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형/건담 유니버스

[박스 개봉] 반다이 HGUC( 1/144 스케일 ) 기동전사 건담 0080 : 주머니 속의 전쟁 MSM-03C Hy-Gogg

by 둥지나무 2022. 3. 12.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모형 회사 반다이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HGUC( 1/144 스케일 ) 기동전사 건담 0080 : 주머니 속의 전쟁 MSM-03C 하이 곡그 >입니다.

 

등장은 OVA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0080 : 주머니 속의 전쟁'에서로

 

이야기의 초반 북극기지에서 우주로 발사되는 신형의 건담을 저지하기 위해 북극 기지를 급습하는 '사이클롭스' 부대의 수륙양용 모빌 슈트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뉴타입 전용으로 만들어진 '건담 NT-1'의 저지에는 실패하고 이야기는 주인공인 꼬마 소년 '알'의 시점으로 넘어가면서 '하이 곡그'의 등장은 북극기지에서 마무리됩니다.

 

 

사진의 완제품은 패키지용으로 도색되어 있습니다.

 

■ MSM-03C '하이 곡그'

'하이 곡그'는 수륙양용 MS 곡 그의 기체 콘셉트만을 계승한 신 설계 기체이다. 모노 아이의 형상이나 숄더 아머의 구조도 쇄신되어 기체의 소형 경량화에 성공. 생산성도 높아져 종전까지 상당수가 생산되었다는 설도 있다. U.C.0079년 12월 9일. 공국 군 특무부대 "싸이클롭스 대(隊)"가 연방군 북극기지를 급습했다. 1대의 즈곡그 E와 3대의 하이 곡그는 "연방군의 신병기"를 수색. 미샤와 가르시아의 하이 곡그는 수송기와 격납고를 노리고 빙원을 질주, 앤디 기는 호위 짐과의 대결할 각오로 하이 곡그를 돌격시킨다!!

 

MSM-03C HY-GOGG

형식 번호 : MSM - 03C 

전체 높이 : 15.4m 

본체 중량 : 54.5t 

전비 중량 : 79.2t 

기준 배수량 : 253t 

무장 : 팔 부분 빔 캐논 / 복부 머신 캐논 / 어뢰 / 바이스 크로 / 핸드 미사일

HG

UNIVERSAL CENTURY 

 

  두부       핸드 미사일       핸드 미사일 유닛       순항 형태  

■ MSM-03C 「하이 곡그」 HG 

OVA 시리즈 「기동전사 건담 0080 주머니 속의 전쟁」에 등장하는 수륙양용 MS "MSM-03C 하이 곡그"를, 카토키 하지메에 의해 리뉴얼된 디자인을 기반으로 1/144 스케일로 리얼하게 3D화한 플라스틱 모델 조립 키트. 

 

 수륙 양용 MS 하이 곡그의 독특한 프로포션과 기체 각부의 디테일을 리얼하게 재현. 

 가장 특징적인 팔 부분의 다중 관절을 비롯한 각 관절부의 유연한 가동에 의해, 극 중의 전투 장면을 리얼하게 이미지화하는 액션 포즈를 재현할 수 있다. 

 팔 부분에 장착 가능한 핸드 미사일 유닛과 함께 숄더 아머의 가동 및 일부 부품의 교체에 의해 수중 순항 형태를 재현 가능. 

 호일 씰과 상세한 해설서 포함.

 

  경고  

 보호자분께 꼭 읽어주세요

● 작은 부품이 있습니다. 잘못하여 삼키거나 질식할 위험이 있으므로 3세 미만의 어린이에게는 절대 주지 마십시오. 

  주의  

●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읽어 주십시오.

프라모델®  대상 연령 8세 이상 

※ 포장 및 제품의 사양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발매원 주식회사 BANDAI SPIRITS 

도쿄도 미나토구 시바 고쵸메 29-11 G-BASE 다마치 6F 〒 108-0014

 

'하이 곡그'와 같은 수륙 양용 모빌 슈트는

 

건담 팬들 사이에서 주로 '해산물 시리즈'라고 불리는데 보통 인간 형태로 생긴 지상 및 우주 전용 모빌 슈트와는 다르게 가재, 게, 새우 등의 갑각류를 연상시키는 외형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보통 그중에서 개인의 취향에 따라 '해산물 삼 형제'라 부르며 '곡그', '앗가이', '즈곡그'등의 모빌 슈트를 꼽곤 하는데 둥지 나무 같은 경우엔 자신만의 '해산물 삼 형제'로 '하이 곡그', '즈고크', '즈곡그 E"를 꼽습니다.

 

 

[박스 개봉] 반다이 HGUC 1/144 MSM-07E Z'GOK EXPERIMENT

안녕하세요?둥지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라모델은 기동전사 건담 0080 <주머니 속의 전쟁>에 등장했던 <즈콕크 익스페리먼트>입니다. 보통 < 즈콕크 - E >라고 부릅니다. 반다이 HG... 즉 1/144 시

yolga.tistory.com

 

'즈고크 E'같은 경우엔

 

지난 게시글에 소개해 드렸으니 링크를 클릭하시면 되실 것 같고... '즈고크'는 RG 프라모델로 샤아 전용기를 소장 중에 있습니다. 샤아 전용기도 언젠가 기회가 되면 소개해 올리겠습니다. ( 과연... 그날은 올 것인가...?! ㅠ,.ㅠ;;; )

 

 

그럼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 두둥 ~ 탁 ~ ( 좋구나 ~!!! )

 

 

이번 모형의 메카닉 디자인을 맡은 사람은

 

'이즈부치 유타카'님으로 일본 리얼 로봇 애니메이션 사에 길이 남을 명 디자인을 많이 하셔서 이제는 입으로 말하는 것조차 아플 정도인데 그 수많은 디자인 중에 개인적으로 꼽는 최고의 디자인 중 하나가 바로 오늘 소개하는 모형인 '하이 고그'입니다.

 

 

수육 양용 모빌 슈트라는 콘셉트에 잘 어울리게

 

유선형의 곡선 라인을 주로 사용하면서도 갑각류 특유의 공격적인 느낌을 아주 잘 살린 모빌 슈트로 짧은 애니메이션 속의 등장 장면에서도 강인한 인상을 남긴 디자인입니다.

 

 

하지만 그런 곡선 라인이 많은 디자인은 모형용 금형을 제작하기 쉬운 편은 아닌데

 

 

이번 HGUC 시리즈에서는 까다로운 곡선 라인의 풍부한 입체감을 잘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모형의 구성품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번 모형은 금형을 제작하기 쉬운 직선 라인이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답니다.

 

 

따라서 보기엔 단순해 보이는 파츠에도 많은 정성과 노력이 들어갔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으음... 역시 반다이의 금형 기술은... 대단하다... )

 

 

설명서 표지입니다.

 

 

모형 관련 번역문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둥지 나무입니다. 최근 며칠간 10여 개의 모형 관련 게시글을 통해 일본의 제품에 적혀있는 꽤 많은 일본어 문장을 번역해 왔습니다. 그런데 곰곰이 생각해보니 그것이 그리 좋은 방

yolga.tistory.com


설명서에 관련한 공지사항을 따로 작성했으니 ⬆︎⬆︎⬆︎⬆︎ 읽어보시고 이해 부탁드립니다 ㅠ,ㅠ.;;;

 

 

설정 설명입니다. (... 그럼 모자란 실력이지만 번역을 해보겠습니다. ㅠ,.ㅠ;;; )

 

   MSM-03C "HY-GOGG"  

수륙양용 MSM-03 고그는, 그 은밀 성과 빔 병기의 탑재에 의한 화력의 충실 등에서 높은 평가를 얻고 있어 통합 정비 계획에 기초하는 제2기 생산 MS 중에서도, 가장 적극적으로 설계의 재검토를 도모할 수 있던 기체였다. 투입된 이후의 실적에 따라 MSM-07과의 포메이션의 유효성도 확인되었기 때문에 운용과 무장 등에 따른 차별화도 꾀하고 있다. MSM-03C는 말하자면 곡그의 기체 콘셉트만을 계승한 신설 계기라고 말할 수 있다. 모노 아이의 형상이나 숄더 아머의 구조도 쇄신되어 전체 높이를 비롯한 기체의 소형 경량화에 성공. 항행 시의 형상이 개선되어 순항 능력도 향상되고 있다. 또한 에너지 CAP 기술의 도입과 제너레이터 등의 개량을 통해 기동성 및 운동성과 더불어 종합 화력도 향상되고 있다. 이것에 개수를 더함으로써 생산성도 향상되었다고 하며, 개발이 1년 전쟁 말기였음에도 불구하고 종전까지 상당수가 생산되었다는 설도 있다.

숄더 아머 

개폐함으로써 수중 항행 시에는 팔 부위의 페어링으로, 전투 시에는 플렉시블 암의 장갑으로서 기능한다.

어뢰 

흉부 상면 좌우에 2문씩 장착되는 발사관에서 사출 된다. 해상이나 육상에서 대지, 대공 미사일로 사용할 수 있음.

복부 머신 캐논 

자크 머신건과 같은 120mm 구경의 실체탄을 사출 한다.

빔 캐논 

연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근접 전투에서 위력을 발휘한다. 빔 카논으로도 불린다. 

플렉시블 암 

항행 시에는 길이가 수축해 숄더 아머 내에 수납된다.

컨트랙티블 레그 

항행 시는 무릎관절 부위가 하퇴부에 수납된다.

바이스 크로 

MSM-03 곡그 이후 아이언 크로는 "잡기"가 가능한 준 머니퓰레이터 장비로 높이 평가받고 있었다. 격투도 가능하기 때문에 "컴뱃 크로"라고 불리기도 했는데, 하이 곡그의 것은 한층 더 개선되어 있어 특히 바이스(VICE=만력 · 잡는다) 크로라고 불린다. 

 

수중 제트 팩

하이 곡그 등의 등 부위에 장착되는 탈부착식 부스터 팩. 제트팩으로 불리지만 실제로는 화학연료식 로켓 부스터이다. 등 부분의 슬래스터와 병용함으로써 지표면에서의 "활주"나 "비상"이 가능할 정도의 추력을 가진다. 예를 들어 상륙지점이 수십 m인 깎아지른 절벽이라도 수직방향에서 상륙할 수 있다.

 

핸드 미사일 유닛 

하이 곡그의 옵션 무장. 항행시에는 페어링 유닛과 일체화된다. 사출 시에는 끝이 전개되고 사출 후에는 나머지 부분도 배출되는 연기와 함께 자동적으로 투기된다.

 

MSM-03C 하이 곡그

MSM-03C 하이 곡그는 OVA 시리즈 기동전사 건담 0080 주머니 속의 전쟁에 등장한 수륙양용 MS다. U.C.0079년 12월 9일. 공국군의 특무부대 "사이클로브스대"가 연방군의 북극기지를 급습했다. 5해리 정도 앞바다의 모함으로부터 출격한 1기의 즈곡그 E와 3기의 하이 곡그는 기지의 앞에서 두 편으로 나누어져 "연방군의 신병기"를 수색. 미샤와 가르시아 하이 곡그은 수송기와 격납고를 노리고 빙원을 질주, 정면으로 기지를 강습한다. 슈타이너와 앤디는 수면 아래 비밀 도크로부터 기지 내로 침입했고 리프트를 선행한 앤디 기는 지금 막 날아오르려는 셔틀을 발견. 슈타이너 대장의 즈곡그E를 기다리면 시간에 맞출 수 없다. 앤디는 호위 짐과의 대결을 각오하고 하이 곡그를 돌격시킨다!!

 

MS-03C HY-GOGG [  하이 곡그 ]  

디자인 웍스( 콘셉트 디자인 : 카토키 하지메 ) 

illustrated by BEE-CRAFT

 

 

모형의 조립 전에 알아두어야 할 간단한 주의 사항과

 

파츠를 분실하거나 파손했을 때의 서비스, 주소, 비용 등이 나와 있습니다만 일본의 내수용으로 한국에서는 특별한 의미가 없다고 하겠습니다. ㅠ,.ㅠ;;;

 

 

본격적인 조립의 시작은 머리부터입니다.

 

 

팔을 구성하고 있는 관절은 인간의 팔처럼 팔꿈치 관절 하나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여러 개의 다중 관절이 연결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몇몇 부분에는 중앙을 가르는 접합선이 있어

 

모형용 퍼티와 줄, 사포를 이용한 수정이 필요하지만 그렇게 되면 전체를 도색해야 하니까 접합선을 무시할 수 있다면 가조립 상태에서 바로 먹선을 넣고 마무리를 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도색을 하지 않고 접합선을 없애고 싶다 생각하신다면

 

접합선이 있는 파츠와 같은 색상의 파츠를 분리하고 남은 런너의 일부를 니퍼로 잘게 잘라 모형용 공병에 넣으신 후에 무수지 접착제를 흘려 넣으신 후 뚜껑을 단단히 닫은 다음 하루나 이틀 정도 방치하신 후 무수지 접착제에 녹은 런너를 이쑤시개 등을 이용해 잘 섞은 후 이것을 접착제 대용으로 접합선에 마르신 후에 충분히 건조해 주시면 좋습니다.

 

 

그러면 런너를 녹인 무수지 접착제가 건조되면서 접합선이 있는 플라스틱 파츠를 녹여 결합시켜 줍니다.

 

 

접합선 파츠와 동일한 플라스틱을 녹여 만든 접착제이기 때문에

 

건조 부분을 줄과 사포를 이용해 다듬어 주시면 도색 없이도 깨끗하게 모형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 단점은 건조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린다는 것인데 휴일에 작업을 하신 후 다음 주에 꺼내시면 거의 완벽하게 건조되어있을 것입니다 ^^ )

 

 

모형 설명서의 마지막. ( 도색을 하실 분을 위한 색상 가이드가 있습니다 ^^ )

 

 

모형 회사 반다이에서 제공하는 홍보용 사진 이미지입니다.

 

 

모형의 어깨와 종아리 등에 보면 '부치 아나'라고 불리는 5개의 구멍이 있는데

 

이것은 취향에 따라 판 베이스를 이용해 구멍을 뚫어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치 아나'는 본래 기체의 경량화를 위해 금속에 구멍을 뚫는 것에서 유래한 것인데 구멍의 크기만큼 무게를 줄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 단점은 구멍 수만큼 금속의 파손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 )

 

 

발바닥은 재현이 생략된 상태로 있는 것인데

 

이것을 홍보용 사진 이미지처럼 어두운 색상으로 도색하시면 상당히 그럴듯해 보입니다. ( 마치 처음부터 그런 디자인이었던 듯이 자연스럽네요 ^^;;; )

 

 

이 디자인에 대한 개인적인 감성은

 

건담보다는 괴수 영화인 고질라에 더 잘 어울려 보인다는 것인데 그런 상상을 하게 된 데는 '고질라'가 바닷속에서 나와 도시를 공격한다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서 그런 듯합니다.

 

 

생김새가 워낙 독특하기 때문에 조금만 더 괴수같이 다듬어서 '고질라'와 싸움을 붙여도 꽤 그럴듯한 느낌이 들지 않을까요? ^^;;;

 

 

'건담'이라는 이름으로 수많은 로봇 디자인이 나왔지만 역시 이 '하이 곡그'만큼 특이한 디자인도 드물지 않나 싶습니다. 

 

모형의 조립을 대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의 영상입니다.

 

위의 동영상은 가조립의 경우인 것이고...

 

이번의 영상은 먹선을 넣어 준 것입니다. 특별히 따로 도색 같은 것은 하지 않으셨는데 부분적으로 보이는 접합선이 눈에 거슬리지 않는다면 이대로 조립을 마무리하셔도 될 정도로 상당히 괜찮은 외형을 가지고 있답니다. ( 원본 디자인이 워낙 좋아서 흠잡울 곳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 )

 

지금까지 모형 회사 반다이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는 < HGUC( 1/144 스케일 ) 기동전사 건담 0080 : 주머니 속의 전쟁 MSM-03C 하이 고그 >를 함께 보셨습니다. 어떻게 재미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

 

이상 둥지 나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