「아무도 체감해 본 적이 없는 가속력의 제공」이었습니다. 그 실현을 위해 배기량 998cc 병렬 4기통 DOHC4 밸브 엔진에 과급기를 장착. 과급기는 일반적인 터보 차저가 아닌 원심식 슈퍼차저가 선택되었습니다. 엔진 크랭크 샤프트를 동력원으로 과급기를 구동하는 슈퍼차저는 고온의 배기를 이용해 터빈을 돌리는 터보 차저에 비해 흡입 공기의 열팽창이 적고 과급 반응이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세팅은 매우 어렵고 이를 가능하게 한 것은 가와사키가 과급기도 자체 제작할 수 있는 업체이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 슈퍼차저는 가와사키중공업 각 컴퍼니 및 기술개발본부의 기술협력으로 만들어진 H2R 전용품. 이 슈퍼차저는 엔진 실린더 후면에 레이아웃되어 프론트 카울에서 인도된 카본으로 된 긴 램 에어덕트로 에어를 과급기로 이끌며 압축된 흡입기는 연료탱크 바로 아래의 알루미늄 에어박스를 거쳐 1기통당 2개의 연료분사장치로 혼합기가 되어 엔진으로 보내집니다. 물론 엔진도 과급기를 조합하는 것을 전제로 전용 개발돼 최대출력 300마력 오버의 하이파워와 리스폰스에도 뛰어난 특성을 갖췄습니다. 또, 프레임은 고성능 바이크에 보여지는 알루미늄 트윈 스파가 아닌, 강관을 격자 형태로 조합한 트렐리스 타입을 채용. 적당한 유연성을 가져 충격을 주지 않고 받아들일 뿐만 아니라 심플한 구성인 만큼 가볍고 엔진이 노출되는 부분이 많아 높은 방열성을 발휘합니다. 또, 리어 서스펜션은 카와사키 최초의 홀딩식 스윙 암. 암이 없는 오른쪽에 위치한 사이렌서를 차체 중앙에 가능한 한 부착함으로써 무게 집중화와 충분한 뱅크각을 확보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강력함」을 컨셉으로 한 형태는 어느 오토바이와도 닮지 않은 개성적인 것. 많은 고성능 오토바이에서 볼 수 있는 풀 카울이 아닌 엔진을 보여주도록 디자인된 하프 카울을 장비. 카울류는 카본 파이버로 만들어져 어퍼 카울의 독특한 형상을 비롯해 어퍼와 사이드 카울에 장착된 윙은 300km/h오버의 H2R에는 빼놓을 수 없는 장비. 여기에도 가와사키 중공업의 항공우주 컴퍼니의 노하우가 활용되고 있습니다. 물론 트랙션 컨트롤 KTRC와 퀵 시프터 KQS, 엔진 브레이크를 적절히 제어하는 KEBC, 안티 록 브레이크 KIBS( 가와사키 인텔리전트 안티록브레이크 ) 등 라이더를 지원하는 전자제어 디바이스를 장착하되 지나치게 고도화되지 않고 '고성능 머신을 자유자재로 조종해 라이딩을 즐긴다'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1971년 등장해 폭발적인 가속을 만들어내는 배기량 750cc의 공냉 3기 통 2 스트로크 엔진을 탑재한 자극적인 승차감으로 팬들을 열광시켰던 가와사키 750SS 마하(H2), 서킷 사양으로 1973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AMA 온타리오 레이스에서 1, 2, 3위를 독식하는 등 활약하며 가와사키의 이름을 세계에 알린 H2R. 그리고 현재의 가와사키의 플래그십 Ninja. 이 두 명칭을 이어받아 특별한 제품에만 사용되는 리버 마크의 엠블럼을 프론트 카울에 붙여진 가와사키 중공업의 기술을 결집시켜 개발한 의욕적인 차세대 플래그십, 그것이 Ninja H2R인 것입니다.

 

 

모형 조립에 관련된 간단한 해설서입니다.

 

 

뒷면에도 관련 내용이 인쇄되어있습니다. ( 잠시 번역해 보면... )

 

조립 원포인트 어드바이스 

● 프라모델을 만들기 위한 기본적인 기술입니다. 조립에 도움이 됩니다. 

< 조립에 필요한 기본 공구와 도료 >

■ 타미야 크래프트 툴

접착제( 플라스틱 용 ) / 크래프트 커터 / 핀셋 / 핀 바이스 / 니퍼 / 데칼 가위 / 종이 사포

 

 타미야 페인트 

타미야 붓칠 도료 / 타미야 스프레이 / 각종 도색 용품

 

   조립 조언   

★ < 부품 절취 > 

공구 취급 주의.

 

1. 니퍼의 날을 사진과 같이 부품에 대고 꼼꼼하게 잘라냅니다.

2. 부품에 남은 절단면을 커터칼이나 종이 사포로 깨끗하게 합니다.

3. 절단면을 깨끗하게 하면 조립이 원활해집니다. 

 

★ < 불필요 부분 절취 >

공구 취급 주의. 

 

★ 설명 그림 내 절취 기호 

설명서 중에 절취 지시가 있는 불필요한 부분은 니퍼나 커터 등으로 깨끗하게 잘라냅니다.

 

★ <부품 구멍 뚫기>

공구 취급 주의.

★ 설명서 내 구멍 뚫기 기호( 1mm )

 

핀 바이스를 부품에 수직으로 대고 구멍을 뚫습니다. 설명서에서 지시된 크기의 드릴을 사용합시다. 

 

★ < 접착제 구분 >

작업 중 환기에 주의.

★ 설명서 내의 순간접착제 기호( 금속 부품일 때 )

 

 타미야 시멘트

큰 부품 설치는 타미야 시멘트로 단단히 접착합니다

 

흘려 넣기 타입

섬세한 부품 접착에는 타미야 시멘트 흘려넣기 타입이 편리합니다. 

 

순간접착제 

금속 부품의 접착에는 순간접착제를 사용합니다. 

주식회사 타미야    시즈오카시 스루가구 온다하라 3-7

★ <설치 위치를 확인>

1. 러너로부터 부품을 잘라냅니다.

2. 접착제를 묻히지 않고 한번 부품을 임시 부착하여( 가조립 )보고 접착면을 확인합니다.

3. 그 후 접착제를 바르고 부품을 장착합니다. 

 

★ < 코팅을 벗긴다 >

 ★ 코팅 부품은 그대로는 접착할 수 없습니다. 

 

1. 먼저 코팅 부품을 가조립하여 접착면을 확인합니다.

2. 접착면의 코팅은 종이 사포나 커터날을 세워 문질러 제거합니다.

3. 그 후 접착면에 접착제를 발라 부착합니다. 

 

   도장 조언   

★ < 도료의 구분 >

★ 도료의 종류에 따라 바르는 순서가 있습니다. 반드시 락카 도료( 타미야 스프레이 )→ 아크릴 도료→ 에나멜 도료 순으로 도색합니다. 순서가 거꾸로 되면 도색면이 침범당할 수 있습니다.

 

도색 중 환기에 주의.

★ 설명서 내의 도료 기호 

 

락카 도료

1. 지시된 타미야 스프레이 등의 락카 페인트로 부품 전체를 도장합니다. 

 

아크릴 도료

2. 다음으로 아크릴 도료로 큰 부분을 칠합니다. 

 

에나멜 페인트

3. 세세한 부분의 도장은 에나멜 페인트를 사용합니다.

 

★ <스프레이 도장> 

도색 중 환기에 주의. 

 

타미야 스프레이를 잘 뿌립니다( 50회 정도 ). 부품에서 15~20cm 정도 거리를 두고 슛, 슛 잽싸게 흔들면서 도색합니다. 이때 한꺼번에 다 바르려고 하지 말고 방향을 바꾸면서 여러 번에 나눠서 전체를 바르면 좋습니다. 

 

타미야 프라모델 제작 가이드북

ITEM...... 64391 

 

더 나은 모델 제작에 참고하세요. ( 일본어 버전입니다. )

 

1/12 오토바이 시리즈 NO.131 

가와사키 Ninja H2R 

주의

● 이 키트는 조립 모델입니다. 만들기 전에 반드시 설명서를 끝까지 읽어주세요. 또한 초등학생 등 저 연령자가 조립할 때는 학부모님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접착제나 도료는 반드시 플라스틱용을 사용해 주십시오.( 별매 ) ● 공구 사용에 주의해 주십시오. 특히 나이프, 니퍼 등의 칼에 의한 부상이나 사고에 주의해 주십시오. ● 접착제나 도료는 사용하기 전에 각각의 주의사항을 잘 읽고 지시에 따라 올바르게 사용하고 사용할 때는 환기에 충분히 주의하십시오. ● 어린 자녀가 있는 곳에서의 공작은 하지 마십시오. 작은 부품을 삼키거나 비닐봉지를 뒤집어쓰고 질식하는 등의 위험한 상황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 부품의 끝이 뾰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취급에 주의해 주세요. 

도장 지시의 마크입니다. 타미야 컬러의 컬러 넘버로 지시했습니다.

TS-29 (X-18) ● 세미 글로스 플랙 

TS-40 ● 메탈릭 블랙

TS-76 ● 마이카 실버 

X-1 ● 블랙 

 X-2 ● 화이트 

 X-7 ● 레드 

X-10 ● 건메탈 

X-11 ● 크롬 실버

X-12 ● 골드 리프

X-27 ● 클리어 레드 

X-28 ● 파크 그린  

X-32 ● 티타늄 실버 

XF-1 ● 플랫 블랙 

XF-7 ● 플랫 레드 

XF-16 ● 플랫 알루미늄

XF-20 ● 미디엄 그레이 

XF-56 ● 메탈릭 그레이 

XF-85 ● 러버 블랙

< 사용 공구 > 

접착제( 플라스틱용) 

나이프

니퍼 

핀셋

가위 

 

< 인렛 마크를 붙이는 방법 >

①은 굵은 인렛 마크를 대지와 함께 잘라냅니다. 

②대지로부터 인렛 마크가 붙은 투명 씰을 떼어내고, 부착의 위치로 가져갑니다. 

③씰 위에서 인렛 마크를 차체에 문지릅니다. 

④차체에 인렛 마크가 확실하게 붙어 있는지 확인하면서 천천히 스티커를 떼어냅니다.

  < 부품의 절취 > 

★ 부품은 니퍼를 그림의 방향에 대고 정성스럽게 잘라낸 후 절단은 커터 칼로 깨끗하게 합니다.

  < 부품의 설치 위치를 확인한다. >  

★ 한 번 부품을 먼저 조합해(가조) 보고, 접착면을 확인합니다.

  < 코팅을 벗긴다 >  

★ 코팅 부품을 접착할 때는 반드시 접착면의 코팅을 제거해 주십시오.

 

 

조립은 엔진부터 시작됩니다.

 

 

관련 정보를 보면 4기 통이라고 했으니 4개의 실린더를 사용하는 엔진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 3번은 인젝션의 조립이라고 합니다. )

 

 

4번은 에어 챔버의 조립입니다.

 

가격으로 따져보면 건담 프라모델 기준으로 중급 MG 시리즈 정도 되는데 벌써부터 디테일이 장난이 아난 것이 과연 스케일 모형에는 타미야를 따라 올 메이커는 드물다고 생각되네요. ^^;;; ( 가격 대비 퀄리티가 대단합니다... @,.@;;; )

 

 

엔진룸을 감싸는 프레임을 조립합니다.

 

이 프레임을 중심으로 바이크의 주요 형태가 조합된다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아요. ( 사실 전문적 지식이 없기 때문에 잘 모릅니다만... 어쨌든... ^^;;; )

 

 

6번은 바이크를 세워두기 위한 스탠드의 조립입니다.

 

7번은 리어 댐퍼라고하는 부분인데 정확히 어떤 역할을 하는지는 잘 모릅니다. (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뒷바퀴의 충격 흡수용 서스펜션 역할을 한다는 군요. )

 

 

8번의 스윙 암을 조립한 후에 리어 댐퍼를 결합합니다. 9번은 그렇기 완성된 파츠에 바이크의 상징과도 같은 체인을 결합하는 과정입니다.

 

 

10번은 리어 캘리퍼라 불리는 장치의 조립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리어 캘리퍼라는 장치는 유압식으로 작동하는 브레이크의 일종이라고 하네요. 11번은 리어 휠이라고 하는 데 뒷 바퀴의 조립이 되겠습니다.

 

 

조립이 끝난 뒷바퀴와 관련 부품을 결합해주는 과정입니다.

 

 

13번은 스윙 암이라 불리는 파츠의 조립입니다.

 

아마도 뒷바퀴와 체인 등이 설치된 구동 파츠를 엔진과 연결시켜주는 부분을 말하는 듯해 보이는데 설명서 그림만 보아도 조립된 모형의 퀄리티가 아주 대단하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바이크를 세워 둘 용도의 스탠드와 결합입니다.

 

 

머플러의 조립입니다.

 

이 부분은 실버 코팅이 되어있는 파츠이기 때문에 결합부의 코팅을 나이프 등을 이용해 벗겨지지 않으면 접착제를 사용해도 고정이 되지 않습니다. 꼬마 시절의 경험을 떠올려보면 확실히 코팅 파츠에 접착제를 잔뜩 발라도 붙지 않아 속상했던 기억이 있는 것 같습니다. ( 그러니 코팅을 반드시 벗겨내고 접착해 주세요. ㅠ,.ㅠ;;; )

 

 

머플러를 완성한 후에는 엔진룸이 부착하게 됩니다.

 

그림을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 4개의 배기구가 엔진의 한쪽 면에 가지런히 결합되는 것으로 4기 통 엔진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 확인 가능하네요. ^^

 

 

워터 펌프와 라지에이터의 조립입니다.

 

물을 사용해서 엔진의 열을 식히는 수랭식의 방식으로 뜨거워진 물을 라디에이터로 보내 차가운 공기와 접촉하게 함으로써 열을 외부로 배출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라지에이터의 조립입니다.

 

열을 최대한 많이 흡수하고 또 배출하기 위해서 바이크의 엔진 전면부에 배치되어 공기와의 접촉 면적을 최대한 넓게 배치한 것이 눈에 가장 잘 들어오는 특징 중 하나입니다.

 

 

앞바퀴의 조립입니다.

 

 

프론트 펜더와 프론트 포크의 조립입니다.

 

프론트 펜더는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앞 바퀴를 돕는 일종의 덮개로 접촉 사고시 가장 많이 손상되는 부위 중 하나라고 하네요. 프론트 포크에 장착되는 두개의 둥근 막대같이 것은 앞바퀴의 충격을 흡수해주는 일종의 서스펜션일 것입니다.

 

 

완성된 앞바퀴 관련 부품을 모두 모아 조립해 줍니다.

 

 

프론트 포크와 동체를 결합해 줍니다. 

 

 

바이크의 핸들을 조립하는 과정입니다. ( 조립은 간단한데 설명서 그림의 디테일은 장난이 아닙니다. @,.@;;; )

 

 

에어 인테이크의 조립입니다.

 

항공기 같은 경우 에어 인테이크는 제트 터보 엔진에 공기를 보내 엔진의 연소를 돕는 역할을 하는 물건인데 바이크에서의 에어 인테이크는 바이크가 달리는 속도를 이용해 인테이크로 들어오는 공기를 엔진으로 보내 열을 식히는 일종의 공랭식 장치로서의 역할을 하는 것 같아 보이네요.

 

 

개인적으로 가장 특이하다고 생각되는 시트 프레임의 조립니다.

 

 

시트 프레임은 그림과 같이 바이크의 동체 프레임에 결합됩니다.

 

 

시트 프레임에 부착되는 사이드 커버의 조립입니다.

 

 

연료가 들어가는 휴엘 탱크의 조립입니다.

 

'가와사키 닌자 H2R'과 같은 슈퍼 바이크는 탑승자가 엎드리는 것과 유사한 자세로 바이크의 동체와 밀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뜨거운 엔진을 라이더의 가슴과 배로 끌어안는 것과 유사하기 때문에 화상을 입지 않도록 배려가 되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탱크 커버의 조립입니다. ( 조립은 간단한데 인쇄된 그림의 디테일은 엄청나네요. ^^;;;; )

 

 

계기판의 부착입니다.

 

 

탑승자가 엉덩이를 붙이는 시트와 변속을 위한  엑셀과 기어의 조립입니다.

 

 

사이드 카울의 조립입니다.

 

 

이 카울 부분이 바로 '카와사키 닌자 H2R'의 외형을 결정짓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공기 역학적으로 설계되어있으면서도 은근히 '에반게리온 초호기'를 떠올리게 만들어서 나름 재미있습니다.

 

 

카울을 동체에 결합하고 사이드 미러를 부착해 줍니다. ( 일단 이것으로 조립은 끝이라고 하네요 ^^;;; )

 

 

데칼과 마킹이 대한 지시 사항입니다.

 

경주용으로 사용되는 '카와사키 닌자 H2R'과는 달리 일반용으로 판매되고 있는 '카와사키 닌자 H2'은 경량화를 위해 동체에 부착되는 카울에 탄소강화섬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소개해 드리는 '카와사키 닌자 H2R'와는 달리 탄소섬유 특유의 질감을 재현하기 위해 흔히들 장판 데칼이라 불리는 면적이 넓은 데칼을 사용하고 있어 데칼 부착 난이도 면에서는 '카와사키 닌자 H2'가 더 높다고 하겠네요.

 

  PAINTING  

< 카와사키 Ninja H2R 도장 > 

2014년 데뷔한 가와사키의 차세대 플래그십 닌자 H2R은 어퍼 카울을 비롯해 각 부분에 장착된 윙은 카본 파이버 소재를 그대로 살리고 사이드 카울과 탱크, 시트 카울 등은 하이테크 미러링 마감이라 불리는 금속을 연상시키는 꼼꼼한 블랙 크롬 도장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특징적인 강관 트렐리스 프레임은 카와사키 레이싱의 이미지 컬러이기도 한 그린입니다. 엔진이나 서스펜션 등 세부 도색은 설명도 안에 나타냈으니 참고해 주십시오. 

 

  APPLYING DECALS  

< 슬라이드 마크를 붙이는 방법 > 

① 사용할 마크를 가위로 잘라냅니다. 

② 마크를 미지근한 물에 10초 정도 담근 후 수건 등의 천 위에 놓습니다. 

③ 대지 끝을 손으로 들고 먼 곳에 마크를 슬라이드 하여 모델로 옮기십시오. 

④ 손가락에 물을 조금 묻혀서 마크를 적시면서 올바른 위치에 늘어놓습니다. 

⑤ 부드러운 천으로 마크 안쪽의 기포를 밀어내면서 수분을 제거합니다.

  부품 청구에 대해  

Foruse in Japan only! 

 

★ 부품을 잃어버리거나 망가뜨린 분은, 이 스티커가 부착된 고객 서비스 중개점에서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사 고객 서비스에 직접 주문할 경우 오른쪽 방법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당사 고객 서비스로 문의해 주십시오.

타미야 고객 서비스 중개점 

파츠 주문 시 매우 편리한 매장입니다. 

 

가와사키 Ninja H2R

★ 본체 가격( 세금 제외 )은 2016년 12월 현재입니다. 여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구입 시에는 본체 가격에 소비세를 더해 주세요.( 소수점 이하 잘라내기 )

모형 회사 타미야에서 제공하고 있는 홍보용 사진 이미지입니다.

 

사람 한 명의 탑승하는 좁은 공간에 최첨단의 기술을 모두 밀어 넣다 보니 모형인데도 눈으로 보이는 퀄리티가 장난이 아닙니다. ^^;;;

 

 

솔직히 이렇게까지 재현도가 뛰어난 프라모델을 소장하는 것이 처음이어서 그저 감탄만 나올 뿐이네요.

 

 

가끔 모형 회사 반다이의 설계팀을 보고 미쳤다는 이야기를 하는데 모형회사 타미야의 설계팀도 만만치는 않아 보이네요. ^^;;;

 

 

기계의 유기적인 결합을 좋아하시는 분은 정말 이런 조합이 아주 매력적으로 느껴질 것 같습니다.

 

 

실물 바이크도 훌륭하고 모형으로 재현된 축소 모형도 대단하고...

 

판매 가격 대비 퀄리티도 아주 훌륭해서 소비자의 입장에서 만족감이 아주 높은 모형입니다.

 

 

보고 또 봐도 '에반게리온 초호기'같은 전면부 카울. ^^;;;

 

 

이쪽 사진이 탄소섬유를 사용한 카울입니다.

 

 

모형에서 이런 탄소섬유의 질감을 재현할 수 있는 방법은

 

면적이 넓은 습식 데칼을 붙이는 방법밖에 없기 때문에 데칼 부착 난이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 이번 모형에는 카본을 재현한 습식 데칼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

 

 

무지개와 같이 이쁜 색이 클리어 도료로 입혀져 있는데 이것은 뜨거운 엔진 배기열에 인해 열화 된 머플러의 이미지를 재현한 것입니다.

 

 

실물이라고 해도 믿음만큼 정교하게 재현된 체인과 휠 및 구동 시스템입니다.

 

 

시트가 장착된 바이크의 후미등입니다.

 

보통 저 위치에 번호판을 설치합니다만 '가와사키 닌자 H2R'은 민수용 버전이 없고 레이싱 전용이기 때문에 번호판을 부착하지 않습니다.

 

 

데칼과 마킹입니다. ( 항공기 모형이나 건담 프라모델 Ver. Ka와 비교하면 아주 준수한 수준입니다. ^^ )

 

모형의 조립과 도색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동영상입니다.

 

판매되고 있는 모형의 퀄리티도 상당히 높은 편인데 거기에 개조가 더해져 엄청난 디테일로 완성된 모형입니다. 영상에서 사용하는 모형 제작 기술을 모두 따라 할 필요는 없지만 이런 기술이 있다는 것 정도만 알고 있어도 모형 제작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 번에 걸쳐 말씀드리지만 이번 모형 같은 경우 레이싱 경주 전용으로 만들어진 바이크이기 때문에 일반인이 구매해서 영화 '탑건 : 매버릭'과 같은 장면은 절대 재현할 수 없습니다. ( 일단 헬멧과 레이싱 전용 슈트, 번호판을 달지 않은 것부터가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일이죠 ㅠ,.ㅠ;;; )

 

지금까지 모형 회사 타미야에서 가와사키 중공업으로부터 라이센스를 취득하여 제작, 판매하고있는 <  1/12 스케일 카와사키 닌자 H2R >을 함께 보셨습니다. 어떻게 재미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

 

이상 둥지 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