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형/스타워즈

[박스 개봉] 반다이 Star Wars™ Rogue One 1/12 스케일 K-2SO

by 둥지나무 2019. 4. 15.

안녕하세요?둥지나무입니다.


요근래 <스타워즈 9 ; 더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의 홍보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8편을 정말 뭐라 말할 수 없는 실망감과 함께 본 저로서는 정말 복잡한 심경입니다.망해라라고 할 수도 없고 성공하면 그 끔찍한 8편이 정식 시리즈가 되기 때문에 이번 9편도 8편과 마찮가지로 개봉일로부터 대략 1년즈음 후 ... 즉 ... VOD가 나올 때 즈음 볼 예정입니다. <JJ  에이브람스>감독에겐 감정이 없는데 죄송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해서 드리는 말씀인데 <JJ 브라암스>감독의 <스타워즈 7>편은 철야원고 마감을 하고 개봉 첫날 조조로 첫 관람을 했을 정도로 감정이 좋습니다.그러나 이번만큼은 피하고 싶네요.



개인소감은 이정도로 하고 ... 오늘 소개해 드릴 프라모델은 바로 <로그원 : 스타워즈 스토리>에 등장한 드로이드 <K2SO>입니다.스타워즈 팬이라면 모르시는 분은 없겠지만 혹시나해서 영화 소개 영상을 첨부해 드립니다.




스타워즈를 잘 모르신다 하더라도 괜찮은 영화이니 관람 추천 드립니다.단점이 있다면 초반 전개가 다소 산만하여 대략 30여분 정도는 스트레스를 참아가며 보셔야한다는 점이 있습니다만 기다리시면 그만큼의 보답은 하는 영화이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그러면 모형의 박스에 적혀 있는 소개글을 한번 읽어 볼까요? 


원래는 제국군의 세큐리티 드로이드였다가 재프로그래밍되어 현재는 반란군의 충직한 협력자가 되었다 정도가 중요한 내용 되겠습니다.



재프로그래밍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문제가 생겨 다소 수다스럽고 인간의 명령을 따르되 일단 한번 반론을 말하고 보는 특이한 성격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영화 소품을 정밀 재현하고 소재의 질감까지 충실히 재현했다고 하는 군요.



그럼 박스를 열어 보겠습니다.



반다이 스타워즈 시리즈들은 반다이 모형 답지 않게 부품수가 적은 편인데 그렇다고 실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조립감도 크게 나쁘지 않고 모형을 완성했을 때 흔히들 말하는 반다이 매직도 있으니까요 . 



단언컨데 시중에 나와있는 여러가지 버전의 스타워즈 장난감 중에서는 가격대비 재현도가 가장 우수하다고 말할 수 있으니 안심하고 구입하셔도 괜찮습니다.



그럼 설명서를 보겠습니다.일번적인 부품 안내와 모형 조립시 취급 주의사항이 나와있네요.



특이하게 설명서의 제일 마지막 장에 부품 손망실 때에 서비스와 비용안내가 적혀 있네요 .



모형의 데칼 사용안내입니다. 일반적으로 반다이 스타워즈 시리즈에는 상급자용 습식데칼과 초급자용 스티커가 함께 들어있습니다.사용자의 실력에 따른 작은 배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로그원 : 스타워즈스토리>의 촬영 현장입니다. 과거에는 사람이 모형안에 들어가서 연기를 했지만 특수효과 기술의 발전으로 요즘은 배우들이 직접 연기하고 컴퓨터로 배우를 지우고 그 위치에 드로이드를 넣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K2SO같은 가늘고 길쭉한 드로이드를 표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한 이와 같은 손가락과 관절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것이 바로 <전기 구동방식>입니다.

 


관절과 같은 구동부에 전자석을 부착하는 방식으로 전기가 들어오면 음극과 양극이 밀어내는 힘을 이용해 관절을 움직이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K2SO 같이 특별한 기계장치가 없어도 전기만 들어온다면 관절을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요즘 나오는 거의 모든 시험용 로봇은 이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만약 <베터리>만 좀 더 작게 만들고 전자석의 출력을 더욱 올릴 수만 있다면 이러한 드로이드들을 보는 날도 멀지 않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지 문제가 있다면 ... A.I. 즉 ... 인공지능이 우리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오래걸릴 것 같다는 문제가 있기는 합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이러한 드로이드를 유심히 봐둘 필요는 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과거 영화 <터미네이터>에서 보이던 유압식 실린더는 단 하나도 없습니다.



전기 구동식의 단점은 전자석으로 구동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일정이상의 힘이 가해지면 그 힘을 견디지 못하고 축관절이 반대로 움직여버린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하지만 빠르고 간단하며 쉽다라는 부분은 확실히 강점입니다.무엇보다 좋은 점은 인간보다 더 작은 사이즈가 가능하다는 것이죠.이것은 <소니>에서 제작한 <아시모>가 이미 증명했습니다.




모형 제작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동영상을 추가하면서 장문의 글 마칠까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행복한 하루 되세요 ~~


이상 둥지나무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