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형/마크로스 시리즈

[박스 개봉] 반다이 1/72 스케일 마크로스 델타 VF-31J Super Siegfried [Hayate Immelman Custom]

by 둥지나무 2021. 8. 27.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 회사 반다이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1/72 스케일 마크로스 델타 VF-31J 슈퍼 지크프리트 하야테 임펠만 탑승기 >입니다.

모형의 구매를 상당히 망설였던 것 중에 하나인데 큰 호평을 받았던 YF-19 엑스칼리버의 전진익을 이어받은 후계기임이 분명함에도 평가가 좋지 않았던 VF-31 지크프리트의 디자인을 기본 베이스로 해서 새로운 형태의 전용 슈퍼 파츠를 올린 것인데 첫 단추를 잘못 달아서 그런지 '슈퍼 지크프리트'는 개인 취향과는 너무 멀리 가버린 느낌입니다.

 

전반적인 분위기는 전통적인 '마크로스 시리즈'와

과거 '카와모리 쇼지'감독이 메인 메카닉 디자인을 담당했던 게임 '아머드 코어 시리즈'의 중간 어디 즈음인가에 있는 것 같은 느낌으로 전체적인 통일성을 갖지 못한 체 제대로 다듬어지지 못한 미완의 상태로 공개된 듯한 분위기도 있습니다.

현재 '카와모리'감독은 '아머드 코어 시리즈'를 떠나 애니메이션 제작에만 전념하고 있으므로 '아머드 코어'에 관련한 디자인 아이디어가 꽤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거듭되는 '마크로스 시리즈'의 반복 재생산으로 인해 부족해질 수밖에 없는 여러 가지 문제와 공백을 과거 자신이 관여했던 여러 작품 속에서 가지고 오지 않았나 조심스럽게 추측해 봅니다 ^^;;;

 

Fighter  /  Gerwalk  /  Battroid 

파이터, 거워크, 배틀 로이드, 각 모드로 3 형태 가변 기구를 탑재!!

 

 

※ 이미지의 완제품은 패키지용으로 도색되어 있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반다이 프라모델 액션 베이스 1(별도 판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변형은 일부 부품의 교체식입니다.

마크로스 델타

Macross DELTA Introduction

서기 2067년 인간이 넋을 잃고 흉포해지는 괴질 '바르 신드롬'이 맹위를 떨치는 은하 변경 땅.

대항 수단으로 결성된 전술 음악 유닛 '왈큐레'는 '바르 신드롬'의 증세를 노래로 무마하기 위해 별들을 누비며 라이브 활동을 펼치고 있었다. 한편, 때를 같이하여, 「공중 기사단」으로 불리는 「윈더미아 왕국」의 가변 전투기 부대가 움직이기 시작한다-.

  마크로스 시리즈의 최신 정보는, macross.jp을 체크!  

※통신비 등은 고객의 추가적인 부담입니다.

VF-31J 슈퍼 지크프리트( 하야테 임멜만 기 )

VF-31J SUPER SIEGFRIED [HAYATE IMMELMANN USE] 

 

VF 슈퍼팩은 원래 전투기의 작전 적합성을 높이는 추가 장비(옵션) FAST(Fuel And Sensor Tactical-Pack)이나 컴포멀 탱크에서 발전했다.  추가 부스터 및 프로펠런트 탱크, 무장 컨테이너, 센서 시스템 등을 FAST팩이라 총칭하고 있었으나 VF-31에서는 기체 장비에 대한 개념이 새롭게 바뀌면서 멀티퍼 패스 팩이라 불린다. 이 중, 우주 공간에서의 항속력과 전투력을 연장하기 위한 장비가 부스터 팩이며, 종래대로 슈퍼 팩이라고도 불린다. 이것을 장비하는 VF에는 VF-1 발키리 시대부터 속칭으로서 펫 네임에 "슈퍼"라는 이름이 붙여졌고, △ 소대 사양의 VF-31의 경우도 "슈퍼 지크프리트"라고 부르는 것이 통례가 되고 있다.

 

마크로스 델타의 세계를 물들이는, 프라모델 시리즈 라인업!

 03, 

1/72 Sv-262Hs 드라켄 III ( 키스 에어로 윈더미아 기 )

 06, 

1/72 VF-31F 지크프리트 ( 메사 이레펠트 기 )

■ 2016년 10월 발매 예정 

Figure-riseBust

1/72 시리즈와 연동하여 디스플레이할 수 있다!

 

피규어 라이즈 버스트

프레이아 비욘

 

피규어 라이즈 버스트

미쿠모 기느메르

 

※ 이 상품은 모두 별도 판매입니다. 일부 이미지는 시제품입니다. 실제 상품과 다를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여기에 게재하고 있는 정보는 2016년 9월 현재의 것입니다.

 

Lock Gimmick

배틀로이드 형태 시에 윙을 확실히 고정하기 위한 전용 부품 포함.

Body

복잡한 변형 기구를 지탱하는 바디 구조에는 일부 금속 샤프트 사용. 

 

Container Unit

컨테이너 유닛은 전개 상태를 부품 교체로 재현.

Breast Armor

 SUPER PACK 

Missile Launcher

 SUPER PACK 

미사일 발사장의 개폐 기믹을 재현. 

Shield

 SUPER PACK 

실드 뒷면에 나이프 수납.

Main Booster Unit

 SUPER PACK 

노즐 내의 정밀한 디테일 재현. 

Mini Gunpod

미니 건포드는 전개, 수납이 가능.

 

Leg Armor

 SUPER PACK 

추가 장갑과 고기동용 버니어 부스터에 의해 볼륨 업 된 다리 부분.

Landing Gear

랜딩 기어는 부품의 교체로 주기 상태를 재현.

Cockpit

조종석은 단좌, 복좌의 선택식.

Lock Gimmick

각 부에 내장한 락 기구로 각 형태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 도색을 하지 않은 완성 이미지 ]

상품을 그대로 조립하기만 하면 이 상태를 재현할 수 있습니다.

Marking

마킹은 수전사식 데칼( 습식 데칼 )과 마킹씰 2종(선택식)이 포함되어 있어 기체의 색상 구분, 코션 마크 등을 재현.

< 수전사식 데칼(습식 데칼) >

 주의 

● 취급 설명서를 반드시 읽어 주십시오.

프라모델® 대상 연령 15세 이상

※ 이 상품에는 [1/72VF-31J 슈퍼 지크프리트( 하야테 임멜만기 )]가 1세트 들어 있습니다. 그 외의 상품은 모두 별도 판매입니다.

※ 포장지 및 상품의 사양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클리어 파츠 중에는, 제조 공정상 기포가 들어있는 것이 있습니다만, 양해 바랍니다.

 

● 이 상품은 플라스틱 모델 조립 키트입니다.

● 도색을 하지 않아도, 상품을 조립하는 것만으로 설정에 가까운 컬러풀한 마무리가 됩니다.

● 조립에는 니퍼(별매) 등을 사용하십시오.

발매원 주식회사 반다이

도쿄도 다이토구 코마가타 1-4-8 (우) 111-8081 

 


그럼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 좋구나 ~!!! )

 


가격은 건프라 기준으로 고가의 MG시리즈에 속한다고 할 수 있지만,

 


아시다시피 반다이 '마크로스 프라모델 시리즈'는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3단 변형을 완벽하게 재현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물론 복잡한 변형 시스템으로 인해 여러 가지 단점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반다이 DX 초합금 시리즈의 가격을 생각해보면 충분히 납득이 가능한 가격입니다. ( 솔직히 말해 이 가격에 이 정도의 구성이면 꽤 선전했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 )

 


여전히 변형 시스템이 상당히 복잡해서 다루기 까다로운 물건임에는 틀림없지만 과거의 '프론티어 시리즈'보다 고정성에 좋아지는 등 여러 부분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손은 가동 손보다는 고정 손 위주로 되어있는데

가동성에 대한 욕심이 크게 없어서 그런지 이 정도면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이 모형은 대신 다른 부분이 모두 변형되니까요 ~ ^^;;; 나와라 ~ 3단 변형 ~!! )

 


내부 프레임의 재현은 거의 없는 대신 3단 변형을 위한 파츠들이 많이 있습니다.

 


모형의 재현도가 아주 뛰어나서

파이터 타입에 특화된 하세가와의 마크로스 시리즈를 드디어 반다이가 따라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반다이 모형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변형과 스냅 타이즈 방식(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을 위해 아주 정교한 디테일은 미세하게 뭉개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디테일은 하세가와가 더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세가와에서는 슈퍼 파츠를 장착한 '마크로스 델타'의 모형은 출시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슈퍼 파츠를 장착한 지크프리트 프라모델 모형을 가지고 싶다고 생각한다면 반다이 프라모델 이외에는 다른 대안은 없습니다. ( 아니면 고가의 DX초합금을 구매하거나... ^^;;; )

 


어느 모로 보나 '카와모리 쇼지'감독이 디자인했던 많은 메카닉을 중에서

상당히 애매한 편이 속하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전체적으로 직선과 마름모꼴의 형상을 많이 사용해서 언 듯 상당히 복잡해 보이지만 모형화하기 쉬운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카와모리 쇼지' 감독은 모형화하기 쉬운 디자인보다는

디자인 자체에서 보이는 아름다움에 더 신경을 쓰는 편인데 그 덕분에 모형으로 제작하기 까다로운 미묘한 곡선이 상당히 많은 디자인을 주로 해왔습니다.

 


이번 디자인 같은 경우는 모형화하기 쉬운 디자인을 우선순위에 두고 슈퍼 파츠를 디자인한 것으로 보이며

처음부터 그런 한계의 틀 안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마치 비 우주세기 건담의 디자인을 보는 듯한 느낌도 없지 않습니다. ( 비우주세기 건담이 나쁘다는 뜻이 아니라 마크로스 특유의 그럴듯한 사실감이 느껴지지 않는다는... 그런 뜻입니다 ㅠ,.ㅠ;;; )

 


단지 개인적인 추측에 지나지 않지만 그런 이유로

파이터 타입의 마크로스 프라모델이라면 슈퍼팩도 금형을 제작해 판매하던 모형 회사 하세가와가 이번 마크로스 델타의 슈퍼 팩 버전은 제품화하지 않지 않았나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 요즘은 하세가와도 완구형 모형을 만들고 있지만 원래 사실적인 밀리터리 스케일 모형 전문이라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회사이니까요... ㅠ,.ㅠ;;; )

 


전통적으로 마크로스 시리즈는 파이터도 멋지지만

슈퍼팩이나 아머드 팩을 장착하면 더 멋져지는데 이번 디자인은 왠지 정감이 가지 않습니다. ㅠ,.ㅠ;;; ( 디자인이 그렇다는 것이고 디테일은 역시 아주 뛰어납니다. )

 


살인적인 숫자를 자랑하는 데칼.

 


디테일은 뭐라 말할 수 없이 아주 정교하고 훌륭합니다.

 


반대로 뒤집으면 일반 사용자를 위한 스티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뭐... 이 정도의 데칼이면 실력이 꽤 좋은 모델러도 피곤해질 수준이긴 합니다만... ㅠ,.ㅠ;;; )

 


설명서 표지입니다.

 

 

모형 관련 번역문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최근 며칠간 10여 개의 모형 관련 게시글을 통해 일본의 제품에 적혀있는 꽤 많은 일본어 문장을 번역해 왔습니다. 그런데 곰곰이 생각해보니 그것이 그리 좋은 방

yolga.tistory.com


설명서에 관련한 공지사항을 따로 작성했으니 ⬆︎⬆︎⬆︎⬆︎ 읽어보시고 이해 부탁드립니다 ㅠ,ㅠ.;;;

 


설명서는 조립 편과 변형 편의 2단으로 구성되어있다 하고 조립하시기 전에 파츠의 구성품을 확인하신 후에 조립을 하셔 달라고 합니다.

 


조립하시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주의사항과 정해진 번호의 순서대로 각 파츠를 조립하면 된다고 합니다.

 


파츠를 런너로부터 잘라내는 법에 대한 설명과 전투기가 되는 파이터의 기수 부분부터 조립 시작입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마크로스 프론티어'에서는 '메사이어 발키리'와 크게 다르지 않은 느낌입니다.

 


주인공인 '하야테'와 '프레이아 비욘'의 피규어를 탑승하는 복좌형과 '하야테'만 탑승한 단좌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피규어가 너무 작아서 도색하려면 진땀 꽤나 흘리겠습니다 ㅠ,.ㅠ;;; )

 


동체와 기수를 연결시켜주는 파츠 조립과 오른쪽 아랫부분은 배틀로이드 변형 시 머리가 되는 헤드 파츠의 조립입니다.

 


변형 시 동체와 조종석 부분을 연결시켜주는 파츠의 조립입니다.

이런 작은 연결 파츠로 어떻게 무거운 금속 기체를 지탱할 수 있는가 궁금하실 수도 있는데 '마크로스'의 발키리는 물리적으로 연결된 금속의 파츠 이외에도 전자석의 힘을 이용해 동체를 고정하는 방식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 과연... 이성인의 기술...!! ^^;;; )

 


본격적인 동체 조립의 시작입니다.

상단에 보면 육각형의 클리어 파츠가 장착되는데 이것은 아마도 일종의 폴드 시스템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러한 폴드 시스템은 '마크로스 프론티어'에서는 슈퍼 파츠를 장착하지 않으면 사용이 불가능했으나 '마크로스 델타'에서부터는 '델타 소대'에 한해 기체 단독으로 폴드가 가능하다는 설정입니다.

 


그 덕분에 기체 이곳저곳에 이런 육각형의 클리어파츠가 꽤 달려있는데

모형을 제작, 혹은 도색할 때 상당히 손이 많이 갈 뿐 아니라 생각보다 멋이 없어서 모형의 조형미를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취향일 뿐이지만 양산 기체라 할 수 있는 VF-31A '카일로스'같은 경우엔 이런 고가의 폴드 시스템이 달려있지 않은데 그런 VF-31A '카일로스'의 디자인이 오히려 평가가 좋습니다 ㅠ,.ㅠ;;;;

 


날개의 변형 시스템입니다. 전진익에 가변 기체이기 때문에 'VF-25 메사이어 발키리'보다 한층 더 복잡해진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평가가 대단히 나빴던 팔 부위입니다.

팔이 날개 속으로 들어간다는 발상은 정말 놀랍다고 할 수 있는데 그 덕분에 살은 없고 뼈만 남은 듯한 앙상한 느낌의 조형이 되었습니다. 디자인의 빈약함을 메우기 위해 어깨에는 보조날개인 카나드를 이용해 가리고 팔뚝에도 날개 파츠의 일부를 사용해서 살이 좀 오른 것처럼 두툼해 보이도록 눈속임은 하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약해 보인다는 느낌은 감추기가 어렵습니다.

 


디자인면에서 보자면 그렇다는 것이고 두터운 장갑은 곧 무게의 증가를 의미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설계 자체는 꽤 현실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이쁘지 않아... ㅠ,.ㅠ;;; )

 


다리 파츠의 조립입니다.

 


이쪽은 슈퍼 파츠를 올린 형태의 다리입니다.

사람의 다리가 두 개이기 때문에 전통적으로 '발키리 시리즈'는 트윈 엔진을 사용해 왔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이번 '델타'에서 적으로 등장하는 '윈더미야 왕국'의 '드라켄'인데 전투기인 파이터 형태로 변형했을 때 시각적으로 보기엔 하나의 엔진을 사용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두 개의 다리가 붙어서 하나의 엔진처럼 보이는 것으로 이쪽도 트윈엔진입니다. ^^;;

 


반대쪽 다리의 조립입니다.

 


'발키리' 전통의 유선형 느낌은 여전히 가지고 있지만 디지털 설계와 제품화를 염두에 둔 것이 분명한 직선형 디자인은 눈에 많이 거슬립니다.

 


아시다시피 사람이 만든 인공물은 거의 모두가 직선형인데

정작 인간은 직선보다 미세한 곡선을 더 좋아합니다. 그 까닭을 과학자들은 인간 진화의 역사에서 찾는데 인간 진화의 역사에서 직선을 보기 시작한 것은 체 1만 년이 되지 않았고 그런 까닭에 본능적으로 직선은 부자연스럽다 느낀다 합니다. ^^;;;

 

 

조립과정이 꽤 복잡한 편이기 때문에 중간 쉬어가는 페이지가 보너스로 들어가 있습니다. 잠시 번역해보면...

 

VF-31J SUPER SIEGFRIED

[HAYATE IMMELMANN USE] 

VF-31J 슈퍼 지크프리드(하야테 임멜만기)

 

VF용 슈퍼팩은 원래 전투기의 작전 적합성을 높이기 위한 추가 장비( 옵션 )인 FAST 팩( Fuel And Sensor Tactical-Pack )이나 컨포멀 탱크에서 발전했다. 추가 부스터와 프로펠런트 탱크, 무장 컨테이너, 센서 시스템 등을 FAST 팩이라고 총칭하였으나 VF-31에서는 기체 장비에 대한 개념이 일신되어 멀티퍼 퍼스 팩이라고 불린다. 이 중, 우주 공간에서의 항속력과 전투력을 연장하기 위한 장비가 부스터 팩이며, 종래처럼 슈퍼 팩이라고도 불린다. 이것을 장비하는 VF에는 VF-1 발키리의 시대부터 속칭으로서 펫 네임에 " 슈퍼 "의 이름이 붙여져 △소대 사양의 VF-31의 경우도 「슈퍼 지크프리트」라고 호칭하는 것이 통례이다.

■ 기체 스펙

개발 : 수리야 에어로 스페이스

슈퍼팩 장비 시 표준 운용 중량 : 약 38,000Kg (로켓 연료 16.875Kg, 미사일 등 중량 포함)

메인 부스터 엔진 : 비봉 항천 공업 공사 SLE-6BX4

서브 부스터 엔진 : 비봉항천공업공사 최대 5M LE-3BX4

고기동 버니어 엔진 : 바라트 SLE-1F x 18

부스터 합계 최대 추력 : 2,194KN

초기 최대 가속 : 15,75G   최대 가속 연소시간 125초

무장 :

비오스 마이크로 미사일 런처 CIMM-5A/A x 5 x 2 ( 양측 포트 )

레밍턴 근접 마이크로 미사일 CIWS 15 연속 런처 포트 HMM-7C x 2

※ 극 중의 설정입니다.

흉부 및 인테크 장갑 유닛

대기권 외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인테크는 내부 공간을 프로펠런트로 하고, 다시 슈퍼 팩에 의하여 이를 보호한다. 본 유닛은 배틀로이드 시의 흉부 장갑 및 고관절 장갑도 포함하고, 어깨 상부( 카나드 날개 내측 )에 마이크로 미사일 CIWS 런처를 갖춘다.

Fighter

파이터 형태

가변 전투기의 기본이 되는 항공기 형태.

VF-31 지크프리트의 큰 특징은 주익 외익이 전진익으로 개장되어있다는 점이다. 이 외익은 아래쪽으로 가변하여 기체의 중심위치를 바꾸고 기동성을 향상시키거나 대환각시 쌍수직 꼬리날개가 잘 듣지 않는 경우 보조 등에 사용된다.

 

※ 사진의 변형 시퀀스는 이미지입니다. 조립도의 변형 방법과는 다소 다릅니다.

 

메인 부스터 유닛

주익 외익 기부에 접속되는 부스터 유닛. 우주 전투용 고기동 옵션으로 프로펠런트 탱크와 부스터 부, 앞부분 마이크로 미사일 발사체로 구성되며 기동용 버니어 부스터를 곳곳에 다수 장비한다. 장비 시에는 순간 최대 30G 가까운 가속을 얻는 것이 가능하다.

 

콕핏

조종석은 조종사와 왈큐레 멤버가 탑승할 수 있도록 복좌이다. 앞좌석에는 VF-25 등과 공통의 군 표준 EX-기어 시스템이 들어 있다. 캐노피는 내 빔 코팅된 편광 실드로 통상은 투과성이 있으나 비투과로도 전환 가능하다. 조종장치는 재래식 기계와 큰 차이가 없으며 오른손으로 감압식 조이스틱, 왼손으로 스러스트 레버, 양발로 풋 페달을 조종한다.

 

단좌 / 복좌 프라모델은 선택식

Gerwalk

거워크 형태

가변 전투기 VF 시리즈의 심벌이라고도 할 수 있는 형태가 거워크이다. 가워크란 'Ground Effective Reinforcement of Winged Armament with Locomotive Knee-joint( 유익 고기동 지표 효과 지원 화기 )'의 약자. 가워크 형태는 변형 도중의 무방비 시간을 단축함과 동시에 지상을 호버링으로 고속 이동하는 능력이 우수해, '제3의 모드'가 되는 운용형태이다. 황무지 착륙, 저공 침입, 지상공격 등 하늘, 지표, 지상에서의 전술 미션에 운용된다.

 

하야테 임멜만

Hayate Immelmann

 

별을 떠돌아다니며 직업도 전전하다가 혹성 알 샤하르에서 프레이아와 만나, 그녀를 돕기 위해 VF를 탄 것을 계기로 △소대로 스카우트된다. 전쟁을 싫어했지만 윈더미아와의 전투가 시작되자 '자유롭게 날 수 있는 하늘을 되찾기 위해' 왈큐레, 동료들과 함께 싸우는 것을 택한다.

 

※ 이미지의 완제품은 도색되어 있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반다이 프라모델 액션 베이스 1 (별도 판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레이아 비욘

Freyja Wion

 

가수가 되는 것을 꿈꾸며 윈더미아에서 뛰쳐나왔고, 말려들어버린 바르의 폭동 때 재능의 가능성을 보여줘 동경의 왈큐레 멤버로 선정된다. 싸움 상대가 된 고향 윈더미아로부터는 배신자로 여겨지지만, 그 노랫소리는 하야테와 크게 공명하며, 때때로 「바람의 소리꾼」에 필적하는 힘을 보인다.

 

왈큐레

바르 증후군을 진정시키는 백신 라이브를 개최하는 것이 전술 음악 유닛 '왈큐레'의 목적이었지만, 윈더미아 왕국의 선전포고 이후 프로토 컬처 유적을 이용하여 제풍권을 구축하려는 공중 기사단의 행동을 저지하는 것도 새로운 임무가 됐다.

 

컨테이너 유닛

멀티퍼 퍼스 컨테이너 유닛은 VF-31 시리즈의 특징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 점이다. YF-30에 의해 개발, 시험 운용되어 VF-31에서 멀티 롤화를 가능하게 한 매우 중요한 기구이다. 팔 부분의 변형 기구를 재검토한 결과 생긴 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장비를 컨테이너화, 옵션으로서 확장 가능하게 한 것이다. 표준적으로는 빔 건 포드와 멀티 드론 플레이트의 원격 급전 유닛이 탑재되는 경우가 많지만 그 외 레이돔 유닛이나 폴드 프로젝션 유닛 등 다양한 타입이 개발 배치되고 있다.

팔 부위 수납 형태

엔진 나셀 추가 장갑 유닛

VF-31의 기체에서 가장 중요한 부위 중 하나인 엔진을 보호하는 추가 장갑이며, 배틀로이드 때 다리 부분이 되는 엔진 나셀 전체를 감싸도록 장비된다. 마이크로 미사일 런처 외에 곳곳에 고기동용 버니어 부스터를 갖춘다.

 

빔 건 포드

하워드 사제 LU-18A 빔 건 포드. 지금까지 가변 전투기 VF는 실체 탄의 건 포드를 장비하고 있었지만 VF-31J에서는 엔진 출력이 증대되었기 때문에 대출력 빔을 연사 가능하게 되어, 빔 건 포드가 정식 장비되었다. 거워크 형태에서는 기체 상부로 이동해 선회 포탑으로서 사용할 수 있다.

머니퓰레이터용 추가 장갑 유닛

VF-31의 팔 부위는 원래 기체 외장을 겸하는 실드를 가지고 있지만 슈퍼 팩에서는 이를 더욱 강화하는 외부 실드가 추가된다. 파이터 시에는 팔 부분을 수납하는 내익하면을 보호한다.  

어썰트 나이프

AK/VF-M11 어썰트 나이프.

VF-25에서 채용된 가변 전투기 VF 전용 격투 전용 나이프로 실드 뒷면에 장비되어 있다. 초합금제로 날카로운 커팅 감을 가지며, 포인트 배리어를 추가하면 더욱 공격력이 향상된다.

 

J형 헤드

VF-31 왈큐레 전속 범용 지원 가변 전투기의 최신형으로 배치됐던 J형이 하야테 전용기가 됐다.

팔 부위 레일건( 미니 건 포드 )

동양의 옛 무술구 톤파와 비슷한 형태의 레일건으로 평상시에는 팔에서 팔꿈치를 덮도록 장비되어 있으나 포신을 앞으로 회전시킴으로써 주먹의 움직임에 연동하는 레일건으로 기능한다.

Battroid

배틀로이드 형태

인간형( 배틀로이드 형태 )으로 변형되는 것이 가변 전투기로서 가장 큰 특징이다. 본래는 거인형 이성인을 상정해 개발된 형태이다. 파이터나 거워크 형태로 단독 적함에 돌입해, 그곳에서 인간형 형태가 되어, 백병전을 실시하는 해병대 운용이 상정되고 있었다. 그러나, 이민 선단이 은하의 각 방면으로 여행하는 것과 동시에, 적은 거인형 이성인만이 아니고, 다종 다양한 생물이나 병기에 대응하기 위해,  배틀로이드 형태로의 운용 성능이 더욱 요구되게 되었다.

 

Figure-riseBust 

정교한 캐릭터 흉상을 엄선된 조형과 기술로 즐기는 프라모델 시리즈. 1/72 시리즈와 함께 디스플레이 가능!

004 Freviet Wion

[ 피규어 라이스 버스트 프레이아 비욘 ]

'왈큐레' 소속 윈더미아 출신의 천진난만한 여자.

008 Mikumo Cuynemer

[ 피규어 라이즈 버스트 미쿠모 기느메르 ]

'왈큐레' 메인보컬

005 Makina Nakajima

[ 피규어 라이즈 버스트 마키나 나카지마 ]

'왈큐레' 멤버이면서 메카닉도 담당하는 여자.

 

 

※ 여기에 게재하고 있는 정보는 2016년 9월 현재의 것입니다.

※ 일부 이미지는 시제품입니다. 실제 상품과 다를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1/72 VF-31J 슈퍼 지크프리트 (하야테 임멜만기)' 이외의 상품은 모두 별도 판매입니다.

 

1/72 SCALE MODE MACR OSS DELTA PLASTICMODEL SERIES

 03, 

1/72 Sv-262Hs 드라켄 III ( 키스 에어로 윈더미아 기 ) 

윈더미아의 가변 전투기 부대 '공중 기사단'에 소속된 에이스 파일럿.

 

 

 06, 

1/72 VF-31F 지크프리트 ( 메사 이레펠트 기 )

'사신'의 퍼스널 마크를 가진 △ 소대의 에이스 파일럿.

■ 10월 판매 예정 상품

 


동체에 팔과 다리를 부착하고...

 


부스터 확장팩을 조립해서

 


동체에 부착하면 조립은 일단 끝입니다.

 


비행모드로 디스플레이 스탠드에 장착하는 법과 착륙용 랜딩기어의 부착법입니다.

 


이렇게 조립 편이 끝나고 제2파트인 변형 편이 시작됩니다.

 


우선 거워크 모드로의 변형을 시작하네요. ^^

 


날개와 동체애 장착되어 있는 추가 파츠를 떼어내고...

 


드디어 변형의 시작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팔의 변형에 대한 해설입니다. 날개의 내부에서 나오는 것은 정말 신기한 부분인데요... 뭐 그 덕분에 팔이 아주 앙상해지기는 했지만 이런 변형은 처음 보는 것이라 한동안 반복해서 계속 바라봤던 기억이 있네요 ^^;;;

 


팔 부분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많아 봐 왔던 변형 구조입니다.

 


팔 옆쪽에 마치 '톤파'처럼 튀어나온 무장은

레일건이라고 적혀있기는 한데 별다른 설정 설명이 없어 정확한 것은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게틀링 머신건이지 않나 싶은데 이쪽이 물론 더 현실적이지만 왠지 손에 큰 총을 쥐어야 더 멋있어 보는 것은 오랫동안 그런 발키리의 보았기 때문이 생긴 고정관념일까요...? ( 거워크 '톤파 무술'!! 이얍 ~!! ^^;;; )

 


이번 변형은 '마크로스 발키리 시리즈'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로봇 형태인 '배틀로이드'로의 변형입니다.

 


초대 '발키리'때부터 신기하기 그지없었지만,

 


마치 종이 접기를 연상시키는 구조와 어떤 식으로든 구겨져 들어가는 신기한 형태의 변형은 감탄 그 자체입니다.

 


하지만 3D 이미지로 보아도 저 팔은 너무 앙상하다는 느낌... ( '카와모리'감독님 지켜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ㅠ,ㅠ.;;; )

 


변형을 위해서 떼어두었던 추가 파츠를 부착하면 변형의 끝입니다 ^^

 


그리고 분실이나 파손이 일어난 파츠에 대한 서비스 안내와 주소...

비용 등이 적혀있는 이것은 일본의 내수용으로 한국에서는 특별한 의미가 없습니다. ( 그러니 구매자께서 초능력을 발휘해서 불량 파츠도 없게 하고 분실도 하지 말아 주세요 ~ ㅠ,.ㅠ;;; )

 


모형을 구성하는 파츠에 대한 안내입니다.

보통 이런 그림은 설명서의 가장 첫 페이지에 들어있는데 이번 모형은 사실상 마지막 페이지에 들어있네요. 이것은 아마도 조립과정이 상당히 복잡한 편에 속하는 모형이라 만들다 분실하는 파츠가 많아서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반다이 본사가 있는 일본이라면 조립 도중 분실하거나 파손해도 서비스를 받기 쉽지만 한국에서는 거의 불가능하니까 처음 만들 때부터 집중력을 발휘해서 조심조심 만들지 않으면 안 되겠습니다 ㅠ,.ㅠ;;;

 


데칼 부착과 도색을 위한 도료 색상 안내입니다.

 


슈퍼 파츠를 장착한 형태에서는 기체의 칼라링을 재현하는 데칼 부착과 세부 마킹을 재현하는 데칼 부착...

 

이렇게 2단계로 나뉘어 있는데 기체의 칼라링 재현은 실력이 된다면 도색을 하는 쪽이 좋지만 꽤 까다로운 편이어서 추천할 것은 못되고 일반 구매자는 설명서의 안내를 따라 데칼을 붙여주시면 꽤 그럴싸한 모형을 소장하실 수 있습니다. ( 누군가 이런 말들을 하더군요 '마크로스'는 데칼 지옥이라고... ㅠ,.ㅠ;;; )

 


모형 회사 반다이에서 제공하는 홍보용 사진 이미지입니다.


완성하면 대충 이런 이미지가 된다고 보시면 되는데

상부 이미지는 그런대로 봐줄 만하지만 하부의 이미지는 확실이 좋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 물론 개인 취향입니다만 마크로스 특유의 공기 역학적 설계와 부드러운 곡선의 형태는 전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ㅠ,.ㅠ;;; )

 


미사일 포트는 붉은색의 플라스틱 파츠 하나로 이루어져 색 분할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좀 더 높은 퀄리티를 원한다면 구입하신 분이 직접 도색을 하셔야 합니다. ( 도색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런 파츠가 미묘하게 도색하기 어렵습니다. ㅠ,.ㅠ;;; )

 


파이터 형태의 전면부는 대체로 잘 나왔습니다.

 


하지만 정말 뭐라 말하기 힘든 거워크 형태. ㅠ,.ㅠ;;

 


보통 3단 변형의 모형...

특히 '카와모리 쇼지'감독이 디자인한 기체는 변형 형태별로 하나씩 구매를 해두는 편입니다만... 이번 모형은 '거워크 형태'는 수집 라인에서 빼기로 했습니다. ( 윈더미야 왕국의 '드라켄'도 제외... )

 


그래서 슈퍼 지크프리트는 로봇의 배틀로이드 형태로 하나 소장하고

비교적 저렴하고 만들기 쉬웠던 비히클 시리즈의 슈퍼 지크프리트... 그렇게 2개를 소장하시고 했습니다. ㅠ,.ㅠ;;; ( 비히클 슈퍼 지크프리트는 현재 가조립 상태로 보관 중에 있답니다. 퀄리티 대비 가격이 저렴하고 좋으니 이쪽도 추천드립니다 ^^ )

 

모형의 조립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동영상입니다. 가조립만 하면 대충 이런 형태가 된다고 보시면 되고요...

 

이쪽은 반다이에서 판매하고 있는 DX초합금 시리즈로

모형을 조립하면 대충 이런 형태가 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DX초합금은 완제품의 형태로 판매하는 것으로 튼튼해서 특히 변형이 많은 '마크로스 시리즈'의 평가가 상당히 좋습니다만 가격대가 높은 편이고 소량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구매가 쉽지 않습니다. 이번 '마크로스 델타'의 메카닉 디자인들은 개인 취향과 다소 거리가 있는 편이어서 개인 호감도도 그리 높은 편은 아니지만 일반 대중의 평점도 높지 않아서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 메카닉 디자인이 그렇다는 것이고 아이돌 그룹 시스템인 '왈큐레'를 '마크로스 시리즈'에 도입함으로써 10대에서 20대... 그리고 특히 여성 팬들의 호감도는 꽤 높았다는 평가입니다. )

지금까지 모형 회사 반다이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1/72 스케일 마크로스 델타 VF-31J 슈퍼 지크프리트 하야테 임펠만 탑승기 >를 함께 보셨습니다. 어떻게 재미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

이상 둥지 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