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형/오늘의 프라모델

[박스 개봉] 맥스팩토리 COMBAT ARMORS MAX 27: 1/72 스케일 태양의 어금니 다그람 Dougram Ver. GT

by 둥지나무 2024. 3. 17.

 
안녕하세요? 둥지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회사 맥스팩토리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컴벳 암즈 맥스 27 : 1/72 스케일 ‘태양의 엄니 다그람’ 다그람 GT 버전 >이 되겠습니다. 다그람은 아주 어렸을 때 한국의 불법 카피판으로 한번 만들어 본 적이 있는 추억의 기체인데 그 당시에 완전 노출된 헤드 부위의 조종석을 보고 “이러면 파일럿을 보호할 방법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인데 왜 값비싼 로봇을 어처구니없게 만드는 거지?‘…라는 생각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

때문에 마징가 제트와 같은 슈퍼 로봇을 제외하고
 
헤드 부위의 조종석이 노출되어있는 로봇은 잘 수집하지 않는 편인데 이번에 다그람의 레메이크 판이라 할 수 있는 GT버전이 새롭게 발매되어 추억도 되살릴 겸 한번 수집해 보았습니다. ( 같은 이유로 ’ 푸른 유성 레이즈나‘에 등장하는 기체들도 잘 수집하지 않으니 이해 부탁드립니다. ^^;;;; )

등장은 1981년 애니메이션 제작사 '일본 선라이즈( 현 선라이즈 )‘에서 제작된

‘태양의 엄니 다그람’에서로 ’토미노 요시유키‘ 감독과 함께 선라이즈의 리얼 로봇 시리즈를 이끌던 ’ 타카하시 료스케‘ 감독의 작품입니다. 메카닉 디자인은 이 당시 최고의 전성기를 자랑하던 ’ 오오카와라 쿠니오‘선생이 맡았는데 이 당시 선보인 기계적인 아름다움은 이후 ’ 기동전사 제타 건담'에서 절정을 이루어 건담으로 통칭되는 리얼 로봇의 고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타카하시 료스케’ 감독이 제작한 ’ 장갑기병 보톰즈'와 더불어

건담보다 더 리얼한 거대 로봇으로 등장한 ‘태양의 엄니 다그람'은 로봇의 머리에 조종석을 붙인다는 개념이 ’ 나가이 고‘ 선생의 '마징가 제트‘를 연상하게 하는데 조종석인 머리 부분이 마치 현용의 '코브라 공격헬기’나 한국 육군에서 'X파리’라는 저렴한 별명으로도 불리는 휴즈사의 'MD500' 헬기를 갖다 붙인 듯한 외형으로 어쩌면 초기 컨셉 설정에서는 '마징가 제트'와 같이 결합과 분리가 되는 시스템을 염두에 둔 형태였을지도 모르겠다는 추측을 낳게 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모형은 만화가 ‘오오타가키 야스오’ 선생이

1981년의 애니메이션을 만화 버전으로 재해석하면서 디자인된 ‘다그람 GT버전’을 베이스로 하고 있는 것으로 현재 일본의 출판사 ‘소학관’에서 ‘'Get truth 태양의 엄니 다그람'이라는 제목으로 연재 중에 있다고 합니다.

 
GET TRUTH DOUGRAM

COMBAT ARMOR

DOUGRAM VER. GT

컴뱃 아머 다그람 Ver.GT

현대에 리뉴얼된 다그람

오타가키 야스오 씨가 그리는 대호평 코믹스
'Get Truth 태양의 엄니 다그람'에서
주역 메카 '다그람'의 제1화 등장 시 장비를 입체화.
 

'Get truth 태양의 엄니 다그람'

오오타가키 야스오  감수: 타카하시 료스케

지구의 식민성 · 행성 데로이아의 독립을 둘러싼 동란 중, 게릴라에 투신한 젊은 무명 전사들이 있었다. 이름은 '태양의 엄니'! 리얼 로봇 애니메이션의 최고봉 '태양의 엄니 다그람'이 원작 · 감독 타카하시 료스케 감수 하에 오오타가키 야스오의 풀컬러 코믹으로 지금 되살아난다!

 

 
따라잡았다! 모두 고마워! 수송헬기로부터의 공격에 대비해 대공방어를 부탁한다!
CB아머는 다그람에 맡겨라!
슈아! 콰광! 타타다!! 
젠장! 게릴라 쓰레기 놈들! 
키킹!
 

 

■ 각 색상으로 구분된 부품을 조립하여, 코믹스로 활약하는 더그램에 가까운 모습 재현. 
 터보 잭, 리니어 캐논, 리니어 건, 미사일 포드가 부속.

 

 
■ 캐노피에 클리어 부품사용. 창틀은 별도 부품
 접착제가 필요 없는 스냅 핏 모델.

 

 고관절은 관절이 상하 이동함으로써 넓은 가동 영역을 확보.

 

 
원형 제작 : 세도( 맥스 팩토리 )
CG 채색 : POLY-TOYS

  ⚠︎ 대상 연령 15세 이상  

 ⚠︎ 주의  

● 제품 동봉의 [ 취급 시 주의 ]를 반드시 먼저 읽어주세요.
 패키지 파손에 대해서는 제품에 파손이 발생하지 않는 한 교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 완성 견본 이미지는 CG에 의한 완성 견본입니다. 실제 제품과는 약간 다릅니다.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 조립에는 플라스틱 모델용 니퍼를 준비해 주십시오.  
 교환용 재고가 소진되는 대로, 출하 시 초기 불량 지원을 종료하고 있습니다. 빠른 확인 부탁드립니다.
 
COMBAT ARMORS MAX27
1/72 scale 컴뱃 아머 다그람 Ver.GT
 

 

■ 발매처 :
주식회사 맥스팩토리
http://www.maxfactory.jp
■ 판매원 :
주식회사 굿스마일컴퍼니
http://www.goodsmile.jp 

 

 애니메이션 ‘태양의 엄니 다그람’은 그 무렵 제작된 할리우드 헬리콥터 액션 영화

’ 블루썬더( 1983년 )‘과의 유사성이 상당히 많은 편인데 특히 ‘아파치 공격헬기’나 ‘코브라 공격헬기'를 연상시키는 각진 조종석이나 특유의 하늘색 느낌의 푸른 도장이 그렇다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일본의 애니메이션이 당연하게도 미국의 영화에서 영감을 받은 것 아니냐고 생각하기 쉬운데… 1970년대까지는 확실히 그런 면이 없지 않았지만 1980년대에 들어서기 시작하면 일본의 애니메이션이 할리우드의 상상력을 뛰어넘기 시작하던 시점이라 말할 수 있겠습니다.

애니메이션 ’ 마크로스‘에 등장했던 'VF-1 발키리'나 만화 ’ 에어리어 88'이

할리우드 영화 ‘탑건’에 강한 영향을 미쳤다는 것은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이야기라 할 수 있고 ‘기동전사 건담'에 등장하는 ’무버블 프레임'은 영화 '터미네이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T-800’에… 만화 '아키라'는 영화 '터미네이터'의 핵폭발 장면에 강한 영향을 주었다는 것은 ’제임스 카메론'감독 본인이 인정했던 사실이고 매탈 히어로 시리즈의 원조인 ’우주형사 갸방‘의 내용을 초기 컨셉으로 제작된 영화가 ’로보캅‘이라는 것도 아주 유명하죠. ^^;;;

따라서 1981년에 제작된 ‘태양의 엄니 다그람'은 거의 의심에 여지없이 헐리우드 영화 ’ 블루 썬더'에 영향을 주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만화가 ‘오오타가키 야스오‘ 선생이 연재하고 있는

’ 태양의 엄니 다그람'에 등장하는 각 기체들은 디테일이 우수하기로 유명한 모형회사 ‘맥스팩토리’에서 1/72 스케일과 1/48 스케일의 두 종류 모델로 제작해 판매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한번 구입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둥지나무 같은 경우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헤드가 완전 노출 조종석은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1/72 스케일의 ‘다그람’ 하나로 만족 할까 합니다. ^^;;; )


그럼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 좋구나 ~!!! )


반다이 건담 프라모델과 같은 개념의 방식으로 색성형 사출 플라스틱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조립만 하면 설정 색에 가까운 완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맥스 팩토리의 프라모델 사출 파츠같은 경우 초기에는 비닐 제품처럼 약간의 투명도가 있어서 단순 조립만으로는 건담 프라모델과 같은 만족감을 느끼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모형을 보면 플라스틱의 조합 비율에 상당한 정성을 기울인 것으로 보이는데

예전과 같은 투명도는 이제 없고 사출색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한 만족감을 줄 수 있을 정도로 발전했습니다. ( 약간은 미세한 부분이기는 한데 그래도 사출색 자체는 반다이 제품이 훨씬 좋습니다. )


하지만 애니메이션 설정상 ‘다그람'은 사막의 전장에서 뒹굴며 싸운다는 로봇이기 때문에 단순 조립만으로는 현실감을 느끼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서 웨더링을 조금 해주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모형회사 맥스 팩토리에서는 이번에 리뉴얼되어 만화판으로 발매되고 있는 '다그람 시리즈' 이외에도 1981년 애니메이션 버전의 '다그람 시리즈'도 모형화해서 판매하고 있는데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는 둥지나무 같은 경우

특별히 다그람에 대한 매력을 느끼는 편도 아니고… 예전 한국 불법 카피판 제품을 조립해 본 결과 관절부가 제대로 구동되지 않는 등의 불편을 겪은 경험도 있어서 크게 관심이 없는 편입니다. ( 애니메이션이나 만화책 같은 경우도 제대로 본 기억이 없네요. ^^;;; )


데칼은 평균 정도의 수준으로 담백하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 ( 지나치게 화려한 반다이 Ver.Ka 버전 데칼보다 이런 느낌이 좋아 보입니다. ^^ )

 
설명서 표지입니다.
 

모형 관련 번역문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최근 며칠간 10여 개의 모형 관련 게시글을 통해 일본의 제품에 적혀있는 꽤 많은 일본어 문장을 번역해 왔습니다. 그런데 곰곰이 생각해보니 그것이 그리 좋은 방

yolga.tistory.com


설명서에 관련한 공지사항을 따로 작성했으니 ⬆︎⬆︎⬆︎⬆︎ 읽어보시고 이해 부탁드립니다 ㅠ,.ㅠ;;;
 


모형회사 맥스 팩토리는 모형을 제작, 판매할 때
 
도료 전문회사인 가이아노츠와의 협업을 많이 하는 편인데 이번 '다그람 시리즈도' 가이아노츠와 협력해서 전용 도료를 개발해 출시하고 있네요. ( 그럼 한번 번역해 보겠습니다. ^^ )

다그람 컬러 시리즈

gaianotes.com
CB( 컴뱃아머 )를 충실하게 재현할 수 있는 컬러 시리즈

태양의 엄니

다그람

가이아노츠 다그람 컬러

태양의 엄니 다그람에 등장하는 CB( 컴뱃 아머 )의 애니메이션 설정 색상을 충실하게 재현한 모형용 도료입니다. 기본 지표로 제안하는 색이기 때문에 그대로 도장하는 것도 자신의 기억과 색 보정을 해서 조색하는 것도 자유입니다.

 

■ 솔틱 H8RF "라운드 페이서" 코치마 Spl.

 솔틱 H102 "부시맨"

 아비 테이트 T10B "블록 헤드"

©SUNRISE
 

가이아노츠 가이아 컬러 시리즈

다그람 컬러 색견본 일람

희석할 경우는 라카계 희석액을 사용해 주십시오. 모두 광택 도료입니다.

 
더그램 컬러에 대한 자세한 내용 정보는 이쪽에서
 
CB-01 아이언 블루 더그램 본체의 블루
CB-02 레드 다그람 각부 레드
CB-03 라이트 그레이 다그람 본체 라이트 그레이
CB-04 그레이 그린 터보 잭 본체
CB-05 그레이 다그람 본체 허리 그레이
 
CB-06 라이트 블루 그레이 리니어 건 상부 블루
CB-07 라이트 그레이 그린 리니어 캐논포신
CB-08 다크 그린 라운드 페이서 본체
CB-09 라이트 브라운라운드 페이서 팔뚝 허벅지 
CB-10 코코아 브라운 라운드 페이서 바이브 부
 
CB-11 그레이 바이오 레드 라운드 페이서용 리니어 건 그레이부
CB-12 다크그린 (2) 라운드 페이서용 리니어 건 짙은 그린부
CB-13 카키 블록 헤드 ( X 네브라 대응형 ) 본체 짙은 카키
CB-14 라이트 카키 블록 헤드( X네브라 대응형 ) 본체 연카키
CB-15 코발트블루 코치 마 Spl 본체
 
CB-16 다크 버블 헤이스티 본체
CB-17 모스그린 헤이스티 허리 가로 부분
CB-18 라벤더 헤이스티 관절부
CB-19 디저트 옐로 네이티브 댄서 본체 색상
CB-20 마호가니 네이티브 댄서 짐받이
 
CB-21 다크 레드 부시맨 본체 빨강부
CB-22 블루 화이트 부시맨 본체 흰색 부분
CB-23 브라운 부시맨 골반부
CB-24 모스 버블 아피테이트 F44A 클럽 거너 본체 퍼플
CB-25 디저트 오렌지 아비테이트 F44D 디저트 건너 본체 오렌지

가이아노츠 주식회사 www.gaianotes.com   info@gaianotes.com  

 
1/72 scale 

MaxFactary Plastic Model Series

COMBAT ARMORS MAX

27

GET TRUTH DOUGRAM

COMBAT ARMOR

DOUGRAM VER.GT

  1/72 scale 컴뱃아머 다그람 Ver.GT  

 
※이 제품에는 '1 / 72 scale 컴뱃 아머 더그램 Ver.GT'가 1세트 들어 있습니다.
※ 일러스트 · 사진과 상품과는 다소 다릅니다.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illustration : YASUO OHTAGAKI & UMEGRAFIX
ⓒ오오타가키 야스오 / 쇼가쿠칸 ©SUNRISE

Max Factory

Get truth
태양의 엄니

다그람 


설명서의 다음 장을 넘기면 간단한 설정 해설과 조립의 시작입니다.

GET TRUTH DOUGRAM

DOUGRAM VER.GT

DETAIL

진실은 보이는가

▲ 컬러 참고용 화고 후면
 

 
■ CB 아머 다그람, 각 유닛의 구성
▶ 컬러 참고용 화고전면

COMBAT ARMOR MAX 27

DOUGRAM Ver.GT

 

■ 머리와 가슴 부분 업. 팔의 접합부가 보인다.
■ 코믹스 'Get truth 태양의 엄니'에서 사용된 무장류

 

 

 반정부 세력의 상징이 되는 최초의 데로이아 제 CB아머 '다그람'
■ 다그람 후면, 장포신의 리니어 캐논을 갖춘 터보 잭을 장착할 수 있음
 


조립은 머리인 헤드 부위부터 시작됩니다.

조종석의 좌우에는 연막탄 발사 장치가 좌우 2발 장착되어 있는데 이것이 현대 전차에서 주로 사용되는 능동 방어 장치의 역할도 같이 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최근에 발생한 우크라이나 전쟁 같은 것을 보면
 
100만 원도 채 안 되는 저가형 무인 드론에 처참하게 녹아버리는 100억 원짜리 전차도 종종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방어용 무장은 꽤 든든하게 준비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만화 '파이브 스타 스토리즈'에 보면 비현실적인 환타지리고 주장하는 원작자

‘나가노 마모루’ 선생의 생각과는 달리 보병으로부터 기체를 보호하기 위한 각종 대인 장비 밑 능동 방어장치가 아주 꼼꼼하게 설정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다그람은 확실히 그런 부분에서는 설정에 구멍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 가슴을 조립하면 머리인 헤드 부위를 결합해 줍니다. )


이어서 팔의 조립이 시작됩니다.


마치 건담 프라모델처럼 접합선이 페널 라인을 따라 숨겨지는 방식을 시용하고 있기 때문에 별다른 수정 없이 단순 조립만으로 마무리가 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리의 조립입니다.

이 정도의 조립 난이도면 건담 프라모델 기준으로 HG 난이도보다는 조금 높고 MG 난이도보다는 낮은 수준인데 맥스팩토리의 캐릭터 프라모델도 최근 가동성과 디테일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기술 수준이 높아졌습니다. ( 조림감만 좋으면 반다이 제품과의 수준 차이도 거의 없을 듯합니다. ^^ )


골반부의 조립인데 과거 오리지널 디자인으로는 이런 골반부 가동이 사실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때문에 만화가 ‘오오타가키 야스오’ 선생이 새롭게 리파인 한 디자인에서는 골반의 구동 시스템이 노출되는 방식을 통해서 가동폭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맥스팩토리에서 발매하고 있는 또 다른 다그람 시리즈인 오리지널 디자인 버전에서는 과연 이런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 하지만 호기심 때문에 모형을 구매하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 )


골반의 조립이 끝나면 완성된 각의 파츠를 모아 결합해 주는 것으로 일단 본체는 완성입니다.


무장은 다연장 미사일 발사기, 장포신의 리니어 캐논, 팔뚝에 장착하는 미니건… 그리고 백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립이 완료되면, 도색이나 웨더링을 더해 완성도 높은 모형으로의 도전을 해보시라고 적혀 있네요.


습식 데칼의 부착과 도색하실 분들을 위한 색상 안내.

더그램 Ver.GT 본체

컬러 1 ( 기체색 )

가이아 컬러 CB-01 아이언 블루

 본체 색상 2( 전완부, 대퇴부 등 )

가이아 컬러 CB-03 라이트 그레이

■ 본체 컬러 4 ( 흉부 덕트 등 )

가이아 컬러 CB-02 레드

 본체 컬러-5 ( 흉부 중앙, 복부 커버, 리니어 건 등 )

가이아 컬러 CB-05 그레이

 본체 색상 3 ( 요횡부, 리니어 건, 터보 잭 등 )

가이아 컬러 CB-04 그레이 그린

 본체 컬러 6 ( 리니어 캐논 )

가이아 컬러 CB-07 라이트 그레이 그린

 클리어 레드 ( 두정부 센서 )

가이아 컬러 041 클리어 레드

클린 카심

 피부색

화이트(70%) + 투명 옐로(20%) + 투명 레드(10%) + 블랙(약간)

 머리색, 안경

블랙 + 화이트 (약간)

■ 전투복 칼라(크린)

브라운(10%) 레드(10%) + 화이트(5%) + 블랙(5%)
 
● 도장에는 보다 안전한 '수성 도료'를 추천합니다.
 색상의 배합 치는 참고값입니다.
 

  부품 청구에 대하여  

■ 분실, 파손으로 바트를 희망하시는 분은 먼저 이메일 또는 전화로 아래 고객지원에서 재고유무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재고를 확인하셨다면 「부품 주문 카드」( 카피 가능 )에 희망하시는 파츠명, 주소, 성명, 전화번호를 명기하신 후, 부품 주문 카드와 함께 현금 등기 또는 정액 소환으로 파츠 대금( 세금 포함 )+배송료 300엔을 아래로 봉투에 넣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그때는 거스름돈 없도록 부탁드립니다.
 보내드린 부품에 불량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고객님의 사정으로 주문 내용의 변경, 취소, 교환, 반품이 불가능하므로 양해 바랍니다.
 가격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이 제품에 대한 문의  

굿스마일 컴퍼니 고객지원

http://support.goodsmile.info/

[ web 사이트 문의는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세요.]

☎︎ 0120-915-391

● 접수시간 : 평일 12시~18시 ( 공휴일, 당사 휴무일 제외 )


〒101-0021
도쿄도 치요다구 소토칸다 3-16-12 아키바 CO빌딩 9F
주식회사 굿스마일 컴퍼니 고객지원계
 

 ⚠︎  부품 판매는 재고가 소진되는 대로 판매가 종료됩니다. 주문 전 반드시 왼쪽에 기재된 고객지원센터로 재고유무에 대해 확인연락 부탁드립니다.

 


모형회사 맥스 팩토리에서 제공하는 홍보용 사진 이미지입니다.


외형으로 보면 과거 애니메이션에서 보았던 ‘다그람’의 이미지와 큰 차이는 없지만


세세한 부분에서 새로운 재해석이 가해져 구동 시스템 자체는 건담 프라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냥 다그람의 외형을 가진 건담이라고 생각하셔도… ^^;;;; ( 설정상 크기는 건담이 18미터, 다그람은 10미터로 다그람이 조금 작습니다. )


조종석 클리어부품은 이중 구조로 되어있어서 모형의 완성도를 조금 더 높여 놓은 것이 특징입니다. ( 이런 구조는 특히 도색하실 때 아주 편리합니다. ^^ )

 
골반부 구조가 크게 개선되어서 오리지널에서는 불가능했던 구동도 가능해졌습니다. ^^

 모형의 조립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영상입니다.

영상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단순 조립만으로는 전장에서 마구 구르는 듯한 리얼감은 얻기 어려우니 웨더링 등을 시도해서 조금 더럽혀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 애니메이션의 모티브가 되었던 것이 ‘중동 전쟁’이었기 때문에 그 이미지를 상상하며 제작하시면 만족할만한 이미지를 얻으실 수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

지금까지 모형회사 맥스팩토리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컴벳 암즈 맥스 27 : 1/72 스케일 ‘태양의 어금니 다그람’ 다그람 GT 버전 >을 함께 보셨습니다. 어떻게 재미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

이상 둥지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