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형/오늘의 프라모델

[박스 개봉] 코토부키야 Hexa Gear™ 1/24 스케일 Bulkarm Beta Standard Type

by 둥지나무 2021. 7. 6.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 회사 코토부키야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헥사기어 1/24 스케일 벌크암 베타 스탠다드 타입 >입니다. 보통 거의 대부분의 코토부키야 사이언스 픽션 모형이 그렇듯이 애니메이션 등과 같은 제품 홍보용 영상물없이 모형 그 자체가 가진 매력과 구조적 아름다움으로 승부를 하고 있는 모형입니다. 

 

모형회사 반다이 같은 경우 지금은 자회사로 흡수 병합된

 

애니메이션 회사 '선라이즈'를 통해 생산하고 있는 다양한 제품을 홍보하고 있는 반면 코토부키야를 비롯한 거의 대부분의 일본 모형 회사들은 반다이처럼 애니메이션 회사를 거느리고 자사의 제품을 홍보할 만큼의 자본력을 가지고 있지 못한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대단히 뛰어난 모형임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홍보의 기회를 갖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 헥사 기어 1/24 스케일 벌크 암 베타 스탠더드 타입 >도 그런 제품들 중에 하나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BULKARM β STANDARD TYPE 

벌크 암β는 명기로 평가받으면서도 실전을 거치면서 문제점이 지적되고 있던 'α형'에 대해 개보수한 제2세대 헥사 기어이다. 개발·제조는 「a형」과 같이 군산 복합체 MSG에서 한다. 본 기체의 외관적 특징은 주로 다리 부분에 나타나고 있으며, 다리 부분에 이동용 보조장치를 갖추는 것으로 「α형」과 비교하면 순항 속도가 크게 향상되었다. 이는 벌크암 시리즈, 특히 'α형'이 내구성이 뛰어난 장갑재를 사용해 기동력이 희생됐고 전투차량 등 다른 육전 무기와의 연계가 어려웠던 데 대한 개선안의 하나이다. 

 

이 고속화 개수에 맞추어 머리도 「α형」으로부터 변경되어 보다 범용성을 높인 중근 거리 전투에 적절한 센서를 갖춘 기동전을 중시한 모델이 채용되고 있다. 탑재 화기에 대해서도 제조회사로부터 출하된 직후 상태인 표준 사양에서는 서브 머신건와 히트 나이프와 같은 최소한의 것으로 그치고 있으며, 여기에도 고속화라는 컨셉이 나타나 있다. 그 밖에도 α형과의 차이점으로서 팔부 작업 사항의 프레임 가동범위가 확대되었으며, 각종 동작의 자유도 향상에 따라 근접 격투에서의 전술도 폭넓게 이루어지고 있다. 작업지 선단은 'α형'에서부터 계속 아이언 피스트를 채용하고 있어 이를 이용한 타격에 의한 격투 공격 역시 높은 위력을 발휘한다. 특히 호버 유닛에 의한 가속 타돌은 유용한 돌격 전술로 알려져 있다. 

 

거버너는 기체가 배치되는 순간부터 각각의 임무나 지형 전황에 따른 기체로 커즈덤하기 때문에 상기와 같은 표준 사양으로 출격하는 것은 소수이다. 혹자는 적으로부터 탈취한 총화기를 증설하고, 혹자는 장갑으로 무장한 기체에 백병전용 대형 도검 등을 갖추고 전장으로 나간다. 개발자인 MSG가 당시 유통시키고 있던 병기의 대부분 본기체를 강화하기 위한 소재가 되어, 수없이 많은 커스텀기가 만들어졌다는 것은 전장에 나간 적이 있는 가버너라면 누구나가 알고 있다. 기동력을 강화한 β형을 즐겨 쓰는 가버너는 원래 기체 특성을 살리기 위해 경 중량급 무장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고 때로는 장갑을 줄이기도 했다. 

 

그렇지만 시시각각 변하는 전황이나 각각의 주머니 사정(그리고 취미 기호)등의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서"기체의 컨셉에서 벗어난 운용법"이 취해지는 것은 전장의 상례이며, 소속 부대의 화력 지원에 배치하기 위해서 제압용의 대형 화기를 장비한 결과, 중량 과다하게 되어 각부 유닛 자체를 철폐해 적재 성능이 높은"크롤러 유닛"으로 대체하는 등 본말이 전도된 장비로 활약한 예도 확인할 수 있다.

 

HAND UNIT

GIMMICK 

발목에 장착한 호버 유닛은 탈부착 가능. 부속 부품을 사용한 재조합에 따라 거버너용 호버크래프트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HEXA GEAR & GOVERNOR

견고한 조종석은 "커크 피트 쉘"의 전개나 "조종간의 가동" 등 기믹을 고집한 구조로 되어있고. 또한 실제로 별도 판매되는 거버너를 탑승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이미지는 별도 판매되는 "헥사 기어 거버너( 파일럿 피규어 )'를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Customize with HEXA GEAR GOVERNOR pilot figure ( all   sold   separately ).   

※ Only BULKARM β STANDARD TYPE is included.

 

ALL UNITS 

ARCHIVE CARD 

일러스트레이터 MORUGA 씨의 아카이브 카드 포함.

 

HEXA G-R.A.M

※ 이미지는 별도 판매되는 '벌크 암·그란츠' 부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키드 프레임 각부의 관절 유닛은 헥사 그램 시스템 및 5mm 조인트, 3mm 조인트를 사용, 재조합하여 다양한 스타일로 모습을 바꿉니다. 기본 기체를 구성함에 있어 기능이나 강도를 고려하여 유닛에 따라 다른 소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CUSTOMIZE 

각부 하드 포인트는 3mm 지름으로 되어 있으며 있기 때문에 헥사 기어와 프레임 암즈, M.S.G 부품 등을 사용하여 커스터 마이즈 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는 별매의 「헥사 기어」, 「M.S.G 웨폰 유닛」, 「M.S.G. 헤비웨폰 유닛」을 조합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 Only BULKARM β STANDARD TYPE is included.

INFORMATION 

■ 공식 사이트 

HEXA GEAR.COM 커스텀 작품 투고 실시 중 

hexa-gear.com

 

■ 오프라인 블로그

www.kotobukiya.co.jp/hexa-gear-gg  

 

본 상품은 1/24 스케일 키트 블록 '벌크 암β 표준 사양'이 1개 들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사진과 상품은 다소 차이가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패키지의 사진은 촬영용으로 도색되어 있습니다. 

이미지의 일부에 CG 가공이 되어 있습니다. 부품을 분리하려면 니퍼 등의 공구가 필요합니다.

 

이 상품에 대한 문의는 아래와 같이 부탁드립니다. 

연락처 : (우) 190-8542 도쿄도 다치카와 시 미도리 쵸 4-5 스시야 빌딩 6층 주식회사 코토부키야 고객상담센터로 

전화번호 : 0120-48-1563 

전화접수시간 : 월~금요일(공휴일 제외) 10~17시

 

메일문의는 이쪽 / Contact here for inquiries. 

support@kotobukiya.co.jp 

 

홈페이지 방문은 이쪽!

www.kotobukiya.co.jp / en.kotobukiya.co.jp  

 

  주의  

● 제품에 동봉된 조립 설명서를 반드시 읽어 주십시오. 

● 본 제품의 대상 연령은 15세 이상입니다. 대상 연령미만인 분에게 절대 주지 마세요. 

● 제조공정 상 부득이하게 날카로운 형상의 부품이 있습니다. 잘못해서 눈이나 피부 등을 찌르지 않게 주의해 주세요.

● 본 제품의 상자는 포장재입니다. 운송 시 다소의 흠집이나 함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큰 파손이 없는 한 상자 교환은 어렵습니다.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 본 제품은 예고 없이 사양을 변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기획·제작·발매■

  KOTOBUKIYA   주식회사 코토부키야

(우) 190-8542 도쿄도 타치카와 시 미도리마치 4-5 코토부키야 빌딩 

 

1/24 스케일 키트 블록 헥사 기어 벌크 암β 표준 사양 

KOTOBUKIYA   MADE IN CHINA

 

 

그럼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좋구나 ~!! )

 

 

제품의 가격은 보통의 중급 MG 건프라 정도에서 약간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 그런 까닭에 모형의 박스도 큰 편이고 파츠도 큼직큼직하게 꽤 큰 편입니다.

 

 

보통 '아머드 코어 시리즈'로 대표되는 코토부키야의 프라모델들은

 

만드는 사람의 인내심을 자극할 만큼 작고 정밀하게 파츠를 잘라 높은 것으로 유명했는데 오늘 소개하는 헥사 기어 시리즈들은 작고 조밀한 파츠들 대신 나무블록 게임인 '젠가'가 연상될 만큼 큼직큼직하고 단순한 방식으로 조립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파츠를 사진으로 보시고 있으셔서 쉽게 이해가 가능하시겠지만 건프라 HG 정도의 조립 난이도를 MG나 PG사이즈의 건프라로 확대시켜 놓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이 '벌크 암 베타 스탠더드 타입'같은 경우 기존의 건프라와 같이 내부의 프레임을 기반으로 외부 장갑을 올리는 방식이 아닌

 

 

내부와 외부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하나의 형태를 이루는 방식입니다.

 

 

메카닉 디자이너이자 만화가인 '나가노 마모루'가 '기동전사 제타 건담'에서 제시한 이후로 모든 건담 시리즈의 거의 표준이 되다시피 한 프레임 방식 디자인은 곁으로 보기에는 상당히 튼튼해 보이지만

 

 

외부에서 강한 충격을 받으면 뼈대가 되는 프레임과 장갑의 연결부위에 파손이 발생해 떨어져 나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견고하고 튼튼한 장갑이라는 것은 결국 무겁다는 뜻이고 그 무게는 고스란히 프레임과 장갑의 연결부위에 그대로 집중되게 되어있습니다.

 

 

더 쉽게 설명드리면 프라이팬을 로봇의 외부 장갑이라 생각하고 허리띠를 내부 프레임이라고 생각한다면 후라이팬 고리에 끈을 묶어 허리띠에 매달아 좋은 것이 프레임과 외부 장갑의 결합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런 상태에서 누군가가 후라이팬을 잡고 갑자가 잡아당긴다면

 

허리띠는 끊어져 나가지 않는다 하더라도 프라이팬을 허리띠에 고정해주는 끈은 떨어져 나가게 되고 후라이팬을 바닥에 나뒹굴게 됩니다. 이것이 건담에서 이야기하는 무버블 프레임의 가장 큰 단점 중에 하나입니다. ( 그 외에도 많은 문제점이 있지만... 일단 이것 하나... ㅠ,.ㅠ;;; )

 

 

만약 건담이 스포츠카처럼 과시를 위한 멋진 외형을 가진 일반 소모품이라면 고정도의 강도라도 문제가 없겠지만 전쟁에 사용된다는 개념을 가진 '리얼 로봇'에서 그러한 구조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다 하겠습니다.

 

 

즉, 전투를 위해 모빌슈트와 모빌슈트가 충돌하거나

 

중력이 강한 지구권에서 육상 보행을 하거나 우주에서 금기된... 혹은 급회전을 할 때마다 프레임과 외부 장갑을 연결시켜주는 부위에 균열이 발생해 외부 장갑이 떨어져 사방으로 흩날려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 헉... )

 

 

이러한 건담 방식의 무버블 프레임을 고안한 '나가노 마모루'같은 경우

 

무버블 프레임의 문제점들을 잘 알고 있어서 시대와 유행... 그리고 전장의 환경에 따라 프레임에 장착된 장갑을 교체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만화 ' 파이브 스타 스토리' 참고 ) 최근 리부트 해서 새로이 디자인한 '고딕 메이드'같은 경우 과거 그가 제안했던 프레임과 장갑 방식을 벗어나 외부 장갑을 제거해버리고 프레임과 장갑을 일체화시키는 새로운 개념을 선보이게 됩니다.

 

 

물론 그 덕분에 피부와 살점을 모두 벗겨낸 후의 동물 뼈 같은 형상이 되어

 

시각적으로 아주 보기 흉하게 되어버리긴 했습니다만 아름다운 디자인이라는 부분을 배제하고 가능성으로서 따지자면 '모터헤드'보다 '고딕 메이드'가 훨씬더 현실적인 디자인입니다. ( 곁으로 보기엔 '고딕메이드'가 훨씬 미래지향적으로 보이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ㅠ,.ㅠ;;; )

 

 

만화 '파이브 스타 스토리'에 등장하는 '고딕메이드'가 그러한 극단적인 디자인을 추구했다면 이쪽 '헥사 기어 시리즈'같은 경우 디자인의 개념은 '나가노 마모루'의 같지만 좀 더 현실적이고 튼튼한 외형을 가지게 되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외부 장갑과 내부 프레임으로 나누는 2분법은 없고 외부 장갑이자 내부 프레임이고 내부 프레임이자 와부 장갑인 형태를 취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쉽겠습니다 ^^ ( 과연... 쉽냐...?! )

 

 

오늘도 로봇의 구조에 대해 혼자 신나게 떠들다 보니 모형의 파츠를 구성하는 런너 소개가 끝나버렸습니다. ( 죄송... ㅠ,.ㅠ;;; )

 

설명서 표지입니다.

 

 

모형 관련 번역문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최근 며칠간 10여 개의 모형 관련 게시글을 통해 일본의 제품에 적혀있는 꽤 많은 일본어 문장을 번역해 왔습니다. 그런데 곰곰이 생각해보니 그것이 그리 좋은 방

yolga.tistory.com

 

설명서에 관련한 공지사항을 따로 작성했으니 ⬆︎⬆︎⬆︎⬆︎ 읽어보시고 이해 부탁드립니다 ㅠ,ㅠ.;;;

 

 

설명서 안에는 엽서 크기의 보너스 설명 코팅지와 부품의 분실과 손상의 발생 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주소와 비용이 나와 있습니다만 일본의 내수용으로 한국에서는 특별한 의미가 없습니다, ㅠ,.ㅠ;;;

 

 

그림 카드입니다.

 

실제로 있을 것 같은 리얼한 이미지가 강렬하게 다가옵니다. 과거에는 '기동전사 건담'이 이러한 이미지의 홍보물을 많이 제작하고 했는데 최근에는 좀 더 현실적인 디자인의 모형으로 교체되는 추세입니다.

 

카드를 뒤집어쓰면 설정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적혀있는 내용은 위에서 번역한 것과 같은 것이라 넘어가기로 하고... ^^;;;;

 

 

그리고 다음장을 넘기면 모형의 이미지 사진과 도색을 하실 분들을 위한 도료의 색상 가이드...

 

 

파츠를 구성하는 런너의 안내입니다.

 

모형을 조립하시기 전에 귀찮으시더라도 실제 기성품과 사진술의 이미지를 대조 비교해서 혹시 누락되거나 파손된 파츠가 없는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조립 도중에 없어지거나 파손된 파츠로 인해 당황하시게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씀은 드리지만 정작 둥지 나무 본인도 확인하지 않고 조립부터 시작합니다 ^^;;; ( 매뉴얼과 현장은 다르다...!!! ㅠ,.ㅠ;;;; )

 

  주의   

반드시 읽어주세요 

● 본 제품의 대상 연령은 15세 이상입니다. 대상 연령 미만에게는 절대 주지 마세요. 

● 질식 등의 위험이 있으므로 잘못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어린아이에게는 절대 주지 마세요.

● 제조법상 어쩔 수 없이 날카로운 형상의 부품이 있으므로, 실수로 눈이나 피부를 찌르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 부품 가공 시 나온 찌꺼기를 흡입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 도료 및 접착제 사용 시 반드시 환기를 잘하고 사용하세요. 

● 부품 가공 시 칼을 취급할 때에는 주의하십시오. 

● 부딪히거나 휘두르는 등 난폭한 놀이를 하지 마세요. 뜻하지 않게 다칠 위험이 있어요 

● 본 제품은 예고 없이 사양을 변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 조립 전에 반드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조립 전에 반드시 부품 리스트에서 각 부품의 유무를 확인하십시오.

○ 부품은 니퍼, 커터 등으로 깔끔하게 잘라내십시오. ( 부상에는 충분히 주의하세요 )

○  조립에는 커터 나이프 및 플라스틱 모델용 도료 등을 사용합니다.

○ 도료는 보다 안전한 수성도료를 추천합니다.

○ 공구 및 재료는, 모형 용품 취급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도색에 대한 문의는 답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부품 연결에 대해서 ] 

본 키트의 조립은 삽입식이나, 별도 판매하는 플라스틱 모델용 접착제를 사용하여 조립하면 더욱 제대로 된 마무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ABS제 부품의 접착에는, ABS용 접착제를 사용해 주십시오.

 

  머리 파츠의 조립  

  본서의 일러스트는 개발 중의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부득이 세부 모양과 색상이 실제 제품과 다를 수 있으나,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조립에 지장은 없습니다.)  

 

 

외장 파츠와 내장 파츠가 구분이 되지 않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프레임이라 부를 만한 것이 거의 없는 구조인데 그나마 프레임이라 부를만한 곳은 조종석의 뼈대 골격이 전부입니다.

 

 

전체적으로 아주 튼튼하고 각각의 파츠 조합이 훌륭해서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리얼이다 ~!!'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

 

 

설명서를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모형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로봇을 움직이기 위한 동력을 발생시킬 엔진이나 내장 배터리에 대한 설정이 전혀 없고

 

 

동력을 신체 각부로 전달시키기 위한 파이프나 로봇을 움직이게 할 수 있는 구동방식에 대한 설정이 전혀 없는 구조입니다. ㅠ,.ㅠ;;;

 

 

단지 튼튼하고 효율적인 움직임을 위한 기능적 구조에 상당한 총점을 맞추고 있는 모형으로 외부의 힘... 즉 모형을 제작한 소비자가 손으로 움직여 줄 때만 가동을 하게끔 되어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 아... 슬프다... ㅠ,.ㅠ;;; )

 

 

즉, 아주 현실적인 구조를 갖추고는 있지만 결국 프라모델의 한계는 벗어나지 못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ㅠ,.ㅠ;;;( 리얼해 보이지만 어디까지나 완구 제품이니까요... 좋은 말로 캐릭터 프라모델. 나쁜 말로는 장난감 ㅠ,.ㅠ )

 

BULKARM B STANDARD TYPE 

Character design: KOTOBUKIYA , MORUGA

 

설명서에도 나와있지만 '거버너'라고 불리는 인간형 병사 피규어가 탑승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색상 플랜 A: 도시 경비 사양

히트 나이프 

벌크 암 B의 표준 사양이 초기 장비로 가지는 단검형 장비. 기부에 헥사 그램의 장전 구멍을 하나 갖추고 있어 헥사 그램을 장전하면 검신을 고열화 할 수 있다. 헥사 기어용 무장으로서는 드물지 않게 널리 보급되어 있으며 다양한 종류가 유통되고 있다. 격투용 무장으로서 유효사거리도 짧기 때문에 주로 작업용으로 사용되는 것이다.

서브 머신 건 

벌크 암β의 표준 사양이 초기 장비로 가지는, 속사력이 뛰어난 저렴한 기관총. 벌크 암 시리즈와 함께 전세계에 널리 보급되어 있다. 가볍고 다루기가 뛰어나지만 고속화된 발사 사이클에 비해 장탄수는 충분치 않아 대부분의 가버너는 예비 탄약을 추가로 장비해 운용하고 있다. 그렇다고는 해도, 원래 배치처의 상황에 따라 무장을 변경해 운용하는 상정 때문에, 어느 쪽인가 하면 보조 화력으로서 보병에의 사격 등에 효과를 발휘하는 화기이다. 전장에서는 대형 탄창에서 탄대가 늘어난 개틀링포 같은 것보다 고화력의 화기로 대체된 모습도 많이 볼 수 있다.

 

컬러 플랜 B : 겨울철 위장 사양

호버 유닛

벌크암 β 시리즈에서 양다리에 표준 장비된 에어쿠션형 이동장치. 바닥의 강력한 에어 플로터에 의해 지표로부터 약간 부양하여 후방 회전익으로부터 추진력을 얻는 구조는 평탄한 노면상에서는 마찰저항이 거의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양호한 가속 성능을 나타내며 쿠션 스커트가 있어 어느 정도의 평탄하지 않은 지형에도 주파성도 갖추고 있다. 화석연료를 사용한 시대에는 매우 에너지 효율이 나쁘다고 여겨져 왔던 이 방식도 헥사 그램의 등장 이후에는 그 문제도 해결되어 지금까지 장거리 이동시에는 보행에 의한 자체 이동이 아닌 어떠한 운반수단이 필요했던 벌크 암에 단독으로 넓은 활동범위와 고속 이동능력을 부여하는 데 성공했다. 

신발을 신도록 설치할 수 있는 후부 부착형 외부 확장 기기이므로 파손 시 교환이 용이하고 α형으로부터 개보수나 복귀도 자유자재로 실시할 수 있다. 또 떼어낸 호버 유닛 단체를 가버너용 소형 비이클로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양 발에 하나 씩 장착하는 두 개의 호버크래프트에 이르면 그러한 문제점이 더욱 두드러지는데

 

 

보기에 따라서는 이런 형상이 아주 현실적으로 보일 수 있으나

 

'호버크래프트'라는 장비는 본체... 즉, 스스로의 무게를 허공에 띄우기 위해서 엄청난 연료를 소모하는 장비로 널리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벌크 암 베타 스탠더드 타입'같은 무거운 쇳덩이를 들어 올린다는 것은 사실 현실성이 많이 떨어지는 이야기입니다. ( 설정으로는 연비 문제를 해결했다고 되어있는데 설마 이것도 핵추진이거나 미노 코프스키 입자를 살포하나요...? ^^;;; )

 

 

더구나 호버크래프트는 공중부양 하기 위한 장치의 일종인

 

고무풍선 파츠가 있어서 한번 작전을 하게 되면 이곳의 손상이 심해서 정비하는 데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모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에는 전투 환경에서 '호버 크래프트'의 실전성이 많은 의심을 받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다만 이 '호버크래프트'를 분리하여 사람이 탑승할 수 있는 1인용 기동력대로 사용한다는 설명은 생각보다 그럴듯하다는 느낌이네요 ^^;;;

 

 

조립은 이런 식으로 해서 끝납니다.

 

가격대가 중급 MG보다 약간 비싼 정도이기 때문에 조립의 과정은 HG 건프라보다 복잡하지만 특유의 구조적 아름다움과 큼직큼직한 파츠로 인해 시원시원한 조립을 즐길 수 있는 모형입니다. ^^

 

 

무장은 짧은 나이프와 세계 제2차 대전 당시 영국군의 제식 소총이었던 '스팀 기관단총"과 유사한 무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텐 기관단총'에 대해서는 재미있는 일화가 있는데

 

영화감독 '크리스토퍼 놀런'의 영화로도 유명한 '덩케르크 철수 작전'에서 독일군에 의해 전멸 직전까지 몰린 영국군은 도버 해협을 건너 본국으로 돌아가기 위해 필사적이었고 

 

 

휴대하고 있던 소총과 자동차, 탱크 등의 모든 무기를 버리고

 

무려 40만 명에 달하는 영국, 프랑스, 벨기에, 폴란드, 네덜란드의 병사들이 영국으로 탈출하게 됩니다. 이후 일본의 '진주만'기습으로 인해 미국이 참전하게 되면서 전투의 흐름은 변하게 되고 본토 항공전을 통해 일단 독일군을 저지하는 데 성공한 영국은 이 40만의 병사를 재무장시키기 위해 값싸고 저렴하며 생산량이 아주 높은 소총을 개발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스텐 기관단총'입니다.

 

 

'스텐 기관단총'에 대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아시고 싶으신 분들은 검색을 추천드립니다. ( 오늘의 주제는 프라모델 소개입니다 ^^;;; )

 

BULKARM β STANDARD TYPE CUSTOMIZATION PLAN 

화상은 「벌크 암 B 표준 사양」과 M.S.G종을 조합해 제압한 커스텀 예입니다. 

 

작례 제작 : YUKI (코토부키야 기획) 

헥사 그램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오리지널 헥사 기아를 제작하자! 

헥사 기어 오피셜 블로그 'HEXA GEAR GOVERNORS GUIDE'에서 작례 기사 공개 중.

헥사 기어의 세계관이나 물건 정보는 오피셜 사이트를 체크하자! 

 

■ 오피셜 사이트 

HEXA GEAR.COM 

hexa-gear.com

 

■ 오피셜 블로그

HEXA GEAR GOVERNORS GUIDE  

www.kotobukiya.co.jp/hexa-gear-gg 

 

 

오늘도 열심히 떠들다 보니 설명서의 마지막 페이지에 도달했어요 ^^;;; ( 언제나 같은 패턴이라 죄송합니다.. ㅠ,.ㅠ;;; )

 

 

모형 회사 코토부키야에서 제공하는 사진 이미지입니다 

 

 

이미지에 거 보이는 것 같이 마치 실존할 것 같은 아름다운 느낌이 큰 특징입니다.

 

 

그럼 특별한 설명 없이 사진을 보시며 감상해 보겠습니다.

 

※ 본 상품은 '벌크 암 베타 표준 사양'이외의 상품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 본 상품은 '벌크암 베타 표준사양'이외의 상품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 본 상품은 '벌크암 베타 표준사양'이외의 상품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 본 상품은 '벌크암 베타 표준사양'이외의 상품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 본 상품은 '벌크암 베타 표준사양'이외의 상품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 본 상품은 '벌크암 베타 표준사양'이외의 상품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 본 상품은 '벌크암 베타 표준사양'이외의 상품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 본 상품은 '벌크암 베타 표준사양'이외의 상품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 본 상품은 '벌크암 베타 표준사양'이외의 상품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모형의 조립과정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동영상입니다. ( 3시간 17분이 조금 넘으니 영상을 스킵해가며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완성된 모형을 움직여가며 구조를 보여주고 있는 동영상입니다.

 

영상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전체적인 구조가 상당히 훌륭하고 무엇보다 파츠가 큼직큼직해서 상당히 시각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외형으로 보면 당장이라도 실물 크기로 만들어 사용할 수 이용을 것 같은데 기계적인 구조만 그럴듯한 뿐으로 실물로 제작하기에는 아직 문제점이 많은 디자인이라는 것이 큰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ㅠ,.ㅠ;;; ( 그래도 구조는 정말 잘 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

 

지금까지 모형 회사 코토부키야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헥사 기어 1/24 스케일 벌크 암 베타 스탠더드 타입 >를 함께 보셨습니다. 어떻게 재미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

 

이상 둥지 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