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형/건담 유니버스

[박스 개봉] 반다이 HGUC( 1/144 스케일 ) 기동전사 제타 건담 NRX-055 Baund Dog

by 둥지나무 2025. 1. 1.

 
안녕하세요? 둥지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힐 프라모델은 모형회사 반다이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HGUC( 1/144 스케일 ) 기동전사 제타 건담 NRX-055 바운드 독 >입니다.
 
1세대 모빌슈트라고 할 수 있는 1979년 작
 
'기동전사 건담'에 등장하는 '퍼스트 건담'이나 '자쿠'… 2세대라고 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제타 건담'에 등장하는 '건담 마크 2'… 무버블 프레임이 탑재된 2세대 모빌 슈트에 이어 다양한 전장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가변 시스템이 탑재된 모빌 슈트를 보통 3세대로 분류하는데 ‘바운드 독’은 가변 시스템이 탑재된 3세대 모빌 슈트에 해당된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

 등장은 1985년 일본에서 첫 방영을 시작한 ‘기동전사 제타 건담’에서로

오거스터 연구소이서 뉴타입 능력을 강제로 주입받은 강화인간 ‘로지미야 바담‘의 전용기로 첫 선을 보입니다.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유니콘'에 등장한 유니콘 건담의 사이코뮤 시스템과 유사한 장비가 탑재되어 있는 기체로 인건의 뇌파에 반응해 탑승자 없이도 기체의 이동이 어느 정도 가능한데 이런 부분은 사이코 건담과 유사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로자미야 바담'과 같은 뉴타입 강화 인간의 원형은

과거 미소 냉전 시절 도시전설과 같이 떠돌던 이야기를 근거로 다듬어진 것이 아닌가 생각되는데 냉전시대 사람들은 미국과 소련이 육성한 초능력자들이 비밀리에 상대국가의 정보를 투시력이나 텔레파시등을 이용해 훔쳐낸다거나 각종 암살 및 테러 직전을 수행하고 있다는 식의 초능력자 부대에 대한 이야기들이 꽤 있었던 편으로 이런 음모론을 근거로 하여 만화로 재미있게 풀어낸 것이 '마블 코믹스'나 'DC 코믹스' 등으로 유명한 슈퍼 히어로… 혹은 어벤저스가 되겠네요. ^^;;;

’ 기동전사 제타 건담‘의 강화인간은 초능력에 가까운 뉴타입 능력을 강제로 주입 당한 사람들로

’ 포 무라사메‘와 같이 과거를 기억하지 못하고 심한 두통에 시달린다든지 ’ 로자미야 바담'과 같이 기억과 인지 능력에 혼란이 생겨 주인공 '카미유'를 첫 만남에서 다짜고짜 ’ 오빠'라고 부르다가 ‘건담은 적!’이라며 돌변하는 등 ‘강화 인간' 실험의 후유증을 상당히 많이 격고 있는 것으로 나옵니다.

사이코 뮤 시스템을 탑재한 ’ 바운드 독‘같은 경우

강화인간인 ’ 로자미야 바담‘의 정신에 반응해 자율 비행하여 ’ 로자미야'를 주인공인 '카미유‘ 앞에서 싣고 사라지는 것으로 등장해 신비하면서도 으스스한 기체의 형상과 핏빛 보라색 도장으로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 기억이 정확하다면 아마도… 그랬던 것으로… ^^;;;; )

HG

UNIVERSAL CENTURY

기동전사 Z 건담

NRX-055 BAUND DOC

HG 1/144 바운드 독 BAUND DOC
 
GUNDAM.INFO  Search 

www.gundam.info

반다이 호비 사이트 www.bandai-hobby.net/

  BANDAI  

 NRX-OSS BAUND DOC

TITANS PROTOTYPE TRANSFORMATION MOBILE ARMOR

변형 Transformation

 MS 형태 MS MODE 

※ 화상의 완제품은 패키지용으로 도색되어 있습니다.

 

 MA 형태 MA MODE 

확산 메가 입자포는 전개식.

■ GIMMICKS

▲ 어깨부와 복부 등, 기체 형태에 맞춘 가동 기믹 채택.
MA형태로의 변형이 가능. 상체를 허리 스커트 아머에 수납. 
 

■ ACTIONS

광범위의 가동역과 각 기믹으로 박력의 액션을 재현.

팔 부위 클로는 가동식. 
기체 각부의 튜브에는 연질 소재를 사용.
 

 

빔 사벨의 이펙트를 클리어 부품으로 재현.
빔 라이플은 허리 부분에 마운트 가능.
좌측 손바닥 부품 포함.
디스플레이 베이스가 포함.
 

NRX-055 바운드 독

NRX-055 BAUND DOC


그리프스 전쟁 시기에 티턴즈가 운용한 NRX-055 바운드 독은 같은 시기에 운용된 기동병기 중에서도 매우 특수한 기체였다. 특히 변형기구가 두드러져서 일반적 가변기가 복잡한 변형기구로 기체를 변형시켰던 것에 비해 본기는 요부를 중심으로 상반신을 회전시켜 그것을 스커트 내 수납하는 것이었다. 이것은 가변 MA로서 처음으로 채용된 독자적인 무버블 프레임에 의한 것이라고 한다. MA 형태에서는 다리부가 전방으로 전개, 클로로 사용 가능하였다. 그 형태는 구 지온 공국군의 MAM-07 그라브로나 MA-05 비그로를 방불케 하는 것으로 본기의 개발에는 그라브로가 참고되었다. 또한 스커트 내에 추진기가 집약한 구조나 사이코뮤 관련은 MSN-02 지옹그의 영향이라고 생각된다. 전 영역에서의 운용을 염두에 두고 개발된 바운드 독은 2기( 3기라고도 한다 )가 건조되었다. 1호기는 회색 바탕의 컬러링이 입혀져 파일럿과 기술자가 탑승하는 복좌식, 2호기는 진한 남색과 빨강을 베이스로 로자미아 바담의 탑승 시는 사이코뮤에 대응한 콕핏을 도입했다. 3호기는 진한 남색과 노란색으로 칠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GUNPLA 

  BANDAI HOBBY CENTER QUALITY  

HG

UNIVERSAL CENTURY
※ 사진은 이미지입니다. 
 

  ⚠︎ 경고  

● 보호자분들께 꼭 읽어주세요.  

● 작은 부품이 있습니다. 잘못 삼킴, 질식의 위험이 있으므로 3세 미만의 어린이에게는 절대 주지 마세요.

 ⚠︎ 주의  

 사용 설명서를 반드시 읽어 주십시오. 

프라모델® 대상 연령 8세 이상

※ 패키지의 이미지와 상품은 다소 다르기 때문에 양해 바랍니다.
※ 페키지 및 제품 사양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클리어 퍼츠 중에는 제조 공정상 기포가 들어 있는 것이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Illustration by MORISHITA NAOCHIKA.
 

 본 제품은 브라스틱 모델 조립 키트입니다.
 조립에는 니퍼( 별매 ) 등을 준비해 주십시오.

발매원 주식회사 BANDAI SPIRITS 

도쿄도 미나토구 시바5초메 29-11 G-BASE 다마치 6F 〒108-0014
 

[완성품 피규어] 반다이 MS in Action!! 기동전사 제타 건담 NRX-055 Baund Doc

안녕하세요? 둥지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완성품 피규어는 모형회사 반다이에서 제작, 판매했던 < MS in Action!! 기동전사 제타 건담 NRX-055 바운드 독 >입니다. ‘판매했던… ’이라는 문장을 사용

yolga.tistory.com

 
이번 모형은 과거 완성품 피규어 모형으로도 한번 소개해드린 적이 있고… ( 관심 있는 분은 위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제타 건담'에서

주인공 '카미유 비단'과의 악연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준 라이벌급 캐릭터로 등장했던 ’ 제리드 메사‘의 마지막 기체이기도 합니다. ’ 제리드 메사‘같은 경우는 뉴타입 능력이 없는 올드 타입의 캐릭터로 뛰어난 파일럿이기는 하지만 정신 감응 능력과 약간의 미래 예지력이 있는 뉴타입인 ’ 카미유 비단'에게는 미치지 못하는 한계를 분명하게 드러내는데 그러한 그가 오거스터 연구소에서 뉴타입 전용기체로 개발된 ‘바운드 독’을 탑승하여 조종을 하고 또, 함께 폭사하고 말았다는 이야기 덕분에 사실은 ‘제리드'도 사실 뉴타입이 아니었는가… 하는 이야기가 팬들 사이이 오랜 논란거리로 남았다고 하는군요.

( 게시글을 쓰고 있는 둥지나무 생각은 '토미노 요시유키' 감독이 별생각 없이 올드 타입인 '제리드'에게 뉴타입 기체를 주고 말았다고 보지만 ’ 제리드 뉴타입설'은 재미있으니까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 )


그럼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 좋구나 ~!!! )


파츠의 색상은… 에, 뭐라고 할까…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색상은 아닙니다.


기본 탑승 캐릭터가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는 ‘로자미야 바담’이기 때문에 그녀의 정신 상태를 상징하는 색으로 배치되어 있는 것이 특징으로


고대 이집트에서 저승사자 역할을 맡고 있는 산 '아누비스'를 닮았기 때문에 그런 이미지를 생각해 보면 잘 어울리는 색상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제타 건담'이 '안노 히데야키' 감독의 명작
 
’신세기 에번게리온'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는 측면을 고려해 보면 ‘바운드 독'의 색상이 ’ 에반게리온 초호기'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것은 아닌가 미루어 짐작해 볼 수 있는데


그런 여러 가지 뒷 이야기와 설정을 곱씹어보면 특유의 음침한 색상과 디자인은 상당히 잘 배려된 메카닉 디자인이라 할 수 있겠네요


애니메이션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도 그렇지만
 
건담 같은 로봇물에서는 메카닉 디자인도 캐릭터와 같이 관객이 보자마자 어떤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전달받아야 잘 된 디자인이라 할 수 있겠네요.


전시용 액션 베이스는 클리어 파일 부품으로 만들어져 부속되어 있습니다.

 
설명서 표지입니다.

모형 관련 번역문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최근 며칠간 10여 개의 모형 관련 게시글을 통해 일본의 제품에 적혀있는 꽤 많은 일본어 문장을 번역해 왔습니다. 그런데 곰곰이 생각해보니 그것이 그리 좋은

yolga.tistory.com


설명서에 관련한 공지사항을 따로 작성했으니 ⬆︎⬆︎⬆︎⬆︎ 읽어보시고 이해 부탁드립니다 ㅠ,ㅠ.;;;
 


설명서의 표지를 넘기면 모형을 구성하는 부품,
 
런너의 안내 그림이 인쇄되어 있고 파손된 부품이나 분실된 부품애 대한 서비스와 비용, 주소 등이 안내되어 있지만 일본의 내수용으로 한국에서는 특별한 의미가 없다 할 수 있습니다. ㅠ,.ㅠ;;;;


조립은 기계적 구조가 많이 노출되어 있는 흉부부터 시작입니다. ( 어릴 때는 진짜 리얼하다고 생각했는데 어른이 된 이후에 보니 상체 무게를 버티기엔 구조적으로 빈약하게 느껴지기는 하네요. )


이집트의 저승사자 '아누비스'를 닮은 헤드.


오른쪽 팔은 특이하게 집게손인 클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오른 팔의 조립이 끝나면 왼팔로 넘어갑니다.


일반적인 모빌 슈트와는 달리 오른팔과 왼팔의 구조가
 
다르게 되어있는 데다 구동 시스템이 그대로 노출되는 스타일이라 금형을 설계가 복잡해 그동안 프라모델로 제품화가 되지 않았었죠. ( 비인기 기체라는 것도 한몫했네요. ^^;;; )


하지만 요즘은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한 설계와
 
금형 제작기술이 도입되어 제품화하기엔 디자인이 복잡하고 인기가 없어 부담스러운 기체라도 과거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손쉽게 제품화할 수 있게 되었네요.


덕분에 ‘바운드 독’과 같이 특이하면서도 개성이 아주 강한 기체가 프라모델 제품으로 발매되어 매우 기쁩니다.


다음은 다리입니다.


설명서의 조립과정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능하실 것 같은데 ‘바운드 독’은 모형회사에서 금형을 설계하고 제작하기엔 난이도가 높을 수밖에 없는 모형입니다.


그런 만큼 메카익 디자인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바운드 독'에 대한 평가는 높은 편으로 디저인을 담당한 ‘고바야시 미코토’씨의 세련된 감각을 잘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건담 모빌슈트 디자인이기도 합니다.


‘고바야시 마코토'씨는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제타 건담'에서 '디 오', '마라사이'…

'기동전사 더불 제타 건담'에서는' 더블 제타' 등을 디자인하면서 높은 인지도를 얻었고 이후 ‘드래곤즈 헤븐’이라는 애니메이션의 제작에도 참여하는 등 활동 영역을 넓혀나갔지만 뛰어난 디자인 감각에 비해 이야기의 전개와 연출 능력에는 한계가 있어 현재는 메카닉 디자인에 한정해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편입니다.

 
동지나무 개인은 메카닉 디자이너로서 '고바야시 마코토’씨를 대단히 높게 보는 편인데…

 일본의 우익을 두둔한하는 발언을 많이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고

비교적 진보성향의 제작자가 많은 일본 애니메이션 업계 관계자들과 충돌이 많아서 최근에는 활동의 폭이 많이 줄어든 형편이라고 합니다. ( 특히 건담의 아버지 ’ 토미노 요시유키‘감독과 성향이 맞지 않아 건담 애니메이션 제작에는 참여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


모형의 구조가 복잡하고 HGUC 프라모델 시리즈에서도 가격대가 높은 모형이라 설명서 중간애 간단한 설정 해설과 홍보 이미지가 들어 있습니다. ( 잠시 번역해 보면… )

  NRX-055 바운드 독 BAUND DOC  

 NRX-055 바운드 독은 지구연방군이 뉴타입 연구소의 협력 하에 개발한 시작 가변 MA이다. 본기는 사이코 뮤 시스템을 탑재한 뉴타입( 강화 인간 ) 전용의 기체지만 판넬이나 비트라고 하는 무선식 공격 단말 장치를 장비하지 않았다. MRX-009 사이코 건담과 마찬가지로 '바운드 독'이 탑재하는 하는 사이코뮤 시스템은 주로 조작계에 관계하는 것이었다. 또 사이코 건담과 마찬가지로 기체 밖에서 원격 조작도 가능하고 그 기능은 종래기보다 개선되어 있었다고 한다. 한편, 본기의 사이코뮤 시스템은 파일럿의 의식을 기체가 발하는 사이코 웨이브로 구속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었다. 이 결과 더 높은 전투력을 발휘했지만 탑승하는 강화인간의 정신에 더 큰 부담을 주었다. 몇 가지 시스템 상의 문제는 보였으나 바운드 독 그 자체는 당시 지구연방군의 사이코뮤 기술의 정수를 모은 기체였다. 또, 사이코뮤 시스템의 최종조정은 오거스터의 뉴타입 연구소에서 이루어졌다고 한다. 또, 기체 제어 프로그램을 변경하면 뉴타입 능력이 낮은 파일럿이나 일반병이라도 조종이 가능하다고 하는, 유연한 운용성을 갖추고 있던 점도 본기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팔부 클로 ARM CLAW

우측 팔부분은 대형 클로로 되어 있다. 구조상 빔 라이플을 비롯한 휴대용 무기의 사용에 제한이 있으나 그 자체를 격투 무기로 사용할 수 있었다.

빔 라이플 BEAMRIFLE

통상적인 빔 라이플보다 소형이지만 주력 MS의 것과 동등한 위력을 가졌다. MS 형태에서는 왼팔 부분의 매니퓰레이터로 유지하고 MA 형태에서는 기체의 스커트 아머의 오른쪽 측면에 부착해 사용한다.

 

빔 사벨 BEAM SABER

그립에서 빔 칼날을 전개하는 격투 병장. 오른팔 부분이 클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왼팔에서의 사용을 전제로 한다. 매니퓰레이터가 격납되는 MA 형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고 생각된다.

SPEC

형식번호 : NRX-055
전체높이 : 29.7m
본체중량 : 82.7t
전비 중량 : 129.4t
제너레이터 출력 : 2,260kw
슬러스터 총 추력 : 145,800kg
장갑재질 : 간다리움 합금
무장 : 빔 라이플
빔 사벨
확산 메가 입자포
팔부 클로
다리부 클로
 

※ 데이터는 극 중의 설정입니다.

 

다리부 클로 LEG CLAW

MS 형태 시 다리 부분은 MA 형태로는 클로로 운용 된다. 전방으로 전개되다 때문에 가동범위의 자유도는 낮았다고 생각되지만 적기의 구속이나 MA 형태 시의 일격 이탈 등에 효과가 있었다.

확산 메가 입자포 DIFFUSE MEGA PARTICLE CANNON.

왼팔 부분의 장갑 내에 격납되어 있는 고출력 빔 포. 사용 시에는 해치가 열리고, 크랭크 암으로 유지된 확산 메가 입자포 전개, 포신이 늘어나 발사 상태가 된다.

MA 형태 MA MODE

MS 형 태시의 상반신을 90°회전시켜 하반신에 수납함으로써 MA 형태가 된다. MS 형태시의 왼팔 부분의 실드에 구비된 모노아이가 카메라가 되는 것 외에도 다리 부분이 대형의 클로 암이 된다. MA형태시의 전체 높이는 13.0m, 전체 폭은 15.2m.

 
※ 화상은 이미지입니다.

NRX-055 바운드 독 NRX-055 BAUND DOC

' 저것도 나의 동료... ' 콜로니 안에 나타난 회색 바운드 독을 보고 로자미아 바담은 이렇게 말했다. 그 직후, 바운드 독이 발한 파동 = 사이코 웨이브를 받아 괴로워하기 시작한 로자미아. 그리고 또 다른 사이코 웨이브를 받은 로자미아에 호응하듯 그녀가 타고 있던 바운드 독이 무인으로 기동, MS 형태로 변형되는 것이었다. 전투 충동으로 역변한 로자미아는 카미유의 정지를 무시하고 기체에 올라타자 Z건담에 빔 사벨을 휘둘렀다. " Z건담은 바운드 독에 있어, 티턴즈에게 있어서 최대의 적이다! " 백식 구원에 의해 위기를 벗어난 카미유는 콜로니 밖으로 기체를 움직이고 2기의 바운드 독은 Z건담을 따라 콜로니에서 이탈한다. 적기를 추격하는 로자미아들이었지만, 주역에 도착한 에우고 MS부대의 참전을 앞두고 철군을 피할 수 없게 된 것이었다.

 

HGUC 시리즈 라인업

혼돈 소용돌이치는 그리프스 전역에서 활약한 MS를 1/144 스케일로 재현하라!!

HGUC 060 파라스 아테네 PALACE ATHENE
HGUC 036 디 오 THE-O
HGUC 195 큐베레이 QUBELEY
HGUC 063 가자 C GAZA C
HGUC 214 바이아란 BYARLANT
HGUC 145 함브라비 HAMBRABI
HGUC 203 제타 건담 ZETA GUNDAM
HGUC 200 백식 HYAKU-SHIKIHKIHKI
HGUC 193 건담 MK-Ⅱ( 에우고 사양 ) GUNDAM Мк-Ⅱ (A.E.U.G.)
 
※ 이 제품에는 'HG 1/144 바운드 독'이 1 세트만 들어 있습니다.
※ 'HG 1/144 바운드 독' 이외의 상품은 모두 별도 판매입니다. 

 


모형의 가장 큰 특징인 스커트의 조립입니다.


말이 '스커트'지 모빌 아머( MA )로 변형하먼 팔, 다리뿐 아니라 동체도 모두 이 안에 수납되기 때문에 폭이 아주 넓습니다.


상체와 스커트를 결합해 주면 클리어 파츠로 만들어진 전용 액션 베이스 조립으로 이어입니다.


투명 전시 스탠드는 이쁘기는 한데  
 
햇빛에 포함된 자외선에 반응해 황변이 일어날 수 있기 띠문에 햇빛을 최대한 피할 수 있도록 유리로 된 진열장에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덩치가 꽤 크기 때문에 균형을 잡아 줄 수 있는 E14 파츠를 우선 장착하고 그 후에 스탠드와 결합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무장인 빔 라이플은 상당히 심플한데
 
애니메이션 공개 당시에도 약간 급조된 느낌이라 생각했었고 40여 년의 시간이 지난 지금 봐도 역시나 급하게 디자인된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지울 수 없네요. ^^;;;


오른손은 집게 타입의 클로로 되어있기 때문에 왼손에 장착하게 되어있습니다.


모빌 슈트( MS )에서 모빌 아머( MA )로의 변형입니다.


왼쪽 팔을 수납하기 위한 변형.


머리를 돌려주고 스커트 끝에 장착된 버니어도 올려줍니다.


여기서는 파츠가 부서질 위험이 있으니 조심해서 찬찬히 움직여주라고 합니다.


스커트 커버를 닫고 실드로 마무리한 다음 스커트 아래에 위치한 왼손 클로를 설명서의 번호순으로 움직여 고정합니다.


측면 투시도의 그림과 같은 상태가 되어야 정확한 변형입니다.


측면에 위치한 사이드 스커트를 올려준 후 다리를 그림과 같이 움직여 줍니다.


발바닥이었던 클로를 움직여 이미지의 형태로 만들어주고
 
빔 라이플을 측면에 장착합니다. ( 전시용 스탠드 조인트는 두 개가 나란히 위치하고 있으니 취향에 따라 원하시는 곳에 꽂아 전시하면 된다고 합니다. )


빔 확산포인가 뭔가 하는 무장인데 실드 파츠 중 일부를 사용해 그림과 같이 고정하면 모빌 아머( MA )로의 변형이 완료됩니다.


설명서의 마지막 페이지에는 간단한 사진 이미지와 도색하실 분을 위한 색상 안내가 적혀 있습니다. ( 잠시 번역해 보면… )

  ■ MA MODE  

※ 사진은 이미지입니다. 

 

  ■ WEAPONS  

빔 라이플 BEAMRIFLE
팔 부분 클로 ARM CLAW
빔 사벨 BEAM SABER
확산 메가 입자포 DIFFUSE MEGA PARTICLE CANNON
다리부 클로 LEG CLAW
 

  ■ REAR VIEW  

■ COLOR GUIDE

■ 보다 리얼하게 마무리하시는 분들은 이쪽의 기본색을 봐주세요.
■ 도색에는 보다 안전한 [ 수성도료 ]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색상 배합은 참고치이며 이미지와 색상가이드의 색상은 다를 수 있습니다.

 본체 등 핑크부 Body (Pink part) :

화이트(White) 50% + 클리어 레드 (Clear red) 30% + 와인 레드 (Wine red) 20%

 본체 등 그레이부 Body (Gray part) :

블루 그레이(Bluegray) 80% + 그린(Green) 20%

■ 본체 등 블랙부 Body (Black part) :

블랙(Black) 100%

 본체 등 다크 블루 부 Body (Dark blue part) :

코발트블루 (Cobalt blue) 85% + 퍼플 (Purple) 10% + 블랙(Black) 5%

 본체 등 옐로 부분 Body (Yellow part) :

화이트(White) 60% + 옐로(Yellow) 40%

 센서 등 그린부 Sensor (Green part) :

에메랄드그린(Emerald green) 50% + 화이트(White) 30% + 데이토나 그린(Bright green) 20%
 
  ※ 복사 불가 HGUC-235 바운드 독   ◀·· 캠페인을 실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응모할 때 사용하니 보관해 두세요.
※ 여기에 게재하고 있는 정보는 2020년 1월 현재의 것입니다.

 

 반다이 남코 코리아에서 제공하는 HG 바운드 독의 홍보용 영상이미지입니다. ( 유튜브에서 가져온 건데 요즘은 웬만하면 다 동영상으로 홍보하는 시대가 되었네요. ^^;;; )


모형회사 반다이에서 제공하는 홍보용 사진 이미지입니다.


'바운드 독'은 워낙 마이너 한 기체이기 때문에 프라모델로 발매될 일이 없을 줄 알았는데 모두의 예상을 깨고 프라모델 제품화되었습니다.


그렇게 된 이유에는 아무래도 최근 건프라 붐 덕분에 사상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반다이 측의 자신감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HG( 1/144 스케일 ) 모형이기는 하지만 대형 기체라 크기가 MG만 하고 가격도 MG 제품 정도는 됩니다.


제품 퀄리티는 준수한 편으로 구매해서 만들어 본 사람들의 평가도 대체로 다 좋은 편이기도 합니다.


둥지나무 개인은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제타 건담에 등장하는 모빌 슈트는 웬만하면 다 좋아하기 때문에 발매와 동시에 구입하기는 했지만


‘바운드 독’을 구입할 사람은 별로 없을 거라 생각했던ㅡ
 
... 것과는 반대로 이 제품도 역시 정상적인 경로로는 구매하기가 많이 힘든 제품입니다. ( 요즘 반다이 건담 프라모델은 웬만하면 거의 다 품절이라… 중고 시세는 매장 판매가보다 더 비싼 경우도 많죠… ㅠ,.ㅠ;;; )

 
그 덕분인지는 몰라도 '사이코 건담 마크 2'도
 
최근 HGUC 시리즈로 제품화되어 예약을 받고 있는데 이것 역시 품절이 될 정도로 최근 건담 프라모델은 종류를 가리지 않고 모두 인기가 좋습니다. ( 중국 전매상 때문이라는 말도 있지만 시장이 왜 이렇게 과열되었는지는 알기 어렵네요. ^^;;; )

 
모형의 조립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동영상입니다. ( 순수하게 조립만 하면 이런 이미지라 생각하시면 쉽겠습니다. ^^ )

 도색 과정을 보여주는 유튜버의 영상입니다.

애니메이션의 설정색이나 프라모델의 사출색이 너무 핏빛 보라색이라 부감스럽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동영상의 색상처럼 약간 톤 다운시켜 도색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 설정과는 차이가 많지만 도색 영상이 확실히 안정감 있어 보이긴 합니다. )

지금까지 모형회사 반다이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HGUC( 1/144 스케일 ) 기동전사 제타 건담 NRX-055 바운드 독 >을 함께 보셨습니다. 어떻게 재미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

이상 둥지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