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형/마크로스 시리즈

[박스 개봉] 반다이 마크로스 프론티어 1/72 스케일 VF-25F Super Messiah Valkyrie Alto Custom

by 둥지나무 2021. 12. 30.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 회사 반다이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마크로스 프론티어 1/72 스케일 VF-23F 슈퍼 메사이어 발키리 알토기 >입니다.

 

1982년 처음 방영된 마크로스 시리즈는 높이 8m에 이른다고 하는 인간형 거대 이성인에 대항하기 위해 고기동의 전투기가 이성인과 비슷한 크기의 로봇으로 변형하는 'VF-1 발키리'를 개발하게 되었다는 설정과 함께 3단 변형의 가변 전투기를 선보임으로써 시청자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는데 성공합니다.

 

이 3단 변형의 'VF-1 발키리'는 거기에서 멈추지 않고

 

전투기의 변형이라는 특수성으로 인해 부족해진 무장과 방어력을 높이기 위해 '슈퍼 팩', '스트라이크 팩', '아머드 팩'이라는 획기적인 장착 시스템을 선보임으로서 당시 기준으로 그야말로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로 참신한 시각적 화려함을 제공합니다. ( 후에 '스트라이크 팩'과 '슈퍼팩'은 통합되는 과정을 거쳐 현재는 주로 '슈퍼팩'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

이러한 추가 장착 시스템은 당시 모형이나 완구로 제작되어 높은 판매고를 올렸고 이로 인해 '리얼 로봇'의 원조라 할 수 있는 '기동전사 건담'에도 큰 영향을 주어 '기동전사 제타 건담'부터 본격적으로 가변 기체와 추가 무장 시스템이 등장하는 결정적인 계기가 되는 등 후대의 일본 로봇 애니메이션이 '초시공요새 마크로스'의 많은 장면과 설정 등을 오마쥬하게 됩니다.

 

당연하게도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초시공요새 마크로스' 시리즈는 이러한 방식을 결승해 더욱 발전시키는 데 그중 하나가 바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슈퍼 메사이어 발키리 알토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FIGHTER  /  GERWALK

※ 사진의 완제품은 패키지용으로 도색되어 있습니다. 

 

BATTROID

VF - 25F 슈퍼 메사이어 발키리 알토기 

VF-25F 

원래 S.M.S에서 어태커였던 헨리 길리엄의 기체였지만 길리엄의 전사 후 알토가 계승했다. VF-25의 표준 타입인 까닭에 조종사의 기량이 많이 반영된다. 고기동 중 건 포드 포, 레이저 기총, 미사일 포격 등 연계 공격을 잘한다. 기체 색상은 흰색을 기반으로 레드 x 블랙의 라인마킹.

 

 

미호시 학원 고교 파일럿 양성 코스에 다니는 고등학생. 단정한 용모와 긴 머리 때문에 흔히 여자로 오인되지만 어엿한 남자. 평소에는 반항적이고 대범한 성격. 가부키 명문 가문에서 태어났지만 하늘에 대한 동경과 아버지와의 불화 때문에 발키리 파일럿을 지향하고 있다. 마크로스 프론티어 안에서의 일상에 몹시 답답해하는 마음을 품고 있던 중 바주라의 공격에 의해, 최신의 VF-25에 탑승하게 된다.

사오토메 알토

마크로스 프론티어 

사랑과 우정과 행성의 운명이 교차하는 초은하 러브 스토리!! 

서기 2059년. 제1차 성간 대전으로부터 반세기. 종의 존속을 주안에 두어, 신천지를 찾아 초장거리 이민 선단 「마크로스 · 프론티어」는 은하의 중심 부근을 항행하고 있었다. 어느 날 「은하 요정」 갤럭시 선단 출신의 톱 싱어 셰릴 놈이 콘서트 투어를 위해 방문했다. 셰릴을 동경하는 한 소녀, 란카 리는 우연히 파일럿 후보생인 사로토메 알토를 만났다. 하지만, 콘서트의 도중에, 거대한 미지의 우주 생물이 선단을 습격해 왔다. 신통합군의 VF부대도 놀라게 하는 위협적인 공격 능력을 가진 "바쥬라". 사태의 수습에, 오즈마 · 리가 인솔하는 S.M.S의 VF-25 부대가 출동했다. 하지만 바쥬라 한 마리가 란카들이 있는 거주지역에도 침입. 과연 바쥬라 습격의 목적은...?

 

wing 

주익은 가변익. 꼬리날개와 함께 배틀 로이드 시에는 접이식 격납 가능. 

Cockpit 

정밀한 디테일로 콕핏 내부를 표현. 캐노피는 클리어 부품.

시트에 앉은 사오토메 알토를 1/72 스케일로 재현. 

Shield 

파이터 시에는 꼬리 부분에 있는 실드는 좌우 팔 어느 쪽이라도 장착 가능. 내부에 나이프를 격납 가능.

 

가워크는 팔 수납 상태도 재현 가능. 

 

Head 

머리 모니터 카메라를 클리어 부품으로 재현. 측면의 레이저 기총은 가동식. 

Body 

배틀 로이드로의 복잡한 변형을 재현하는 흉부, 허리 부분의 치밀한 기믹.

Gunpod 

총신 슬라이드 전개 가능.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좌우 손 파츠 포함. 기체 하면에 건 포드를 마운트 할 수 있는 조인트 부속. 

 

Nozale 

슈퍼 파츠의 메인 노즐을 내부까지 세밀한 디테일로 재현. 기부의 볼 조인트로 유연하게 가동.

Missile 

슈퍼 파츠 어깨부에 있는 미사일 해치는 개폐식. 

배틀 로이드 시에는 기부가 볼 조인트로 가동. 

Landing Gear 

전후 랜딩 기어를 교체식으로 재현

 

MARKING 

통상의 알토기에 더해 슈퍼 파츠에도 수전사식 데칼( 습식 데칼 )과 마킹 씰의 2종류가 포함. 기호에 따라 선택하여 붙이는 것으로, 선명한 발키리 라인을 표현. 

 

수전사식 데칼(습식 데칼)  /  마킹 씰

 

[ 도색을 하지 않은 완성사진 ]

사진은 무도색 상태입니다.

 

● 이 상품은 플라스틱 모델 조립 키트입니다.

● 도색을 하지 않아도, 상품을 조립하는 것만으로 설정에 가까운 컬러풀한 마무리가 됩니다.

● 조립에는, 니퍼(별매) 등을 사용하십시오.

  주의  

●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읽어주십시오. 

프라모델®  대상 연령 15세 이상 

● 패키지 및 상품의 사양은 예고 없이 변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 상품에는, 1/72VF-25F 슈퍼 메사이어 발키리 알토기가 1세트 들어 있습니다. 

 

Illustrated by   Risa Ebata( STUDIO   G-1 NEO )   

coordinated by   Kumiko Nakayama   

painted by   Kouji Sakaue   

CG works / Layout composition by   Hideaki Hata   

Finished by   Hidetaka   Tenjin  

발매원 주식회사 반다이

도쿄도 다이토 구 코마가타 1-4-8 (우) 111-8081

 

 

[박스 개봉] 반다이 1/72 스케일 마크로스 프론티어 VF-25S SUPER MESSIAH VALKYRIE OZMA CUSTOM

안녕하세요? 둥지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프라모델은 반다이에서 나온 1/72 스케일 마크로스 프론티어 입니다. 마크로스 프론티어를 보신 분들은 다들 아실텐데 모르시는 분도 있을 수 있

yolga.tistory.com

 

과거에 써 두었던 같은 '슈퍼 메사이어 발키리 오즈마기'의 소개 게시글입니다. ( 관심 있으신 분은 클릭 부탁드립니다. ^^ )

 

 

[박스 개봉] 하세가와 1/72 스케일 마크로스 프론티어 VF-25F/S Super Messiah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 회사 하세가와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1/72 스케일 마크로스 프론티어 VF-25F/S 슈퍼 메사이어 발키리 >입니다. 이 모형은 주인

yolga.tistory.com

 

오늘 소개하는 것이 반다이의 '슈퍼 메사이어 알토기'라면 

 

링크해 둔 것은 과거에 소개글을 쓴 하세가와의 '슈퍼 메사이어 알토기'입니다. 하세가와의 프라모델은 전투기의 형태인 파이터 고정형으로 도색에 따라 '오즈마'기와 '알토기'의 두 가지 형태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구매자 본인이 직접 도색해야 할 뿐 아니라 필요에 따라 접착제 사용은 물론, 부분적인 수정을 위해 모형용 퍼티를 사용해야 하는... 약간은 고급자용 모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오즈마'와 '알토' 두 가지 버전의 습식 데칼도 제공됩니다. ^^ )

 

 

그럼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 좋구나 ~!!! )

 

 

모형을 만들어보는 분은 잘 아시겠지만, 반다이의 '메사이어 발키리' 시리즈는 조립식 플라스틱 모형의 기술 발전의 혁명적 사건 중 하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초시공요새 마크로스에 등장하는 3단 변형의 로봇은 이 '메사이어 발키리'가 나오기 전까지 완벽하게 변형이 구현되지 않는 것으로 아주 유명했습니다.

 

 

최초의 마크로스가 제작되어 방영되었던 시절엔

 

컴퓨터 그래픽 기술이 본격적으로 애니메이션에 사용되기 전이었던 탓으로 모든 장면은 인간의 상상력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고... 입체를 잘 구현한다고 소문난 '카와모리 쇼지' 감독조차 자신이 디자인한 3단 변형에는 큰 오차가 있는 편이었습니다. 이것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 때에는 문제가 없으나 이를 모형으로 제작하면 변형이 잘 되지 않는다던지 혹은, 설정 그림과 조형의 프로포션이 큰 차이가 난다 던 지 하는 일이 많이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카와모리 쇼지' 감독은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바둑판 모양의 선들이 인쇄된 모눈종이에 정확한 치수를 제어가며 꼼꼼하게 디자인하거나 아동용 '레고 블록'을 이용해 3단 변형을 구현한 다음 그것을 기반으로 디자인을 다듬는 등 여러 실험적 시도를 하게 됩니다.

 

 

그래도 인간의 눈대중으로 만든 변형에는 어쩔 수 없이 여러 문제점이 발생하였는데 이를 극복하게 된 것이 바로 본격적인 3D 모델링이 사용된 애니메이션 '마크로스 프론티어'때부터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론티어 이전에 만들어진 애니메이션...

 

'마크로스 제로'... '초시공요새 마크로스', ' 마크로스 플러스', '마크로스 7'등에서는 3단 변형이 완벽하게 구현되지 않는 경우가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 '마크로스 제로'에 등장하는 'VF-0 피닉스'도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완벽 변형은 가능하지만 다리가 지나치게 얇아 보인다는 이유로 변형과 동시에 다리 부분은 다른 모델링 파츠로 교환하는 영상을 트릭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

 

 

따라서 본격적인 풀 3D 애니메이션 로봇을 프라모델로 제작하게 된 것은

 

'마크로스 프론티어'가 처음이라 할 수 있는데 '카와모리 쇼지'감독이 구현한 3단의 변형 시스템을 그리기에는 너무 복잡하고 모형으로 만들었을 때 오차가 커서 그랬다고 합니다. ( 들리는 소문으로는 손으로 그리는 로봇보다 컴퓨터로 그리는 것이 인건비가 더 적게 든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ㅠ,ㅠ.;;; )

 

 

그렇다고 처음부터 모두 그래픽으로 디자인된 것은 아니고

 

일단 먼저 '러프 디자인=> 조립식 레고로 테스트 => 레고를 바탕으로 한 디테일한 디자인 => 설정 디자인을 바탕으로 3D 모델링 => 모델링 이미지를 바탕으로 '카와모리 감독의 수정' => 수정 모델링 = ' 카와모리 감독 감수' => 오차 수정 모델링 => '감독 감수' => 수정 모델링... '의 과정을 반복적으로 거쳐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완성 디자인으로 태어나게 됩니다.

 

 

그러한 과정을 거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프라모델로 재현된 변형은 다소 까다롭고 어려울지언정 3단 변형의 프로포션 자체는 애니메이션에서 보는 것처럼 완벽하게 재현이 가능한 것이죠 ^^ ( 그만큼 손이 많이 가는 애니메이션이라 할 수 있지요 ㅠ,.ㅠ;;; )

 

 

그만큼 애니메이션 '초시공요새 마크로스'의 발키리를 프라모델로 만드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에 속하는 것이고...

 

 

모형 회사 하세가와처럼 특정 프로포션...

 

즉, 전투기 형태의 파이터. 가워크... 배틀 로이드 중에 한 가지 포지션을 선택해 그 파트의 장점을 극대화시켜 모형을 제작하는 방식이 더 나은 경우도 많습니다. ( 지금도 하세가와는 전투기인 파이터에서는 반다이보다 더 나은 편이죠 ^^ )

 

 

때문에 마크로스의 3단 변형을 프라모델로 구현한다는 것은 대단히 어려운 일이고

 

아무리 대단한 반다이라고 하더라도 처음부터 3차원의 데이터를 확보하지 못했다면 절대로 '마크로스 프론티어'나 '마크로스 델타'와 같은 완벽한 3단 변형 프라모델은 나올 수 없는 것이지요. ( 그렇긴 하지만 반다이의 기술력 또한 대단합니다 @,.@;;; )

 

 

쉬운 예를 들자면 어느 날 쥐도 새도 모르게 사라져 버린 반다이 제품 'VF-1 3단 변형 발키리'가 있는데 출시되자마자 엄청난 혹평과 함께 판매율이 수직 하락... 지금은 사실상 단종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크로스 프론티어'프라모델의 큰 성공에 힘입어

 

반다이에서 야심하게 추진한 새로운 프로젝트 있었는데 말이죠... ( 들리는 소문으로는 혹평에 시달리다 사실상 단종해버리는 바람에 희소성이 높아 지금은 웃돈을 주어도 구입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 )

 

 

35년 전의 발키리 디자인은 그 당시 기술력의 한계로 인해 완벽한 구현은 어렵게 되었지만 

 

 

최근의 마크로스 디자인들은

 

처음부터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한 3차원 데이터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모형으로 만들어도 큰 오차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그 대신 디자인 단계에서 여러 번의 수정을 거치기 때문에 3차원으로 모델링하는 과정이 상당히 어려워졌다고 하지요... ㅠ,.ㅠ;;; )

 

 

모형에 제공되는 데칼입니다.

 

일반 구매자를 위한 마킹 씰과 고급 유저를 위한 습식 데칼이 같이 들어있습니다.

 

 

퀄리티는 대충 이 정도입니다.

 

애니메이션 '마크로스 시리즈 25주년 기념 영상

 

생각해보면 '마크로스 시리즈'도 2022년 기준으로 벌써 40주년이니 시간은 정말 빠르게 흘러갑니다 ㅠ,.ㅠ;;;

 


설명서 표지입니다.

 

 

모형 관련 번역문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최근 며칠간 10여 개의 모형 관련 게시글을 통해 일본의 제품에 적혀있는 꽤 많은 일본어 문장을 번역해 왔습니다. 그런데 곰곰이 생각해보니 그것이 그리 좋은 방

yolga.tistory.com


설명서에 관련한 공지사항을 따로 작성했으니 ⬆︎⬆︎⬆︎⬆︎ 읽어보시고 이해 부탁드립니다.

 

 

조립 전에 알아두어야 할 주의 사항과 파츠를 구성하는 런너의 안내 그림이 인쇄되어있는데

 

 

조립을 하시기 전에 실물과 안내 그림을 비교해서 누락되거나 파손된 것이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다음은 조립 전의 기본 설명... 조립 도구, 설명서를 읽는 법, 파츠를 잘라내는 법, 부품 방향에 주의 등이 나와 있습니다.

 

 

전투기인 파이터 형태로 조립의 시작입니다.

 

 

설명서만 보면 뭔지 알아보기가 어려운데, 콕핏이 있는 기수 부분입니다.

 

 

기수의 조립이 끝나면 '배틀 로이드'의 머리를 조립합니다.

 

 

이쪽은 팔이네요 ^^

 

 

발이 되는 백터 노즐의 조립입니다.

 

 

오른쪽 다리의 조립.

 

 

오른쪽이 끝나면...

 

 

왼쪽 다리의 조립입니다.

 

 

설명서를 보고 있으면 그 정교함에 약간 질린다는 느낌을 받지 않을 수 없는데

 

 

이런 걸 디자인하는 '카와모리 쇼지'감독도 대단하지만

 

 

모형으로 현실화시킨 반다이 프라모델 제작진도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세상엔 괴물이 넘쳐나는구나... ㅠ,.ㅠ;;; )

 

 

가변형 주익과 동체의 조립.

 

 

만들어진 동체에 팔을 장착합니다.

 

  Variable Fighter VF-25F   

  Variable Sequence and DETAIL  

SPS-25S/MF25 

SUPERPARTS for VF-25 

 

VF-25 전용 추가 무장 부스터 시스템. 신나카스 중공 개발. 이전에는 기체 개발 후에 성능 향상용의 추가 무장으로서 개발 제조되었던 「슈퍼 파츠」이지만, VF-19 시리즈부터 중요한 확장 무장 시스템의 하나로서 기체와 동시에 개발되게 되었다. YF-24에서는 기체에 범용성이 요구되었기 때문에, 기체의 다용도화 시스템의 하나로써 YF-24의 개발 초기부터 평행으로 개발이 진행되어 왔다. VF-25에서도 마크로스 · 프론티어 선단의 독자 사양에 입각한 슈퍼 / 아마드 파트가 생산되어 배치되고 있다. 슈퍼 파츠를 장착한 VF-25는 최대 가속도 향상에 따른 고속 진출력을 살린 요격 임무 등에 사용된다. 무장도 강화돼 부스터 엔진 포드 전방의 교체식 웨폰 베이에 빔 포나 마이크로 미사일 발사대 등을 장착한다.
아마드 부품만큼 철저한 것은 아니지만, 인테크나 엔진 노즈에 장갑 판넬이 추가되어 생존성도 향상되었다. 

슈퍼 파츠를 장비한 VF-25는 기체와 부스터 로켓의 합계 추력에 의해 최대 초기 가속 15G( 풀 장비의 출격 초기 가속에서는 경장의 노멀 VF-25보다 약간 뒤떨어지지만 풀장비의 VF-25보다는 뛰어남) 발휘하는데, 화학로켓연료를 소비함에 따라 총중량이 가벼워지면 가속성능이 올라가 노멀 VF-25 훨씬 능가하는 성능을 발휘한다. 미사일 등을 모두 쏴버린 상태에서는 순간적으로 기체 설계 한계 강도의 배가 되는 30G 가까운 가속도를 발휘한다.

 

SPS-25S/MF25 Basic set 

SPS-258/MF25 슈퍼 파츠는,

메인 부스터 유닛 x 2 

마이크로 미사일 런처 보드 x 2 

인테크 장갑 유닛( 가동식 마이크로 미사일 CIWS 컨테이너 유닛 x 2 포함) x 2 

매니퓨레이터용 추가장갑 유닛 x 2

엔진블록 추가장갑 유닛 x 2  

고관절부 장갑유닛 x 1

꼬리부 부스터 유닛 x 1 기본세트이다.

마이크로 미사일 발사체 대신 필요에 따라 강행 정찰 유닛이나 빔 포, 반응 탄도미사일 컨테이너 등을 조합할 수도 있다.

 

Cockpit 

2000년대 현용 전투기의 조종석을 모티브로 하면서도 VF 시리즈 독자적인 콕핏 구조로 되어 있다. 기체의 성능이 높아질수록 고 G 화에 파일럿은 육체적 부하가 증가하여 내 G 서포트나 AI에 의한 조종 지원 등이 과제가 되었다. VF-25의 특징인 「EX 기어 · 시스템」은 그것들, 파일럿의 신체 서포트와 사출 시트 및, 경 파워 슈트가 일체화한 차세대 콕핏이 되었다. 기본은 단좌이지만, 후부에는 보조 좌석도 장비. 

FIGHTER 

전투기 형태. 대기권 내, 우주 공간에서의 고속 비행을 목적으로 한 형태. 함재기로써의 VF는 기본적으로 출격, 수납 시 이 형태를 취한다.

 

Landing Gear 

발함용 캐터펄트 · 링크 바를 가지며, 발함 시에는 셔틀에 접속된다. 착함 시 충격을 지탱하기 위해 슈퍼팩 등의 장비에도 대비하여 지지대는 굵게 되어 있다.

GERWALK 

파이터에서 배틀 로이드로의 변형 과정의 중간 형태. 다리부 엔진으로 호버링을 함으로써 지상, 벽면 등에서의 안정적인 고속 이동을 가능하게 한다.

 

Nozzle  /  Missile

SPS-25S / MF25

슈퍼 파트 장착 메사이어 기체 스펙

개발 신세이 인더스트리사

표준 운용 중량 28톤

화학 로켓 연료 15, 마이크로 미사일 포드 등의 중량을 포함 )

초기 최대 가속 15G( VF-25 기체 엔진도 최대 추력으로 병용 )

메인 부스터 엔진 : SLE-7A( 울링 중공제 ) x 4

서브 부스터 엔진 : SSLE-3A( 울링 중공제 ) x 1

고기동 버니어 엔진 : SLE-1C( 울링 중공제 ) x 10

 

메인, 서브 부스터 엔진의 최대 추력 합계 2940KN

 

비포즈 마이크로 미사일3 연장런처 CIMM-3A X 2

라민톤 근접 마이크로 미사일 CIWS 런처 포드 HMM-5A X 2

 

후에 마이크로 미사일의 탄두는 바쥬라용 MDE 탄두로 교체되었다.

 

Gunpod 

배틀 로이드 시에 주력 무기가 되는 신형 건포드. 표준 장비 중에서는 화력이 가장 강하지만, 배틀로이드 시에 기체의 균형을 잡으면서 총신의 조준 고정, 사격 타이밍은 상당한 난이도이다. VF-25의 건포드는 가워크, 배틀 로이드에서의 기총 소사 시에 냉각 커버나 총 바닥면이 전개된다.

 

팔 수납 상태

● 사진은 액션 베이스 1 마크로스 F( 프론티어 ) S.M.S Ver.( 별도 판매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Shield 

파이터 시의 기체 후미부 플레이트가, 배틀 로이드 때에는 왼팔의 실드가 된다. 핀 포인트 베리어를 전개함으로써 방어성을 높인다. 

Knife 

근접 격투전을 상정하여 장비된 컴뱃 나이프. 핀 포인트 베리어로 코팅하면 전차의 장갑 정도는 절단 가능. 통상 실드 뒷면에 수납하고 있다.

 

Head 

머리 모니터 카메라는 옆면 고글형. 머리 레이저 기총 1 x 좌우로 2문. 

Wing 

대기권 내에서는 비행 속도에 맞춰 가변 후퇴 가능한 주익. 액티브 스텔스 안테나 내장. 배틀 로이드 때에는 나비처럼 등면에 수직으로 접힌다. 

BATTROID 

인간의 형태. 격투전이나 건 포드에 의한 포격전을 가능하게 한다. 기동성이 풍부하기 때문에 전방위에 대한 공격에는 이 형태가 적합하다.

VF-2SF 

기체 스펙 

설계 · 제조 : 신세이 인더스트리사 

이 S.M.S 전용기에 대해서는 마크로스 · 프론티어 신세이 인더스트리 공장에서 설계 수정 · 제조되고 있다. 

 

원형기 첫 비행 : 2057년 6월 24일

( 신세이 인더스트리 테스트 플라이트 센터 / 행성 에덴 / 라그랑주 포인트 상공장 콜로니 L2 ) 

 

파이터 형태시 

전장 : 18.72m 

전폭 : 15.50m (주익 전개 시) 

전체 높이 : 4.03m ( 주각 미포함) 

배틀 로이드 형태시  

전체 높이 : 14.53m( 레이저 기총 미포함 )

 

공중량 : 8450Kg 

 

기체설계 최대하중 : 27.5G 

 

엔진 : 

신세이 인더스트리 / P&W / RR사제 

FF-3001A 스테이지Ⅱ 열핵 터빈 엔진 x 2( 추력 1620KN +x 2)

슬러스트 리버서, 3D기동 노즐 장비

 

고기동 슬래스터  P&W HMM-9 

 

최고속도 : M5.0+( 고도 10000m, 그 이상의 가속도 가능하지만 내열 한계이기 때문에)

 

 

  슈퍼 파츠 장비  

VF-25F 

VF-25의 표준 타입으로 조종사의 기량이 가장 많이 반영된다. 고기 동중의 건 포드, 레이저 기총, 미사일 포격 등의 연계 공격을 특기로 한다. 기체 색상은 흰색을 기반으로 레드 x 블랙의 라인 마킹.

 

파일럿 : 사오토메 알토 

 

 

  아머드 팩 장비  

아머드 팩 

방어력과 무기 탑재량 증가를 목적으로 한 추가식 중장갑 시스템. 원래 고정 무장과 함께 소구경 빔 기총, 근접 공격용 마이크로 미사일 다연장 포드, 고초속 로켓탄 연장 런처, 속사 빔 선회 포탑 등을 장비. 

 

  ● 이 제품에는, '1/72 VF-25F 슈퍼 메사이어 발키리 알토기' 1세트만 들어 있습니다.  

 

갈리아 4 

프런티어 선단에서 멀리 떨어진 변방의 행성. 조사 가치가 있는 행성으로서 젠트라디 병에 의한 선발부대 제 33 해병부대가 주둔하고 있었다. 그러나 셰릴의 위문 라이브가 중지된 것을 계기로 젠트라디 병의 폭동이 발발. 그 폭동을 수습한 것은 초시공 신데렐라 란카 리의 노래였다. 공교롭게도 그 별은 바주라의 습격을 받고 괴멸된 제117차 대규모 조사 선단의 기함 글로벌함이 불시착한 별이었다.

 

갤럭시 선단 

정식 명칭 제21차 신 마크로스급 초장거리 이민 선단 '마크로스 갤럭시'. 민간기업 주도의 이민 선단이며 그 기술력은 전 은하에서도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2059년 초(본 작품의 개시 시점)에는 프런티어의 인근 주역을 항해하고 있어, 갤럭시 선단의 톱 아이돌인 셰릴 놈이 콘서트·투어로 프론티어를 방문하는 등, 문화 교류도 활발해지고 있었다. 바쥬라로부터의 대규모 습격을 받고 있다는 내용의 통신을 마지막으로 소식 불명이 된다.

 

미호시 학원 

알토나 미하엘들이 다니는 고등학교. 아이랜드 1 내에 몇 개 존재하는 학원 시설 중 하나. 전통문화, 기술 습득, 계승 위주의 스페셜 리스트 양성학교. 설치되어 있는 것은 예능과, 종합기술과, 정보과, 항주과 등 8개 코스 모두가 완전 단위제를 취하고 있으며 소속된 학과, 학년과는 별도로 임의의 교양 클래스에 소속되게 된다. 옥상에는 항주과가 사용하는 캐터펄트가 설치되어 있으며 50년 전 활약했던 VF-1A가 상징물로 놓여 있다.

 

사오토메 알토 

미호시 학원 고교 파일럿 양성 코스에 다니는 고교생. 단정한 얼굴 생김새와 긴 머리 때문에 자주 여성으로 오인받지만, 어엿한 남자. 평소에는 반항적이고 대범한 성격. 가부키 명문의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하늘에 대한 동경과 아버지와의 불화 때문에 발키리 파일럿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크로스 프런티어 안에서의 일상에 몹시 답답해하는 마음을 품고 있던 중 바주라의 공격에 의해 최신의 VF-25에 탑승하게 된다.

 

모니카, 미나, 람 

모니카 랭 : S.M.S의 오퍼레이터.

적 탐색( 레이더 수)등을 주로 담당. 오퍼레이터 3인조의 치프.

성실한 위원장 타입.

 

미나 로샨 : S.M.S. 의 오퍼레이터.

함 내 상태 관리 등을 담당. 천연덕스럽고 마이 페이스로, 종잡을 수 없는 느낌이 있지만 사실 IQ 180을 자랑한다. 

 

람 호아 : S.M.S 오퍼레이터. 

통신, 화기관제 등을 담당. 오퍼레이터 제일의 독설가. 말은 많지 않지만 톡 쏜다. 데이터를 각별히 사랑하고, 그것이 무엇이든 수집하고 분류하는 타입.

 

바비 마르고

S.M.S. 의 전투함 마크로스 쿼터의 조타수. 계급은 대위. 겉보기에는 위엄이 있지만, 「속은 완전 여자」라고 하는 마음씨 상냥한 오카마. 일찍이 헤어 메이크업으로서 일한 과거가 있어, 여성 크루로부터도 좋은 이해자로서 존경받고 있다. 오즈마에게 보답받지 못할 연정을 속에 간직하고 있다 

 

나이 : 28세 / 직업 : S.M.S 소속 마크로스 쿼터 조타수 / 취미 : 수다쟁이, 헤어 메이크업, 

 

마크로스 프론티어 

사랑과 우정과 행성의 운명이 교차하는 초은하 러브 스토리!! 

서기 2059년. 제1차 성간 대전에서 반세기. 일찍이 거대한 외계인과의 성간 전쟁으로 멸망 위기에 처했던 지구 인류는 종의 존속을 주안점으로 하여 신천지를 찾아 은하의 각 방면으로 여행을 떠났다. 그중 25번째가 되는 초장거리 이민 선단 「마크로스 · 프론티어」는 은하의 중심 부근을 항행하고 있었다. 우주선단 내부에는 지구상이나 다름없는 환경이 인공적으로 형성돼 전투함과 일체화된 거주함을 중심으로 1000만 명 이상이 살고 있다. 근방에는 제 21번 선단 「마크로스 · 갤럭시」가 항행중이었다. 어느 날 그 '마크로스 갤럭시' 출신의 톱 싱어 '은하 요정' 셰릴 놈이 콘서트 투어를 위해 찾아온다. 프론티어 안에서 그런 셰릴을 동경해 온 한 소녀, 란카 리는 콘서트에 가는 도중 우연히 파일럿 후보생인 사오토메 알토와 만난다. 그리고 셰릴의 콘서트가 시작된다...

 

 

쉬어가는 페이지로 들어있는 설정 설명이 끝나면 다리를 동체에 결합하는 것부터 다시 조립이 시작됩니다.

 

 

슈퍼 팩의 조립.

 

 

조립이 끝난 슈퍼팩을 동체에 결합합니다.

 

 

무장인 건 포드를 조립하면 기체의 하부에 붙이는 데 전통적으로 마크로스 시리즈들은 동체 하부에 수납되어있는 팔과 팔 사이에 결합합니다.

 

 

액션 베이스에 결합하는 법.

 

아니면 랜딩 기어를 부착해 바닥에 전시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랜딩기어의 디테일은 하세가와의 것이 더 좋습니다. (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항공기 전문 모형 회사 하세가와 ~!!!...이지만 요즘은 타미야제 항공기가 더 낮다는 소문도... ㅠ,.ㅠ;;; )

 

 

조립이 끝나면 3단 변형의 시작... 우선 전투기 형태인 '파이터'에서 '가워크'형태로의 변형이 이루어집니다.

 

 

설명서와 같이 다리를 내리고..

 

 

수납되어있는 팔을 꺼내기 위한 절차에 들어갑니다.

 

 

단순히 팔만 꺼내면 되는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절차가 아주 복잡합니다.

 

 

손도 바꾸고 무장도 달면...

 

 

가워크의 완성. 이어서 배틀 로이드의 변형입니다.

 

 

날개도 접고 다리도 이동하고… 배틀 로이드는 마크로스의 꽃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극적으로 변화합니다.

 

 

언제나 느끼지만 이러한 3단 변형의 과정은 놀랍습니다. ( '카와모리 쇼지'감독처럼 디자인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할 수 있답니다 ㅠ,ㅠ.;;; )

 

 

이리저리 회전하고 구겨지고 접히는데

 

 

그 과정을 보고 있자면 과연 '레고'로 미리 테스트해보지 않고 단순히 상상만으로는 구현하기 어렵겠다는 생각이 저절로 듭니다.

 

 

다만 이러한 변형이

 

크기와 무게에 비해 아주 가는 프레임을 축으로 회전한다는 것이 마음에 걸리는데 설정상으로는 전자석을 이용해 고정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힘을 적게 받는다고 합니다. ( 그러면 기체의 출력이 문제가 될 수 있는데 일단 핵융합을 사용한다고 하고 있으니 가능할지도... ^^;;; )

 

 

이것으로 변형은 끝입니다.

 

 

마지막은 분실하거나 손상된 파츠에 대한 서스비와 주소... 비용들이 적혀있지만 이것은 일본의 내수용으로 한국에서는 특별한 의미가 없다고 하겠습니다 ㅠ,.ㅠ;;; ( 그러니 절대 잃어버리면 안 됩니다 ~!! )

 

 

데칼 부착과 도색을 하실 분들을 위한 색상의 안내.

 

 

데칼이 꽤 많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차근차근 붙이셔야 합니다 ㅠ,.ㅠ;;;; 

 

 

모형 회사 반다이에서 제공하는 홍보용 사진 이미지입니다.

 

 

군더더기 없이 잘 빠진 모습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슈퍼팩'버전은 반다이 모형으로 '오즈마기'. '루카기'를 이미 소장하고 있고 

 

 

하세가와 모형으로 '알토/오즈마 선택식'과 '루카기'를 수집한 상태이기 때문에 더 구입할 생각은 없었지만...

 

 

'메사이어 발키리'는 '카와모리 쇼지'감독의 디자인 중이 최고라 할 수 있는 것들 중 하나이기 때문에... 알토 버전으로 하나 더 구입했습니다. ( 충동구매라고나 할까요...? ㅠ,.ㅠ;; )

 

모형의 조립과정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영상입니다.

 

이것은 '오즈마기'의 조립과정인데 '알토기 버전'은 찾지를 못했습니다. 베틀 로이드 변형 시 머리가 되는 헤드 파츠와 기체 색상을 제외하고는 모두 동일한 파츠를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대충 이런 식으로 조립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ㅠ,ㅠ.;;; ( 죄송... )

 

모형의 도색과정입니다.

 

한국의 유튜버이나 재미있게 보시고 괜찮다 생각하시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 개인적인 친문... 인연 전혀 없습니다 ^^;;; )

 

반다이에서 판매하는 DX초합금 모형입니다.

 

3단 변형의 과정을 자세하게 보여주고 있는데 초합금의 장점이라면 이런 식으로 자주 변형을 하더라도 잘 버텨준다는 것이죠. 반대로 이야기하면 프라모델은 플라스틱의 특성상 내구도가 약해서 자주 변형하면 관절이 헐거워지는 단점이... ㅠ,.ㅠ;;;; 아니면 둥지 나무처럼 여러 대를 구입해서 3단 변형 중 한 가지 프로포션을 선택해 전시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 넵. 수집 비용은 숫자만큼 늘어나죠... ㅠ,.ㅠ;;; )

 

지금까지 모형 회사 반다이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마크로스 프론티어 1/72 스케일 VF-23F 슈퍼 메사이어 발키리 알토기 >를 함께 보셨습니다. 어떻게 재미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

 

이상 둥지 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