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형/건담 유니버스

[박스 개봉] HGUC( 1/144 스케일 ) 기동전사 건담 : 전장의 유대 Gundam GP02A MLRS Specification

by 둥지나무 2021. 8. 6.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 회사 반다이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HGUC( 1/144 스케일 ) 기동전사 건담 : 전장의 유대 GP02A 사이살리스 MLRS 사양 >입니다. 많은 건담 팬들이 잘 알고 계시는 데로 '사이살리스'는 핵미사일을 장착한 바주카포로 유명한데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버전은 핵 바주카가 아닌 빔 바주카로 등의 백팩의 연결된 다연장 미사일... 즉 MLRS를 추가 장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 되겠습니다.

 

1년 전쟁 당시 지온 군의 전설적인 에이스 파일럿인 '에나멜 가토'에 의해 탈취당한 연방군의 시작형 건담 2호기로

 

강력한 핵병기를 가졌고 발사된 핵병기의 방사능 피해로부터 본체를 보호하기 위한 두터운 장갑과 그에 걸맞은 대출력의 제네레이터를 가지고 있는 기체입니다. 그에 따라 시작형 건담 1호기인 '제피렌서스'와는 완전히 다른 외모를 가지게 되었고 연방국의 병기라기보다는 지온 공국군에 더 잘 어울릴 듯한 외모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얼굴의 외형은 흡사 '사이코 건담 마크 2'를 떠올리게 만드는데 보라색에 약간 마른 듯한 모습의 악마적 이미지를 풍기는' 사이코 건담 마크 2'에 비해 '사이살리스'는 일본의 전국시대의 무장( 사무라이 )의 이미지에 더 가까운 모습입니다.

 

HARMONY OF GUNDAM

하모니 오브 건담이란? 

등장하는 모빌슈트들은 대부분 1년 전쟁 말 국지 전용으로 시험 개발된 MS로 군사적 파워 밸런스를 조정해 지구연방군, 지온공국군 양 진영에서 그동안 존재하지 않았던 MS 종류와 새로운 장비 플랜, 디자인적인 리파인을 각각 수행한 기체들이다. 

'하모니 오브 건담'이란 그것들을 프로덕트로서 전개하고, 아직 보지 못한 우주세기의 세계를 보완하는 프로젝트이다.

 

기동전사 건담

전장의 유대

■ RX-78 GP02A 건담 GPO2A( MLRS사양 ) 사이살리스 

'건담 시작 2호기( MLRS사양 )'는 데라즈 분쟁 후에 지구 연방의 공식 기록에서 말소된 건담 개발 계획의 기체 「건담 시작 2호기」의 하나이다. 다연장 로켓 시스템을 본뜬 MLRS 사양은 중거리에서의 제압을 위해 지원 폭격을 전제로 준비된 옵션이며, 우주용 이동 포대 '스키우레'의 빔 포를 유용한 빔 바주카 장비도 검토된 것으로 알려졌다.

 

RX-78 GP02 A GUNDAM GP02A (TYPE-MLRS) 

형식번호 : RX-78 GP02 A 

전체 높이 :1 8.5m 

본체 중량 : 54.5t 

전비 중량 : 105t 

제너레이터 출력 : 1860kw 

장갑 재질 : 루나 티타늄 합금 

무장

60mm 발칸 

빔 사벨 

아토믹 바주카 

빔 바주카 

멀티플 런치 로켓 시스템 

라디에이터 실드 

HG 

UNIVERSAL CENTURY

 

 

 미사일 해치가 개폐 가능한 다연장 로켓 시스템을 장비 

■ 메인 슬러스터와 내장식 슬러스터는 연동하여 전개 

■ 손목의 상하 스윙 기구로 바주카를 자연스럽게 잡는 것이 가능 

■ 이중 관절에 의해 가동 범위가 확대된 무릎 관절

■ 미사일 격납 상태를 세밀하게 재현 

 

※ 사진의 완제품은 패키지용으로 도색되어 있습니다.

 

 

■ 중장비 종류 중 하나인 빔 바주카를 재현 빔 

■ 바주카 가동부는 다중 프레임에 의해 유연하게 가동

■ RX-78 GP02 A '건담 GPO2 A (MLRS 사양) 사이살리스' HG 

아케이드 게임 '기동전사 건담 ~전장의 유대~'에 등장하는 MS RX-78 GP02 A 건담 GP02A( MLRS 사양 ) 사이살리스를 1/144 스케일로 리얼하게 3D화한 플라스틱 모델 조립 키트. 

■ 중후함이 있는 구조를 무너뜨리지 않고, 각 장비의 기믹과 세밀한 디테일을 리얼하게 재현. 

■ 손목이나 어깨 슬래스터 가동부를 비롯한 각 관절부의 유연한 가동과 더불어 다중 프레임 구조의 빔 바주카나, 다연장 로켓 시스템의 미사일 격납 상태를 재현함으로써, 극 중의 전투 장면을 이미지화시키는 액션 포즈 재현이 가능. 

■ 미사일 해치가 개폐 가능한 다연장 로켓 시스템이나, 실드 뒷면에 배럴 부분을 수납 가능한 빔 바주카, 전용 대형 실드에 더해, 클리어 부품을 사용한 빔 사벨이 포함.

■ 호일 씰과 상세한 설명서 포함.

  경고  

보호자분께 꼭 읽어주세요.

● 작은 부품이 있습니다. 잘못 삼킴 · 질식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3세 미만의 어린이에게는 절대 주지 말아 주세요. 

  주의  

●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읽어주십시오. 

프라모델 대상 연령 8세 이상 

※ 패키지 및 제품의 사양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발매원 주식회사 반다이 

도쿄도 다이토구 코마가타 1-4-8 (우) 111-8081

 

 

메카닉 디자인은 널리 잘 알려져 있는 데로 '카와모리 쇼지'감독이 맡았습니다.

 

당시 '카와모리 쇼지'감독은 애니메이션 '초시공요새 마크로스'의 너무나 큰 성공으로 말미암아 상당한 슬럼프를 겪고 있던 시기로 특별한 소속없이 프리랜서 비슷하게 떠돌고 있던 시기였습니다.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의 설정에는 '스튜디오 누에'라는 디자인 설정 그룹이 깊숙이 관여해 있었는데 이 '스튜디오 누에'의 애니메이션 '초시공요새 마크로스'의 세계관 설정에도 깊이 관여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0080 : 주머니 속의 전쟁'에서

 

그의 고등학교 동창이자 애니메이션 '초시공요새 마크로스'의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했던 '미키모토 하루히코' 선생이 '주머니 속의 전쟁'에 캐릭터 디자인을 맡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기동전사 건담'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선라이즈'와 흘러 들어가게 됩니다. 그 이후 애니메이션 '카우보이 비밥'을 마지막으로 애니메이션 제작사 '선라이즈'를 떠날 때까지 '기동전사 건담 0083 : 스타더스트 메모리', '에스카플로네',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 '성방무협 아웃로스타', '지구방위가족', '마크로스 7', '마크로스 플러스', '카우보이 비밥' 등등의 선라이즈 계열 애니메이션의 제작에 깊숙히 관여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기동전사 건담 0083: 스타더스트 메모리'에서 맡았던 건담 디자인들은 지금도 상당히 큰 인기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리는 건담 시적 2호기 '사이살리스'입니다.

 

 

그럼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 좋구나 ~!!! )

 

 

이번 소개하는 모형을 처음 본 것은 건담 프라모델 판매 전문점인 건담 베이스에서였습니다.

 

 

가끔 사진과 실물의 느낌이 전혀 다른 경우가 있는데 사진으로는 별로였던 모형이 막상 직접 보면 상당히 멋진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이번 모형도 그런 것들 중에 하나인데

 

건담 베이스에 전시된 수많은 모형 중에서도 한눈에 들어오던 모형입니다. ( 실물과 사진이 다른 경우가 더러 있으니 건담 프라모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건담 베이스를 한번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건담 베이스에서만 판매하는 한정판도 존재하니까요 ^^;;; )

 

 

기존 사이살리스 모형의 밝은 회색 사출이 아닌 약간 짙은 회색의 산출물로 구성되어있는 이 모형은

 

 

' 사이살리스'가 가지고 있는 악마적인 이미지가 잘 표현되어있는 훌륭한 모형으로 

 

 

애니메이션에서 묘사되었던 핵무기를 장착한 바주카가 아닌 빔 바주카를 장비하고

 

등에는 총 6발의 MLRS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형이 발매될 당시 '카와모리 쇼지'감독은 애니메이션 제작사 '선라이즈'를 떠나 있었던 상태였으므로 처음부터 이러한 디자인을 기획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이고 게임이 출시되면서 추가된 장비로 보이는데 마치 처음부터 그런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던 듯이 아주 잘 어울리는 외형으로 재탄생되었음은 물론이고 오히려 원작의 디자인을 한층 더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흔히 않은 모형 중이 하나입니다. ^^

 

 

설명서 표지입니다.

 

 

모형 관련 번역문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최근 며칠간 10여 개의 모형 관련 게시글을 통해 일본의 제품에 적혀있는 꽤 많은 일본어 문장을 번역해 왔습니다. 그런데 곰곰이 생각해보니 그것이 그리 좋은 방

yolga.tistory.com

 

설명서에 관련한 공지사항을 따로 작성했으니 ⬆︎⬆︎⬆︎⬆︎ 읽어보시고 이해 부탁드립니다 

  RX-78 GP02 A GUNDAM GP02A( TYPE-MLRS )  

건담 시작 2호기( MLRS 사양 )는 데라즈 분쟁 이후 지구 연방의 공식 기록에서 말소된 건담 개발계획의 기체 「건담 시작 2호기」의 하나이다. 건담 개발 계획은 지구연방군 재건 계획의 일환으로 존 코웬 중장의 관리 하에 애너하임 일렉트로닉스(이하 AE사)에서 추진되었다. 이때 신기종 개발을 위한 기본 발의 사상에 따라 전개될 수 있도록 여러 플랜이 동시에 진행되고 있었다. 그중의 하나로 다연장로켓 시스템을 모방한 MLRS 사양( MULTIPLE LAUNCH ROCKET SYSTEM )도 있었다. 이 장비는 트린톤 기지에서 지상 시험을 실시하지 않은 장비로 거점이나 대 MS 소대에 대해 중거리 외면을 제압하기 위한 지원 폭격을 전제로 준비된 옵션이다. 원래 건담 시작 2호기는 최강의 무기인 전략핵 수준의 위력을 지닌 'Mk-82' 탄두를 발사하는 아토믹 바주카의 플랫폼으로서 설계된 기체이었지만, 동시에 중장비의 바리에이션이 몇 가지 준비되고 있었다. 그러나 이 기체는 데라즈 프리트에 의해 강탈당해 콘페이토에서 진행되던 지구연방군의 관함식을 향해 핵탄두를 발사해 대참사를 일으켰다. 비공식적으로 이 강탈당했던 기간, 델라즈 플리트에서는 아토믹 바주카의 사용 후 재활용 방안으로 우주용 이동 포대 「스키우레」의 빔 포를 유용한 빔 · 바주카의 장비가 검토되고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기체는 솔로몬 해역에서 건담 시작 1호기와의 교전으로 대파되는 바람에 모든 계획은 수포로 돌아간 것 같다.

 

다연장 로켓 시스템 

거점 공략이나 중거리 지원용 실체탄 병기. 단발로 쏘는 것으로 시간차나 각개 공격도 가능하지만, 일제히 발사하는 것으로 광범위의 적을 소탕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플렉시블 슬래스터 바인더 

백팩이 없는 RX-78 GP02A의 추진 장치 중 하나. FTB는 기체 밖으로 여러 작용을 하기 때문에 급격한 벡터 이동에 따라 다양한 기동을 할 수 있었다.

 

라지에이터 실드 

통상의 실드로서 기체를 보호하는 내충격 기능 외에 폐열 냉각을 실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었다. 또 바주카를 넣는 웨폰 랙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했다. 

 

두부 발칸포 

60mm 구경의 실체탄을 사출 하는 근접 무기. 지구연방군 MS의 표준 장비이기도 하며 대공 요격과 도그 파이트 시 견제, 대인 소사 등에 사용되었다.

 

빔 사벨 

RX-78 GP02 A 전용 백병전용 빔 무기. 빔 샤벨의 출력이나 자계 강도를 매뉴얼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있어 유연한 운용이 가능했다. 

빔 바주카 

데라즈 플리트에서 준비된 스키우레 빔 포를 개조한 빔 바주카. 원래 비그로의 메가 입자포를 전용하고 있기 때문에 독자적인 규격이다.

SPEC 

형식번호 : RX-78 GP02 A 

전체 높이 : 18.5m 

본체 중량 : 54.5t 

전체 중량 : 105t 

제네레이터 출력 : 1860kw

장갑 재질 : 루나 티타늄 합금

무장 : 60mm 발칸 / 빔 사벨 / 아토믹 바주카 / 빔 바주카/  멀티블 런치 로켓 시스템 / 라지에이터 실드

 

 

설명서의 다음장을 넘기면 모형의 구성품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소개 그림과 파츠의 분실 및 파손에 관련된 서비스 안내와 비용... 그리고 주소가 나와있지만 일본의 내수용으로 한국에서는 특별한 의미가 없다고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어 모형의 조립 시작입니다.

 

 

설명서는 일반적인 HG모형에 비해 약간은 복잡할 수 있다고 하겠는데

 

 

가격대는 생각보다 저렴한 편으로 모형의 구성으로 볼 때 상당히 만족할만한 판매 가격이라 모형을 수집하는 입장에서 매우 기뻤다고 하겠네요 ^^;;;

 

 

파츠의 분할도 되도록이면 접합선이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 신경 쓰는 모습을 보입니다. ^^ ( 사실... 눈에 띄는 부분도 있지만 가격에 비추어보면 그리 나쁘지 않은 분할입니다 ^^ )

 

 

조립은 대충 이런 식으로 끝입니다. ( 단순한 부품수는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 )

 

 

6 연장 MLRS는 이런 식으로 장착한다고 합니다.

 

 

핵 바주카 대신 빔 바주카를 장착하고 있는데

 

이것도 핵 바주카 못지않게  상당히 크기 때문에 오른쪽 등에 있는 3발의 MLRS를 떼어내여야만 휴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욕심으로는 MLRS를 모두 달고 빔 바주카까지 들면 더 멋있을 것 같지만 구조상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만 하는 부분은 아쉬움이 있습니다. ㅠ,.ㅠ;;;

 

 

'사이살리스'특유의 악마적인 아름다움은 확실히 강점입니다.

 

설명서의 마지막입니다. 도식하실 분들을 위한 도료 색상의 안내와 건담 시작 2호기 '사이살리스'에 관련된 설정 설명이 부속되었습니다. 잠시 번역해 보면...

 

  RX-78 GP02 A 건담 GP02A( MLRS 사양 ) 사이살리스  

U.C.0083년 9월. 달 표면 도시 폰 브라운에 있는 AE사의 공장에서 RX-78 GP02A는 롤 아웃했다. 이 기체의 데이터를 사용해 이미 제2연구 사업부에서는 새로운 장비가 검토되고 있었던 것이다. 다음 달에는 지상 시험과 핵탄두 발사 테스트 이후의 스케줄에 맞추기 위해 다양한 운용계획이 짜여 있었다. 그리고 MLRS 장비 안이 생겼다. 이 장비는 아직도 아프리카나 유라시아에 은신해 있는 지온공 국군 잔당을 소탕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실제 기체를 만들기 전에 JCAP (교육형 컴퓨터 지원에 의한 통합 프로덕츠)를 사용해서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했다. 그 결과 MLRS는 전탄 동시 발사부터 단발 발사까지 컨트롤할 수 있도록 조정되며, 그 화력은 한 거리를 폐허로 만들기에 충분했다. 그해 11월 제2연구 사업부 직원들은 믿을 수 없는 보고서를 보게 된다. RX-78 GP02A가 데라즈 플리트에 빼앗겼다는 것이다. 지구연방군이 총력을 기울여 회수하겠다고 약속했지만 다시 그들이 이 기체를 볼 수 없었다. 나중에 데라즈 분쟁시 빼앗겼던 RX- 78GP02A의 전말 보고서 형태로 발견되었다. 델라즈 플리트는 AE사에 스파이를 보냈고, 이 기체를 강탈함으로써 별 부스러기 작전을 성립시키고 있었던 것이다. 또한 독자적으로 수리나 유지보수를 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빔 바주카를 준비해 콜로니 낙하 시의 호위에도 사용할 예정이었다고 한다.

 

모형의 조립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영상입니다만...

 

상당한 실력을 가지고 계시는 유튜버인지 단순 조립은 물론 프라판과 모형용 도구들을 사용해 개조와 도색도 같이 진행하셨네요 ^^;;; 단순 조립이 지겹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런 개조 기술을 익혀 두시면 자신만의 프라모델은 만들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자세하게 관찰해 두시면 좋습니다 ^^;;;

 

영상으로 만족스럽지 않으신 분들은 요즘 모형 개조에 관련된 한국어 번역 서적이 많으니 그것을 구입하셔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모형에 사용감과 시간의 흔적을 만들기 위한 

 

웨더링과 치핑을 추가한 도색 작업 결과물의 동영상입니다. 영상과 같이 도색작업을 하는 데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마치 실제 존재하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만드는 웨더링과 치핑을 기술은 모형의 사실감을 크게 향상시켜 줍니다. 하지만 꼭 이렇게까지 디테일을 높이실 필요는 없고 프라모델 조립을 단순히 취미로 하시는 분들은 그냥 이런 기술이 있구나 하고 가볍게 넘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취미에 스트레스는 금물 ~!!! )

 

지금까지 모형 회사 반다이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HGUC( 1/144 스케일 ) 기동전사 건담 : 전장의 유대 GP02A 사이살리스 MLRS 사양 >을 함께 보셨습니다. 어떻게 재미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

 

이상 둥지 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